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의 단어: 369개

한 글자:1개 두 글자:113개 세 글자:34개 네 글자:158개 다섯 글자:29개 여섯 글자 이상:34개 🦚모든 글자: 369개

  • 기본양 : (1)요리할 때 기본이 되는 양념. 소금, 간장, 된장, 고추장 따위가 있다.
  • 주연 개 : (1)주연이 되는 개념.
  • : (1)분수에 넘치게 무엇을 탐내거나 누리고자 하는 마음.
  • 상위 개 : (1)다른 개념보다 큰 외연을 가지는 개념. 외연이 크기 때문에 외연이 작은 다른 개념을 그 개념에 포함하고 있다. 이를테면, ‘책’은 ‘사전’의 상위 개념이고, ‘사전’은 ‘국어사전’의 상위 개념이다.
  • 반대 개 : (1)분량이나 정도의 차이를 가진 개념으로, 그 중간 개념을 허용할 수 있는 두 개념. 이를테면 ‘대(大)와 소(小)’, ‘백(白)과 흑(黑)’, ‘암(暗)과 명(明)’ 따위이다. 그러나 흑과 백 사이에 회색 같은 빛깔이 가능한 경우처럼 그 중간에 제삼의 개념이 개입될 수 있다는 점에서 모순 개념과 구별된다.
  • 저급 개 : (1)포괄 관계에 있는 두 개념 가운데 포괄되는 개념. 일반적으로 포괄하는 개념보다 적고 좁은 외연을 가진 개념으로, 예를 들면 ‘고등학교’는 ‘학교’의 하위 개념이다.
  • 공생 관 : (1)사람이 자기 이외의 사물과 공통되는 생명을 갖고 있다고 보는 원시 종교적인 세계관. 주술이나 종교의 발생 근원으로 여겨지는 생활 감정이다.
  • 경험 개 : (1)경험적 대상을 나타내는 개념.
  • 몰이 : (1)이념이 전혀 없음.
  • : (1)특별히 마음을 써서 걱정하고 생각함.
  • : (1)‘유념’의 북한어.
  • 양첩사 : (1)‘겹살림’의 방언
  • 매개 : (1)정언적 삼단 논법의 대전제와 소전제의 양자에 포함되어 대개념과 소개념을 매개하여 결론을 성립시키는 개념. 이를테면 ‘모든 동물은 죽는다. 소는 동물이다. 그러므로 소는 죽는다.’라는 논법에서의 동물 따위를 이른다.
  • 단일 개 : (1)한정된 속성으로 단독의 사물을 나타내는 개념. 외연의 수가 오직 한 개인, 단일적이며 개별적인 사물을 나타내는 개념으로, 이를테면 ‘세종 대왕’, ‘신라의 옛 서울’, ‘구운몽의 저자’ 따위이다.
  • 구체 개 : (1)구체적인 사물을 이르는 개념. 이를테면, ‘사람’, ‘나무’, ‘새’, ‘책상’ 따위를 들 수 있다.
  • : (1)잊거나 소홀히 하지 않도록 마음속에 깊이 간직하여 생각함.
  • 소불동 : (1)조금도 마음을 움직이지 아니함.
  • 강박 개 : (1)마음속에 자연적으로 나타나 없앨 수 없는 인상이나 생각.
  • : (1)간절한 생각.
  • 무상이 : (1)진여(眞如)가 무상임을 알고 마음속에 품고 있는 모든 차별적 생각을 없애는 일.
  • 공통 관 : (1)인간이 공통적으로 수용하는 추론 규칙이나 공리.
  • 추상 개 : (1)직접적으로 지각하거나 경험할 수 없는 사물의 개념.
  • 아무 : (1)‘아무렴’의 방언
  • 결여 개 : (1)어떤 성질을 가지고 있어야 할 사물이 그 성질이 결여되어 있는 것을 내포적(內包的)으로 나타내는 개념. 맹인(盲人), 아자(啞子), 죽음 따위처럼 본디 갖추어야 될 것을 갖추지 못한 사물을 나타낸다.
  • 경제관 : (1)재화나 노력, 시간 따위를 유효하게 쓰려고 하는 생각.
  • 단양 : (1)단맛을 내는 양념.
  • 비개 : (1)어떤 사물 현상에 대한 일반적인 지식이 아님.
  • 몰개 : (1)개념이 전혀 없음.
  • 신개 : (1)기존에 없었던 새로운 개념.
  • : (1)세상에 얽매인 잡다한 생각.
  • 헛푸 : (1)공연히 푸념함. 또는 그런 푸념.
  • 일반 개 : (1)수많은 사물에 공통으로 적용될 수 있는 개념. 산, 책, 인간 따위가 있다.
  • : (1)음식을 먹고 싶은 생각.
  • 습득 관 : (1)경험으로 얻는 관념. 영국의 철학자 로크는 모든 인간의 관념이 경험에 의하여 습득된다고 주장하였다.
  • 절의 : (1)절개와 의리에 대한 신념.
  • 집요관 : (1)‘강박 관념’의 북한어.
  • 사사망 : (1)몰래 사사로이 품은 망령된 생각. (2)좋지 못하고 망령된 생각.
  • 도덕관 : (1)도덕에 관한 관념.
  • 매개 개 : (1)정언적 삼단 논법의 대전제와 소전제의 양자에 포함되어 대개념과 소개념을 매개하여 결론을 성립시키는 개념. 이를테면 ‘모든 동물은 죽는다. 소는 동물이다. 그러므로 소는 죽는다.’라는 논법에서의 동물 따위를 이른다.
  • : (1)‘영념’의 북한어.
  • 위생 관 : (1)건강에 유익하도록 청결을 유지하려고 하는 생각.
  • : (1)순간에서 순간으로 이어 가는 마음의 활동에서 이미 지나가 버린 생각. (2)오직 한 가지 일에만 마음을 씀.
  • 작전 개 : (1)작전 또는 작전과 관련된 지휘관의 가정과 의도의 윤곽을 구두나 서면으로 표현한 것. 작전의 전모를 밝히고 목적을 더욱 명백히 하기 위한 것으로, 특히 일련의 작전이 동시에 또는 계속적으로 수행될 때 작전 계획에 구체적으로 기술된다.
  • 가족 친화적 관 : (1)가족 단위나 가족 관계를 중심으로 하여 형성된 어떤 일에 대한 견해나 생각.
  • : (1)윗사람이 아랫사람을 염려하여 줌. 또는 그런 염려를 아랫사람이 높여서 이르는 말. 주로 편지에서 많이 쓴다.
  • 동연개 : (1)내포는 다르지만 외연은 완전히 일치하는 두 개념. 예를 들어 ‘한국의 수도’와 ‘서울’, ‘샛별’과 ‘개밥바라기’ 따위의 관계이다.
  • : (1)굳게 믿는 마음. (2)임금의 생각 또는 걱정.
  • 앙상블과 전자 음향을 위한 체 : (1)1993년에 오스트리아 작곡가 에슬(Essl, K.)이 만든, 앙상블과 전자 음향을 위한 작품.
  • : (1)‘귓밥’의 방언
  • 일심전 : (1)마음을 하나로 모아 염불하는 일.
  • 전체 개 : (1)여러 개체를 종합하여 생각하는 개념.
  • 상대 개 : (1)다른 개념과 비교적 관련이 깊어서 상대적으로 그 의의가 더 명료하게 되는 개념. 예를 들어 하늘과 땅, 낮과 밤 따위이다.
  • 대중 참여 이 : (1)의사 결정 과정의 민주성을 보장하기 위해, 가능한 한 그것에 관계되는 많은 사람이 참여하여 스스로 이익을 대변할 수 있어야 한다는 이념.
  • : (1)한결같은 마음. 또는 오직 한 가지 생각. (2)전심으로 염불함. (3)아주 짧은 순간. 또는 순간의 마음. (4)여러 가지가 다 갖추어져 있어 부족함이 없는 마음. (5)어떤 일이 이루어지는 그때. (6)편안함과 한가로움을 찾는 생각.
  • 객관적 확률 개 : (1)확률을 측정할 때, 확률 실험을 동일한 조건에서 반복해서 실시할 수 있는 것.
  • : (1)‘잇몸’의 방언
  • 기술 개 : (1)관찰한 그대로를 기술하는 개념. (2)체험 자체를 나타내는 개념.
  • : (1)어떤 일에 대하여 생각하고 있는 것 이외의 다른 생각.
  • : (1)마음을 씀.
  • : (1)바라고 염원함.
  • 종합 개 : (1)여러 개체를 종합하여 생각하는 개념.
  • 분석적 개 : (1)어떤 대상이나 현상의 개선점을 찾아내고 그 수행 방법을 분석적으로 이끌어 낸 개념.
  • 중심 신 : (1)마케팅에서, 소비자가 가지고 있는 여러 신념 가운데 인지 구조의 핵심을 이루고 있는 신념.
  • 시스템 개 : (1)개별적인 영역의 구체성을 배제하고 형태화에 의한 일반성과 광의성을 얻으며, 과학의 논리적 모델이 어떻게 구성되었는지를 파악하려는 방법과 사고방식.
  • : (1)지나치게 염려함. 또는 그런 염려.
  • : (1)‘사념’의 옛말.
  • 상대적 범죄 개 : (1)범죄의 개념을 국가를 초월하여 보편적이고 절대적인 기준에 의하여 규정하는 것이 아니라, 각 나라의 법령이 규정한 바에 따라 상대적으로 규정하는 것.
  • : (1)여색이나 색정, 색사(色事) 따위에 대한 생각.
  • 기성관 : (1)이미 굳어져 버린 생각.
  • : (1)늘 마음에 두고 생각함.
  • : (1)일천팔백 개의 구슬을 꿴 긴 염주.
  • 시학의 근본 개 : (1)1946년에 스위스의 문예학자 슈타이거가 펴낸 책. 서론, 서정적 양식, 서사적 양식, 극적 양식, 시학적 장르 개념의 근본론, 후기 등 6부로 이루어져 있다. 이 책에서 슈타이거는 서정시의 중요 개념 가운데 하나인 회감을 제시하였다.
  • 이접적 개 : (1)동일 종류의 개념이면서 그 외연이 전혀 달라 교차하지 않고 아주 분리되어 있는 개념. 흑(黑)과 백(白), 삼각형과 사각형 같은 것이다.
  • 기능 개 : (1)일정한 사상(事象)이 생기는 이유를 나타내기 위한 이론적 개념.
  • : (1)생각에서 없어져 사라지거나 잊음. (2)정념(正念)을 잃음. (3)곡식알이 여물고 익음.
  • 국가 이 : (1)국가의 생성과 존립에 근본이 되는 이념.
  • 종교적 신 : (1)어떤 종교에 바탕을 둔 신념.
  • 탈이 : (1)이념에서 벗어남.
  • : (1)한 가지 일에 매달려 마음을 쏟음. 또는 그 마음이나 생각.
  • : (1)스스로 생각함. (2)인자하게 생각함. 또는 그런 생각.
  • 된장 양 : (1)된장에 기름, 파, 마늘, 설탕 따위를 넣어 만든 양념.
  • 동일 개 : (1)내포와 외연이 똑같은 개념. 이를테면 부모와 양친, 등변 삼각형과 등각 삼각형 같은 개념을 이른다.
  • : (1)나쁜 마음이나 생각.
  • 환경친화적 디자인 개 : (1)제품의 환경 부하를 최소화하도록 설계하는 디자인 개념.
  • 대위 개 : (1)동일한 유개념 속에 내포되어 있는 종개념 사이의 상호 간을 이르는 개념. 이를테면 ‘생물’에서 동물과 식물, ‘학문’에서 인문 과학과 자연 과학 따위이다.
  • : (1)나무아미타불을 열 번 부름. (2)불(佛)ㆍ법(法)ㆍ승(僧)ㆍ계(戒)ㆍ시(施)ㆍ천(天)ㆍ휴식(休息)ㆍ안반(安般)ㆍ신(身)ㆍ사(死)의 열 가지에 마음을 집중하여 생각함. (3)부처와 보살 열 분의 이름을 생각하며 욈.
  • : (1)윗사람이 아랫사람의 사정을 걱정하여 생각함. (2)임금이 신하나 백성의 사정을 걱정하여 근심함. (3)속세의 명예와 이익을 생각하는 마음.
  • : (1)‘이념’의 북한어. (2)관념과 사상을 통틀어 이르는 말.
  • 본유 관 : (1)감각이나 경험에 의해서가 아니고 나면서부터 가지고 있는 선천적 관념. 데카르트, 라이프니츠는 이러한 관념의 존재를 역설하였으나, 로크는 이것을 반대하였다.
  • : (1)정성 들여 생각함.
  • : (1)‘먼저’의 방언 (2)‘먼저’의 방언
  • 보조 관 : (1)비유에서 원관념의 뜻이나 분위기가 잘 드러나도록 도와주는 관념. 또는 비교하거나 비유하는 관념. 예를 들어 ‘내 마음은 호수요.’에서 ‘내 마음’은 원관념이고 ‘호수’는 보조 관념이다.
  • : (1)사모하는 생각. (2)‘먼저’의 방언 (3)‘먼저’의 방언
  • 시대 이 : (1)어떤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이 이상적인 것으로 여기는 생각이나 견해.
  • : (1)‘할머니’의 방언 (2)‘할머니’의 방언
  • 구상적 개 : (1)구체적인 사물을 이르는 개념. 이를테면, ‘사람’, ‘나무’, ‘새’, ‘책상’ 따위를 들 수 있다.
  • 구상 개 : (1)구체적인 사물을 이르는 개념. 이를테면, ‘사람’, ‘나무’, ‘새’, ‘책상’ 따위를 들 수 있다.
  • 소개 : (1)삼단 논법에서, 결론의 주사(主辭)가 되는 개념. 이를테면 ‘모든 사람은 죽는다. 모든 영웅도 사람이다. 그러므로 모든 영웅도 죽는 것이다.’에서 ‘영웅’과 같은 개념이다.
  • : (1)의심스러운 생각.
  • : (1)팔정도의 하나. 정견(正見)으로 파악한 모든 법의 본성과 모습을 바로 기억하여 잊지 않는 일이다. (2)정법(正法)으로 극락왕생함을 믿는 일. (3)아미타불을 열심히 염불하는 일. (4)감정에 따라 일어나는, 억누르기 어려운 생각.
1 2 4

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118개) : 나, 낙, 낛, 난, 낟, 날, 낡, 남, 납, 낫, 낭, 낮, 낯, 낱, 낳, 내, 낵, 낸, 낼, 냄, 냅, 냇, 냉, 냏, 냐, 냔, 냘, 냥, 냬, 냰, 너, 넉, 넋, 넌, 널, 넘, 넙, 넛, 넝, 넠, 넢, 네, 넥, 넨, 넬, 넴, 넵, 넷, 넹, 넼, 넽, 넾, 넿, 녀, 녁, 년, 녈, 념, 녑, 녕, 녘, 녜, 녬, 녯, 노, 녹, 논, 놀, 놁, 놈, 놉, 놋, 농, 놓, 뇌, 뇍, 뇜, 뇨, 뇰, 누, 눈, 눌, 눔, 눕, 눗, 눚, 눛, 눞, 눠, 눰, 눼, 뉘, 뉨, 뉫, 뉯, 뉴, 늄, 늇, 느, 늑 ...

실전 끝말 잇기

념으로 시작하는 단어 (64개) : 념, 념간, 념경, 념경하다, 념내, 념념, 념념불망, 념념불이, 념념으로, 념념이, 념념재자, 념념천사, 념념하다, 념담하다, 념담히, 념두, 념량, 념려, 념려되다, 념려스럽다, 념려하다, 념력, 념력하다, 념모, 념발음, 념법, 념불, 념불급타, 념불당, 념불방 ...
념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64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념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 단어는 369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