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나는 말

눈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의 단어: 459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117 세 글자 단어: 209 네 글자 단어: 96 다섯 글자 단어: 26 여섯 글자 이상 단어: 10 모든 글자 단어: 459

개숭눈 : (1)‘개씨바리’의 방언

콘크리트 진동 줄눈 : (1)줄눈 파기 판을 흔들어 아직 굳지 않은 콘크리트에 줄눈을 만드는 기구.

마주나기눈 : (1)서로 마주 보고 트는 싹. 곁눈의 하나로 패랭이꽃의 눈 따위이다.

싸락비눈 : (1)‘싸라기눈’의 방언

함박눈 : (1)굵고 탐스럽게 내리는 눈.

삘눈 : (1)‘사팔눈’을 낮잡아 이르는 말.

비늘눈 : (1)식물의 액아의 잎이 양분을 저장하여 다육(多肉)으로 되어 액아 전체가 거의 구형 또는 달걀 모양으로 된 눈. 양분을 저장하여 살이 찌면 땅에 떨어져서 새로운 개체를 만드는 영양 번식을 한다. 참나리와 같은 식물에서 볼 수 있다.

거적데기눈 : (1)‘거적눈’의 방언

쌜눈 : (1)‘사팔뜨기’의 방언

갈퍼레눈 : (1)‘함박눈’의 방언

손톱눈 : (1)손톱의 좌우 양쪽 가장자리와 살의 사이. (2)매우 좁음을 이르는 말.

막힌줄눈 : (1)벽돌 따위를 켜마다 엇갈리게 쌓아, 위아래가 통하지 아니하는 줄눈. 위아래 벽돌의 중앙에서 그 사이 줄의 벽돌이 이어지는 모양이다.

황소눈 : (1)느린 속도로 끔벅거리는 큰 눈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버들 눈 : (1)봄에 처음으로 트는 버드나무의 싹. (2)국화에 꽃망울이 일시적으로 생성되는 것. 불규칙적으로 일장이 짧아지거나 이상 기온으로 밤 온도가 15℃ 이하로 떨어지는 날이 있을 때에 발생한다.

쇠눈 : (1)쌓이고 다져져서 잘 녹지 않는 눈. (2)소의 눈. (3)어린아이에게 녹내장이 생겨서 눈이 소의 눈처럼 커다랗게 되는 증상. 또는 그 눈.

인조 눈 : (1)만들어 박은 인공적인 눈알. 유리, 합성수지 따위로 만든다.

동태눈 : (1)흐릿하고 생기가 없어 보이는, 사람의 눈을 속되게 이르는 말.

양 눈 : (1)양쪽 눈.

오목눈 : (1)오목하게 들어간 눈.

꼬막눈 : (1)꼬막처럼 생겨 매우 영리하게 보이는 눈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무른 티눈 : (1)두 발가락 사이의 압력에 의해 생긴 티눈. 표면이 짓무르고 색깔이 노랗다.

딱부리눈 : (1)크고 툭 불거진 눈. 또는 그런 눈을 가진 사람.

골눈 : (1)‘고리눈’의 옛말.

등넘이눈 : (1)등 너머로 바라보는 눈길.

빗눈 : (1)‘진눈깨비’의 방언

겻눈 : (1)‘곁눈’의 옛말.

소낙눈 : (1)‘소나기눈’의 준말.

선괭이눈 : (1)범의귓과의 여러해살이풀. 높이는 10cm 정도이며, 잎은 마주나고 톱니가 있다. 4~5월에 누런색 꽃이 취산(聚繖) 화서로 피고 열매는 삭과(蒴果)이다. 깊은 산 계곡의 그늘에서 나는데 한국, 중국 북부, 우수리강 등지에 분포한다.

싸락이눈 : (1)‘싸라기눈’의 옛말.

큰괭이눈 : (1)범의귀과의 여러해살이풀. 높이는 20cm 정도이며, 잎은 마주난다. 줄기에 흰색 혹은 갈색의 털이 빽빽이 나며, 4~5월에 노란색의 꽃이 피고, 삭과는 6~7월에 뿔모양으로 익는다. 산의 습지에서 자란다.

그믌눈 : (1)‘그물눈’의 옛말.

가지미눈 : (1)‘가자미눈’의 방언

괭이눈 : (1)범의귓과의 여러해살이풀. 높이는 10cm 정도이며, 잎은 마주나고 달걀 모양이다. 이른 봄에 연한 노란색의 작은 꽃이 피고 수술은 4개이며 열매는 뿔 모양으로 둘로 깊게 갈라진 삭과(蒴果)를 맺는다. 산의 습지에서 자라는데 일본에 분포한다.

사태눈 : (1)사태로 무너져 내리는 눈.

고루눈 : (1)‘고리눈’의 방언

섞인눈 : (1)꽃이 될 눈과 잎이 될 눈이 함께 있는 눈.

글눈 : (1)글을 보고 이해하는 능력.

겉눈 : (1)곱자를 ‘ㄱ’ 자 모양으로 놓았을 때 위에서 보이는 쪽에 새겨져 있는 눈금. (2)조금 떴으나 겉으로 보기에 감은 것처럼 보이는 눈. (3)대충 보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덧눈 : (1)잎겨드랑이에 생기는 여러 잎눈 가운데 가장 먼저 생긴 것 이외의 잎눈. 정상적인 잎눈의 위 또는 아래나 좌우 양옆에 보통 한 개가 나지만, 때로는 여러 개가 생기기도 한다.

꺼녕눈 : (1)‘거적눈’의 방언

겨드랑눈 : (1)종자식물에서 줄기의 옆쪽 잎 기부의 윗부분에 생기는 눈. 줄기의 정단(頂端)에 생기는 끝눈에 대하여 줄기의 옆쪽에 생기는 곁눈을 말한다.

가자미눈 : (1)화가 나서 옆으로 흘겨보는 눈을 가자미의 눈에 비유하여 이르는 말.

돌눈 : (1)암석의 강도와 밀도를 눈으로 짐작하게 하는 표지. 일반적으로 돌의 모양, 색깔, 습기 따위로 나타낸다.

붕어눈 : (1)붕어의 눈처럼 생긴 눈. 크고 툭 튀어나온 눈을 이른다.

토끼 눈 : (1)어떤 이유로 빨갛게 되거나 동그랗게 커진 눈을 비유하여 이르는 말.

가로 수축 줄눈 : (1)수분, 온도, 마찰에 의해 생기는 수축 응력을 줄이고 표층이 불규칙하게 갈라지는 것을 막기 위하여 도로에 가로 방향으로 만든 줄눈.

갈퀴눈 : (1)화가 나서 눈시울이 갈퀴 모양으로 모가 난 험상스러운 눈.

반쌀눈 : (1)‘싸라기눈’의 방언

갈그눈 : (1)‘가루눈’의 방언

오눈 : (1)힘살이 무르고 단단하지 못한 상태.

일자 줄눈 : (1)벽돌 쌓기에서, 여러 켜의 세로줄눈이 상하로 일직선으로 이어진 줄눈. (2)석축에서는 직선으로 통하는 줄눈. 이러한 형태의 줄눈은 불량한 것이다.

찬눈 : (1)보기에 쌀쌀한 느낌이 드는 눈.

카메라의 눈 : (1)카메라가 렌즈의 피사체를 포착하듯 주관이 배제된 냉정한 관찰자의 시각. 감상과 정서가 배제되고 감정 표현을 최소한으로 줄이는 억제된 문체로 나타난다. 언더스테이트먼트 문체, 하드보일드 문체는 이러한 시각이 극단적인 형태로 문체로 발현된 사례이다.

자최눈 : (1)‘자국눈’의 옛말.

안 잣눈 : (1)잣대 한 면의 안쪽에 새긴 잣눈.

그물눈 : (1)그물을 이루는 하나하나의 구멍. (2)레이더에서 포착된 물체의 상태나 위치를 나타내는 망 조직의 한 구획.

감세눈 : (1)‘실눈’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ue1ba세눈’으로도 적는다.

매눈 : (1)멀리서도 먹이를 잘 찾아내는 매의 눈처럼 눈이 밝고 예리한 사람.

봉의눈 : (1)봉황의 눈같이 가늘고 길며 눈초리가 위로 째지고 붉은 기운이 있는 눈. 귀상(貴相)으로 여긴다.

팽창 줄눈 : (1)콘크리트 포장 따위의 구조체에서 온도 변화, 침하, 진동 따위에 의한 균열을 방지하기 위해 만드는 줄눈.

두꺼비눈 : (1)눈알이 튀어나온 눈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쌍까풀눈 : (1)쌍꺼풀이 진 눈. 또는 그런 눈을 가진 사람.

반달눈 : (1)반달 모양으로 생긴 눈.

마음눈 : (1)사물을 살펴 분별하는 능력. 또는 그런 작용.

납새미눈 : (1)‘가자미눈’의 방언

파선 줄눈 : (1)벽돌 따위를 켜마다 엇갈리게 쌓아, 위아래가 통하지 아니하는 줄눈. 위아래 벽돌의 중앙에서 그 사이 줄의 벽돌이 이어지는 모양이다.

깨구리눈 : (1)‘개구리눈’의 방언

허깨비눈 : (1)‘함박눈’의 방언

가루눈 : (1)가루 모양으로 내리는 눈. 기온이 낮고 수증기가 적을 때 내린다. (2)지의류의 무성 번식 기관. 지의류의 몸의 일부분이 균사로 싸여 있어서, 모체에서 떨어져 조건이 좋으면 곧 새 지의류로 발육하고, 조건이 나쁘면 다시 작은 분아를 만들어 알맞은 곳으로 바람을 따라서 이동한다.

옴팍눈 : (1)‘옴팡눈’의 북한어.

맹눈 : (1)글을 읽을 줄 모르는 무식한 사람의 눈. ⇒규범 표기는 ‘까막눈’이다.

보조눈 : (1)식물체가 두 개 또는 그 이상의 곁눈을 가지고 있을 때에 그 가운데 덜 발육한 곁눈.

장부 줄눈 : (1)줄눈부에서 하중 전달을 원활히 하기 위하여 슬래브의 한쪽에는 볼록부를 만들고, 다른 쪽에는 오목부를 만드는 줄눈.

얼음눈 : (1)얼음과 눈을 아울러 이르는 말.

싸라기눈 : (1)빗방울이 갑자기 찬 바람을 만나 얼어 떨어지는 쌀알 같은 눈.

자눈 : (1)‘잣눈’의 북한어. (2)‘잣눈’의 북한어.

풍체눈 : (1)‘거적눈’의 방언

더께눈 : (1)‘거적눈’의 방언

방울눈 : (1)방울처럼 둥글고 부리부리하게 큰 눈.

히눈 : (1)북아메리카 신화에 나오는 천둥의 정령. 불화살을 들고 다니며 커다란 뱀들과 싸운다.

꺼적눈 : (1)‘거적눈’의 방언

모눈 : (1)모눈종이에 그려진 세로줄과 가로줄의 교차로 생겨난 사각형.

외통눈 : (1)‘외눈’을 속되게 이르는 말.

독수리눈 : (1)날카롭고 매서운 눈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겹눈 : (1)홑눈이 벌집 모양으로 여러 개 모여 된 눈. 절지동물이나 다모강 따위에서 볼 수 있다. 여러 방향에 있는 물체의 형태를 동시에 식별할 수 있으며 곤충은 색채를 판별할 수 있다. (2)한 잎겨드랑이에서 나오는 둘 이상의 싹.

털괭이눈 : (1)범의귓과의 여러해살이풀. 높이는 3cm 정도이며, 잎은 마주나고 둥근 모양인데 톱니가 있다. 5월에 연한 노란색을 띤 녹색 꽃이 줄기 끝에 모여 피고 열매는 삭과(蒴果)로 10월에 익는다. 동북아시아에 분포한다.

갑씨눈 : (1)발육 단계 가운데 월동 2기에 속한 씨눈. 거의 휴면에서 깨어난 것을 17.5℃에서 24시간 보호하면 을에이(A) 씨눈이 된다.

반눈 : (1)절반쯤 뜬 눈.

외눈 : (1)짝을 이루지 않은 단 하나의 눈. (2)두 눈에서 한 눈을 감고 다른 한 눈으로 볼 때 뜬 눈. (3)한쪽 눈이 먼 사람을 낮잡아 이르는 말. ⇒규범 표기는 ‘애꾸눈이’이다.

줄눈 : (1)벽돌이나 돌을 쌓을 때, 사이사이에 모르타르 따위를 바르거나 채워 넣는 부분.

얖눈 : (1)‘옆눈’의 방언

발등눈 : (1)발등까지 빠질 정도로 비교적 많이 내린 눈.

꺼적데기눈 : (1)‘거적눈’의 방언

싹눈 : (1)씨, 줄기, 뿌리 따위에서 처음 돋아나는 어린잎이나 줄기.

오른눈 : (1)오른쪽 눈.

박석눈 : (1)‘함박눈’의 방언

사라기눈 : (1)‘싸라기눈’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ue97d라기눈’으로도 적는다.

쨀눈 : (1)‘사팔뜨기’의 방언

까치눈 : (1)발가락 밑의 접힌 금에 살이 터지고 갈라진 자리.

허깨눈 : (1)‘함박눈’의 방언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아래 주소를 클릭하시면, 간편 복사됩니다.

(으)로

실전 끝말 잇기

눈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 단어는 459개 입니다. 그리고 눈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1,892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시작 눈으로 시작하는 단어: 1,892개 : 눈, 눈가, 눈가녁, 눈가늠, 눈가늠하다, 눈가람, 눈가래, 눈가램, 눈가량, 눈가량하다, 눈가루, 눈가름, 눈가리, 눈가리개, 눈 가리고 가로 돌아 격파, 눈 가리고 아웅, 눈가림, 눈가림법, 눈가림 시료, 눈가림식, 눈가림용, 눈가림털, 눈가림하다, 눈가물, 눈가물(을) 치다, 눈 가뭄, 눈가삐, 눈가사리, 눈가상주름, 눈가새, 눈가새이, 눈가세 ...

사진과 명언

마담 귀조

" 겸손함은 반짝이는 빛이다.^1000 겸손함은 정신이 지식을 받아들이고 마음이 진실을 받아들이도록 준비시킨다.^1000 "

#겸손 #마음 #준비 #지식 #진실 #빛 #정신
오스카 와일드
" 항상 당신의 적을 용서하라. 그것 만큼 적을 괴롭힐 수 있는 것은 아무 것도 없다. "
#용서 #적


구글(Google) 맞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