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나는 말

댕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의 단어: 46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18 세 글자 단어: 11 네 글자 단어: 12 다섯 글자 단어: 3 여섯 글자 이상 단어: 1 모든 글자 단어: 46

볼그댕댕 : (1)‘볼그댕댕하다’의 어근.

발그댕댕 : (1)‘발그댕댕하다’의 어근.

까무댕댕 : (1)‘까무댕댕하다’의 어근.

: (1)작은 종이나 그릇 따위의 쇠붙이를 두드리는 소리.

드지라르댕 : (1)에밀 드지라르댕, 프랑스의 저널리스트ㆍ정치가(1806~1881). 1830년 칠월 혁명 뒤에 하원 의원을 지냈고, 1836년에 보수파 기관지인 ≪프레스≫를 창간하였다. 이월 혁명 뒤에는 공화파 국민 의회 의원이 되었고, 나폴레옹 삼세의 제정(帝政)을 지지하였다. 제삼 공화정에서는 상원 의원을 지냈다.

보댕 : (1)장 보댕, 프랑스의 정치가ㆍ사상가(1530~1596). 정치가 국가의 운명을 결정한다는 입장을 취하고, 종교 전쟁 때는 신교와 구교의 유화(宥和)를 주장하였다. 저서에 ≪국가론≫이 있다.

노르댕댕 : (1)‘노르댕댕하다’의 어근.

생댕 : (1)‘아지랑이’의 방언

우댕 : (1)장 외젠 로베르 우댕, 프랑스의 마술사(1805~1871). 중세기적 연출을 고쳐, 기계ㆍ전기를 사용한 대규모의 마술을 고안하여 근대 마술의 아버지라 불린다.

자르댕 : (1)집 안에 있는 뜰이나 꽃밭.

검댕 : (1)그을음이나 연기가 엉겨 생기는, 검은 물질.

꼬떼 쟈르댕 : (1)배우나 무용수의 오른쪽을 이르는 말.

간댕 : (1)‘간댕거리다’의 어근.

마댕 : (1)‘마당’의 방언

껌댕 : (1)‘검댕’의 방언

지롱댕 : (1)프랑스 혁명 후 1791년의 입법 회의에서 공화 정치를 주장한 온건파 정당. 한때 국민 공회를 지배하였으나, 1793년에 자코뱅파에 의하여 해체되었다.

한댕한댕 : (1)작은 물체가 위태롭게 매달려 잇따라 흔들리는 모양.

서댕 : (1)‘서방님’의 방언

산성 검댕 : (1)황이 포함된 연료가 연소할 때 나오는 가스 속의 검은 입자에 액체로 변한 황산 미립자가 달라붙어 생기는 크고 무거운 가루 물질.

간댕간댕 : (1)느슨하게 달려 있는 작은 물체가 자꾸 조금 위태롭게 흔들리는 모양. (2)물건 따위를 많이 써서 거의 남지 않게 된 상태. (3)목숨이 거의 다 된 상태.

숫검댕 : (1)‘숯검정’의 방언

솟검댕 : (1)솥 밑에 생긴 검댕

딩동댕 : (1)실로폰이나 차임벨이 울리는 소리.

횅댕 : (1)방 따위가 텅 빈 것같이 횅한 모양.

숯 검댕 : (1)숯이 탄 그을음이나 연기가 엉겨 생기는, 검은 물질.

내댕 : (1)‘아낙네’의 방언

샤르댕 : (1)장 바티스트 시메옹 샤르댕, 프랑스의 화가(1699~1779). 면밀하고 무게 있는 필치로 정물화와 풍경화를 주로 그렸다. 작품에 <베네디시테(Bénédicité>가 있다. (2)피에르 테일라르 드 샤르댕, 프랑스의 신학자ㆍ고고학자ㆍ인류학자(1881~1955). 인류의 아프리카 기원설을 주장하였으며, 종교적ㆍ진화론적 문명론을 전개하였다. 저서에 ≪현상(現象)으로서의 인간≫이 있다.

로댕 : (1)프랑수아 오귀스트 르네 로댕, 프랑스의 조각가(1840~1917). 날카로운 사실적 기법을 구사하여 희로애락의 감정과 인간의 내면에 깃든 생명의 약동을 표현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작품에 <지옥의 문>, <입맞춤>, <생각하는 사람>, <발자크상>, <빅토르 위고> 따위가 있다.

쇠소댕 : (1)쇠로 만든 솥뚜껑.

한댕 : (1)‘한댕거리다’의 어근. (2)작은 물체가 위태롭게 매달려 한 번 한들 흔들리는 모양.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주세요. 더욱 지혜로운 대한민국을 함께 만들기 위해서, 응원 부탁드립니다.

실전 끝말 잇기

댕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 단어는 46개 입니다. 그리고 댕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128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시작 댕으로 시작하는 단어: 128개 : 댕, 댕가당, 댕가당거리다, 댕가당대다, 댕가당댕가당, 댕가당댕가당하다, 댕가당하다, 댕가루, 댕가리, 댕가리댕가리, 댕가리무시, 댕가리지다, 댕가지, 댕가지갈기, 댕가지장, 댕갈, 댕갈거리다, 댕갈대다, 댕갈댕갈, 댕갈댕갈하다, 댕강, 댕강거리다, 댕강나무, 댕강넝쿨, 댕강대다, 댕강댕강, 댕강댕강하다, 댕강말발도리, 댕강목, 댕강하다, 댕개이, 댕개지 ...

사진과 명언

오프라 윈프리

" 여러분을 더욱 높이 올려줄 사람만을 가까이 하세요.^1000 "

#사람
찰리 채플린
" 언제든 몸을 굽혀 아무 것도 줍지 않을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라. "
#몸 #사실 #기억


구글(Google) 맞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