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의 단어: 180개

한 글자:1개 두 글자:22개 세 글자:30개 네 글자:51개 다섯 글자:15개 여섯 글자 이상:61개 🐰모든 글자: 180개

  • : (1)‘따듬거리다’의 어근. (2)말을 하거나 글을 읽을 때 순조롭게 하지 못하고 꽤 더듬는 모양.
  • 이진 탐색 알고리 : (1)오름차순으로 정렬된 정수의 리스트를 같은 크기의 두 부분 리스트로 나누고 필요한 부분에서만 탐색하도록 제한하여 원하는 원소를 찾는 알고리듬. 리스트의 중간 부분에 찾는 원소가 있는지 확인하고, 없으면 위쪽에 있는지 아래쪽에 있는지 판단하여 맨 앞부터 검색하거나 중간부터 검색한다.
  • 코앞 보기 알고리 : (1)각 단계에서 최선의 선택을 하게 하는 알고리듬.
  • 파를란도 루바토 리 : (1)규칙적인 마디 줄이나 박자표 없이 자유로이 낭송되는 헝가리 민요의 변형 리듬.
  • 셔플 리 : (1)미국 남부에 거주하던 흑인들의 댄스 음악에 사용된 리듬 형태. 한 박자를 길고 짧은 두 개의 음으로 나누어 반복해서 연주하는 리듬 패턴으로 백비트인 두 번째 박자와 네 번째 박자에 보통 강세를 주었다.
  • : (1)음의 장단이나 강약 따위가 반복될 때의 그 규칙적인 음의 흐름. (2)일정한 규칙에 따라 반복되는 움직임을 이르는 말. (3)선, 형, 색의 비슷한 반복을 통하여 이루는 통일된 율동감. 즉 농담, 명암 따위가 규칙적으로 반복되거나 배열된 상태를 가리킨다.
  • 말더 : (1)말을 유창하게 하지 못하는 일. 상대방과 대화가 불가능할 정도로, 낱말이나 음절의 첫 자음을 자주 멈추고 반복하며 발음하는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 일주 리 : (1)하루를 주기로 하여 나타나는 생물 활동이나 이동의 변화 현상. 식물의 광합성이나 달맞이꽃, 나팔꽃의 개화 따위가 이에 속한다.
  • 꺄우 : (1)‘꺄우듬하다’의 어근.
  • : (1)‘다듬거리다’의 어근.
  • 데이터 암호화 알고리 : (1)데이터 암호를 만들어 내는 과정. 미국 표준 협회나 미국 연방 정부에서 제정한 데이터 암호화 표준의 기초가 되는 알고리듬이다.
  • 월간 리 : (1)한 달 주기로 반복하여 발생하는 생물의 리듬.
  • 유클리드 알고리 : (1)두 정수 또는 두 정식인 ab가 있을 때, ab로 나눈 나머지 a'b를 나누고 그 나머지로 a'를 나누는 일을 완전히 나누어질 때까지 계속하여 ab의 최대 공약수를 구하는 방법. 단, a, b가 자연수일 때 a>b, 다항식일 때는 a의 차수가 b의 차수 이상이어야 한다.
  • 휘우 : (1)‘휘우듬하다’의 어근. (2)조금 휘어져 뒤로 자빠질 듯 비스듬한 모양.
  • 비역행 리 : (1)대칭적인 리듬을 이르는 말. 음가들의 배치가 앞에서부터나 뒤에서부터나 동일한 리듬이다.
  • 무작위 알고리 : (1)크기가 n인 개별 문제를 풀 때, n 이하의 난수를 발생시켜 진행 과정을 결정하는 일종의 비결정성 알고리즘.
  • 해시 알고리 : (1)임의의 문자열을 짧은 길이의 키로 변환하여 고속으로 검색할 수 있게 하는 알고리즘.
  • 숙바더 : (1)장구춤에서, 오른손을 놀리는 동작의 하나.
  • 내적 리 : (1)영화의 프레임 내에서 일어나는 연기자나 사물의 움직임에 의한 리듬.
  • 비스 : (1)‘비스듬하다’의 어근.
  • 지팽이더 : (1)맹인(盲人)이 지팡이로 앞을 더듬는 일. ⇒남한 규범 표기는 ‘지팡이더듬’이다.
  • 망그 : (1)‘마지막’의 방언
  • 색채 리 : (1)색에서 시각적으로 느껴지는 율동감. 색을 서로 조화롭게 배치하면 입체적인 움직임을 느낄 수 있다.
  • 분할 정복 알고리 : (1)문제를 같은 형태를 갖는 고정된 수의 작은 문제로 나누어 재귀적으로 해결하는 알고리듬. 주어진 문제를 작은 문제들로 나누어 각각의 작은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이다.
  • 폴리리 : (1)연주하는 한 곡 안에서 두드러지게 대조적인 리듬을 동시에 연주하는 방법.
  • : (1)‘더듬거리다’의 어근.
  • 보텀업형 알고리 : (1)단말 노드로부터 루트 노드로 파싱 트리를 만들어 나가는 파싱 방법의 하나.
  • 인증 알고리 : (1)연속 비트열, 문자열 또는 데이터 단위로부터 하나의 독특한 값을 생성하기 위해 사용되는 알고리듬. 이렇게 생성된 값은 메시지 인증 코드로 사용된다.
  • 블록 정합 알고리 : (1)하나의 영상을 몇 개의 ‘매크로 블록’으로 분할한 다음 이전 프레임과의 움직임 차이를 벡터로 표현하는 방법.
  • : (1)‘버듬하다’의 어근. (2)‘버짐’의 방언
  • : (1)‘바듬하다’의 어근.
  • 변사조 리 : (1)과거 지향적 연민과 탄식, 개인 감정의 과도한 표출, 논리적 통제의 결여와 과장된 미문 따위의 문체적 특징을 지닌 글의 리듬. 평론가 김윤식(金允植)은 주요한의 <불놀이>에서 이러한 리듬을 볼 수 있다고 지적한 바 있다.
  • 도약 리 : (1)19세기 영국의 시인 홉킨스가 발전시킨 비규칙적 운율 체계. 시행의 강세 음절의 수를 바탕으로 비강세 음절의 수를 자유롭게 허용한다.
  • 순차 알고리 : (1)두 개 이상의 기본 연산이 동시에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가정하에 수행되는 알고리듬.
  • 깡충 리 : (1)깡충거리며 뛰기에 적합한 리듬. 1920년대 미국에서 유행한 셔플과 유사하다.
  • : (1)‘빠듬하다’의 어근.
  • 탐욕 알고리 : (1)각 단계에서 최선의 선택을 하게 하는 알고리듬.
  • 거우 : (1)‘거우듬하다’의 어근.
  • 개일 리 : (1)하루를 주기로 하여 나타나는 생물 활동이나 이동의 변화 현상. 식물의 광합성이나 달맞이꽃, 나팔꽃의 개화 따위가 이에 속한다.
  • 눈더 : (1)속내나 내용을 자세히 따지지 않고 눈으로 대강 훑어보고 더듬으면서 헤아리는 일.
  • : (1)‘매듭’의 방언
  • 프림의 알고리 : (1)트리에 존재하는 한 정점과 인접한 최소 가중치를 갖는 모서리 중에서 순환을 형성하지 않는 모서리를 선택하여 신장 트리에 추가함으로서 구성되는 것.
  • 직렬 알고리 : (1)두 개 이상의 기본 연산이 동시에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가정하에 수행되는 알고리듬.
  • 재귀 리 : (1)방실 이음부에서 일어난 자극이 이음부 속 경로로 내려가서 심실을 활성화시키고, 동시에 나란한 경로로 심방으로 올라가는 심장 부정맥.
  • 확률적 알고리 : (1)크기가 n인 개별 문제를 풀 때, n 이하의 난수를 발생시켜 진행 과정을 결정하는 일종의 비결정성 알고리즘.
  • 조종 알고리 : (1)일련의 단순한 조작을 차례로 반복함으로써 복잡한 조종 문제를 풀기 위한 수학적 규칙.
  • 아이소리 : (1)반복되는 리듬 패턴에 일정 음고 패턴을 배열하는 음악 기법. ‘같은 리듬’이라는 뜻으로 1904년 루드비히(Ludwig, F.)가 처음 사용한 용어이다. 원래 13세기 모테트 중 테너 파트에서의 동일한 리듬 패턴의 반복을 뜻했지만 후에 14~15세기 모테트 내 모든 성부 중에서의 리듬 패턴의 반복도 포함했다.
  • 발더 : (1)‘발더듬이’의 북한어.
  • 시케이와이 알고리 : (1)임의의 문맥 자유 문법은 촘스키 표준형으로 변환할 수 있는데, 이 촘스키 표준형의 문법 자유 문법에 대해 적용 가능한, 표를 사용한 구문 해석 알고리듬.
  • 스프링 리 : (1)1980년 3월에 소비에트 연방 그루지야의 수도 트빌리시에서 열린 록 페스티벌. 소비에트에서 열린 첫 번째 록 페스티벌로, 러시아 록 음악의 전환점을 맞는 계기를 가져다주었다.
  • 세타 리 : (1)뇌파에서 주로 4~7초 간격으로 나오는 파동. 주로 어린아이에게서 나오나 간혹 어른에게서도 감정적 스트레스가 있을 경우에 나타난다.
  • 깡총 리 : (1)깡충거리며 뛰기에 적합한 리듬. 1920년대 미국에서 유행한 셔플과 유사하다. ⇒규범 표기는 ‘깡충 리듬’이다.
  • 갸우 : (1)‘갸우듬하다’의 어근.
  • 재귀적 알고리 : (1)자기 자신을 호출하는 함수를 가지는 알고리듬.
  • 선택 알고리 : (1)특정 길이로 무작위로 배열된 숫자에서 최댓값을 찾아내는 알고리듬.
  • 일교차 리 : (1)24시간 주기로 거의 같은 시각에 규칙적으로 반복해서 발생하는 현상. 잠, 식욕, 체온, 호르몬 분비와 같은 생리학적 변화 따위가 포함된다.
  • 삼중 리 : (1)심장 주기에서 반복해서 일어나는 세 개의 율동적 심음.
  • 눈대중 알고리 : (1)찾고 있는 옳은 답을 내놓지 않을 수도 있는 알고리듬.
  • : (1)‘두둑’의 방언
  • : (1)심마니들의 은어로, ‘산막’을 이르는 말. (2)어떤 목적 아래 여러 사람이 모이는 일. ⇒규범 표기는 ‘모임’이다.
  • 근사 알고리 : (1)어떤 최적화 문제에 대한 근삿값을 구하는 알고리듬.
  • 암호화 알고리 : (1)제삼자가 해독하기 어려운 형식으로 데이터를 암호화하고 암호화된 데이터를 복호화하는 데 필요한, 수학적으로 표현된 규칙의 집합.
  • 서캐디언 리 : (1)24시간 낮과 밤의 변화에 맞추어 모든 생물체의 내부에서 주기적으로 일어나는 생리ㆍ화학ㆍ행동상의 흐름. 이에 작용하는 구체적인 기제는 아직까지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다.
  • 다듬다 : (1)무엇을 찾거나 알아보려고 손으로 자꾸 이리저리 좀 만지는 모양. (2)잘 알지 못하는 길을 이리저리 짐작하여 찾는 모양. (3)기억이 뚜렷하지 아니한 일을 이리저리 좀 생각해 보는 모양. (4)말을 하거나 글을 읽을 때 자꾸 순조롭게 하지 못하고 좀 막히는 모양.
  • 손더 : (1)‘손더듬이’의 북한어.
  • 정렬 알고리 : (1)데이터 집합에서 특정한 항목들을 키로 정하여 오름차순 또는 내림차순으로 배열하는 처리 과정.
  • 머리비 : (1)‘비듬’의 북한어.
  • : (1)‘으뜸’의 옛말. (2)그루. 줄기.
  • 결절 리 : (1)방실 결합부, 즉 방실 결절과 히스 줄기에서의 심장 리듬.
  • 이단맥 리 : (1)심장 박동이 쌍으로 일어난 결과로, 우세 리듬의 각 박동 다음에 조기 박동이 일어나는 심장 리듬.
  • : (1)‘쇠두엄’의 방언
  • 벌레뜨 알고리 : (1)뉴턴의 운동 방정식을 수치로 풀어내는 방법의 하나. 컴퓨터 그래픽, 분자 동역학, 플라스마 시뮬레이션 따위에서 자주 사용된다.
  • 개년 리 : (1)생물 현상이 나타내는 연주기성이 1년 주기의 내인적 리듬에 의하여 지배받을 경우의 그 내인적 생물 리듬.
  • 곱셈 알고리 : (1)프로그램 작성에서 비트값들을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한 자리 이동시키는 연산과 덧셈 연산을 이용하여 곱셈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알고리듬.
  • 벨만ㆍ포드 알고리 : (1)소스로부터 특정 정점에 이르는 경로를 선택할 때에 각 단계 h마다 최대 h개의 연결선으로 이어진 경로 중에서 최솟값을 가지는 경로를 선택하는 알고리듬.
  • 코어 리 : (1)한 박자를 나누는 리듬의 단위인 8분음표, 셋잇단음표, 16분음표를 묶은 리듬 형태.
  • 초다 : (1)‘처음’의 방언 (2)다듬잇감의 구김살을 펴기 위하여 초벌로 하는 다듬이질. (3)우선 초벌로 사람을 몹시 때리는 짓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로거리 : (1)1이 아닌 양의 어떤 수를 거듭제곱하여 다른 주어진 수와 같아지는 거듭제곱 수. Math Image 에서 y를 a를 밑으로 하는 x의 로그라 하며 Math Image 로 나타낸다. ⇒규범 표기는 ‘로가리듬’이다.
  • 카플러스 스트롱 알고리 : (1)스트롱(Strong, A.)과 카플러스(Karplus, K.)가 고안한 발현 악기에 대한 피지컬 모델링 합성 알고리듬. 피아노와 같이 현을 망치로 치거나 기타와 같이 현을 뜯는 방식의 악기 그리고 일부 타악기의 음색을 모방하는 합성 방식이다. 딜레이 라인과 로 패스 필터, 루프를 이용하여 실제 찰현 악기와 흡사한 음색을 만들어 낸다. 스트롱과 카플러스가 디지타(Digitar)라고 하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데 사용되었다.
  • 더듬더 : (1)무엇을 찾거나 알아보려고 손으로 자꾸 이리저리 만지는 모양. (2)잘 알지 못하는 길을 이리저리 자꾸 짐작하여 찾는 모양. (3)기억이 뚜렷하지 아니한 일을 이리저리 생각해 보는 모양. (4)말을 하거나 글을 읽을 때 자꾸 순조롭게 하지 못하고 막히는 모양. (5)사정을 분명하게 알지 못하여 행동을 민첩하게 하지 못하는 모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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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100개) : 다, 닥, 닦, 단, 닫, 달, 닭, 담, 답, 닷, 당, 닻, 닼, 닽, 대, 댁, 댄, 댈, 댐, 댓, 댕, 댯, 더, 덕, 덗, 던, 덛, 덜, 덤, 덥, 덧, 덩, 덫, 덭, 데, 덱, 덴, 델, 뎁, 뎅, 뎌, 뎔, 뎜, 뎡, 뎧, 뎨, 도, 독, 돆, 돈, 돌, 돍, 돐, 돓, 돔, 돗, 동, 돛, 돜, 돝, 됀, 되, 됙, 됨, 됴, 두, 둑, 둔, 둘, 둟, 둠, 둥, 둬, 둼, 둿, 뒈, 뒘, 뒝, 뒤, 뒴, 뒷, 뒹, 뒿, 듀, 드, 득, 든, 들, 듥, 듬, 듯, 등, 듸, 디, 딘, 딜, 딤, 딥, 딩, 딮

실전 끝말 잇기

듬으로 시작하는 단어 (50개) : 듬, 듬기, 듬돌, 듬듬하다, 듬바, 듬박, 듬박하다, 듬버이, 듬벙, 듬부, 듬부기, 듬북, 듬북겡이, 듬북눌, 듬북밭, 듬북이, 듬북장, 듬불, 듬붕, 듬비기, 듬뻑, 듬뿌룩하다, 듬뿍, 듬뿍듬뿍, 듬뿍듬뿍하다, 듬뿍이, 듬뿍하다, 듬삭하다, 듬상듬상, 듬상듬상하다 ...
듬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50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듬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 단어는 180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