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나는 말

랍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의 단어: 106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59 세 글자 단어: 17 네 글자 단어: 9 다섯 글자 단어: 4 여섯 글자 이상 단어: 16 모든 글자 단어: 106

블랍 : (1)이미지, 비디오, 사운드 등과 같은 멀티미디어 객체들을 저장하기 위해 데이터베이스에 파일을 저장하는 형식의 하나.

쇼 스타퍼 레그 드랍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상대의 가슴을 공격하는 기술의 하나. 상대의 머리를 잡고 뒤로 젖힌 후, 자신의 한쪽 다리를 상대의 가슴 쪽에 가져다 댄 상태로 누르면서 상대를 바닥에 넘어뜨린다. ⇒규범 표기는 ‘쇼 스토퍼 레그 드롭’이다.

다랍 : (1)‘다래끼’의 방언 (2)양쪽에 1.27cm 폭의 붉은색 보더가 있는 생지 면직물. 인도에서 여성용 직물로 사용된다.

담배서랍 : (1)‘담뱃서랍’의 북한어.

앵글로ㆍ아랍 : (1)말의 한 품종. 몸의 높이는 1.6미터 정도이며 건장하다. 서러브레드의 암컷에 아랍의 수컷을 교배시킨 승용마로 프랑스 서남부가 원산지이다.

탑 로프 고릴라 프레스 드랍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상대편을 바닥으로 떨어뜨려 충격을 가하는 기술의 하나. 링의 모서리 쪽 로프 위로 올라가서 상대편을 위로 번쩍 들어 올린 후에 그대로 바닥에 떨어뜨린다. ⇒규범 표기는 ‘톱 로프 고릴라 프레스 드롭’이다.

쉬차랍 : (1)‘찰수수밥’의 방언

주랍 : (1)편지 따위를 봉하는 데 쓰는 붉은 밀랍.

오랍 : (1)‘오라비’의 준말.

서랍 : (1)책상, 장롱, 화장대, 문갑 따위에 끼웠다 빼었다 하게 만든 뚜껑이 없는 상자.

약서랍 : (1)주로 한방에서, 약을 종류별로 담아 두도록 만든 서랍.

담뱃서랍 : (1)담배를 담아 놓는 그릇. 나무, 돌, 쇠 따위로 만든다.

기장차랍 : (1)찰기장쌀로 지은 밥

다이빙 레그 드랍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링의 모서리 쪽 로프에 올라가 누워 있는 상대편을 향해 높이 뛴 후, 떨어질 때 몸을 ‘ㄴ’ 자 모양으로 만들어서 다리로 상대편의 상체 쪽을 가격하는 기술. ⇒규범 표기는 ‘다이빙 레그 드롭’이다.

탈랍 : (1)낮은 온도에서 유동성이 풍부한 윤활유를 얻기 위하여 석유 유분(溜分)에서 파라핀을 없애는 일.

육랍 : (1)유월과 섣달을 아울러 이르는 말. (2)도가(道家)에서 행하는 여섯 가지 제사. 천랍(天臘), 지랍(地臘), 초랍(初臘), 사랍(蜡臘), 궁랍(窮臘), 정랍(正臘)을 이른다.

목랍 : (1)옻나무나 거먕옻나무의 익은 열매를 짓찧어서 만든 납. 양초, 성냥, 화장품, 연고 따위를 만들거나 기구의 윤을 내는 데 쓴다. (2)옻나뭇과에 속한 거먕옻나무의 생약명. 열매를 찧거나 끓여서 얻은 납(蠟)을 고약의 기제, 포마드의 원료로 쓴다.

슬링샷 레그 드랍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상대편의 목을 공격하는 기술의 하나. 링 밖에서 로프를 뛰어넘어 바닥에 누워 있는 상대편의 목 위에 앉아 목에 충격을 가한다. ⇒규범 표기는 ‘슬링샷 레그 드롭’이다.

봉랍 : (1)편지, 포장물, 병 따위를 봉하여 붙이는 데에 쓰는 수지질(樹脂質)의 혼합물. (2)편지 따위를 밀로 봉함. (3)벌집을 만들기 위하여 꿀벌이 분비하는 물질. 누런 빛깔로 상온에서 단단하게 굳어지는 성질이 있다. 절연제, 광택제, 방수제 따위로 쓴다.

겡기랍 : (1)‘금계랍’의 방언

상랍 : (1)법랍(法臘)이 많은 승려. 도를 닦은 기간이 오랜 승려를 이른다.

충백랍 : (1)물푸레나뭇과에 속한 쥐똥나무의 생약명. 쥐똥나무의 줄기와 잎을 먹는 벌레의 분비물로, 왁스가 주성분이며 지혈제로 쓰인다.

취랍 : (1)천연으로 나는, 밀랍 모양의 탄화수소와 그 변화물의 혼합물. 석탄 광상이나 석유 광상에서 나며, 순수한 것은 무색 또는 흰색의 반고체이다. 전기 절연체, 봉랍, 양초를 만드는 데 쓴다.

독마랍 : (1)‘무릎’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독ue560ue47b’으로도 적는다.

일법랍 : (1)승려가 득도한 뒤의 첫해.

갈랍 : (1)‘돈저냐’의 방언

석랍 : (1)원유를 정제할 때 생기는, 희고 냄새가 없는 반투명한 고체. 양초, 연고, 화장품 따위를 만드는 데 쓴다.

승랍 : (1)승려가 된 햇수.

더블 백 바디 드랍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상대편의 등을 공격하는 기술의 하나. 두 선수가 상대편을 로프 쪽으로 던진 뒤, 반동 작용으로 달려오는 상대편의 양옆에서 다리를 하나씩 잡고 들어 올려서 그대로 뒤로 넘긴다. ⇒규범 표기는 ‘더블 백 보디 드롭’이다.

니 패드 드랍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상대편이 고개를 수그리고 있을 때 상대편의 머리를 잡고 위로 살짝 뛰었다가 내려오면서 한쪽 무릎을 꿇어 상대편의 얼굴 쪽을 가격하는 기술. ⇒규범 표기는 ‘니 패드 드롭’이다.

에이프런 코크스크류 레그 드랍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상대의 상체를 공격하는 기술 가운데 하나. 상대가 링 밑에 있을 때, 링의 로프 밖으로 나와 서서 상대를 향해 옆으로 한 바퀴 회전하여 다리로 상대를 차는 기술이다. ⇒규범 표기는 ‘에이프런 코르크스크루 레그 드롭’이다.

진랍 : (1)중국에서 15세기까지 캄보디아를 부르던 이름.

백랍 : (1)밀랍을 표백한 물질. 연고, 경고 따위의 기제(基劑)로 쓴다. (2)납과 주석의 합금. 불에 잘 녹고 쇠붙이에 잘 붙으므로 땜질에 쓴다.

금계랍 : (1)‘염산 키니네’를 달리 이르는 말.

복랍 : (1)삼복(三伏)과 납일(臘日)을 아울러 이르는 말.

에이프런 레그 드랍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사용하는 기술 가운데 하나. 링 위에 누워 있는 상대를 링의 로프 쪽까지 끌고 와서 머리와 어깨 부분을 링 밖으로 뺀 다음 상대에게 달려가 높이 뛴다. 떨어질 때 ‘ㄴ’자 모양이 되게 다리를 편 상태로 상대의 목 부분을 다리로 차는 기술이다. ⇒규범 표기는 ‘에이프런 레그 드롭’이다.

륙랍 : (1)‘육랍’의 북한어.

방랍 : (1)중국 북송 시대의 반란군 지도자(?~1121). 마니교의 유력한 지도자로서, 농민을 조직하여 봉기하였다. 저장성 일대에 주로 세력을 형성하였으며, 약 백만 명의 사람이 반란에 참가하였다고 한다. 그러나 1121년 관군에 체포되어 죽고, 반란 역시 이듬해 3월에 진압되었다.

플라잉 엘보우 드랍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상대편이 누워 있을 때 링 모서리의 맨 위의 로프로 올라가 뛰어내리면서 팔꿈치로 가슴 부분을 가격하는 기술.

제랍 : (1)‘겨릅’의 방언

무랍 : (1)정부나 공공 단체가 국민에게서 거두어들이는 금품. (2)무당이나 판수가 굿을 하거나 물릴 때에, 귀신에게 준다고 물에 말아 던지는 밥.

피랍 : (1)납치를 당함.

치랍 : (1)실상은 보잘것없이 겉만 그럴듯하게 꾸밈을 이르는 말. 채찍 장수가 치자나무 가지에 밀랍을 칠하여서 부잣집 아들에게 광택이 나는 채찍이라고 하며 비싸게 팔았다는 고사에서 유래한다.

일랍 : (1)사람이 태어나서 일곱째 되는 날. (2)승려가 득도한 뒤의 첫해. (3)법랍이 제일 많은 장로.

법랍 : (1)승려가 된 뒤로부터 치는 나이. 한여름 동안의 수행을 마치면 한 살로 친다.

광랍 : (1)지층이나 암석 가운데 들어 있는, 파라핀계의 탄화수소를 주성분으로 하는 고체 상태의 유기물. 파라핀계의 석유가 변질하여 천연적으로 생긴 것으로, 지랍(地蠟)이 대표적이다.

백 바디 드랍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상대가 달려올 때 몸을 수그려 상대의 몸을 잡고 일어서서 뒤로 넘기는 기술. ⇒규범 표기는 ‘백 보디 드롭’이다.

황랍 : (1)벌집을 만들기 위하여 꿀벌이 분비하는 물질. 누런 빛깔로 상온에서 단단하게 굳어지는 성질이 있다. 절연제, 광택제, 방수제 따위로 쓴다.

통일 아랍 : (1)1958년에 이집트와 시리아가 합병하여 이룩하였던 공화국. 1961년에 군부의 혁명으로 시리아가 분리ㆍ독립하고 1972년에 ‘이집트 아랍 공화국’으로 이름을 바꾸었다.

포스베리 플랍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상대편의 상체를 공격하는 기술의 하나. 상대편이 링 밖에 있을 때, 링 위에서 높이뛰기 자세인 배면 뛰기로 로프를 뛰어넘어 링 밖에 있는 상대편을 덮친다.

조차랍 : (1)‘차조밥’의 방언

펌프 핸들 드랍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상대편의 등을 공격하는 기술의 하나. 상대편의 팔을 상대편의 다리 사이에 집어넣어 잡은 뒤, 상대편의 다른 팔을 자신의 뒤쪽에 얹어 놓은 상태로 들어 올렸다가 바닥에 내던진다. ⇒규범 표기는 ‘펌프 핸들 드롭’이다.

차랍 : (1)‘찰밥’의 방언

양모랍 : (1)양털에 붙어 있는 지방질의 분비물을 비누나 용제로 분리하고 정제한 기름. 화학적으로는 왁스에 속하며, 자극이 없고 피부에 흡수되는 성질이 있다. 연고, 화장품 따위를 만드는 데 쓴다.

접랍 : (1)납과 주석의 합금. 불에 잘 녹고 쇠붙이에 잘 붙으므로 땜질에 쓴다. (2)식물에 접을 붙일 때, 접붙인 자리에 습기가 차거나 마르지 아니하도록 겉면에 바르는 물질. 밀랍 수지를 주원료로 하여 돼지기름, 알코올, 송진 따위를 섞어서 만든다.

간랍 : (1)‘간납’의 변한말.

세시복랍 : (1)설, 삼복(三伏), 납향(臘享)을 아울러 이르는 말.

니차랍 : (1)‘찰밥’의 방언

가랍 : (1)‘갈대’의 방언

붐 드랍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누워 있는 상대편 앞에서 높이 뛴 후 두 발을 모아 발을 뻗어서 상대편의 복부 쪽을 내리찍는 기술. ⇒규범 표기는 ‘붐 드롭’이다.

겡게랍 : (1)‘금계랍’의 방언

성랍 : (1)축성된 초를 이르던 말.

은랍 : (1)은과 놋쇠 또는 여기에 카드뮴이나 주석을 넣어 만든 합금. 금속을 접합하는 데 쓰는데, 접합한 곳이 은빛을 띤다.

색랍 : (1)식물에 들어 있으면서 하이드록시기를 가진 색소 카로티노이드와 지방산의 에스터. 보통 왁스와 똑같은 질과 촉감을 지니며 카로티노이드 때문에 빛깔을 띤다.

아랍 : (1)아시아 서남부 페르시아만, 인도양, 아덴만, 홍해에 둘러싸여 있는 지역. 대부분이 사막이므로 주민들은 오아시스 부근에서 농사를 짓는다. 7세기 초에 마호메트가 통일한 후 이슬람 제국으로 번영하다가 16세기에 터키의 지배를 받게 되었으며, 18세기 말에 민족 운동을 통하여 사우디아라비아, 쿠웨이트, 예멘 등의 나라로 독립하였다. 매장량이 풍부한 유전 지대가 있다. 면적은 259만 ㎢.

경랍 : (1)납 합금 가운데 녹는점이 높은 황동랍, 동랍, 은랍, 금랍 따위를 통틀어 이르는 말. (2)고래의 머리나 지방 부위의 기름을 냉각하여 고래기름을 분리한 후 석출하여 얻은 고체. 양초, 연고, 화장품 따위의 제조에 쓰인다.

어랍 : (1)물고기나 바다짐승의 기름으로 만든 밀 모양의 굳은 기름.

블루크랍 : (1)가장 많이 재배되는 북부 하이부시 블루베리 품종. 수세(樹勢)가 강하고 직립성이며 개장성을 나타낸다. 길고 강한 단생(單生) 가지가 발생하는 특성이 있으며, 내한성이 강하고 건조에도 강하여 재배하기가 쉬운 편이다. 과방은 크지만 조밀하지는 않고, 과실은 대과형으로 열과에 저항성이 있는 편이다. 완숙한 상태로 수확하면 향이 좋다.

여랍 : (1)‘섭조개’의 방언

객랍 : (1)지난해의 섣달.

희랍 : (1)‘그리스’의 음역어.

형랍 : (1)조각을 할 때에, 먼저 그 형상을 본뜨는 데에 쓰는 밀랍ㆍ백랍ㆍ송진 따위의 재료.

계랍 : (1)비구나 비구니가 계(戒)를 받은 때부터 세는 나이. 수행자가 앉는 차례는 이의 많고 적음에 따라 정해진다.

개차랍 : (1)‘진득찰’의 방언

육진랍 : (1)인도차이나의 메콩강 중부 유역에서 번성한 크메르족의 왕국을 중국에서 이르던 말. 8세기 초에 진랍이 분열하여 성립하였다.

자랍 : (1)‘재롱’의 방언

금랍 : (1)금과 금을 이어 붙일 때 쓰는 금, 은, 구리의 합금. 이은 곳은 황금빛을 띤다.

세랍 : (1)승려의 세속 나이.

구렛나랍 : (1)‘구레나룻’의 방언

스랍 : (1)하나님의 보좌를 지키는, 둘 또는 세 쌍의 날개를 지닌 천사.

새랍 : (1)‘대문’의 방언

뻬랍 : (1)‘서랍’의 방언

구랍 : (1)지난해의 섣달.

시랍 : (1)밀랍처럼 변한 시체. 시체가 오랜 시간 물속이나 습지 속에 파묻혀 공기와의 접촉이 단절되었을 때, 지방이 분해하여 지방산이 되고 이것이 물속의 칼슘이나 마그네슘과 결합해서 밀랍처럼 된다.

다이빙 피스트 드랍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상대편의 얼굴을 공격하는 기술의 하나. 링의 모서리 쪽 로프 위에 올라서서 누워 있는 상대편을 향해 뛰어내리며 주먹으로 얼굴 부분을 가격한다.

면랍 : (1)면섬유의 외부를 둘러싸고 있는 소수성 물질. 섬유의 손상을 막고 지나친 양의 수분으로부터 섬유를 보호해 주는 작용을 한다.

오지랍 : (1)웃옷이나 윗도리에 입는 겉옷의 앞자락. ⇒규범 표기는 ‘오지랖’이다.

지랍 : (1)천연으로 나는, 밀랍 모양의 탄화수소와 그 변화물의 혼합물. 석탄 광상이나 석유 광상에서 나며, 순수한 것은 무색 또는 흰색의 반고체이다. 전기 절연체, 봉랍, 양초를 만드는 데 쓴다.

파라핀 밀랍 : (1)석유에서 추출한 파라핀으로 만든 밀랍.

밀랍 : (1)벌집을 만들기 위하여 꿀벌이 분비하는 물질. 누런 빛깔로 상온에서 단단하게 굳어지는 성질이 있다. 절연제, 광택제, 방수제 따위로 쓴다.

모자랍 : (1)이슬람교도인 아랍인의 지배 아래에 있던 에스파냐의 기독교인.

스프링보드 코크스크류 레그 드랍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상대편의 얼굴을 공격하는 기술의 하나. 로프를 밟고 로프 반동을 이용하여 위로 높이 뛴 후, 옆으로 회전하여 누워 있는 상대편의 얼굴 부분에 한쪽 다리를 걸쳐서 주저앉는다. ⇒규범 표기는 ‘스프링보드 코르크스크루 레그 드롭’이다.

쟁반서랍 : (1)일본식 장(欌)에 달려 있는 높이가 낮은 서랍.

플라잉 레그 드랍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높은 곳에 올라가 누워 있는 상대편을 향하여 몸을 날려서 다리로 상대편의 상체 부분을 내리찍는 기술. ⇒규범 표기는 ‘플라잉 레그 드롭’이다.

사랍 : (1)‘사립문’의 방언 (2)‘서랍’의 방언

: (1)‘라’의 음역어. (2)‘납’의 북한어. (3)‘납’의 북한어. (4)형용사를 만드는 접미사.

더블 붐 드랍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누워 있는 상대편의 앞에서 수직으로 높이 뛰어 양다리를 모아 상대편의 상체 부분에 떨어지는 기술. ⇒규범 표기는 ‘더블 붐 드롭’이다.

수랍 : (1)‘백랍’을 한방에서 이르는 말.

인버티드 아토믹 드랍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상대편의 낭심을 공격하는 기술의 하나. 상대편을 잡고 들어 올린 상태에서, 상대편의 두 다리 사이에 자신의 한쪽 다리를 넣고 구부린 뒤 상대편을 무릎에 떨어뜨려 급소 부분을 가격한다.

수진랍 : (1)8~9세기경 크메르인이 인도차이나반도 메콩강 하류를 근거로 세운 나라. 6세기경 부남(扶南)에서 독립한 진랍(眞臘)이 8세기 초에 다시 분열하여 성립하였다.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아래 주소를 클릭하시면, 간편 복사됩니다.

(으)로

실전 끝말 잇기

랍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 단어는 106개 입니다. 그리고 랍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49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시작 랍으로 시작하는 단어: 49개 : 랍, 랍니까, 랍니다, 랍다, 랍데, 랍도바이러스, 랍디까, 랍디다, 랍매, 랍배, 랍비, 랍비 문학, 랍사이디드, 랍석, 랍선, 랍설, 랍설수, 랍숙기, 랍스, 랍스터, 랍시고, 랍약, 랍염, 랍염하다, 랍월, 랍육, 랍의, 랍의초, 랍일, 랍전삼백, 랍전지, 랍제 ...

사진과 명언

마하트마 간디

" 침묵을 통해 영혼은 더욱 밝은 빛 속에서 길을 찾으며 모호하고 기만적인 것은 결국 분명히 밝혀진다.^1000 우리 인생은 길고도 고된 진리탐구이다.^1000 "

#침묵 #영혼 #인생 #기만 #속 #진리 #길 #빛 #탐구
윌 로저스
" 전 진정한 스타 배우가 아닙니다. 여전히 28년 전에 결혼한 아내와 살고 있으니까요. "
#스타 #아내 #배우 #전 #결혼


구글(Google) 맞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