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나는 말

룰로 끝나는 모든 글자의 단어: 48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6 세 글자 단어: 13 네 글자 단어: 9 다섯 글자 단어: 7 여섯 글자 이상 단어: 12 모든 글자 단어: 48

트라페조이달 룰 : (1)사다리꼴의 면적을 구하는 공식을 이용하여 혈중 농도 곡선하 면적 따위를 계산하는 법칙. 전체 면적을 여러 개의 사다리 모양의 합으로 간주하여 각 사다리의 면적을 구한 뒤 합쳐서 전체 면적을 대략적으로 구하는 계산법이다.

어바이드 바이 더 룰 : (1)농구에서, 정해진 규칙과 규율에 수긍하는 일. 만약 규칙을 위반했을 때에는 출장 정지나 벌금이 부과된다.

다룰 : (1)‘다리미’의 방언

인코딩 룰 : (1)특정 데이터 구조에 따른 부호화를 정의하는 식별 가능한 전환 규칙의 모음.

로컬 룰 : (1)골프에서, 지리적 특수 조건을 고려하여 곤란에 빠진 선수를 구제하기 위하여 특별히 정한 규칙. 물이나 나무 따위의 인공 구조물 때문에 경기 진행에 어려움이 생긴 경우 공을 치기에 알맞은 위치로 공을 옮겨 주는 대신 규정 타수보다 한 타수를 늘리는 일 따위이다.

엑스 퍼센트 룰 : (1)통화 정책에서 통화 공급량의 증가율을 일정하게 유지하려는 원칙.

미니멈 스탠다드 룰 : (1)각국의 투자 신탁이 준수해야 하는,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최저 표준 규칙. 오이시디(OECD)의 법률 협력 위원회가 자본 거래 자유화의 일환으로서 투자자 보호와 건전한 투자 신탁의 기반을 마련하고 가맹국 각국이 이를 준수하도록 권고하여 국제 투자 신탁을 발전시키고자 제정하였다. ⇒규범 표기는 ‘미니멈 스탠더드 룰’이다.

인컴번트 룰 : (1)미국 대선에서 투표 전날까지 지지 후보를 정하지 못한 부동층은 재선에 도전하는 현직 대통령보다 도전 후보에게 표를 몰아준다는 뜻으로 이르는 말.

실린더 룰 : (1)농구에서, 림 위쪽으로 가상의 실린더를 그려 놓고 그 안에 들어가 있는 공은 어느 누구도 건드릴 수 없도록 한 규정.

페룰 : (1)케이블의 벗겨진 끝을 제한하는 데 사용하는 기계적 고정구. (2)배드민턴에서, 라켓의 손잡이와 막대 부분을 연결하는 부분.

어룰 : (1)‘얼굴’의 방언

십 초 룰 : (1)농구에서, 자유투를 하는 선수가 공을 받았을 때부터 10초 안에 공을 던져야 하는 규칙. (2)농구에서, 수비하던 팀이 공격으로 전환할 때 10초 안에 공격 코트로 공을 가져가야 하는 규칙.

앳리스크 룰 : (1)투자자가 실제 투자한 금액 이상의 세금 혜택을 얻지 못하게 하기 위하여, 감세를 특정 자산에 직접 투자한 금액으로 제한하는 규칙.

어드밴티지 룰 : (1)축구ㆍ핸드볼ㆍ럭비 따위에서, 반칙이 일어난 상황이 반칙을 당한 쪽에 유리할 때, 심판이 경기를 계속 진행시키는 규칙.

저룰 : (1)‘겨를’의 방언

모룰 : (1)‘모레’의 방언 (2)‘모레’의 방언

백 패스 룰 : (1)농구에서, 공을 가지고 있는 팀은 프런트 코트에서 백코트로 공을 보내서는 안 된다는 규칙.

휴리스틱 룰 : (1)복잡한 문제를 단순화하여 합리적이고 차례대로 해결하려는 행동 기준. 최적의 의사 결정보다는 만족할 만한 수준의 의사 결정을 내리기 위한 결정 룰이다.

십이 초 룰 : (1)야구에서, 주자가 없는 상황에서 공을 넘겨받은 투수가 12초 안에 공을 던져야 한다는 규정.

팔 초 룰 : (1)농구에서, 공격하는 편이 상대편 코트로 8초 이내에 진입하지 못했을 때 선언되는 바이얼레이션. 이때 공격권이 상대편으로 넘어간다.

방카 이십오 퍼센트 룰 : (1)개별 은행에서 판매하는 특정 보험사 상품 비율이 25%를 넘지 못하도록 정한 규정. 대형 보험사에 의한 방카쉬랑스 시장 독점을 막기 위해 도입되었다.

삼 초 룰 : (1)농구에서, 자기편 선수가 공을 가지고 공격을 할 때에는 상대편 바스켓에 가까운 제한 구역 안에 3초 이상 머물러서는 안 되는 규칙.

제약 룰 : (1)추론의 결과로 어떤 문제에 대한 정당성이 있는 해결이나 결론이 도출되도록 탐색 공간을 제한하는 규칙.

삼십 초 룰 : (1)아마추어 농구 경기에서, 공을 가진 팀이 30초 이내에 슈팅을 하도록 한 규칙.

이력 룰 : (1)외부의 힘을 받은 구조체나 부재가 힘을 받는 원인이 제거된 이후에도 본래의 상태로 돌아가지 못하는 현상을 정의한 규칙.

에이에스에스 룰 : (1)세미 오픈 보이싱의 내성에 만들어진 단이도 음정의 위, 아래 음 간격이 증사도 음정을 넘어서는 것을 금하는 법칙. 단이도 음정의 위, 아래에 너무 큰 공간이 생기면 불협화 음정인 2도 음정만 두드러지게 들려 전체 보이싱의 균형과 조화가 깨어지기 때문에 이를 조심하기 위해서 만든 법칙이다.

하룰 : (1)‘하늘’의 방언

상향 틱 룰 : (1)주식 대주 시 직전 가격보다 높은 가격으로만 매매할 수 있는 규정. 주가 하락 시 대주로 인한 하락의 가속화를 방지하기 위한 것이다.

오피셜 룰 : (1)농구에서, 국제 농구 연맹이 공식적으로 승인한 모든 경기에 적용되는 규칙. 4년마다 개정되며 국제적으로 통용된다.

타이틀 룰 : (1)연극이나 영화에서, 작품의 주인공 역할. 또는 그 역할을 하는 배우. 대개 작품의 제목과 일치하는 역할을 가리킨다. ⇒규범 표기는 ‘타이틀 롤’이다.

현행 룰 : (1)현재 행하여지고 있는 규칙.

오 퍼센트 룰 : (1)보유 주식 수가 그 주식 총수의 5퍼센트 이상이 되는 경우와 보유 주식 비율이 주식 총수의 1퍼센트 이상 달라진 경우, 5일 이내에 보유 상황과 보유 목적 등을 금융 감독원과 한국 거래소 등에 보고하는 제도. 상장 기업의 경영권 안정과 공정성을 위한 제도이다. (2)전국 증권 딜러 협회에서 회원사들이 5% 이상의 할증과 할인을 수수료로 설정할 경우에는 정당한 사유가 있어야 한다고 제정한 규칙.

에이트 세컨드 룰 : (1)농구에서, 공격하는 편이 상대편 코트로 8초 이내에 진입하지 못했을 때 선언되는 바이얼레이션. 이때 공격권이 상대편으로 넘어간다.

십이 초 촉진 룰 : (1)야구에서, 주자가 없는 상황에서 공을 넘겨받은 투수가 12초 안에 공을 던져야 한다는 규정.

십 퍼센트 룰 : (1)기관이나 개인이 특정 기업의 지분을 십 퍼센트 이상 보유할 경우, 단 한 주라도 더 사면 해당 내용을 금융 감독원에 보고해야 하는 룰. 기업 경영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여 증권 시장의 안정과 선진화를 이루려는 데 목적을 둔 규정이다.

그라운드 룰 : (1)경기장의 사정에 따라 정식 경기 규정을 적용할 수 없을 경우에 임시로 정하는 경기 규정.

어웨이 룰 : (1)스리 온 스리 농구에서, 수비 팀이 공격 팀으로 바뀔 때 공격선 밖으로 나갔다가 들어와야 공격이 인정되는 규정. 스리 온 스리 경기는 반코트에서 진행되어 생긴 규칙으로, 대회 주최 측 규칙에 따라 조금씩 변형될 수 있다.

오버룰 : (1)테니스에서, 심판의 판정을 정정할 수 있는 주심의 능력.

경선 룰 : (1)둘 이상의 후보가 경쟁하는 선거를 치르기 위한 규칙.

결정 룰 : (1)목표를 세우고 목표에 가장 잘 맞는 ‘대체안’을 모색하고 결정할 때의 행동 기준. 경영 목표나 전략 따위를 세울 때 적용된다.

수비자 삼 초 룰 : (1)농구에서, 수비수가 자기 진영의 페인트 존에 3초 이상 머무르는 경우에 범하는 바이얼레이션.

오 초 룰 : (1)농구에서, 공격하는 선수가 드리블, 패스, 슛 따위를 하지 않고 5초 이상 공을 소유할 때 선언되는 바이얼레이션의 하나. 이때 공격권이 상대편으로 넘어가게 된다.

십 퍼센트 필터 룰 : (1)주가가 직전 저가에서 10% 이상 올라가면 상승 전환 국면이라고 판단하여 사들이고, 직전 고가에서 10% 이상 떨어지면 하향 전환 국면으로 판단하여 내다 파는 투자 방법.

오토매틱 룰 : (1)농구에서, 감독의 특별한 지시가 없어도 자동으로 이루어지는 움직임. 예를 들어 골대 정면에서 왼쪽 45도에 위치한 선수에게 패스할 때, 골 밑에 있던 선수가 왼쪽 엔드 라인 쪽으로 다가가고 자유투 지점에 있던 선수가 골 밑으로 이동하는 것 따위이다. 이러한 움직임은 별도의 지시나 대화 없이 시행되는 움직임이다.

자약 룰 : (1)피겨 스케이팅에서, 점프 개수를 제한하고 특정 트리플 점프는 2회까지 시도할 수 있게 한 규정. 1982년 세계 선수권 대회 여자 싱글 부문에서 미국의 자약(Zayak, E.) 선수가 프리 경기 중에 11개의 점프 가운데 6개의 트리플 점프, 4개의 트리플 토 루프(toe loop)를 뛰어 우승하면서 자신에게 유리한, 특정 점프를 시도하는 선수가 속출할 것을 막기 위하여 국제 빙상 연맹에서 이 규정을 만들었다.

미니멈 스탠더드 룰 : (1)각국의 투자 신탁이 준수해야 하는,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최저 표준 규칙. 오이시디(OECD)의 법률 협력 위원회가 자본 거래 자유화의 일환으로서 투자자 보호와 건전한 투자 신탁의 기반을 마련하고 가맹국 각국이 이를 준수하도록 권고하여 국제 투자 신탁을 발전시키고자 제정하였다.

촉진 룰 : (1)탁구에서, 경기 속도를 빠르게 하기 위해 적용하는 규칙. 수비 위주의 경기로 인해 랠리가 길어지는 것을 방지한다. 한 게임이 15분을 경과한 경우, 그 시점에서 일단 게임을 중지하고 그 게임과 그 이후 게임에 이 규칙을 적용한다. 공격하는 쪽에서 서브한 공을 리시브하는 선수가 최고 13회 반구(返球)했을 때는 리시브한 쪽의 득점으로 처리한다. 서비스는 한 개씩 한 뒤 교대한다.

: (1)놀이나 운동 경기 따위에서 지키기로 정한 질서나 법칙. (2)익스프레스(EXPRESS)에서 익스프레스 모델에 기반을 둔, 정보의 제약 조건을 표현하는 한 방법.

출처: 우리말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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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 룰로 시작하는 단어: 9개 : 룰, 룰렛, 룰로테, 룰록스, 룰루, 룰리이다, 룰 베이스, 룰 베이스 시스템, 룰 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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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스카 와일드

" 오늘날 사람은 죽음을 제외한 모든 것으로부터 살아남을 수 있고 좋은 평판을 제외한 모든 것이 없어도 살아갈 수 있다.^10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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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랭클린 P. 애덤스
" 인간은 실수를 저지른다. 그러나 용서하는 경우는 많지 않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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