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나는 말

봉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의 단어: 710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222 세 글자 단어: 324 네 글자 단어: 93 다섯 글자 단어: 40 여섯 글자 이상 단어: 30 모든 글자 단어: 710

탐침봉 : (1)무엇이 있는지 알아내기 위하여 어떤 물체의 속이나 그 주변을 찔러 보는 데 쓰는 막대기.

연접봉 : (1)증기 기관이나 내연 기관 따위에서, 피스톤에 작용하는 동력을 크랭크축에 전달하여 바퀴의 회전 운동으로 변환하는 일을 하는 대.

사화봉 : (1)금실로 꽃과 봉황을 수놓은 비단.

자궁 경관 확장봉 : (1)자궁 경관을 넓히는 데 쓰는 기구.

폐연료봉 : (1)원자로에서 핵분열 과정을 거쳐 더 이상 못 쓰게 된 연료봉.

남산봉 : (1)함경남도 풍산군과 북청군 사이에 있는 산. 높이는 1,684미터.

훈연 합봉 : (1)연기를 쏘아 꿀벌 집단을 하나로 모으는 일.

장력 조절봉 : (1)도체인 전선을 들어올리거나 당기기 위하여 사용하고자 여러 부품으로 구성한 지지대.

참봉 : (1)모든 도깨비를 이르는 말 (2)‘장님’의 방언 (3)조선 시대에, 여러 관아에 둔 종구품 벼슬. 능(陵), 원(園), 종친부, 돈령부, 봉상시, 사옹원, 내의원, 군기시 따위에 두었다.

게를라호프스키봉 : (1)슬로바키아의 북부에 있는 산. 카르파티아산맥에 속하는 타트라 산지의 최고봉이다. 높이는 2,655미터.

왕증봉 : (1)전라남도 구례군 토지면에 있는 산. 높이는 1,214미터.

이효봉 : (1)‘학눌’의 성과 호를 함께 이르는 말.

치조봉 : (1)이가 박혀 있는 위턱뼈 혹은 아래턱뼈가 융기된 부분.

신호봉 : (1)교통 정리 따위를 하는 데에 쓰이는 짧은 막대 같은 봉.

구멍봉 : (1)가운데에 구멍이 맞뚫려 낚싯줄을 꿰어 쓸 수 있는 낚싯봉.

깃봉 : (1)깃대 끝에 만든 연꽃 모양의 꾸밈새.

완산 칠봉 : (1)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에 있는 산. 주봉인 장군봉을 중심으로 하여 검무봉ㆍ선인봉ㆍ모란봉 등 7개의 봉우리가 이어져 있어 붙여진 이름이다. 산 정상의 전망대에서 전주 시내를 내려다볼 수 있으며, 칠성사(七星寺)ㆍ정혜사(定慧寺) 등의 명소가 있어 관광객이 많이 찾는다. 주봉의 높이는 185미터.

시왕봉 : (1)강원도 금강산 내금강에 있는 산봉우리의 하나. 높이는 1,147미터.

휴지진봉 : (1)지방에 나가 있는 벼슬아치가 권문세가에 아첨하기 위하여 논밭을 사서 그 문권(文券)을 바치던 일.

후봉 : (1)알을 낳는 능력이 있는 암벌. 몸이 크며 벌 사회의 우두머리이다. 꿀벌에서는 한 떼에 한 마리만 있다.

개심봉 : (1)일제 강점기에, 경찰이나 형무소 같은 곳에서 고문할 때 쓰던 형구의 하나.

권봉 : (1)영정을 말아서 모셔 둠. (2)어쩔 수 없이 받듦.

급선봉 : (1)집단 내에서 앞장서서 가장 과격한 주장이나 행동을 함. 또는 그런 사람.

금일봉 : (1)금액을 밝히지 않고 종이에 싸서 봉하여 주는 상금, 격려금, 기부금 따위를 이르는 말.

아호미봉 : (1)평안북도 초산군과 운산군 사이에 있는 산. 높이는 1,143미터.

유연 절연 스패너봉 : (1)볼트 및 너트를 잡고 설치하거나 제거하기 위해 분리 가능한 소켓을 사용하는 손 조작봉.

사기봉 : (1)함경남도 장진군 군내면에 있는 산. 높이는 1,777미터.

둠봉 : (1)‘웅덩이’의 방언

이연 강봉 : (1)두 개의 강봉을 꼬아서 일체화시킨 봉.

고운봉 : (1)가수(1920~2001). 본명은 명득(明得). 태평 연주단의 일원이었고, 조선 악극단의 주연을 맡았으며 해방 후 가수 협회 부회장, 연예 협회 부이사를 역임하였다. 대중가요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1998년 옥관 문화 훈장을 받았다.

파봉 : (1)물결이나 음파 따위에서 가장 높은 부분.

대민봉 : (1)함경북도 무산군 어하면과 서하면 사이에 있는 산. 함경산맥에 속하며, 부근 일대에서 두만강의 지류인 소홍단수(小紅湍水), 서두수(西頭水), 연면수(延面水) 따위가 시작한다. 높이는 1,619미터.

가스 밀봉 : (1)가스를 사용하여 유체가 회전축을 따라 이동하지 못하게 막는 일.

허봉 : (1)조선 선조 때의 문신(1551~1588). 자는 미숙(美叔). 호는 하곡(荷谷). 서사(書史)에 밝은 문장가로, 저서에 ≪하곡조천기≫, ≪이산잡술(伊山雜述)≫, ≪해동야언≫ 따위가 있다. (2)중국에서 영예로만 내려 주던 식봉. 식봉에 대한 조(租)를 취득할 수 없었다.

장군봉 : (1)경상북도 봉화군 재산면과 소천면 사이에 있는 산. 높이는 1,139미터.

고주봉 : (1)발해의 사신(?~?). 882년 일본에 부사로 대사 배정과 동행하여 갔고, 일본으로부터 정사위하(正四位下)를 받았다.

평형 다지기봉 : (1)주형을 만들 때 주사(鑄沙)를 다지기 위해 사용하는 끝이 납작한 모양의 다지기봉.

억제 분봉 : (1)유밀기를 앞두고 봉군의 세력이 강해지면 분봉을 억제하려는 현상.

수평봉 : (1)기계 체조에 쓰는 기구. 기둥 위에 두 개의 횡목을 42cm 간격을 두고 평행하게 부착하여 높이 1.6미터, 길이 3.5미터로 만든다.

미개봉 : (1)봉하여 두었던 것을 떼거나 열지 않음. (2)새 영화를 아직 상영하지 않음.

불로봉 : (1)평안북도 자성군에 있는 산봉우리. 높이는 1,130미터.

장님봉 재봉 : (1)겉으로는 박음선이 보이지 않는 바느질법. 단을 접어 올린 부분처럼 천과 천 사이에 사용되며 특수 재봉틀을 이용한다.

금속 조각봉 : (1)도체의 전기적 특성이 손상되는 것을 막기 위하여 도체 주위를 나선형으로 감싸는 금속 봉의 세트.

골봉 : (1)부러진 뼈의 뾰족한 끝.

곽지봉 : (1)함경남도 혜산군 보천면에 있는 산. 함경산맥에 속한다. 높이는 1,668미터. (2)함경남도 갑산군에 있는 산. 높이는 1,583미터.

등잔봉 : (1)강원도 홍천군과 춘천시의 경계에 있는 산봉우리. 가리산 옆에 솟아 있다. 높이는 833.9미터.

두위봉 : (1)강원도 정선군과 영월군 사이에 있는 산. 산 모양이 두리뭉실하여 ‘두리봉’이라고도 불리며, 철쭉이 곳곳에 군락을 이루고 있어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높이는 1,466미터.

부봉 : (1)‘음표 기둥’의 북한어.

희사봉 : (1)함경남도 북청군과 풍산군 사이에 있는 산. 2,000미터 안팎의 고봉이 몇 개 이어져 있다. 이 중 최고봉의 높이는 2,117미터이다.

놋봉 : (1)놋좆을 맞추도록 노의 중간에 낸 구멍.

태봉 : (1)왕실에서 태어난 갓난아이의 태를 묻음. (2)왕실의 태를 봉안하는 태실 가운데 그 태의 주인이 왕으로 즉위하면 태실을 봉하는 제도. (3)경상북도 성주군 월항면 인촌리 서진산에 있는 산봉우리. 조선 왕조 13위(位) 왕족의 태를 묻은 곳이다. (4)901년에 궁예가 송악에 도읍하여 세운 나라. 건국 당시 국호를 후고구려라 하였다가 905년에 도읍을 철원으로 옮기면서 국호를 태봉, 연호를 수덕만세(水德萬歲)라고 하였다. 918년에 왕건에게 망하였다.

대소각봉 : (1)함경남도 갑산군에 있는 산. 함경산맥에 속하며, 개마고원의 일부를 이룬다. 높이는 2,042미터.

월봉 : (1)한 달을 단위로 하여 지급하는 급료. 또는 그런 방식. (2)봉급을 줄임.

괘상봉 : (1)함경북도 경성군과 무산군 사이에 있는 산. 함경산맥에 속하며, 개마고원의 일부를 이룬다. 높이는 2,139미터.

슬봉 : (1)함경북도 회령군 창두면과 부령군 서상면, 부거면 사이에 있는 산. 함경산맥에 속한다. 높이는 1,048미터.

직봉 : (1)조선 시대에, 전국의 봉수망을 연결하는 중요한 근본 노선에 위치하고 있던 봉수대. 동북의 경흥, 동남의 동래, 서북의 강계와 의주, 서남의 순천 등 다섯 곳을 기점으로 하고 서울의 남산을 종점으로 하였다. (2)관직에 따르는 봉록. (3)직무와 봉급을 아울러 이르는 말. (4)베 짜기와 바느질을 아울러 이르는 말. (5)집을 짓고 애벌레를 기르며 꿀을 치는 일을 맡아 하는 벌. 생식 기능이 없다.

독봉 : (1)나무가 없이 밋밋하고 평평한 봉우리. (2)독이 있는 벌. (3)조세 또는 빌려준 돈이나 물건을 독촉하여 거두어들임.

측심봉 : (1)얕은 물이나 액체 따위의 깊이를 재는, 눈금이 있는 막대.

거봉 : (1)크고 높은 봉우리. (2)뛰어난 인물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3)사배체 포도 품종의 하나. 일본에서 1945년에 개발한 우수한 대립계 품종이다. 포도송이는 원추형이고 포도알은 짧은 타원형이며 과피는 자흑색이다. 육질이 연하고 과즙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 숙기는 수원 지방에서 9월 중순경으로 캠벨 얼리의 출하가 끝난 다음에 수확한다.

련봉 : (1)‘연봉’의 북한어. (2)‘연봉’의 북한어.

낙봉 : (1)‘신광한’의 호.

재밀봉 : (1)다시 단단히 붙여 꼭 봉함.

피복 용접봉 : (1)아크 용접봉의 전극으로 사용하는 심선의 외측에 피복제를 도포한 봉. 고산화 티탄계 용접봉, 철분계 용접봉 따위가 있다.

후선유봉 : (1)평안남도 덕천군 덕천면, 성양면과 맹산군 옥천면 사이에 있는 산. 높이는 1,105미터.

백사봉 : (1)함경남도 혜산군 운흥면과 함경북도 무산군 삼사면 사이에 있는 산. 함경산맥에 속하며, 개마고원의 일부를 이룬다. 높이는 2,099미터. (2)함경북도 경성군 주북면에 있는 산. 높이는 1,479미터. (3)함경북도 회령군 창두면에 있는 산. 높이는 1,139미터.

형광 봉 : (1)형광빛을 띤 막대.

금봉 : (1)쇠로 만든 막대기.

전업 양봉 : (1)일정 규모 이상의 양봉을 하면서 그 수입으로 가계를 유지할 수 있는 규모의 경영 형태.

손기봉 : (1)중국 명나라 말에서 청나라 초의 사상가(1584~1675). 자는 계태(啓泰). 호는 종원(鍾元). 수양 실천의 학문을 강조하여 화북(華北) 학계의 중심을 이루었다. 저서에 ≪사서근지(四書近指)≫, ≪이학종전(理學宗傳)≫ 따위가 있다.

만이천봉 : (1)산봉우리가 많은 금강산의 빼어난 산세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문수봉 : (1)충청북도 제천시와 경상북도 문경시 사이에 있는 산. 소백산맥에 속한다. 높이는 1,162미터.

사덕봉 : (1)평안북도 후창군 남신면에 있는 산. 높이는 1,142미터.

피시 강봉 : (1)프리스트레스를 도입하기 위하여 쓰이는 고강도의 강봉. 일반적으로 지름 10~33mm의 것으로, 포스트 텐션 방식에 쓰인다.

재개봉 : (1)이미 열어 본 봉투 따위를 다시 열어 봄. (2)개봉하여 이미 상영하였던 영화를 다음 기회에 다른 영화관에서 다시 상영함.

진봉 : (1)진귀한 물품이나 지방의 토산물 따위를 임금이나 고관 따위에게 바침. (2)물건을 싸서 임금에게 바치던 일. (3)왕세자, 세손, 후(后), 비(妃), 빈(嬪)에게 봉작(封爵)을 더 높여 주던 일. (4)‘진교’의 옛말.

희상봉 : (1)함경남도 갑산군에 있는 산. 높이는 1,585미터.

피봉 : (1)봉투의 겉면.

반쓰봉 : (1)‘잠방이’의 방언

속사봉 : (1)평안북도 강계군에 있는 산. 낭림산맥에 속한다. 높이는 1,791미터.

불일독봉 : (1)세납 따위를 독촉하여 지체 없이 거두어들임.

세요봉 : (1)구멍벌과의 곤충. 몸의 길이는 2~2.5cm이며, 검은색이다. 날개는 투명하고 누르스름하며 허리가 가늘고 두 마디로 되어 있다. 자벌레나 밤나방의 유충을 잡아 애벌레의 먹이로 한다. 여름에 모래땅을 파서 집을 짓고 사는데 한국, 일본, 중국 등지에 분포한다.

오시아르봉 : (1)오시아르(OCR) 활자를 판독하는 막대 모양의 입력 기구.

십왕봉 : (1)강원도 금강산 내금강에 있는 산봉우리의 하나. 높이는 1,147미터. ⇒규범 표기는 ‘시왕봉’이다.

비립봉 : (1)평안북도 강계군 전천면과 성간면 사이에 있는 산. 지형이 험준하며, 특히 서쪽에 있는 수직에 가까운 계곡이 웅대하다. 높이는 1,833미터.

만세등봉 : (1)중국 무주(武周) 측천무후 때의 연호(696).

실봉 : (1)봉읍 안의 과호(課戶)가 바치는 조(租)를 실제로 취득할 수 있는 식봉. (2)실제로 받을 금액. (3)빚을 꼭 갚을 사람.

칠봉 : (1)여자 머리의 댕기에 붙이는 꽃 모양의 귀금속 장식품.

평행봉 : (1)기계 체조에 쓰는 기구. 기둥 위에 두 개의 횡목을 42cm 간격을 두고 평행하게 부착하여 높이 1.6미터, 길이 3.5미터로 만든다. (2)평행봉을 이용한 남자 체조 경기 종목.

유실난봉 : (1)채무자가 재물을 가졌어도 빚을 받아 내기 어려움.

반룡부봉 : (1)훌륭한 임금을 좇아서 공명을 세움. 용과 봉은 임금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채하봉 : (1)강원도 고성군 서면과 장전읍 경계에 있는, 금강산에 있는 봉우리의 하나. 높이는 1,588미터.

백마봉 : (1)금강산에 있는 산봉우리. 장안사(長安寺), 명경대(明鏡臺), 영원암(靈源庵) 따위의 명승지가 있다. 높이는 1,510미터.

나용접봉 : (1)융제를 도포하여 피복하지 않은 아크 용접봉.

사봉 : (1)조선 시대의 승려(1686~1766). 속성은 손(孫). 영조 24년(1748)에 선교 양종 도총섭 국일도 대선사가 되었다고 한다. 저서에 ≪상월집(霜月集)≫이 있다. (2)1967년 독일의 디자이너 치홀트가 디자인한 서체. 가독성과 경제성을 향상시킨 새로운 서체에 대한 요구로 기존의 가라몬드체를 모태로 개발된 서체이다.

채봉 : (1)격구에서, 공을 치고 받는 데 쓰던 막대기. (2)빛깔이 곱고 아름다운 봉황새.

당봉 : (1)당구에서, 공을 치는 막대기.

불 봉 : (1)조명 기능이 있는 긴 막대 모양의 도구. 사람이나 차량 따위를 안내하기 위하여 사용한다.

황제 연봉 : (2)매우 높은 연봉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첩봉 : (1)잇따라 겹쳐 있는 산봉우리.

닻봉 : (1)키가 달린 봉돌.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아래 주소를 클릭하시면, 간편 복사됩니다.

(으)로

실전 끝말 잇기

봉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 단어는 710개 입니다. 그리고 봉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1,185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시작 봉으로 시작하는 단어: 1,185개 : 봉, 봉가, 봉 가는 데 황 간다, 봉가지마, 봉감, 봉감모전 오층 석탑, 봉감우, 봉강, 봉개, 봉개 봉충, 봉거, 봉거서, 봉거지, 봉거하다, 봉건, 봉건가정, 봉건 국가, 봉건 군주 시대, 봉건 귀족, 봉건 반동, 봉건법, 봉건사상, 봉건 사회, 봉건성, 봉건 세력, 봉건 시대, 봉건 영주, 봉건 왕조, 봉건유물, 봉건 유제, 봉건잔재, 봉건적 ...

사진과 명언

바뤼흐 스피노자

" 무엇이든 자연에 반하는 것은 이성에 반하는 것이며 이성에 반하는 그 모든 것은 불합리하다.^1000 "

#이성 #자연
키케로
" 최고의 인격과 가장 숭고한 재주를 갖춘 사람에게서 찾을 수 있는 덕성은 명예, 지식, 힘, 영예에 대한 채워지지 않는 열망이다. "
#힘 #명예 #지식 #덕 #재주 #사람 #인격 #영예 #열망 #최고


구글(Google) 맞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