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나는 말

뼈로 끝나는 모든 글자의 단어: 355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35 세 글자 단어: 144 네 글자 단어: 94 다섯 글자 단어: 55 여섯 글자 이상 단어: 26 모든 글자 단어: 355

가슴등뼈 : (1)‘등뼈’의 전 용어.

제이 목등뼈 : (1)등뼈 가운데 둘째 목뼈. 몸통에서 위쪽으로 돌기가 뻗어 있다.

엉덩뼈 : (1)엉치뼈의 두 끝과 볼기뼈의 뒤쪽 위에 있으며 부채 모양으로 퍼진 편평한 뼈.

위턱뼈 : (1)위턱을 형성하는 좌우 한 쌍의 뼈. 아래쪽 가장자리에는 윗니가 있다.

복송뼈 : (1)‘복사뼈’의 방언

앞 위턱뼈 : (1)척추동물의 위턱뼈 앞쪽에 있는 뼈. 사람에게서는 위턱뼈 치조 돌기의 일부를 형성하므로 위턱뼈의 일부로 간주한다.

발허리뼈 : (1)발가락뼈의 안쪽에 있는 다섯 개의 뼈. 발바닥을 지탱하는 역할을 한다.

손목뼈 : (1)사람의 손바닥의 손목 부분을 이루는 여덟 개의 짧은뼈를 통틀어 이르는 말. 위아래 두 줄로 네 개씩 있으며, 손배뼈, 반달뼈, 세모뼈, 콩알뼈, 큰마름뼈, 작은마름뼈, 알머리뼈, 갈고리뼈 따위로 이루어져 있다.

손가락뼈 : (1)손가락을 이루는 14개의 뼈. 각 마디는 둥근기둥 모양이며 뼈마디로 서로 이어졌고 끝의 것은 손허리뼈에 서로 맞닿아 있다.

쇠머리뼈 : (1)소의 대가리를 이루는 뼈.

새부리뼈 : (1)어깨뼈, 빗장뼈와 함께 팔을 이루는 뼈.

엉치 척추뼈 : (1)척추뼈 가운데 허리뼈 아래쪽에 있는 다섯 개의 뼈. 성인이 되어서는 하나로 붙어서 엉치뼈를 이룬다.

고돌뼈 : (1)‘복사뼈’의 방언

노쪽 뼈 : (1)발생 중인 손목의 뼈에서 몸쪽 줄에 있는 세 뼈 가운데, 노뼈 쪽에 있는 뼈. 나중에 손배뼈가 된다.

발등뼈 : (1)발가락뼈의 안쪽에 있는 다섯 개의 뼈. 발바닥을 지탱하는 역할을 한다.

해면뼈 : (1)뼈의 잔 기둥들이 입체적으로 서로 얽혀 있고 사이의 공간에는 골수가 차 있는 뼈의 부분. 대개 치밀뼈의 속에 형성되어 있다.

소뼈 : (1)소의 뼈.

두부살에 바늘뼈 : (1)바늘처럼 가는 뼈에 두부같이 힘없는 살이란 뜻으로, 몸이 아주 연약한 사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동의 속담> ‘바늘뼈에 두부살’

네다리뼈 : (1)상지와 하지의 뼈를 통틀어 이르는 말.

뒤팔뼈 : (1)팔의 아랫마디에 있는 두 뼈 가운데 안쪽에 있는 뼈.

참갈비뼈 : (1)갈비뼈 가운데 갈비 연골에 의해 복장뼈와 직접 연결된 위쪽 일곱 갈비뼈를 가리키는 말.

불규칙 뼈 : (1)특정한 모양으로 분류할 수 없이 복잡한 모양을 한 뼈. 예를 들면 나비뼈, 관자뼈, 광대뼈, 척추뼈 따위가 있다.

종지뼈 : (1)무릎 앞 한가운데 있는 작은 종지 모양의 오목한 뼈. 무릎 인대로 둘러싸여 있으며, 무릎 관절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호도리뼈 : (1)‘복사뼈’의 방언

굳뼈 : (1)경골어류 이상의 척추동물의 내골격(內骨格)을 구성하는 굳고 단단한 뼈. 지지 기관, 보호 기관, 운동 기관의 구실을 한다.

발허리 사이뼈 : (1)첫째와 둘째 발허리뼈의 몸쪽 끝 사이에 경우에 따라 나타나는 과잉뼈.

쇠 살에 말 뼈 : (1)전혀 격에 맞지 않는 경우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위팔뼈 : (1)어깨와 팔꿈치 사이에 있는 긴 뼈. 위쪽은 어깨뼈, 아래쪽은 자뼈 및 노뼈와 관절을 이룬다.

정강이뼈 : (1)종아리 안쪽에 있는 뼈. 종아리 앞쪽에서 날카로운 모서리가 만져진다.

손바닥뼈 : (1)손바닥을 이루는 다섯 개의 뼈. 대롱 모양으로 되어 있는데 각각 손가락뼈와 손목뼈 사이에 있다.

발허리뼈 사이뼈 : (1)첫째와 둘째 발허리뼈의 몸쪽 끝 사이에 경우에 따라 나타나는 과잉뼈.

어깨뼈 : (1)척추동물의 팔뼈와 몸통을 연결하는, 등의 위쪽에 있는 한 쌍의 뼈. 포유강은 대개 삼각형이다.

고리뼈 : (1)제일 위에 있는 첫째의 척추뼈.

: (1)척추동물의 살 속에서 그 몸을 지탱하는 단단한 물질. 표면은 뼈막으로 덮여 있고, 속에는 혈구를 만드는 골수로 채워져 있다. (2)건물 따위와 같은 구조물의 얼거리. (3)이야기의 기본 줄거리나 핵심. (4)기개나 줏대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5)어떤 의도나 저의(底意)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종아리뼈 : (1)무릎 아래 마디의 바깥쪽에 있는 뼈.

손발가락뼈 : (1)손가락과 발가락을 구성하는 뼈. 손과 발에 각각 14개가 있다. 곧, 엄지손가락과 엄지발가락에 각각 2개, 다른 손가락과 발가락에 각각 3개가 있다.

머리통뼈 : (1)머리통을 이루는 뼈.

냉동 진공 건조 동종 뼈 : (1)무균 상태에서 채취한 동종 뼈를 진공 상태에서 건조한 후 냉동한 뼈. 가장 자주 사용되는 가공 동종 뼈이다. 과거에 뼈 종양이나 뼈 낭종을 절제한 후 척추 고정술을 시행할 때 보조 재료로 사용하거나, 턱과 얼굴뼈를 재건하는 데 사용하였다.

사등뼈 : (1)‘척추뼈’의 북한어.

뜬갈비뼈 : (1)복장뼈에 이르지 못하고 몸 벽 속에 묻혀 있는 갈비. (2)복장뼈에 붙어 있지 않은, 11번과 12번의 양측 갈비뼈.

아래팔뼈 : (1)위팔뼈와 손뼈 사이에 있는, 아래팔을 이루는 뼈. 평행하는 두 개의 긴 뼈로 되어 있으며, 엄지손가락 쪽을 노뼈, 새끼손가락 쪽을 자뼈라고 한다.

뒷머리뼈 : (1)머리뼈의 뒤쪽을 차지하는 큰 뼈.

발목뼈 : (1)발목을 이루고 있는 일곱 개의 뼈. 복사뼈, 발꿈치뼈, 주상골(舟狀骨), 세 개의 쐐기뼈, 입방골(立方骨)로 이루어져 있다.

쐐기뼈 : (1)발목뼈 가운데 안쪽 앞쪽에 있는 세 개의 쐐기 모양 뼈.

돼지 뼈 : (1)돼지의 뼈.

손뼈 : (1)손가락 끝에서 손목까지의 뼈. 손목뼈, 손허리뼈, 손가락뼈로 이루어진다.

속 앞니뼈 : (1)앞니뼈의 안쪽 부분.

얼굴뼈 : (1)얼굴을 형성하는 뼈를 통틀어 이르는 말.

치밀뼈 : (1)뼈에서 뼈 층판이 빽빽하게 밀집되어 단단하게 된 부분. 뼈의 둘레에 형성되어 있고 단면에서는 희게 보인다.

몸통뼈 : (1)몸통을 이루고 있는 뼈.

뒤축뼈 : (1)‘발꿈치뼈’의 전 용어.

뒤 정강근뼈 : (1)목말뼈 머리 안쪽 뒤정강근 힘줄 속에, 경우에 따라 형성되는 종자뼈.

무릎뼈 : (1)무릎 앞 한가운데 있는 작은 종지 모양의 오목한 뼈. 무릎 인대로 둘러싸여 있으며, 무릎 관절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불두덩뼈 : (1)볼기뼈에서 앞과 아래쪽을 이루는 부분.

큰마름뼈 : (1)여덟 개의 손목뼈 가운데 하나. 대개 네 개가 두 줄로 배열된 손목뼈에서 먼 쪽 줄 엄지손가락 쪽에 있는 뼈를 말한다.

항원 제거 시신 뼈 : (1)사망 직후 시신에서 채취한 겉질뼈를 뼈 형태 생성 단백은 보존하면서 항원성을 줄이기 위하여 뼈세포방 내용물을 효소로 제거한 다음, 이를 냉동 건조한 뼈. 뼈 유도 능력을 가지고 있기는 하지만 인접해 있는 산 뼈에서 뼈 전도가 될 수 있는 곳에 사용해야 한다.

알머리뼈 : (1)여덟 개의 손목뼈 가운데 하나. 두 줄로 배열된 손목뼈에서 먼 쪽의 줄 중간에 있고 손목뼈에서 가장 크다.

거란지뼈 : (1)소의 꼬리뼈.

가락지삭뼈 : (1)‘반지 연골’의 북한어.

머리뼈 : (1)척추동물의 머리를 이루는 뼈를 통틀어 이르는 말. 사람의 경우 뇌를 싸는 마루뼈, 이마뼈, 벌집뼈, 나비뼈, 뒤통수뼈, 관자뼈와 얼굴을 이루는 코뼈, 눈물뼈, 광대뼈, 위턱뼈, 아래턱뼈, 입천장뼈, 보습뼈, 코선반뼈 등이 있다.

갤비뼈 : (1)‘갈비뼈’의 방언

등성마루뼈 : (1)머리뼈 아래에서 엉덩이 부위까지 33개의 뼈가 이어져 척주를 이룰 때, 그중 하나하나의 뼈를 가리키는 말. 위쪽부터 7개는 목뼈, 12개는 등뼈, 5개는 허리뼈, 5개는 엉치뼈, 4개는 꼬리뼈라 하며, 성인은 엉치뼈와 꼬리뼈가 붙어서 각각 하나의 뼈를 이룬다. ⇒규범 표기는 ‘척추뼈’이다.

등자뼈 : (1)가운데귀 속에 있는 세 개의 귓속뼈 가운데 가장 안쪽에 있는 뼈. 귓구멍을 통하여 들어온 음파를 타원창에 전달한다.

볼뼈 : (1)‘광대뼈’의 방언

엉덩이뼈 : (1)엉치뼈의 두 끝과 볼기뼈의 뒤쪽 위에 있으며 부채 모양으로 퍼진 편평한 뼈.

점뼈 : (1)점을 치는 데 쓰던 뼈나 뼈로 만든 도구. 짐승의 어깨뼈를 불로 지진 다음 거기에 새겨진 금을 보고 점괘를 보는 것과 거북의 껍데기나 짐승의 어깨뼈에 글자를 새겨 놓고 그것으로 점괘를 보는 것이 있다.

등사뼈 : (1)‘등골뼈’의 방언

명뼈 : (1)복장뼈의 칼 돌기를 일반적으로 이르는 말. ⇒규범 표기는 ‘명치뼈’이다.

음경 속뼈 : (1)수캐의 음경이 발기된 후 돌출되는 연골의 일종.

위아래턱뼈 : (1)위턱뼈와 아래턱뼈를 아울러 이르는 말.

발 끝마디뼈 : (1)발가락의 각 마디를 이루는 뼈 가운데 가장 끝 쪽에 있는 뼈.

허리뼈 : (1)척추뼈 중 등뼈와 엉치뼈 사이 허리 부위에 있는 다섯 개의 뼈.

가슴우리뼈 : (1)가슴우리를 이루는 뼈와 연골. 갈비뼈, 갈비 연골, 복장뼈, 열두 등뼈로 이뤄어져 있다.

넙다리뼈 : (1)골반과 무릎 사이에 뻗어 있는 넙다리의 뼈. 우리 몸에서 가장 길고 큰 뼈이다.

지느러미뼈 : (1)지느러미를 이루고 그 줄기가 되는 뼈.

등마디뼈 : (1)‘척추뼈’의 북한어.

가락뼈 : (1)손가락과 발가락을 구성하는 뼈. 손과 발에 각각 14개가 있다. 곧, 엄지손가락과 엄지발가락에 각각 2개, 다른 손가락과 발가락에 각각 3개가 있다.

뒤통수뼈 : (1)머리뼈의 뒤쪽을 차지하는 큰 뼈.

중심 애벌뼈 : (1)골절된 뼈의 골수강 내에 일시적으로 형성되는 애벌뼈.

코뼈 : (1)콧등의 윗부분을 이루는 얇고 길쭉한 한 쌍의 뼈.

갈고리뼈 : (1)네 개씩 두 줄로 배열된 손목뼈 가운데 먼 쪽 줄의 가장 안쪽 뼈. 갈고리처럼 솟은 돌기가 있어 이렇게 부른다.

벌집뼈 : (1)코안의 천장에 있는 뼈. 코안의 위쪽 벽과 측면 벽, 코 중간 상부를 구성하는 복잡한 모양의 뼈로, 그 일부에 다수의 후각 신경이 지나는 작은 구멍이 벌집처럼 뚫려 있다.

가슴 척추뼈 : (1)가슴 부위의 척주를 구성하고 있는 뼈.

발뼈 : (1)발을 이루고 있는 뼈.

노뼈 : (1)아래팔에서 엄지손가락 쪽에 있는 긴뼈.

발가락 끝마디뼈 : (1)발가락의 각 마디를 이루는 뼈 가운데 가장 끝 쪽에 있는 뼈.

앞머리뼈 : (1)머리뼈의 이마를 구성하는 뼈. 눈구멍의 윗부분을 형성하며, 마루뼈와 접해 있다.

껑껑이뼈 : (1)‘척추뼈’를 속되게 이르는 말.

제일 목 척추뼈 : (1)척추를 구성하는 뼈 중 가장 맨 위의 척추뼈.

소화관 접한 뼈 : (1)아래턱뼈나 목뿔뼈와 같이 소화관들이 부착될 수 있는 뼈.

풋뼈 : (1)석회화되기 전의 미성숙한 뼈.

장딴지근 종자뼈 : (1)장딴지근 가쪽 갈래의 힘줄 속에 생긴 종자뼈. 한국인의 경우 성인의 약 30%에서 발견되며 나이가 들면 더 많아지고 통증을 일으킬 수 있다.

내장 머리뼈 : (1)머리뼈 중에 뇌를 싸지 않고 얼굴을 이루는 뼈. 호흡 계통의 부분인 코와 소화 계통의 입이 열려 있다.

목말뼈 : (1)발목뼈 가운데 가장 뒤의 위쪽에 있는 뼈. 정강뼈 및 종아리뼈와 발목 관절을 이룬다.

콩알뼈 : (1)여덟 개의 손목뼈 가운데 몸쪽 줄 가장 안쪽에 있는 뼈.

중심뼈 : (1)손목의 손배뼈, 알머리뼈, 작은마름뼈 사이에서 드물게 발견되는 작은 뼈. 발생할 때는 별개의 연골로 발달하며, 정상적인 경우 손배뼈와 합쳐져서 손배뼈의 일부를 이룬다.

꼬리등뼈 : (1)등뼈의 가장 아랫부분에 있는 뾰족한 뼈. 사람의 경우 대개 4개의 꼬리뼈 분절이 붙어서 이루어져 있다.

구술뼈 : (1)‘척추뼈’의 방언

갈비삭뼈 : (1)‘늑연골’의 북한어.

관자놀이뼈 : (1)관자놀이점 부위에 형성된 봉합뼈.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아래 주소를 클릭하시면, 간편 복사됩니다.

(으)로

실전 끝말 잇기

뼈로 끝나는 모든 글자 단어는 355개 입니다. 그리고 뼈로 시작하는 단어는 359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시작 뼈로 시작하는 단어: 359개 : 뼈, 뼈가 녹다[녹아나다], 뼈(가) 빠지게, 뼈가 휘도록, 뼈 감소증, 뼈 거대 세포 종양, 뼈거름, 뼈결핵, 뼈 경색, 뼈경화증, 뼈 곁돌기, 뼈 곁돌기증, 뼈고기, 뼈고도리, 뼈고둥, 뼈 고름집, 뼈 고정기, 뼈골, 뼈 공간, 뼈공예, 뼈 과다 과도 발육, 뼈 과다증, 뼈 과성장, 뼈관절, 뼈관절면, 뼈관절 절개, 뼈관절 절개술, 뼈 괴사, 뼈 괴사증, 뼈괴저, 뼈 굽음증, 뼈그맨 ...

사진과 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 이름이란 게 무슨 소용인가?^500 장미꽃은 다른 이름으로 불리워져도 똑같이 향기로울 게 아닌가?^500 "

#이름 #장미꽃 #향기 #소용
재클린 미쳐드
" 고양이는 사람이 따뜻한 피를 가진 가구라고 여긴다. "
#사람 #피 #가구 #고양이


구글(Google) 맞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