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나는 말

슬로 끝나는 모든 글자의 단어: 301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69 세 글자 단어: 66 네 글자 단어: 114 다섯 글자 단어: 25 여섯 글자 이상 단어: 26 모든 글자 단어: 301

수슬수슬 : (1)천연두나 헌데 따위가 딱지가 붙을 정도로 조금 마른 모양.

홍이슬 : (1)국립 원예 특작 과학원에서 1981년에 캠벨 얼리에 힘로드시들레스를 교배하여 2000년에 최종 선발한 포도 품종. 캠벨 얼리보다 숙기가 6일 정도 빠른 극조생종이다. 과방은 원통형이며, 과립은 원형으로 5.9그램 정도이고 과피는 선홍색을 띤다. 당도는 캠벨 얼리보다 1도 정도 높으며, 산도는 훨씬 낮아 식미가 우수하다.

달구베슬 : (1)‘맨드라미’의 방언

빠꿈벼슬 : (1)곡물, 포백, 은, 돈 따위의 뇌물로 공명첩을 사서 얻은 벼슬.

고체서슬 : (1)바닷물로부터 소금을 생산하고 남은, 염화 마그네슘이 많이 든 덩어리. ‘덩이서슬’로 다듬음.

생태학적 사슬 : (1)지구상의 모든 생명체가 서로 얽혀 있으면서 순환하는 관계에 있음을 이르는 말. 이 개념에 따르면 하나의 생명체가 독성 물질이나 대기 오염으로 인해 해를 입게 될 경우, 다른 생명체들에게도 연쇄적으로 나쁜 영향을 미치게 된다.

집지슬 : (1)‘처마’의 방언

지난저슬 : (1)‘지난겨울’의 방언

그슬 : (1)‘구슬’의 방언 (2)‘가을’의 방언

내포슬 : (1)내포에서 앞다리와 뒷다리의 경계 부분. 바깥쪽으로 열린 둔각을 이루며, 앞쪽에는 꼬리핵, 뒤쪽에는 시상, 가쪽에는 렌즈핵이 있다.

인슬 : (1)정대업지무에서, 두 손을 모아 무릎 쪽으로 4~5cm 떼어 당기되 다리는 드는 춤사위.

안면 신경관슬 : (1)관자뼈 속에서 안면 신경이 지나가는 통로가 날카롭게 굽은 부분.

저지 휘슬 : (1)운동 경기에서, 심판원이 가지고 있는 호각. 시합의 개시, 득점, 골 스로, 코너 스로, 반칙 따위를 알리는 데 쓴다.

기업 가치 사슬 : (1)시장 조사, 마케팅, 생산, 물류, 사후 관리 따위의 부가 가치 창출과 관련된 일련의 활동이나 기능, 프로세스 따위가 연계되어 있는 사슬.

호흡 사슬 : (1)몸속에서 여러 가지 탈수소 반응으로 생긴 수소가 일련의 산화 환원 효소로 말미암아 연쇄적으로 주고받는 작용.

푸슬푸슬 : (1)덩이진 가루 따위가 물기가 적어 잘 엉기지 못하고 부스러지기 쉬운 모양. ‘부슬부슬’보다 거센 느낌을 준다. (2)눈이나 비가 조용히 성기게 내리는 모양. ‘부슬부슬’보다 거센 느낌을 준다. (3)몇 줄기 연기가 성기게 조금씩 피어오르는 모양.

학슬 : (1)한시(漢詩)에서, 평성과 측성을 배치하는 방법의 하나. 칠언에서는 다섯째 글자, 오언에서는 셋째 글자에 측성을 쓰는 일을 피한다. (2)한시에서, 운율상 피하여야 할 여덟 가지 결점 가운데 하나. 오언에서 제1구의 다섯째 글자와 제3구의 다섯째 글자를 같은 성조의 글자로 쓰는 일을 이른다. (3)거문고의 줄과 부들이 접하는 곳에 학 다리 모양으로 꾸민 부분. 원래 광대싸리로 하였으나 현재는 색실로 감아 준다. (4)무릎이 붓고 아프며 다리 살이 여위어 마치 학의 다리처럼 된 병. (5)여우오줌의 열매를 한방에서 이르는 말. 구충제로 쓴다. (6)‘돋보기’의 방언

단이슬 : (1)사람이나 생물에 유익하다고 생각되는 이슬.

구슬구슬 : (1)밥 따위가 되지도 질지도 않고 딱 알맞은 모양. (2)질지 않은 밥이 얼마간 식어서 풀기가 좀 적은 모양. (3)털 따위가 좀 성기게 나서 구부러져 있는 모양. (4)물 따위가 구슬처럼 많이 맺히거나 산산이 흩어지는 모양. (5)여러 구슬마다.

블로 더 휘슬 : (1)농구에서, 심판이 판정할 목적으로 휘슬을 부는 일. 주로 파울, 바이얼레이션, 헬드 볼, 타임아웃 따위를 판정할 때 행한다.

유연 사슬 : (1)가열하거나 용매에 섞어 녹이기 쉬운 사슬 구조의 분자. 분자 간 결합이 비교적 약하여 분해가 가능하다.

버슬 : (1)히프나 허리의 등 쪽에서 스커트를 부풀게 하기 위한 파운데이션. 또는 그런 복장의 실루엣. (2)‘시루떡’의 방언

꼽슬꼽슬 : (1)털이나 실 따위가 고불고불하게 말려 있는 모양. ‘곱슬곱슬’보다 센 느낌을 준다.

오일펜슬 : (1)심(心) 대신 오일 잉크를 넣은 튜브를 넣고 그 끝에 쇠붙이를 꽂아 두어 쓸 때에 잉크가 저절로 알맞게 흘러나오도록 만든, 연필 모양의 펜.

산후이슬 : (1)아이를 낳은 뒤에 한기(寒氣)가 들어 떨고 식은땀을 흘리며 앓는 병.

으슬 : (1)‘이슬’의 방언

음슬 : (1)사면발닛과의 이. 몸은 게 모양이며, 제5~제8 배마디 옆쪽의 돌기 끝에 많은 털이 있다. 사람 음부의 거웃 속에 기생하고 피를 빨아 먹는데 물리면 가려움 발진을 일으킨다. 세계 공통종이다.

랭트리 버슬 : (1)1880년대 말에 착용한, 가볍고 접을 수 있는 여성용 버슬. 영국의 여배우 랭트리(Langtry, L.)가 유행시켜 붙여진 이름이다.

쥐털이슬 : (1)바늘꽃과의 여러해살이풀. 높이는 6~15cm이며, 잎은 마주나고 심장 모양이다. 7~8월에 분홍빛 흰색 꽃이 총상(總狀) 화서로 피고 열매는 삭과(蒴果)를 맺는다. 한국, 일본, 사할린 등지에 분포한다.

라이톤벡슬 : (1)네오리만 변형 이론에서 사용되는 개념. 가온음과 딸림음을 유지시키고 나머지 한 음을 반음만큼 움직여 모드를 변화시키는 변형이다.

닥베슬 : (1)‘볏’의 방언

일리노이스 아츠 카운슬 : (1)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에 위치한 예술 센터. 1965년에 설립된 공립 기관으로 일리노이 지역의 예술과 문화 진흥을 위한 여러 사업을 펼치고 있다.

존재의 거대한 사슬 : (1)철학사에서 신플라톤주의가 내세운 개념으로, 모든 실재는 신으로부터 발생하여 결국 신에게 다시 되돌아가고 이 순환 고리 속에 포함된 모든 요소들은 각기 다른 서열을 지닌 채 계층적으로 이루어져 있다는 개념. 세상에 실재하는 만물은 신이 정한 위계적 질서에 따라 배열되어 있으며, 이에 의하여 만물은 결합되어 있다는 것이다.

갈구슬 : (1)칡의 열매.

동의어 사슬 : (1)해싱의 충돌 해결 기법에서, 보조 디렉터리 없이도 주소 계산 기법을 이용하여 직접 파일의 성능을 증가시키는 방법. 동거자들을 서로 연결하여 사슬로 구성한 것이다. 같은 홈 주소를 가지고 있는 레코드들을 연결 목록으로 유지함으로써 충돌 횟수를 줄일 수는 없지만 홈 주소에 있지 않은 레코드를 검색하는 데 필요한 접근 시간을 줄일 수 있다.

에이치 사슬 : (1)항체 분자를 구성하는 두 종류의 사슬 가운데 분자량이 무거운 사슬. 항원 결정 인자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항체 분자의 종(種)을 다섯 종류로 감별하는 데 기준이 된다. (2)면역 글로불린과 같은 단백질 분자가 크고 작은 폴리펩티드로 만들어져 있을 때 크기가 큰 쪽 사슬.

말짱구슬 : (1)중국에서 들여온 여러 가지 빛깔의 유리로 만든 구슬.

연결 사슬 : (1)인간 면역 글로불린에 결합해 있는 펩티드. 분자량은 약 15,000 정도로 인간 면역 글로불린 분자가 중합체를 형성하는 데에 필요한 물질이라는 가설이 있으나 그 기능이 확정적이지는 않다.

가슬가슬 : (1)피부나 물건의 표면이 부드럽지 않고 거친 모양. (2)성질이 보드랍지 못하고 매우 까다로운 모양.

찰떡금슬 : (1)정이 깊어서 떨어지지 않을 정도로 사이가 좋은 부부 사이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남한 규범 표기는 ‘찰떡금실’이다.

마슬 : (1)‘마을’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ue560슬’로도 적는다. (2)‘마늘’의 방언 (3)‘마을’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ue560슬’로도 적는다.

쇠구슬 : (1)쇠로 만든 구슬.

티끌 속의 구슬 : (1)세상에 알려지지 못하고 파묻혀 있는 사람이나 그 사람의 재능 따위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금슬 : (1)거문고와 비파를 아울러 이르는 말. (2)‘금실’의 원말.

마르코프 사슬 : (1)초깃값이 있고 존재 가능한 상태 집합이 유한하며 이들 사이를 관계 짓는 확률 분표가 정의될 수 있는 확률 과정.

주사슬 : (1)가지가 있는 사슬 모양의 고분자 화합물에서 골격을 이루고 있는 사슬.

굽슬 : (1)고개나 허리를 가볍게 구푸렸다 펴는 모양. ⇒규범 표기는 ‘굽실’이다.

교슬 : (1)고지식하여 조금도 융통성이 없음을 이르는 말.

흰 이슬 : (1)출산 후, 더 이상의 혈액은 나타나지 않는 마지막 질 분비물. 분비물에 섞여 나오는 혈액의 양은 감소하면서 백혈구가 증가하여 흰색이나 노란색을 띤다.

귓속뼈 사슬 : (1)가운데귀의 속에 있는 세 개의 작은 뼈. 망치뼈, 모루뼈, 등자뼈로 고막의 진동을 속귀에 전달한다.

이발사슬 : (1)톱니가 있는 얇은 판들을 이어서 만든 체인. 원통 모양의 부품을 이어서 만든 체인보다 빠른 속도에서 쓸 수 있으며, 소음이 작다. ⇒남한 규범 표기는 ‘이빨 사슬’이다.

건슬 : (1)무릎을 구부리기가 곤란하여 잘 걷지 못하는 증상.

염색체 사슬 : (1)다가 염색체의 일종. 여러 개의 부분 상동 염색체가 말단부에 교차점을 형성하여 사슬 형태로 나타내는 염색체의 접합이다.

까슬까슬 : (1)살결이나 물건의 거죽이 매끄럽지 않고 까칠하거나 빳빳한 모양. ‘가슬가슬’보다 센 느낌을 준다. (2)성질이 보드랍지 못하고 매우 까다로운 모양. ‘가슬가슬’보다 센 느낌을 준다.

새벽이슬 : (1)날이 샐 무렵에 맺힌 이슬.

윤슬 : (1)햇빛이나 달빛에 비치어 반짝이는 잔물결.

아이 펜슬 : (1)아이라인을 또렷하게 보이도록 그리는 데에 사용하는 화장용 연필.

보슬 : (1)‘보슬거리다’의 어근.

비이슬 : (1)비와 이슬을 아울러 이르는 말. (2)비가 내린 뒤에 맺힌 이슬.

선형 사슬 : (1)선 형태의 화합물에서, 가지가 갈라지지 않은 형태의 분자 구조.

대롱구슬 : (1)‘대롱옥’의 북한어.

주사 사슬 : (1)인지 활동에서 비교 행위을 할 때 나타나는 사슬. 비교는 집합적으로 이루어지며, 최초의 ‘기준(S) > 의미(T)’의 의미(T)는 다음 비교에서 기준(S)이 되고 다른 비교 대상이 의미(T)가 되는 방식으로 연속된다. 사슬을 통해서 단일성뿐만 아니라 규칙성과 불규칙성을 인식할 수 있다.

반응 속도론적 사슬 : (1)화학 반응의 시작에서 정지까지 연쇄적ㆍ반복적으로 일어나는 일련의 반응. 고분자의 합성 반응을 예로 들 수 있다.

야슬 : (1)‘야슬거리다’의 어근.

달구비슬 : (1)‘맨드라미’의 방언

묵은슬 : (1)‘작은설’의 방언

불구슬 : (1)빛깔이 붉은 구슬.

야슬야슬 : (1)‘야스락야스락’의 준말.

상목슬 : (1)나뭇잇과의 곤충. 몸의 길이는 4.5~5mm이며, 검은 갈색이다. 앞날개에 검은 점무늬들이 흩어져 있다. 성충으로 겨울을 보내고 4월 초에 뽕나무에 모여든다. 성충은 40여 일 동안에 1,600여 개의 알을 낳는데 애벌레와 성충들은 뽕잎 뒷면에 모여들어 즙액을 빨아 먹는다.

정진행 벡슬 : (1)이원론적 근음을 주어진 음정 크기만큼 이동하여 화성적 모드를 바꾸는 화성 변형. 변경 전 화음이 장삼화음이면 근음을 위로, 단삼화음이면 아래로 이동시킨다.

상슬 : (1)바닥에 기는 이라는 뜻으로, ‘빈대’를 달리 이르는 말.

굽슬굽슬 : (1)털이나 실 따위가 구불구불하게 말려 있는 모양. (2)고개나 허리를 가볍게 자꾸 구푸렸다 펴는 모양. ⇒규범 표기는 ‘굽실굽실’이다.

에어 휘슬 : (1)압축 공기의 방출로 신호용 고음을 발생하는 장치.

반진행 벡슬 : (1)이원론적 근음을 주어진 음정 크기만큼 이동하여 화성적 모드를 바꾸는 화성 변형. 변경 전 화음이 장삼화음이면 근음을 아래로, 단삼화음이면 위로 이동시킨다.

기슬 : (1)서캐와 이를 아울러 이르는 말. (2)‘기슭’의 방언

상보 사슬 : (1)디엔에이(DNA)에서, 한 가닥 사슬의 염기 배열이 결정되면 상대 염기 배열은 상보적 결합에 의하여 자동적으로 염기 배열이 결정되는 두 가닥의 염기 사슬.

상태어 캔슬 : (1)원격 계산 시스템이 어떤 정보를 삭제하였다는 것을 알려 주는 단어.

휘슬 : (1)호각이나 우레 따위를 통틀어 이르는 말. (2)경기의 시작이나 종료를 알릴 때 또는 경기를 중단시킬 때 심판이 선수들에게 보내는 신호.

염슬 : (1)무릎을 모아 몸을 단정히 함.

산기슬 : (1)‘산기슭’의 방언

풀 끝의 이슬 : (1)인생이 풀 끝의 이슬처럼 덧없고 허무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어슬 : (1)‘어슬하다’의 어근.

저슬 : (1)‘겨울’의 방언

끌사슬 : (1)짐을 끌어당기는 데 쓰는 사슬. 주로 컨베이어, 굴착기, 승강기와 같은 운반 기계에서 많이 쓴다.

엘 사슬 : (1)항체 분자를 구성하는 두 종류의 사슬 가운데 분자량이 가벼운 사슬. 분자량이 2~3인 사슬로, 그 항원성에 따라 두 종류로 나뉜다.

새슬새슬 : (1)점잖지 아니하게 조금 까불며 자꾸 웃거나 지껄이는 모양.

곱슬곱슬 : (1)털이나 실 따위가 고불고불하게 말려 있는 모양.

어슬어슬 : (1)날이 어두워지거나 밝아질 무렵에 둘레가 조금 어두운 모양. (2)몸집이 큰 사람이나 짐승이 몸을 조금 흔들며 계속 천천히 걸어 다니는 모양.

태슬 : (1)양궁에서, 젖은 화살을 닦는 천 뭉치 또는 한 조각의 천. 화살이 젖어 있으면 목표 지점까지 가는 데 오차가 발생하므로 젖은 화살은 닦아 준다.

물우슬 : (1)‘해파리’의 방언

산지슬 : (1)‘산기슭’의 방언

머슬머슬 : (1)‘머슬머슬하다’의 어근.

훈증폐슬 : (1)조복(朝服) 또는 제복(祭服)을 입을 때에, 앞에 늘여서 무릎을 가리는 분홍색 비단의 헝겊.

샤프펜슬 : (1)가는 심을 넣고 축의 끝부분을 돌리거나 눌러 심을 조금씩 밀어 내어 쓰게 만든 필기도구.

경주 황남동 상감 유리구슬 : (1)경상북도 경주시 황남동 경주 미추왕릉에서 출토된 목걸이. 상감 유리옥 지름 1.8cm, 길이 24cm의 옥 목걸이로 8가지의 옥을 연결하여 만들었다. 지름 1.8cm의 유리옥에는 오리 16마리와 두 사람의 얼굴이 여러 가지 색을 사용하여 상감되어 있다. 보물 제634호.

이음구슬 : (1)몇 개의 구슬을 한데 이어 붙인 유물.

제어 사슬 : (1)직렬 구조로 작용하는 서로 연관되는 요소 또는 시스템의 집합.

맞구슬 : (1)귓구멍 앞의 연골이 돌출된 부위인 귀구슬과 마주 보는 곳의 돌출 부위. 귓불 바로 위에 있고, 귀구슬 사이 파임에 의하여 귀구슬과 분리된다.

말마타슬 : (1)다슬기의 하나. 껍데기가 까마귀와 같이 유난히 검다. 제주 지역에서는 ‘ue566마타슬’로도 적는다.

유리구슬 : (1)유리로 만든 구슬.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아래 주소를 클릭하시면, 간편 복사됩니다.

(으)로

실전 끝말 잇기

슬로 끝나는 모든 글자 단어는 301개 입니다. 그리고 슬로 시작하는 단어는 807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시작 슬로 시작하는 단어: 807개 : 슬, 슬가리, 슬가배, 슬갑, 슬갑다, 슬갑도적, 슬강슬강, 슬개, 슬개건, 슬개건 반사, 슬개골, 슬개골 관절면, 슬개골저, 슬개골 전면, 슬개골 절제술, 슬개골 중점, 슬개골하, 슬개 동맥망, 슬개 반사, 슬개상낭, 슬개상 반사, 슬개 인대, 슬개전낭, 슬개전낭염, 슬개하 지방체, 슬개하 피하낭, 슬개하 활막 주름, 슬거시, 슬걱슬걱, 슬걱슬걱하다, 슬건, 슬겁다 ...

사진과 명언

나쌔니엘 에먼스

" 만약 어떤 이가 습관적으로 약속을 잘 지키지 않는다면 나는 그 사람의 지적 기질이나 도덕적 인격을 좋게 생각할 수 없다.^1000 "

#지적 #기질 #도덕 #습관 #사람 #약속 #인격 #생각
작자 미상
" 기회는 자기 소개서를 보내지 않는다. "
#소개서 #기회


구글(Google) 맞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