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의 단어: 262개

한 글자:1개 두 글자:19개 세 글자:37개 네 글자:94개 다섯 글자:43개 여섯 글자 이상:68개 🍉모든 글자: 262개

  • 다이렉트 아 : (1)콘솔에서, 마이크 프리앰프의 신호를 바로 멀티트랙 녹음기로 보내 출력하는 일. ⇒규범 표기는 ‘디렉트 아웃’이다.
  • 캐리 아 : (1)드릴 날의 굽은 뒷부분.
  • 이즈 아 : (1)카메라나 피사체가 서서히 속도를 줄이면서 촬영하는 기법.
  • 삼거 : (1)삼 껍질의 끝을 다듬을 때에 긁히어 떨어진 검불. 찰흙으로 사람의 형상을 만들 때 흙에 넣어 버무려 쓴다.
  • 터빈 스트레치 아 : (1)터빈 승속(昇速) 전 셸(shell)이 자유롭게 팽창되는지 여부와 정격 속도의 약 1/4 정도에서 복수기 진공도를 단계적으로 낮추면서 터빈 팽창이 순조롭게 되는지를 확인하는 시험.
  • 블로 아 : (1)해저 유정의 굴착 과정에서 공압의 석유, 가스, 물 따위의 지층 유수가 갑자기 분출되는 일.
  • 원격 로그아 : (1)멀리 떨어진 곳에 위치한 컴퓨터와 단말기에서 통신망을 통하여 다른 컴퓨터 시스템에 접속하여 작동하던 상태에서 이러한 접속을 중단하는 일.
  • 스카 : (1)우수한 운동선수 또는 연예인, 특수 기술자와 같은 인재를 물색하고 발탁하는 일. ⇒규범 표기는 ‘스카우트’이다. (2)보이 스카우트와 걸 스카우트를 통틀어 이르는 말. ⇒규범 표기는 ‘스카우트’이다.
  • 짜웃짜 : (1)‘갸웃갸웃’의 방언
  • 플랜트 레이아 : (1)공장 생산에서 공정 합리화의 중심이 되는 기계나 설비의 배치 방법. 동종(同種)의 기계를 한 곳에 배치하는 기계별 배치와 공정 순서에 따라 그에 필요한 각종 기계를 배치하는 공정별 배치가 있다.
  • 삼이 : (1)이쪽저쪽의 가까운 이웃.
  • 플레이트 아 : (1)샘플링 부분과 검출기 사이의 표면에 열, 전기, 화학 또는 기계적인 어떤 작용 따위에 의해 물질의 침착에 의한 감소가 발생하는 일.
  • 베이크트 아 : (1)새로 집을 짓는 과정에서, 3일간 하루에 8시간씩 30도 이상으로 보일러를 가동하여 실내의 화학 성분을 없애는 일.
  • 타임아 : (1)농구ㆍ배구 경기 따위에서, 선수의 교체ㆍ휴식ㆍ작전의 지시 따위를 위하여 심판의 허락을 얻어 경기 진행을 잠시 멈추는 일. 이 시간은 경기 시간에 포함하지 않는다. (2)컴퓨터에서, 사전에 정해진 시간이 경과한 후에 발생하도록 설계된 상태를 이르는 말. 타임아웃 조건을 파기하는 신호를 송수신함으로써 해소한다.
  • 올인올아 : (1)가축을 축사 내에 새로 들이기 전에, 이전 가축을 모두 이동시키고 소독한 후 새로운 가축을 들이는 시스템. 가축들 사이의 전염병을 막는 시스템이다.
  • 팜 아 : (1)탐사권자나 광업권자가 양수인과의 사이에 갱정 굴착 등의 특정한 의무 수행을 전제 조건으로 하여 탐사권이나 광업권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는 협정.
  • 펌핑 아 : (1)암벽 등반에서, 등반으로 모든 힘을 소진하여 더 이상 힘을 쓸 수 없는 상태. 지속적인 온몸의 근력 사용으로 온몸에 젖산이 축적되어 등반을 하지 못하는 상태이므로 휴식을 취해야 한다.
  • 애니메이션 레이아 : (1)애니메이션의 화면을 전반적으로 구성하는 작업. 장면별 등장인물과 배경, 소도구의 배치, 빛의 방향, 비례 관계, 공간 관계, 색채 따위를 표시하고, 촬영기의 위치, 각도, 움직임과 반경 따위의 기획안들을 구성하는 작업이다.
  • 보이스 아 : (1)화면의 움직임 없이 소리로만 분위기를 연출하는 일. (2)군중이 떠드는 소리, 혼잡한 거리 소음 따위의 외부 소리를 이르는 말.
  • : (1)‘갓옷’의 방언 (2)수량을 나타내는 표현에 사용된 단위의 절반 정도 분량의 뜻을 더하는 접미사.
  • 화이트아 : (1)빛이 눈보라 또는 눈에 난반사되어 주변이 온통 하얗게 보이는 현상.
  • 파트 아 : (1)한 은행이 다른 은행에 대출 채권 따위의 위험 자산을 넘겨주는 일.
  • 미디 아 : (1)미디 장비 내부의 메시지와 데이터를 외부로 전달하는 출력.
  • 베이크 아 : (1)신규 주택에서 실내 온도를 높여 포름알데히드 같은 유해 가스나 물질을 제거하는 일.
  • 바이아 : (1)기업의 지분 상당 부분을 인수하거나 기업 자체를 인수한 후 대상 기업의 정상화나 경쟁력 강화를 통해 기업 가치를 높이는 일.
  • 린 아 : (1)로드 바이크의 코너링 기술 가운데 하나. 회전 반경이 예상보다 짧아 위급할 때 사용하는 기술로, 린 위드보다 자전거를 안쪽으로 더 기울이고 상체의 무게 중심은 자전거의 중심선 바깥쪽에 둔 채로 코너를 돈다.
  • 스윙 아 : (1)야구에서, 타자가 투 스트라이크에서 스윙을 하였으나 공을 맞추지 못하여 삼진을 당하는 일.
  • 데리싸 : (1)‘데릴사위’의 방언
  • 씹거 : (1)‘거웃01’의 방언
  • 퍼프 아 : (1)가발을 이용해서 머리를 부풀리는 일.
  • 워시 아 : (1)광학적 장면 전환 효과. 영상 전체가 점차 하얗게 변하면서 사라지고, 바로 이어서 새로운 장면이 나타난다. (2)빗방울이 떨어질 때 대기 중의 입자나 기체가 빗방울에 달라붙거나 녹아서 제거되는 현상. 이러한 현상에 의해 대기가 정화된다.
  • 잉크 스퀴즈 아 : (1)튜브에 압력을 가하여 잉크를 압출하여 문자를 인쇄하는 방법.
  • 배전 절단 컷아 : (1)회로나 시스템에서 연결의 개폐 변화 또는 절연을 위해 사용되는 배전 절단 장치.
  • 자반비 : (1)소금에 절인 비웃.
  • 서브파트 아 : (1)은행이 대출 채권이나 위험 자산을 다른 은행에 양도하는 일.
  • 리모트 로그아 : (1)멀리 떨어진 곳에 위치한 컴퓨터와 단말기에서 통신망을 통하여 다른 컴퓨터 시스템에 접속하여 작동하던 상태에서 이러한 접속을 중단하는 일.
  • 포스 아 : (1)야구에서, 후속 주자로 인하여 진루해야 하는 주자가 다음 누(壘)에서 아웃이 되는 일.
  • 펀치 아 : (1)컴퓨터에서 생성된 정보를 천공 카드나 종이테이프 따위의 기록 매체에 구멍을 뚫어 표시하는 것. (2)악기나 노래의 오버더빙에서, 수정할 부분의 녹음이 끝나는 지점.
  • 스리 아 : (1)야구에서, 공격 쪽의 선수 세 사람이 아웃되는 일. 공수가 교체된다.
  • 투디 레이아 : (1)투디 애니메이션 제작의 예비 단계에서 준비하는 것으로, 장면 구성 요소들 간의 원근감, 캐릭터의 동선, 캐릭터와 배경의 관계 따위의 설계 작업을 이르는 말.
  • 킥 더 볼 아 : (1)농구에서, 돌파하는 선수나 공을 가진 빅 맨이 삼 점 라인 밖에 서 있는 슈터에게 패스하는 일. 골 밑에 수비수들이 몰릴 수 있으므로 외곽으로 공을 빼는 것이다.
  • 시프트아 : (1)‘시프트인’과 더불어 어떤 부호 체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문자의 종류를 확장하기 위해 사용되는 제어 문자. 부호의 기능을 확장하기 위해 부호의 의미를 변환시키는 기능을 수행한다. 예를 들어, 로마자 집합을 시프트인으로 하고 한글을 시프트아웃으로 정하면, 시프트아웃에 이어지는 부호는 한글이 되고 시프트인에 이어지는 부호는 로마자가 된다.
  • 낫 아 : (1)야구에서, 세 번째 스트라이크를 포수가 받지 못했을 때 아웃으로 인정하지 않고 타자가 공을 친 것으로 간주하는 규칙. 공보다 타자가 1루에 빨리 도착하면 진루가 된다.
  • 크라우딩 아 : (1)경기 활성화를 위하여 정부가 재정 지출을 늘리면 이자율이 상승하여 기업의 투자와 민간의 소비가 위축되는 현상.
  • 페이아 : (1)투자 회수액이 기본 마케팅 지출액과 같은 상태.
  • 사이드 아 : (1)테니스에서, 공이 터치라인 밖으로 나가는 일. (2)배구에서, 서브를 한 쪽이 득점하지 못하고 서브권을 상대편에 넘기는 일. (3)배드민턴에서, 셔틀콕이 코트 옆줄 밖으로 나가는 일. 셔틀콕이 코트 밖으로 나갈 경우, 실점하게 된다.
  • 브레이크 어웨이 올 브레이크 아 : (1)아이스하키에서, 상대편 골키퍼와 일대일로 마주치는 상황에서 공격하는 찬스. 보통 퍽을 가로채거나 수비수가 단 한 번에 정확하게 한 패스에서 시작된다. ⇒규범 표기는 ‘브레이크 어웨이 오어 브레이크 아웃’이다.
  • 스퀴즈 아 : (1)상장 기업의 지배 주주가 소수 주주들이 보유한 주식을 공개 매수를 통해 모두 매입하고 상장을 폐지하는 일.
  • 블리치 아 : (1)표백제를 사용한 가공법. 색소를 제거하여 색을 바래게 하거나 하얗게 만든다.
  • 암 서포트 스윙 아 : (1)기계 체조에서, 링 운동에서 하는 동작의 하나. 링 기술을 시작할 때 많이 쓰이는 기본 기술로, 팔 펴 버티기 자세에서 힘을 얻기 위해 큰 회전 동작을 취하여 매달리기 자세로 옮겨 간다. 다음에 행할 동작에 따라 앞이나 뒤 양쪽으로 행할 수가 있다.
  • 기호 레이아 : (1)칩의 레이아웃 설계 기법의 하나. 트랜지스터, 저항, 알루미늄 배선, 콘택트 따위의 레이아웃 설계의 기본 단위마다 심벌을 정해 놓고 폴리콘의 레이아웃을 행하는 대신에 심벌의 레이아웃을 행한다.
  • 인사이드 아 : (1)안쪽 솔기를 뒤집어 밖으로 나오게 하여 새로운 미로 표현하는 방법. (2)국가의 대외 정책이 국내 정치 따위의 내부 요인에 의하여 규정되는 현상. (3)농구에서, 한 손으로 수비수를 따돌리는 드리블 기술. 한 손으로 공을 좌측으로 이동시키며 수비수가 따라오도록 유도한 다음 다시 공을 우측으로 이동시켜 수비수를 따돌린다.
  • 셧아 : (1)야구에서, 투수가 상대 팀에게 득점을 허용하지 아니하면서 완투하는 일. (2)기업주가 노동 쟁의에 대항하기 위하여 공장을 일시적으로 폐쇄하여 노동자들을 작업장에서 내몰고 일시적으로 해고하는 일.
  • 교체 아 : (1)동적 할당기에 의해서 주기억 장치에 기억되어 있는 프로그램 또는 그 일부가 보조 기억 장치로 호출되는 일.
  • 파이어 하이드런트 인 아 : (1)웨이트 트레이닝에서, 몸통 근육을 발달시키는 운동의 하나. 손바닥을 바닥에 대고 엉덩이를 들어 올린 뒤 허리를 편 상태로 무릎을 90도 구부려 바닥에 댄다. 이 상태에서 한쪽 무릎을 들어 허벅지 옆으로 벌린 뒤 다리가 몸통과 일직선이 되게 뒤로 차올린다. 이 동작을 좌우 교대로 번갈아 가며 실시한다.
  • 정규 타임아 : (1)농구에서, 각 팀에게 정식으로 작전을 펼 수 있도록 주어지는 시간. 1회에 40초씩 1ㆍ2쿼터에 1회, 3ㆍ4쿼터에 2회가 주어진다. 연장전에서는 남아 있는 횟수와 상관없이 1회만 이용할 수 있다.
  • 스핀 아 : (1)기업의 여러 부서 가운데 어떤 사업 분야에 특화된 부서를 독립된 사업체로 분리하는 일. 모기업과 분사된 기업이 주식을 교차 보유하여 긴밀도를 높인다는 점에서 스핀오프와는 차이가 있다. (2)골프에서, 다운스윙을 할 때 몸이 타깃의 왼쪽으로 빨리 빠지는 현상. (3)차가 고속으로 커브를 돌 때 제자리에서 맴돌다가 도로 밖으로 튀어 나가는 현상.
  • 페이드아 : (1)영화나 텔레비전에서, 화면이 처음에 밝았다가 점차 어두워지는 일. (2)라디오에서, 음량을 점차 감소시키는 일. (3)공동 경영에서 서서히 손을 떼는 일. 주로 개발 도상국과의 합작 회사로부터 자본을 철수하는 것을 이른다. (4)무대의 조명을 서서히 줄여 나가는 조명 기법. (5)오디오 신호가 원신호의 레벨로부터 음량이 0인 상태까지 점차 감소하는 효과.
  • 킥아 : (1)미식축구에서, 시합을 다시 시작할 경우, 25야드 선에서 상대편 골을 향하여 공을 차 내는 일. (2)농구에서, 돌파하는 선수나 공을 가진 빅 맨이 삼 점 라인 밖에 서 있는 슈터에게 패스하는 일. 골 밑에 수비수들이 몰릴 수 있으므로 외곽으로 공을 빼는 것이다.
  • 테이크아 : (1)투자자가 많은 양의 증권을 팔고 더 적은 자금으로 다른 종목을 많이 사들일 때 계좌에 남는 자금. (2)식당 내에서 음식물을 먹지 않고 포장하여 가지고 가는 일.
  • 레이디얼 런 아 : (1)회전하는 부품이 회전 평면 위에서 움직이지 않고 축상에서만 움직이는 현상. 부품에 과도한 하중과 열이 가해져서 부품이 변형되었을 때 나타날 수 있다. 계속 이런 상태가 지속될 경우 위아래로 심한 진동이 일어난다.
  • 슬로우 아 : (1)카메라나 피사체가 서서히 속도를 줄이면서 촬영하는 기법. ⇒규범 표기는 ‘슬로 아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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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161개) : 아, 악, 앆, 안, 않, 알, 앎, 앒, 앓, 암, 압, 앗, 았, 앙, 앛, 앜, 앝, 앞, 애, 액, 앤, 앰, 앱, 앳, 앵, 야, 약, 얀, 얄, 얍, 얏, 양, 얖, 얘, 얫, 어, 억, 언, 얼, 엄, 업, 엇, 었, 엉, 에, 엑, 엔, 엘, 엠, 엣, 엥, 여, 역, 연, 엳, 열, 엻, 염, 엽, 엿, 였, 영, 옆, 예, 옐, 옘, 옙, 옛, 옝, 오, 옥, 옦, 온, 옫, 올, 옭, 옰, 옳, 옴, 옵, 옷, 옹, 옻, 와, 왁, 완, 왇, 왈, 왑, 왓, 왕, 왜, 왝, 왠, 왬, 왯, 왱, 외, 왹, 왼 ...

실전 끝말 잇기

웃으로 시작하는 단어 (331개) : 웃, 웃가름, 웃가름대, 웃각단, 웃간, 웃갓, 웃거름, 웃거름용, 웃거름하다, 웃거리, 웃거티, 웃거플, 웃걷이, 웃걸금, 웃걸기, 웃걸림, 웃걸이, 웃게, 웃겝다, 웃곁, 웃고명, 웃고 사람[뺨] 친다, 웃곡, 웃국, 웃굴, 웃그림구이, 웃급, 웃긑, 웃기, 웃기는 선떡을 먹고 취했나 ...
웃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331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웃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 단어는 262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