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인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의 단어: 178개

두 글자:1개 세 글자:8개 네 글자:6개 다섯 글자:82개 여섯 글자 이상:81개 🎄모든 글자: 178개

  • 니트 디자인 : (1)편성물의 모양을 설계하거나 도안하는 일. 털실로 짜는 조직의 특성과 색의 조화 등을 기획한다.
  • 최대 상이 체계 분석 디자인 : (1)교차 사례 분석 가운데 하나. 서로 다른 체계들을 대상으로 가능한 한 여러 측면에서 비교ㆍ연구함으로써 유사성을 보이는 변인들을 찾아내고, 발견된 변인과 체계의 인과 관계를 중심으로 체계를 설명하는 연구 설계이다.
  • 워크 디자인 : (1)가장 알맞은 시스템을 만드는 방식이나 기법. 현상을 분석하여 문제점을 개선하는 방식 대신 곧바로 이상적인 시스템의 테두리를 설계하고 이에 따라 시스템을 구성하는 인간의 동작이나 생산 공정 따위를 설계하거나 개선한다.
  • 스칸디나비아 디자인 : (1)덴마크, 노르웨이, 스웨덴, 핀란드의 디자인을 통틀어 이르는 북유럽 디자인. 실용적인 아름다움과 절제된 디자인을 추구한다.
  • 자인 : (1)왕세자가 달사(達辭)에 찍던 도장. ‘達’이라는 글자를 새겼다.
  • 자수 디자인 : (1)색실로 글자, 무늬 따위를 수놓는 설계나 도안.
  • 아트 디자인 : (1)영화 제작에서, 작품의 배경과 세트 등을 설정하는 미술 작업.
  • 총체적 디자인 : (1)예술 영역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자유로운 조형성과 실험성을 접목해 실행함으로써, 분화된 영역 간의 상호 관계성을 넓히는 디자인.
  • 크로스오버 디자인 : (1)서로 다른 분야, 요소, 재질 따위를 조합하여 한 가지에 적용한 디자인. 예를 들면, 가구에 적용된 디자인 선을 의류나 가방에 적용하는 경우이다.
  • 날염 디자인 : (1)천 위에 찍을 무늬와 색을 계획하고 도안하는 일. 후염 디자인의 하나다.
  • 익스테리어 디자인 : (1)대상의 외관을 장식하는 디자인.
  • 침염 디자인 : (1)천 전체를 물들이는 방법을 설계하거나 도안하는 일. 후염 디자인의 하나이다.
  • 유사 디자인 : (1)디자인권자나 디자인 등록 출원인이 자기의 등록 디자인이나 디자인 등록 출원을 한 디자인과 유사한 디자인에 대하여 디자인 등록을 받을 수 있는 디자인.
  • 앤드러자인 : (1)남성성과 여성성이 결합된 성 정체성을 가지는 일. 또는 그러한 사람. 남성성과 여성성을 동시에 지니기 때문에, 남성과 여성 중 어느 한쪽에도 속하지 않는다고 느낀다.
  • 컴퓨터 지원 산업 디자인 : (1)컴퓨터 지원 설계의 하나로, 컴퓨터를 이용하여 산업 디자인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소프트웨어.
  • 자인 : (1)서류 따위에 그날그날의 날짜를 찍게 만든 도장.
  • 오픈형 디자인 : (1)닫히거나 잠긴 것 없이 내부와 외부가 연결되어 탁 트인 느낌을 주는 디자인.
  • 편집 디자인 : (1)신문ㆍ잡지ㆍ서적 따위의 지면을 시각적으로 구성하는 일. 내용을 고려한 지면의 구성, 활자 사진ㆍ일러스트레이션 따위의 콘텐츠 생성과 편집 및 배치, 인쇄ㆍ제본에 이르는 총체적인 과정을 이른다.
  • 삽화 패키지 디자인 : (1)제품의 포장에 필요한 용기, 포장 종이 따위에 들어갈 삽화를 고안하는 일.
  • 멀티디자인 : (1)하나의 제품이 두 가지 이상의 기능을 갖도록 계획하고 설계한 도안. 접거나 펴기 따위의 다른 기능을 갖게 하거나, 두 가지 이상의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든다.
  • 손수건 디자인 : (1)손수건에 도안을 넣는 일.
  • 건축 디자인 : (1)미관, 채광, 음향 따위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건축물 안팎의 형태를 설계하는 고안.
  • 잡화 디자인 : (1)의류 이외의 패션 관련 소품, 장식품을 실용성과 장식성을 살려 모양, 색, 재질 따위를 계획하는 일.
  • 활자 디자인 : (1)활자의 서체나 글자의 배치를 조형미 있게 고안하는 일.
  • 직조 디자인 : (1)천을 짜는 조직, 밀도, 방법, 배색 따위의 설계나 도안. 직기를 이용하여 조직의 변화나 질감을 달리하여 창의적으로 표현한다.
  • 그래픽 디자인 : (1)여러 가지 인쇄 기술의 특성을 이용하여 시각적 표현 효과를 꾀하는 디자인. 또는 그런 인쇄물.
  • 공예 디자인 : (1)생활에 필요한 물건들을 아름답고 쓸모 있게 만드는 일을 하는 디자인 분야의 하나.
  • 콘텐츠 디자인 : (1)다양한 미디어 매체의 특성에 따라 각 매체에 들어갈 내용을 구상하는 작업 혹은 그러한 결과물.
  • 어번 디자인 : (1)보다 나은 삶의 공간을 영위하고자 하는 조형 및 기술을 중심으로 도시 공간을 구상하고 계획한 도안.
  • 공공 디자인 : (1)국가나 사회 구성원 다수에 관계되는 사물이나 장소, 서비스, 기술, 시스템 등 공공재에 관련된 디자인을 통틀어 이르는 말. 좁게는 건축물과 도로, 공원 등 도시나 환경 시설과 관련된 디자인을 말한다.
  • 선염 디자인 : (1)색천이나 색실을 생산하기 위해 원료 상태에서 물을 들일 때, 씨실과 날실을 구성할 색을 계획하여 무늬를 디자인하는 일. 실을 먼저 물들여 줄무늬나 격자무늬 따위의 배치 계획을 세운다.
  • 서비스 디자인 : (1)서비스 제공자와 사용자 간의 상호 작용을 고려하여 총체적인 과정과 시스템을 디자인하는 것. 고객과 서비스가 접촉하는 여러 가지 경로와 요소들을 알맞게 창조하고 관리하는 것을 말한다.
  • 포스트모던 디자인 : (1)바우하우스 이래 전 세계적으로 폭넓게 유행하던, 국제주의 스타일에서 벗어난 건축가와 디자이너의 작품.
  • 실내 디자인 : (1)건축물의 내부를 그 쓰임에 따라 아름답게 꾸미는 일.
  • 비히클 디자인 : (1)자동차, 모터사이클, 항공기 따위의 운송 기기에 관련한 디자인. 일반적으로 자동차 디자인을 이르는 경우가 많다.
  • 컬러 디자인 : (1)디자인한 제품이나 영역에 적합한 색을 처리하는 방법을 계획하고 적용하는 일. 제품의 특성과 유행, 사용자가 원하는 경향 따위를 고려한다.
  • 투명 디자인 : (1)물체의 안이 들여다보이는 디자인.
  • 지속 가능한 디자인 : (1)지속 가능성에 염두를 두고 세대별로 다른 요구, 세대 간 형평성, 사회적 윤리, 자원 효율성 따위와 같은 거시적이면서 현실적인 문제에 초점을 맞추어 일상적인 비즈니스 환경에서는 이해하기 어려운 개념을 포함한 디자인.
  • 헤어스타일 디자인 : (1)미용에서, 새로운 머리 모양을 구상하고 계획하여 실현하는 일.
  •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 (1)새롭고 기발한 생각으로 자신만의 감각을 살려 독창적으로 표현하는 디자인.
  • 자인 : (1)이러이러하다고 하는 본질적ㆍ가능적 존재.
  • 현대 디자인 : (1)지금 이 시대에 실용성이 있으면서 아름다운 모습을 갖추도록 의상이나 제품, 작품, 건축물 등을 설계하거나 도안하는 일. 또는 그런 설계나 도안.
  • 인더스트리얼 디자인 : (1)공업 생산품의 장식적 고안이나 설계.
  • 캐릭터 디자인 : (1)이야기의 줄거리에 나오는 등장인물을 그 성격에 따라 눈에 보이도록 그림으로 그리거나 디자인하는 과정.
  • 감성 디자인 : (1)지적, 논리적 이성보다는 본능적, 심리적, 직관적 자극을 통한 감성을 바탕으로 하는 디자인.
  • 공지 디자인 : (1)불특정 다수인이 알 수 있도록 공표된 디자인.
  • 사운드 디자인 : (1)소리를 생성하고 변형하고 조합하는 일련의 과정. 영화 음악, 드라마 음악, 연극 음악, 음반 녹음, 라이브 연주, 비디오 게임 음악, 포스트프로덕션에 이르기까지 소리와 관련된 창작 행위의 전 과정을 이른다.
  • 무대 의상 디자인 : (1)음악, 무용, 연극 따위에 참여하는 연기자들이 무대에서 입을 옷을 작가와 연출가의 제작 의도에 맞게 계획하는 일.
  • 시각 디자인 : (1)도형이나 화상, 또는 디스플레이 등 시각적 표현에 의해 실용적 정보를 전달하는 디자인.
  • 굿 디자인 : (1)제2차 세계 대전 후에 대량 생산 제품의 품질 향상을 목표로 일어난 운동의 하나로 등장한 말. 사용하기 편리하고 아름다운 제품의 디자인을 말한다.
  • 토속적 디자인 : (1)작가 미상으로 자연 발생적이며 공식적인 계획이나 의식적인 사고가 들어 있지 않은 디자인. 문화, 기후, 풍토와 같은 다양한 환경에 적응하면서 그 환경에 적합한 형태로 진화ㆍ발전한 디자인을 말한다.
  • 경관 디자인 : (1)자연 요소와 인공 요소를 결합하고 구성하여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려고 실제적인 계획을 세워 도면 따위로 명시하는 일.
  • 오토모티브 디자인 : (1)자동차, 모터사이클, 항공기 따위의 운송 기기에 관련한 디자인. 일반적으로 자동차 디자인을 이르는 경우가 많다.
  • 화상 디자인 : (1)컴퓨터와 가전제품 따위의 화상에 나타나는 인터페이스와 아이콘 따위의 디자인.
  • 모형 디자인 : (1)결과물을 제작하기 전에 견본품을 만든 후, 그것을 참조하여 최종 단계의 실용적인 조형물을 형성하는 일.
  • 프로덕트 디자인 : (1)각종 디자인 가운데 제품 생산과 관련된 디자인. 생산 방식은 수공업과 기계 공업으로 대별되며, 좁은 뜻의 인더스트리얼 디자인뿐만 아니라 그래픽 디자인도 포함한다.
  • 계층적 디자인 : (1)소프트웨어를 설계하는 방법의 하나. 소프트웨어의 기능을 상하위 개념으로 나누어 계층적 구조로 설계한다.
  • 라벨 디자인 : (1)제품에 부착하는 라벨을 시각적ㆍ조형적으로 도안하는 일.
  • 인터랙션 디자인 : (1)웹 디자인이나 프로그래밍, 제품 디자인 따위의 디지털 기술을 이용하여 사용자와 제품 또는 프로그램이 서로 용이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설계하는 디자인.
  • 조경 디자인 : (1)자연 요소와 인공 요소를 결합하고 구성하여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려고 실제적인 계획을 세워 도면 따위로 명시하는 일.
  • 버내큘러 디자인 : (1)지역이나 사용자 따위의 문화ㆍ환경적 요인을 반영하여 자연 발생적으로 생성되는 디자인을 이르는 말. 예술가나 전문적 장인들에 의해 만들어진 것과 구분하여 일상성을 반영한 민속 조형 예술을 지칭한다.
  • 가구 디자인 : (1)가구 제작에 관한 기술을 포괄적으로 이르는 말.
  • 커머셜 디자인 : (1)상업 광고와 관련된 디자인 또는 그러한 분야. 지면 광고뿐 아니라 매체를 활용한 광고 영상 등 각 매체의 특성에 따라 창의적으로 주어진 주제를 명확하게 시각화하는 응용 미술 분야이다.
  • 타이포그래픽 디자인 : (1)인쇄용 활자를 이용하여 그 조형성을 살리는 그래픽 디자인.
  • 초세대적 디자인 : (1)연령을 초월하여 모든 사용자에게 수용 가능할 수 있도록 하는 디자인. 젊은 세대부터 노인층까지 시각, 청각, 촉각 따위의 감각적 요인들을 기본으로 하여, 인간 공학과 디자인이 경계 없이 공존하는 것을 의미한다.
  • 생체 공학 디자인 : (1)생물의 운동 메커니즘을 모방하여 신소재와 신기술을 만드는 설계 방식. 외부 환경의 변화에 즉각적으로 반응하여 대처하고, 균열이 생겼을 때 스스로 복원할 수 있는 체제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 평면 디자인 : (1)평면에서 점, 선, 면의 조형적 구성, 색채, 질감 따위를 표현하고 이를 통한 미적 원리를 구현하는 일.
  • 프로덕션 디자인 : (1)스크린에 보이는 영화의 시각적 부분을 디자인하는 일. 넓은 의미로는 색채, 소품, 세트, 의상, 로케이션 등 영화의 모든 시각 요소를 디자인하는 일을 뜻하고, 좁은 의미로는 일반적인 영화 미술을 디자인하는 일을 뜻한다.
  • 웹 디자인 : (1)인터넷 홈페이지를 설계하고 도안하여 웹 사이트를 구축하는 일.
  • 쌍방향 디자인 : (1)웹 디자인이나 프로그래밍, 제품 디자인 따위의 디지털 기술을 이용하여 사용자와 제품 또는 프로그램이 서로 용이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설계하는 디자인.
  • 모던 디자인 : (1)근대에 전개된 기능주의적인 디자인 경향. 단순하고 명쾌한 형태나 기능미를 나타내는 형태를 요구한다.
  • 조명 디자인 : (1)조명을 이용하여 장식적 효과를 꾀하는 디자인.
  • 쇼핑백 디자인 : (1)쇼핑백을 디자인하는 일. 담을 물건이나 해당 브랜드의 이미지에 맞도록 디자인하여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려는 데 목적이 있다.
  • 리밋 디자인 : (1)구조물이 버틸 수 있는 극한 상태의 짐 무게를 기준으로 안전율을 설정하여 설계하는 방법.
  • 기초 디자인 : (1)형태, 색상, 질감 등 조형의 기본 요소를 바탕으로, 변화, 통일, 균형, 비례, 율동, 강조, 점증, 대비 등 조형미의 표현에 적용되는 기본 원리를 이용하여 창작하는 디자인. 조형 능력, 표현 능력, 사고 능력을 필요로 한다. (2)건축물의 조건과 건축주의 의도를 바탕으로, 건축물을 세우기 위한 기본적인 토대를 도면화하는 일.
  • 자인 : (1)자금을 낸 사람.
  • 텍스타일 디자인 : (1)천에 들어갈 문양이나 조직 따위를 설계하는 일. 천에 찍을 문양과 그에 적합한 색상, 크기, 천의 종류 따위를 정하거나 천을 짜는데 적합한 조직과 실, 색상 따위를 정한다.
  • 표지 디자인 : (1)출판물의 내용을 함축하여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표지를 고안하는 일.
  • 간행물에 게재된 디자인 : (1)불특정 다수인에게 공개를 목적으로 간행물에 게재한 디자인. 이 경우에는 디자인 출원 등록이 불가능하다.
  • 인테리어 디자인 : (1)실내 공간의 종합적 설계.
  • 화예 디자인 : (1)시공간 예술로서, 꽃뿐만 아니라 다양한 재료를 이용하여 연출하고 디자인하는 일.
  • 패키지 디자인 : (1)제품의 성격과 정보를 정확하게 알려 소비자의 구매 의욕을 불러일으키고, 상품을 판매하거나 운반하는 과정에서 내용물을 보호하는 목적 등을 모두 반영하는 입체적인 디자인.
  • 등록 디자인 : (1)창작권을 보호하기 위해 법에 등록한 디자인.
  • 제품 디자인 : (1)대량 생산 시스템으로 만들어지는 재화를 디자인하는 행위. 또는 그러한 분야. 산업 또는 공업 디자인과 쓰임이 유사하나 그보다 하위 범주 혹은 전문 영역을 뜻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 암 태브 디자인 : (1)긴소매의 안에 붙인 긴 띠로 소매를 접어 올려 고정하는 형식. 셔츠나 재킷의 소맷부리를 접어 올려 캐주얼한 느낌을 준다.
  • 인간을 위한 디자인 : (1)미국의 디자이너 파파넥이 1971년에 발표한 책. 상업주의에 물든 디자인의 현실을 갖가지 실제 사례를 들어 분석하고 그 대안을 모색하였다.
  • 포장 디자인 : (1)상품 포장에 필요한 용기나 포장지 따위를 실용적 측면에서 고안하는 설계나 도안.
  • 드럭 디자인 : (1)신약을 개발할 때 이를 계통적ㆍ능률적으로 탐색하기 위하여 기존의 화학 구조와 약리 작용 사이에 관한 지식을 기초로 하여 새로운 구조의 약물을 개발하는 일. ⇒규범 표기는 ‘드러그 디자인’이다.
  • 음향 디자인 : (1)소리를 생성하고 변형하고 조합하는 일련의 과정. 영화 음악, 드라마 음악, 연극 음악, 음반 녹음, 라이브 연주, 비디오 게임 음악, 포스트프로덕션에 이르기까지 소리와 관련된 창작 행위의 전 과정을 이른다.
  • 정보 디자인 : (1)텍스트, 이미지, 도표 등 정보를 담을 수 있는 모든 것을 정비하고 재구성하여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일.
  • 웹 화면 디자인 : (1)인터넷에서 사용자에게 보여질 웹 사이트의 화면을 디자인하는 작업.
  • 이용 디자인 : (1)이미 출원 등록이 된 타인의 디자인을 이용하는 디자인. 디자인으로 출원 등록을 할 수 없다.
  • 자전거 디자인 : (1)자전거의 구조와 형태 따위를 기능 및 조형미 사이의 조화를 고려하여 만든 설계나 도안.
  • 광고 기획 디자인 : (1)상품을 널리 알리기 위하여 계획한 것을 시각적으로 꾸미는 일. 알리고자 하는 상품의 성격이나 소비자에게 접근할 방법을 체계적으로 보여 주는 작업이다.
  • 기본 디자인 : (1)하나의 디자인에 있어 가장 주된 디자인. 유사 디자인 등록 시 그 유사 디자인은 기본 디자인에 합쳐진다.
  • 표면 디자인 : (1)제품의 표면을 디자인하는 일. 색채학, 평면 구성, 입체 구성, 컴퓨터 그래픽, 일러스트레이션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이해와 응용이 요구된다.
  • 데이터베이스 디자인 : (1)데이터베이스의 구조를 개발하는 작업의 한 단계. 논리적 설계와 물리적 설계로 구분된다.
  • 사회 디자인 : (1)미술 용어인 디자인의 개념이 확장된 것으로, 사회를 변화시키고 새로운 사회적 가치를 만들어내고자 하는 움직임을 가리키는 말.
  • 프랙털 디자인 : (1)일정한 규칙을 가지고 끝없이 반복되며 대칭을 이루는 형상을 이용한 디자인. 컴퓨터 예술이나 애니메이션, 무늬 디자인 따위에서 자주 사용된다.
  • 각본 기반 디자인 : (1)각본을 통하여 사용자의 행위를 총체적으로 예상하여 기술하고 전략을 세운 후, 사용자들의 욕구나 사용자들이 제기하는 문제점을 이해한 기반 위에서 도출하는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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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1,084개) : 자아, 자안, 자애, 자액, 자야, 자약, 자양, 자어, 자억, 자언, 자에, 자여, 자연, 자염, 자엽, 자영, 자예, 자오, 자옥, 자온, 자옵, 자옹, 자와, 자완, 자왈, 자왜, 자요, 자욕, 자용, 자우, 자욱, 자운, 자움, 자웅, 자원, 자월, 자위, 자유, 자육, 자율, 자융, 자은, 자음, 자의, 자이, 자익, 자인, 자일, 자임, 작악, 작야, 작약, 작어, 작얼, 작업, 작연, 작열, 작옹, 작요, 작용, 작우, 작월, 작위, 작육, 작은, 작음, 작읍, 작의, 작이, 작인, 작일, 잔아, 잔악, 잔암, 잔액, 잔앵, 잔야, 잔약, 잔양, 잔업, 잔여, 잔역, 잔연, 잔열, 잔염, 잔영, 잔왕, 잔용, 잔우, 잔운, 잔원, 잔월, 잔유, 잔음, 잔읍, 잔인, 잔일, 잔입, 잔잎, 잠아 ...

실전 끝말 잇기

자인으로 시작하는 단어 (5개) : 자인, 자인거, 자인소, 자인어른, 자인하다 ...
자인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5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자인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 단어는 178개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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