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인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의 단어: 178개

두 글자:1개 세 글자:8개 네 글자:6개 다섯 글자:82개 여섯 글자 이상:81개 💗모든 글자: 178개

  • 광고 디자인 : (1)광고에 관련된 디자인. 지면 광고뿐만 아니라 매체를 통한 광고 영상처럼 각 매체의 특성에 따라 창의적인 표현 능력을 확대하여 주어진 주제를 명확하게 시각화하는 응용 미술 분야라 할 수 있다.
  • 아웃라인 디자인 : (1)상세한 내용은 제외하고 전체적인 구조와 개괄적인 내용만 사용하여 시스템의 개괄적인 모습을 설계하는 일. 시스템이나 소프트웨어를 설계하는 과정에서 많이 사용된다. ⇒규범 표기는 ‘아우트라인 디자인’이다.
  • 비주얼 디자인 : (1)도형이나 화상, 또는 디스플레이 등 시각적 표현에 의해 실용적 정보를 전달하는 디자인.
  • 재디자인 : (1)의상, 공업 제품, 건축과 같은 실용적인 목적을 가진 조형 작품의 설계나 도안을 새롭게 만드는 일.
  • 시스템 디자인 : (1)시스템 분석에 따라 경제성과 신뢰성, 성능 따위가 가장 적합하도록 시스템을 만드는 일.
  • 캡스톤 디자인 : (1)공학 계열의 학생에게 졸업 논문을 쓰게 하는 대신, 학교에서 배운 이론을 토대로 작품을 기획ㆍ설계ㆍ제작하게 하여 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인재를 기르는 교육 과정.
  • 상호 작용 디자인 : (1)웹 디자인이나 프로그래밍, 제품 디자인 따위의 디지털 기술을 이용하여 사용자와 제품 또는 프로그램이 서로 용이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설계하는 디자인.
  • 사운드스케이프 디자인 : (1)공동체와 그 주변의 소리들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환경을 기초로 한 소리 디자인이나 계획.
  • 크라프트 디자인 : (1)수공으로 하는 일의 장점을 살리되, 예술 작품처럼 한 점만을 제작하는 것이 아니라 어느 정도의 양산(量産)이 가능하도록 설계ㆍ제작하는 일. 도자기, 유리그릇, 각종 장신구 따위의 대부분이 이에 속한다.
  • 입체 디자인 : (1)삼차원적인 표현의 디자인. 예를 들어 디스플레이 디자인, 패키지 디자인, 크라프트 디자인 따위가 있다.
  • 사용자 경험 디자인 : (1)특정한 제품이나 서비스 따위를 이용할 때 발생하는 사용자 경험에 관련한 디자인. 소비자가 제품이나 서비스 따위의 대상과 어떻게 상호 작용할 것인지를 고려하는 것을 말한다.
  • 공연 의상 디자인 : (1)음악, 무용, 연극 따위에 참여하는 연기자의 의상을 작가와 연출가의 제작 의도에 맞게 계획하는 일.
  • 자인 : (1)인도 중부, 인도르(Indore) 북쪽 말와 구릉(Malwa丘陵)에 있는 옛 도시. 철도 교차점으로서 농업ㆍ직물 교역의 중심지이다.
  • 스페이스 디자인 : (1)전시 기획 및 제작, 전시 설치물 제작 및 관리, 인테리어 설계 및 시공과 관련한 업무나 활동.
  • 폰트 디자인 : (1)사용 목적에 따라 폰트의 시각적 표현 효과를 꾀하는 디자인.
  • 시빅 디자인 : (1)토목 구조물이나 토목 시설에서 쾌적성과 생태계를 고려하여 공간 조성을 하고자 디자인하는 일.
  • 섬유 디자인 : (1)직물에 일정한 변화를 가하여 용도에 알맞은 직물로 만들거나 직물 또는 편물의 조직과 표면에 여러 가지 무늬와 색상을 넣어 아름답게 만드는 일.
  • 미니멀 디자인 : (1)불필요하다고 판단되는 형태들을 전부 없애고, 최소한의 형태만 남기는 디자인.
  • 비밀 디자인 : (1)디자인 등록 출원인의 청구에 따라 디자인권 설정의 등록일로부터 3년 이내의 기간 동안 외부로 유출하지 않도록 한 디자인.
  • 너지 디자인 : (1)작지만 경각심을 일으킬 수 있는 시각적 요소를 넣어 사용자의 자발적인 행동을 유도하는 디자인. 예를 들어 전기 제품에 전기 사용 시간을 알려 주는 장치를 부착함으로써 사용자 스스로가 전기를 아껴 쓸 수 있게 만드는 것이다.
  • 통합 디자인 : (1)디자이너가 첫 아이디어부터 제품 형상화 단계까지 총괄하는 방식의 디자인.
  • 대안 디자인 : (1)대기업 위주의 산업 디자인을 대신하는 디자인. 대량 생산과 산업화가 가지는 사회적 의미에 관심을 가지고, 더 나은 디자인을 통하여 기존의 상업적 산업 디자인을 개선하고자 하는 새로운 디자인의 경향이다.
  • 리디자인 : (1)소비자의 기호가 변함에 따라 종전의 디자인을 새롭게 다시 계획하여 실현하는 일.
  • 환경 디자인 : (1)쾌적한 생활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종합적으로 계획ㆍ설계하는 일. 건축과 그 환경 전체의 디자인은 물론 정원, 공원, 광장, 도로 및 그 부대시설에 관한 종합 디자인을 이른다.
  • 자인 : (1)본질적 존재에 대립하는 구체적ㆍ개별적 존재. 독일의 철학자 하이데거는 ‘현존재’라 하여 인간의 현실적 실존을 나타내는 존재론적 개념으로 사용하였다.
  • 디스플레이 디자인 : (1)상품을 선전할 목적으로 매장에 진열하는 방법을 설계하는 일. 상품을 직접 진열하는 방법이나 상품을 돋보이게 할 광고물을 기획하여, 소비자의 시선을 끄는 것이 목적이다.
  • 후염 디자인 : (1)먼저 짜 놓은 천 위에 찍을 무늬와 색을 설계하거나 도안하는 일. 천을 짠 다음에 계획한 색과 무늬에 맞춰 물을 들인다.
  • 아트 센터 칼리지 오브 디자인 : (1)미국 로스앤젤레스 패서디나에 위치하고 있는 사립 미술 학교. 실용 기술 교육에 역점을 두고 있다.
  • 멀티미디어 시각 디자인 : (1)음성ㆍ문자ㆍ그림ㆍ동영상 따위를 디지털화시킨 복합 구성 매체를 디자인하여 정보 전달을 목적으로 하는 행위. 주로 이미지나 심벌 따위에 의한 전달, 논버벌(nonverbal) 커뮤니케이션에 관련된 것을 중심으로 작업하여 실용적인 정보 전달을 지향한다.
  • 기업 이미지 통합 디자인 : (1)기업에 대해 떠오르는 인상을 하나로 통합하여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일. 주로 기업 명칭, 상징, 로고 따위를 통해 표현한다.
  • 상품 디자인 : (1)상품의 기능을 잘 살리거나 아름답게 보이기 위하여 상품의 모양을 설계하는 일.
  • 코퍼레이트 이미지 아이덴티티 디자인 : (1)특정 기업에 대하여 떠오르는 인상을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일.
  • 리빙 디자인 : (1)주거 공간의 디자인. 또는 주거 공간과 관련된 모든 것에 대한 디자인.
  • 구조 디자인 : (1)조형적 의도 또는 구조를 표현하기 위해 만든 디자인. 구조 계획에 바탕을 두고 설계한다.
  • 얼터너티브 디자인 : (1)대안적 디자인 또는 그런 디자인을 만드는 활동. 1960년대 후반부터 삶과 소비 방식에 대한 대안적 방법을 모색하는 새로운 계층이 나타나면서 생긴 개념이다.
  • 범죄 예방 디자인 : (1)디자인을 통하여 범죄를 미리 예방하는 기법. 적절한 디자인은 범죄 불안감과 발생을 줄임으로써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다.
  • 에코 디자인 : (1)제품을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환경 파괴는 줄이면서 제품의 기능과 품질은 높일 수 있도록 한 디자인.
  • 시아이 디자인 : (1)특정 기업에 대하여 떠오르는 인상을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일.
  • 반디자인 : (1)기존 유명 디자이너들의 도식적인 미학에 대한 반작용으로 1960년대 이탈리아 아방가르드 디자이너들에 의해 시작된 대안적 디자인 운동. 대량 생산과 산업화가 갖는 사회적 의미에 관심을 갖고, 기존 디자이너들에 대한 도전으로 과감한 시도를 감행했다. 다양한 색채를 이용했으며, 키치와 아이러니, 비율의 왜곡 등 표현적 가능성을 보여 주는 실험적 디자인을 보여 주면서 포스트모더니즘에 영향을 미쳤다.
  • 드러그 디자인 : (1)신약을 개발할 때 이를 계통적ㆍ능률적으로 탐색하기 위하여 기존의 화학 구조와 약리 작용 사이에 관한 지식을 기초로 하여 새로운 구조의 약물을 개발하는 일.
  • 바이오 디자인 : (1)1980년대 초에 독일의 천재적 디자이너 꼴라니(Colani, L.)에 의해 탄생한 용어. 생체에 형성된 곡선을 기조로 하는 인체 공학적 디자인을 말한다.
  • 공업 디자인 : (1)공업 생산품의 장식적 고안이나 설계.
  • 장식 디자인 : (1)물체의 외관을 꾸며 주는 디자인.
  • 자인 : (1)측백나무 열매의 씨를 한방에서 이르는 말. 심신을 안정시키고 장을 윤활하게 하는 작용이 있어 경계, 정충, 허한, 변비 따위에 쓴다.
  • 복식 디자인 : (1)의류나 장신구 따위를 전문으로 하는 디자인. 드레스나 장신구 등의 형(型)의 고안, 그 형의 데생 제작, 옷감의 선택, 시침질 따위를 내용으로 한다.
  • 산업 디자인 : (1)공업 생산품의 장식적 고안이나 설계.
  • 자동차 디자인 : (1)자동차의 구조와 형태 따위를 기능 및 조형미 사이의 조화를 고려하여 만든 설계나 도안.
  • 자인 : (1)의상, 공업 제품, 건축 따위 실용적인 목적을 가진 조형 작품의 설계나 도안.
  • 유아이 디자인 : (1)컴퓨터나 전자 제품, 기계, 모바일 기기, 소프트웨어, 웹 사이트 따위에서 사용자와의 상호 작용을 고려하는 디자인. 1990년대 이후 디지털 기술이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며 생성된 개념으로, 보통 소비자나 사용자가 직관적ㆍ효율적으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 인용 디자인 : (1)이미 출원 등록이 된 디자인을 가져다 쓰는 디자인.
  • 토털 디자인 : (1)예술 영역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자유로운 조형성과 실험성을 접목해 실행함으로써, 분화된 영역 간의 상호 관계성을 넓히는 디자인.
  • 직물 디자인 : (1)천의 무늬, 모양, 색채의 디자인.
  • 최대 유사 체계 분석 디자인 : (1)교차 사례 분석 가운데 하나. 서로 닮은 체계들을 대상으로 가능한 한 여러 측면에서 비교ㆍ연구함으로써 상이성을 보이는 변인들을 찾아내고, 발견된 변인과 체계의 인과 관계를 중심으로 체계를 설명하는 연구 설계이다.
  • 확정 일자인 : (1)임대차 계약이 이루어진 확정 일자를 증명하기 위해 임대차 계약서에 찍는 도장. 임대차 계약을 맺은 집이 경매에 넘어갈 때, 임차인이 보증금을 돌려받기 위한 수단이 될 수 있다.
  • 유기적 디자인 : (1)생물의 생김새나 구조 등 자연에서 얻은 소재나 개념을 응용하여 하는 디자인. 직선을 활용한 도식적 구조보다는 곡선이나 불규칙적인 흐름을 이용하는 경향을 보인다.
  • 소품 디자인 : (1)촬영하기 위하여 구성되는 화면 속에 넣을 소도구를 디자인하는 일. 주로 화분, 거울, 액자, 꽃병, 커튼, 스탠드 따위를 디자인한다.
  • 의상 디자인 : (1)옷의 모양과 맵시를 설계하거나 그 도안을 그리는 일. 옷본을 뜨거나 옷감을 선택하는 따위를 모두 포함한다.
  • 생태 디자인 : (1)생태계의 모든 자연 재료를 이용하여, 비자연성과 비인간성을 극복하고자 하는 디자인의 한 분야. 또는 그런 방법론.
  • 인터페이스 디자인 : (1)특별한 입출력 장비를 요구하는 온라인 시스템 따위에서, 고객을 위한 서비스로 기술진이 행하는 접속 장치 설계.
  • 에코 패키지 디자인 : (1)친환경적인 재료나 방법을 사용한 제품 포장용 종이, 상자, 용기 따위를 고안하는 일.
  • 로제트 디자인 : (1)이란, 터키, 캅카스, 중앙아시아의 양탄자에 쓰이는 장미꽃 모양의 동양풍 도안.
  • 상업 디자인 : (1)상품의 판매를 촉진하기 위한 설계나 도안. 주로 포스터, 광고 도안, 진열 따위의 설계를 이른다.
  • 그린 디자인 : (1)친환경 디자인 혹은 환경 친화적 디자인을 이르는 말. 환경 보호 및 지속 가능성에 대한 의식을 반영한 디자인 행위를 말하며, 그러한 방식으로 제작된 디자인 제품을 의미하기도 한다.
  • 한글 디자인 : (1)한글의 조형적인 형태미와 과학적인 글자 체계를 타이포그래피로 구현하는 것과 일반적으로 글꼴 디자인 자체를 의미하며 넓게는 글꼴 개발을 위한 제반 과정과 그 활용. 한글 타이포그래피, 한글 글꼴 디자인 따위와 같은 뜻으로 쓰인다.
  • 옥세타자인 : (1)국소 마취제의 하나. 위궤양과 식도염에 따르는 고통을 완화하는 작용을 하며, 제산제와 복합제로 쓰인다.
  • 자인 : (1)칼로 제 목숨을 끊음. (2)직위에서 스스로 물러남. (3)스스로 삼감. (4)자기의 허물을 스스로 들어 말함. (5)자살을 함. (6)자기의 도장. (7)‘자기 원인’을 줄여 이르는 말. (8)스스로 인정함. (9)목수의 우두머리. (10)흙을 구워서 만든 도장. (11)‘자인하다’의 어근. (12)사랑하고 가엾게 여기며 욕됨과 고통을 참는 일. (13)의식으로부터 독립하여 바깥 세계에 실제로 있음. 또는 그 일. (14)‘장인’의 방언 (15)옥수수의 주 단백질. 알코올에 녹으며, 리신이 부족하고 트립토판을 거의 함유하지 않는다. 프롤린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 프로그램 디자인 : (1)프로그램 설계서, 제너럴 플로 차트, 테이블 설계서 따위를 작성하는 일. 프로그램 구성, 내부의 상세 처리, 각 단위 프로그램 간의 인터페이스 상세 따위를 결정하는 작업을 포함한다.
  • 실외 디자인 : (1)건축물의 외부를 그 쓰임에 따라 아름답게 꾸미는 일.
  • 오토메이션 디자인 : (1)필요한 조건, 요소, 수치 따위를 컴퓨터에 입력하고 변동 요인 따위를 고정시킨 후, 얻으려는 대상물을 미리 알아볼 수 있도록 정형화된 순서와 계산식에 따라 설계하는 것.
  • 책 디자인 : (1)책의 내용, 용도, 조판 방식, 판형, 표지, 색채, 용지 따위를 조화롭게 꾸미는 일. 책을 아름답고 견고하게 제본하고 장정하는 것도 포함한다.
  • 시나리오 기반 디자인 : (1)시나리오를 통하여 소비자의 행위를 제품, 사용자, 상황, 이벤트 등의 총체적 관계로 이해하여서 디자이너가 소비자의 욕구나 문제점에 대한 맥락적 인과 관계를 이해하고, 새로운 디자인 개념을 창조하며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해 주는 방법.
  • 에디토리얼 디자인 : (1)신문, 서적, 잡지 따위의 편집 작업에서 필요로 하는 그래픽 디자인. 레이아웃 기술을 중심으로 사진, 일러스트레이션, 지도 따위의 디자인을 포괄한다.
  • 도로 시설물 디자인 : (1)거리에서의 가구 디자인이라는 뜻으로, 공원이나 가로 또는 광장 따위에 설치된 작은 건조물들의 디자인. 예를 들면 광고ㆍ게시판ㆍ교통 표지ㆍ신문 광고ㆍ벤치ㆍ버스나 택시ㆍ정류장ㆍ지하철 입구ㆍ공중화장실ㆍ공중전화ㆍ가로등ㆍ쓰레기통ㆍ재떨이ㆍ자동판매기ㆍ우체통ㆍ화분ㆍ가로수 등 사람을 위한 시설물, 신호등ㆍ교통 표지ㆍ파킹미터ㆍ가드레일ㆍ교통 관제탑 등 자동차를 위한 시설물, 그 밖에 가선ㆍ배기탑ㆍ소화전 등의 디자인이 이에 해당된다.
  • 무대 디자인 : (1)작가와 연출가의 제작 의도에 맞게 무대 장치를 고안하고 도구들을 배치하는 일.
  • 제로 디자인 : (1)생분해 효소처럼 사용 후에 쓰레기를 남기지 않고 자연으로 돌아가는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는 디자인. 나무로 만든 칫솔대, 감자 전분으로 만든 일회용 접시, 쿠키로 만든 일회용 컵 따위가 있다.
  • 동적 디자인 : (1)물품이 정지한 상태만으로는 변형된 상태가 파악되지 않는 디자인으로서, 물품 자체의 특별한 기능에 의하여 형태가 변화하고 그 변화가 시각에 의해 감지될 수 있는 디자인.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 (1)도형이나 화상, 또는 디스플레이 등 시각적 표현에 의해 실용적 정보를 전달하는 디자인.
  • 무대 및 세트 디자인 : (1)작가와 연출가의 제작 의도에 맞게 고안된 무대에 각종 도구들을 배치하는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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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1,084개) : 자아, 자안, 자애, 자액, 자야, 자약, 자양, 자어, 자억, 자언, 자에, 자여, 자연, 자염, 자엽, 자영, 자예, 자오, 자옥, 자온, 자옵, 자옹, 자와, 자완, 자왈, 자왜, 자요, 자욕, 자용, 자우, 자욱, 자운, 자움, 자웅, 자원, 자월, 자위, 자유, 자육, 자율, 자융, 자은, 자음, 자의, 자이, 자익, 자인, 자일, 자임, 작악, 작야, 작약, 작어, 작얼, 작업, 작연, 작열, 작옹, 작요, 작용, 작우, 작월, 작위, 작육, 작은, 작음, 작읍, 작의, 작이, 작인, 작일, 잔아, 잔악, 잔암, 잔액, 잔앵, 잔야, 잔약, 잔양, 잔업, 잔여, 잔역, 잔연, 잔열, 잔염, 잔영, 잔왕, 잔용, 잔우, 잔운, 잔원, 잔월, 잔유, 잔음, 잔읍, 잔인, 잔일, 잔입, 잔잎, 잠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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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인으로 시작하는 단어 (5개) : 자인, 자인거, 자인소, 자인어른, 자인하다 ...
자인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5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자인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 단어는 178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