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나는 말

장이로 끝나는 모든 글자의 단어: 207개

두 글자 단어: 1 세 글자 단어: 63 네 글자 단어: 125 다섯 글자 단어: 13 여섯 글자 이상 단어: 5 모든 글자 단어: 207

재롱장이 : (1)재롱을 잘 부리는 어린아이. ⇒규범 표기는 ‘재롱쟁이’이다.

밀장이 : (1)‘밀장지’의 방언

이엉장이 : (1)이엉을 엮거나 이는 일을 직업으로 하는 사람.

철모르장이 : (1)철없어 보이는 어리석은 사람. ⇒규범 표기는 ‘철모르쟁이’이다.

창장이 : (1)‘살강’의 방언

난봉장이 : (1)허랑방탕한 짓을 일삼는 사람. ⇒규범 표기는 ‘난봉쟁이’이다. (2)‘난쟁이’의 방언

발장이 : (1)발을 만드는 것을 직업으로 하는 사람.

돌도끼장이 : (1)자그마한 도끼로 돌을 쪼개고 다듬는 일을 업으로 삼는 사람.

앙토장이 : (1)치받이를 바르는 미장이.

중매장이 : (1)‘중매쟁이’의 방언

돌담장이 : (1)‘담쟁이’의 방언

개름장이 : (1)습성이나 태도가 개으른 사람. ⇒규범 표기는 ‘개름쟁이’이다.

정상 난장이 : (1)신체가 전체적으로 균형이 잡혔으나 체구가 대단히 작은 사람. ⇒규범 표기는 ‘정상 난쟁이’이다.

칠장이 : (1)칠하는 일을 업으로 삼는 사람.

갈이장이 : (1)갈이틀로 여러 가지 나무 기구를 만드는 일을 직업으로 하는 사람.

마전장이 : (1)천을 볕에 쬐여 희게 하는 일을 직업으로 하는 사람.

멱장이 : (1)‘멱서리’의 방언

개초장이 : (1)이엉을 엮거나 이는 일을 직업으로 하는 사람.

놋대장이 : (1)놋그릇을 만드는 일을 직업으로 하는 사람. ⇒규범 표기는 ‘놋갓장이’이다.

점장이 : (1)점치는 일을 직업으로 하는 사람. ⇒규범 표기는 ‘점쟁이’이다.

벽돌장이 : (1)‘벽돌공’을 속되게 이르는 말.

아장이 : (1)‘가지’의 방언

도림장이 : (1)도림질을 직업으로 삼는 사람.

통장이 : (1)통을 메우는 일을 직업으로 하는 사람.

개구장이 : (1)심하고 짓궂게 장난을 하는 아이. ⇒규범 표기는 ‘개구쟁이’이다.

짚신장이 : (1)짚신 삼는 일을 직업으로 하는 사람.

놋점장이 : (1)놋그릇을 만드는 일을 직업으로 하는 사람. ⇒규범 표기는 ‘놋갓장이’이다.

피장이 : (1)‘피색장’을 낮잡아 이르는 말.

고리장이 : (1)키버들로 고리짝이나 키 따위를 만들어 파는 일을 직업으로 하는 사람.

깜장이 : (1)‘감장이’의 센말. (2)‘감장이’의 센말.

미장이 : (1)건축 공사에서 벽이나 천장, 바닥 따위에 흙, 회, 시멘트 따위를 바르는 일을 직업으로 하는 사람.

갓장이 : (1)갓을 만들거나 고치는 일을 하는 사람.

싱검장이 : (1)싱거운 짓이나 싱거운 소리를 잘하는 사람을 놀림조로 이르는 말. ⇒규범 표기는 ‘싱검쟁이’이다.

꼼꼼장이 : (1)빈틈이 없이 매우 차분하고 조심스러운 사람을 낮잡아 이르는 말. ⇒규범 표기는 ‘꼼꼼쟁이’이다.

곰장이 : (1)은어로, ‘도둑’을 이르는 말.

도배장이 : (1)벽이나 천장에 종이를 붙이는 일을 직업으로 하는 사람.

건축장이 : (1)건축과 관련된 기술을 가진 사람.

은장이 : (1)금, 은, 구리 따위의 세공을 전문으로 하는 사람.

야발장이 : (1)야발스러운 사람을 낮잡아 이르는 말. ⇒규범 표기는 ‘야발쟁이’이다.

닦이장이 : (1)낡은 집이나 헌 재목 따위를 닦아서 깨끗하게 하는 일을 직업으로 하는 사람.

큰톱장이 : (1)큰톱질하는 일을 업으로 하는 사람.

오림장이 : (1)오리목 따위를 켜는 일을 전문으로 하는 사람.

톱질장이 : (1)‘톱장이’의 방언

천작장이 : (1)예전에, ‘가톨릭교도’를 낮잡는 뜻으로 이르던 말. ⇒규범 표기는 ‘천좍쟁이’이다.

기술장이 : (1)기술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을 낮잡아 이르는 말.

나장이 : (1)‘나장’을 낮잡는 뜻으로 이르던 말.

놋갓장이 : (1)놋그릇을 만드는 일을 직업으로 하는 사람.

궁장이 : (1)활을 만드는 일을 업으로 삼는 사람. (2)‘뱀장어’의 방언

궁방장이 : (1)활을 만드는 일을 업으로 삼는 사람.

대장장이 : (1)쇠를 달구어 연장 따위를 만드는 일을 직업으로 하는 사람.

풍장이 : (1)‘허풍선이’의 방언

도련장이 : (1)종이나 제본한 책의 가장자리를 가지런하게 자르는 일을 하는 사람.

등태세장이 : (1)지게 밑세장 위에 가로로 댄 나무. ⇒규범 표기는 ‘허리세장’이다.

꾸밈장이 : (1)그릇, 세간 따위에 꾸미개를 박는 일을 하는 사람.

가칠장이 : (1)단청을 애벌로 칠하는 일을 직업으로 하는 사람.

금장이 : (1)금은의 세공을 전문으로 하는 사람. (2)금광업을 전문으로 하는 사람.

모장이 : (1)모를 낼 때에, 모춤을 별러 돌리는 사람. ⇒규범 표기는 ‘모쟁이’이다.

걸게장이 : (1)큰톱질하는 일을 업으로 하는 사람. ⇒규범 표기는 ‘큰톱장이’이다.

석수장이 : (1)‘석수’를 낮잡아 이르는 말.

입장이 : (1)‘문설주’의 방언

길나장이 : (1)수령이 외출할 때에 길을 인도하던 사령. 갓을 쓰고 짙은 옥색 철릭을 입되, 두 앞자락을 뒤로 걸쳐 매고 거기에 큰 방울을 하나나 둘, 셋을 달고 다녔다. (2)쓸데없이 길거리를 돌아다니는 사람을 놀림조로 이르는 말.

조미장이 : (1)곡식을 찧는 일을 직업으로 하는 사람. ⇒규범 표기는 ‘용정쟁이’이다.

도부장이 : (1)‘도붓장수’를 낮잡아 이르는 말. ⇒규범 표기는 ‘도부쟁이’이다.

가장이 : (1)나뭇가지의 몸체 부분. (2)‘가랑이’의 방언 (3)‘가지’의 방언

구리장이 : (1)구리 그릇 따위를 만드는 사람.

조각장이 : (1)조각을 전문으로 하는 사람.

토역장이 : (1)흙일을 하는 사람.

우산장이 : (1)직업적으로 우산을 만드는 사람.

구락장이 : (1)‘아궁이’의 방언

장되장이 : (1)‘말감고’의 방언

감장이 : (1)감장 빛깔을 띤 것. (2)감장 빛깔이나 물감.

발목장이 : (1)‘발’을 속되게 이르는 말. ⇒규범 표기는 ‘발목쟁이’이다.

석각장이 : (1)돌을 다루어 물건을 만드는 사람.

원두장이 : (1)원두를 부치거나 놓는 사람. ⇒규범 표기는 ‘원두한이’이다.

토기장이 : (1)토기를 만드는 일을 직업으로 하는 사람.

붕장이 : (1)‘붕장어’의 방언

염장이 : (1)시체를 염습하는 일을 직업으로 하는 사람.

장이 : (1)긴 귀. (2)사건 따위를 남보다 먼저 들음. 또는 그런 사람. (3)풀려 느즈러짐과 당겨 켕김. (4)‘그것과 관련된 기술을 가진 사람’의 뜻을 더하는 접미사. (5)‘대님’의 방언 (6)‘장어’의 방언

인석장이 : (1)왕골이나 부들 따위로 무늬를 놓아 돗자리를 꾸미는 일을 하는 사람.

납장이 : (1)납으로 물건을 만드는 사람.

꼬부장이 : (1)‘고부랑이’의 센말. ⇒규범 표기는 ‘꼬부랑이’이다.

때깨장이 : (1)남의 몸이나 가방을 슬쩍 뒤져 금품을 훔치는 짓. 또는 그런 사람. ⇒규범 표기는 ‘소매치기’이다.

글장이 : (1)글 쓰는 것을 직업으로 하는 사람을 낮잡아 이르는 말. ⇒규범 표기는 ‘글쟁이’이다.

고장이 : (1)‘고쟁이’의 방언

꾀병장이 : (1)꾀병을 잘 부리는 사람을 낮잡아 이르는 말. ⇒규범 표기는 ‘꾀병쟁이’이다.

관곽장이 : (1)관곽을 만들거나 파는 사람.

놋것장이 : (1)놋그릇을 만드는 일을 직업으로 하는 사람. ⇒규범 표기는 ‘놋갓장이’이다.

게으름장이 : (1)습성이나 태도가 게으른 사람. ⇒규범 표기는 ‘게으름쟁이’이다.

장장이 : (1)장롱 따위를 만드는 일을 직업으로 하는 사람을 약간 낮잡아 이르는 말. (2)하나하나의 낱장마다 빠짐없이.

라장이 : (1)‘나장이’의 북한어.

배부장이 : (1)배가 불룩하게 나온 사람을 놀림조로 이르는 말. ⇒규범 표기는 ‘배부장나리’이다.

깍장이 : (1)‘구두쇠’의 방언 (2)‘깍쟁이’의 방언

마조장이 : (1)도자기를 굽기 전에 이리저리 매만지어 맵시를 내는 사람.

골목장이 : (1)골목에서 좀 더 깊숙이 들어간 좁은 곳. ⇒규범 표기는 ‘골목쟁이’이다.

단청장이 : (1)단청 일을 하는 사람.

매장이 : (1)장대 세 개를 받친 위에 그물을 걸쳐 놓고 매를 잡는 틀.

금광장이 : (1)금광에 들어가 금을 파내는 일을 직업으로 하는 사람. ⇒규범 표기는 ‘금광쟁이’이다. (2)금광을 경영하는 사람을 낮잡아 이르는 말. ⇒규범 표기는 ‘금광쟁이’이다.

감투장이 : (1)감투를 만들어 파는 사람.

삭장이 : (1)살아 있는 나무에 붙어 있는, 말라 죽은 가지. ⇒규범 표기는 ‘삭정이’이다.

눈멀장이 : (1)‘맹인’의 방언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아래 주소를 클릭하시면, 간편 복사됩니다.

(으)로

실전 끝말 잇기

장이

장이로 끝나는 모든 글자 단어는 207개 입니다. 그리고 장이로 시작하는 단어는 15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시작 장이로 시작하는 단어: 15개 : 장이, 장이기, 장이나물, 장이다, 장이 단 집에 복이 많다, 장이 달아야 국이 달다, 장이되다, 장이론, 장 이론, 장이세신, 장이소, 장이야 멍이야, 장이온 현미경, 장이욱, 장이하다 ...

사진과 명언

프레드리히 니체

" 스스로를 경멸하는 자라 하더라도 경멸하는 당사자로서 자신은 존중하는 법이다.^1000 "

#당사자 #자신 #스스로 #경멸 #존중
윌리엄 매커두
" 무지한 자를 논쟁에서 누르기는 불가능하다. "
#논쟁 #가능


구글(Google) 맞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