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의 단어: 210개

한 글자:1개 두 글자:129개 세 글자:50개 네 글자:26개 다섯 글자:2개 여섯 글자 이상:2개 🌻모든 글자: 210개

  • : (1)우연히 지은 시(詩)가 뒷일과 꼭 맞는 일.
  • : (1)부처나 보살 앞에 절을 하여 예를 표하는 일. (2)부처나 보살 앞에 절을 하며 죄과를 참회하는 일.
  • 능지처 : (1)대역죄를 범한 자에게 과하던 극형. 죄인을 죽인 뒤 시신의 머리, 몸, 팔, 다리를 토막 쳐서 각지에 돌려 보이는 형벌이다.
  • : (1)‘곁두리’의 방언
  • : (1)‘애참하다’의 어근.
  • : (1)‘곁두리’의 방언
  • 핵 힘의 꽉 : (1)원자핵의 결합 에너지가 핵의 크기에 직접적으로 비례하는 현상. 모든 핵자의 밀도가 동일하다는 점을 내포한다.
  • : (1)저녁밥을 먹고 난 한참 뒤 밤중에 먹는 음식.
  • : (1)‘해참하다’의 어근.
  • : (1)‘합동 참모 본부’를 줄여 이르는 말.
  • : (1)앞날의 길흉을 예언하는 술법. 또는 그런 내용을 적은 책. ≪정감록≫ 따위가 있다.
  • : (1)‘나중’의 방언
  • : (1)‘무참하다’의 어근. (2)‘무참하다’의 어근. (3)없는 사실을 거짓으로 꾸며 남을 참소함.
  • : (1)곧 돌아오거나 이제 막 지나간 차례. (2)마침 이번에 온 기회.
  • : (1)밀물이 들어오는 때.
  • : (1)‘새참하다’의 어근. (2)일을 하다가 잠깐 쉬면서 먹는 음식.
  • : (1)일을 하다가 잠깐 쉬거나 노는 시간
  • 담베 : (1)‘담배쌈지’의 방언
  • : (1)제사나 성묘, 잔치 따위에 참석함.
  • : (1)선원에서, 저녁때에 하는 좌선. 법사의 설법을 기다리는 동안 대중이 승당(僧堂)에 모여 좌선하면서 마음을 맑게 한다.
  • 사이 : (1)‘새참’의 본말.
  • 우심참 : (1)시름하는 마음이 비참함.
  • 작법 : (1)삼종 참법의 하나. 부처가 만든 율법을 따라 말과 몸짓으로 죄를 드러내어 깊이 뉘우치는 일을 이른다.
  • : (1)참고가 될 만한 증거(證據). (2)증인으로 참석함. 또는 그 증인.
  • 야크 : (1)부탄 지역 유목민들의 민속춤. 마치 사자춤처럼 야크 모양의 탈을 두 사람이 쓰고 타악기 소리에 맞춰 춤을 춘다.
  • : (1)남보다 먼저 시작하거나 자리를 잡음. (2)다른 사람이나 다른 일보다 먼저 하는 차례. 또는 그런 사람. (3)먼저 길을 떠남. (4)임금에게 알리기 전에 죄인의 목을 먼저 베던 일.
  • : (1)일곱 군데로 통하는 길. 극현(劇縣)이라는 곳에 교차하는 세 개의 길과 곁길이 있다는 데서 유래한다.
  • : (1)부처, 보살, 조사(祖師)의 불덕을 드높이 찬탄함.
  • : (1)어떤 절에서 다른 절로 가는 중간에 잠시 쉬어 갈 수 있는 절. (2)예불이나 송경(誦經)을 하며 죄를 고백하고 참회하는 일. (3)‘사참하다’의 어근.
  • 만면수 : (1)얼굴에 가득 찬 부끄러운 기색.
  • : (1)조선 시대에, 형조에 속한 종이품 벼슬. 참의와 함께 판서를 보좌하였다.
  • : (1)궁중에서, ‘밤참’을 이르던 말. (2)저녁밥을 먹고 난 한참 뒤 밤중에 먹는 음식.
  • : (1)‘그거참’의 준말.
  • : (1)단체나 부류에 새로 참가하거나 들어옴. 또는 그런 사람. (2)새로 벼슬한 사람이 처음으로 관청에 들어감.
  • : (1)다음에 머무를 곳.
  • 최선 : (1)가장 먼저 하는 차례. 또는 그런 사람.
  • : (1)더할 수 없이 슬프고 끔찍함.
  • : (1)사신, 감사를 영접하려고 그의 숙역(宿驛) 가까운 역에서 사람을 내보내던 일. 필요한 돈과 곡식과 역마를 주기 위하여서였다.
  • : (1)뜻에 맞지 아니하나 어찌할 수 없을 때 내는 소리.
  • : (1)‘감참하다’의 어근. (2)죄인의 참형(斬刑)을 감독하고 검사하던 일.
  • : (1)힘쓰지 아니하면 숨쉬기가 어렵거나 숨 쉬는 데 고통을 느끼는 상태. 이물질이 차 있거나 천식, 폐렴인 경우에 일어난다.
  • 요본 : (1)‘요번’의 방언
  • : (1)긴 자루가 달린 가래. (2)‘내내’의 방언
  • 동팔 : (1)조선 시대에, 중국 주롄청(九連城)과 산하이관(山海關) 사이에 설치한 여덟 군데의 숙소. 우리나라 사신이 중국에 왕래하던 교통로에 두었다.
  • : (1)적을 사로잡거나 베어 죽이는 일. (2)선사에서 참두(參頭)를 보좌하는 직위. 또는 그 직위에 있는 사람. (3)점술에서, 뒷날에 일어날 일을 미리 알아서 해석하기 어렵게 적어 놓은 글.
  • : (1)밤에 주지가 수행자를 모아 놓고 설교하는 일. 또는 저녁때의 염송(念誦). (2)저녁때에 잠깐 하는 참선.
  • : (1)‘줄곧’의 방언
  • 만목수 : (1)눈에 띄는 모든 것이 시름겹고 참혹함.
  • 아이 : (1)못마땅하거나 초조하거나 수줍을 때 하는 말.
  • : (1)일하다가 서로 번갈아 가며 쉼. 또는 그런 사이.
  • 숨이 : (1)숨이 차서 숨을 쉬기가 어려운 병적 상태. 순환 장애나 폐쇄성 폐 질환 따위에서 나타난다.
  • : (1)어떤 경우나 기회에 알맞게. 또는 공교롭게. ⇒규범 표기는 ‘마침’이다.
  • : (1)‘곁두리’의 방언
  • 침윤지 : (1)차차 젖어서 번지는 것과 같이 조금씩 오래 두고 하는 참소의 말.
  • 모냐 : (1)‘지난번’의 방언
  • 차참차 : (1)‘차츰차츰’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참참’으로도 적는다.
  • 저냑 : (1)‘저녁참’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냑’으로도 적는다.
  • : (1)몹시 부끄러워함.
  • : (1)미래의 사실을 꼭 맞추어 예언하는 말.
  • 중고 : (1)한 직장이나 직위에 머물러 있는 기간이 꽤 오래된 사람으로서 그 기간이 고참에는 미치지 못하는 사람.
  • 점심 : (1)점심을 먹을 시간.
  • : (1)역마를 갈아타는 곳을 들르지 아니하고 그냥 지나감. (2)‘줄곧’의 방언
  • : (1)마지막 참.
  • : (1)조선 시대에 있던 공공의 기별, 역마, 역원 등 여행 체계를 합쳐서 이르는 말. 대개 25리마다 1참을 두고 50리마다 1원을 두었다.
  • 나중 : (1)‘나중’의 방언
  • 육시처 : (1)죽은 사람에게 형벌을 가하여 목을 벰. 흔히 더할 나위 없이 가혹한 형벌을 이른다.
  • 자리 : (1)‘자릿조반’의 북한어.
  • : (1)참여할 수 있게 됨.
  • 즘심 : (1)‘점심참’의 방언
  • 뿌리 : (1)화분에 심은 식물의 뿌리를 분갈이한 지 오래되어 뿌리가 꽉 차 있는 상태.
  • 강대수 : (1)조선 시대에, 세자나 세손을 위하여 경서를 강론하고 묻고 대답하는 일에 참가하던 일.
  • : (1)전국 각지의 세곡(稅穀)을 서울까지 배로 운반할 때, 중간에 배를 쉬게 하던 곳. 서울과 경기도의 주요 나루와 조운선이 왕래하는 곳에 설치하였다. (2)참회하는 의식을 행함. (3)‘수참하다’의 어근. (4)‘수참하다’의 어근.
  • : (1)길 옆에 만들어 놓은 숙소.
  • 왕고 : (1)집단이나 직장 따위에 가장 오랫동안 머물러 있는 사람.
  • : (1)‘그때’의 방언
  • 제누리 : (1)‘곁두리’의 방언
  • : (1)탐욕이 깊음을, 건너기 어렵고 빠지기 쉬운 깊은 구렁에 비유하여 이르는 말.
  • 해룸 : (1)‘해거름’의 방언
  • 해름 : (1)‘해거름’의 방언
  • : (1)군사 작전에 필요한 인원과 물자를 관리, 보급, 지원하는 일. 또는 그런 병과(兵科).
  • 자분 : (1)지체 없이 곧.
  • 사이끼 : (1)‘새참’의 방언
  • 요번 : (1)‘요번’의 방언
  • 다릿목 병 : (1)다리를 엄호하기 위하여 쌓은 보루(堡壘).
  • : (1)‘원래’의 방언 (2)‘원래’의 방언
  • : (1)‘나중’의 방언
  • : (1)‘예참’의 북한어. (2)‘예참’의 북한어.
  • : (1)조선 시대에, 새로 부임한 관원이 선임자들에게 음식을 차려 대접하던 일. 관직에 참여하는 것을 허락하여 달라는 뜻이 있다. (2)‘아이참’의 방언
  • 계단 : (1)계단의 중간에 있는 좀 넓은 곳.
  • : (1)‘참견’의 북한어.
  • : (1)겹으로 둘러 판 참호(塹壕).
  • 무생 : (1)삼종 참법의 하나. 우주의 모든 것은 나는 것도 없고 없어지는 것도 없다는 이치를 깨달아 죄를 참회하는 일을 이른다.
  • 가득 : (1)일정한 조건하에 있는 어떤 상태 함수의 변화에 따라서 다른 양의 증가가 나타날 경우에, 앞의 것을 아무리 크게 변화시켜도 뒤의 것이 일정 한도에서 머무르는 일.
  • : (1)남을 헐뜯음.
  • 구본신 : (1)조선 후기 개화파에 의해 전개된 서양 문명의 수용 논리. 1897년에 대한 제국이 출범하면서 나타났으며, 동도서기론(東道西器論)에 뿌리를 두고 있다. 옛것을 근본으로 새로운 것을 참작 또는 참조한다는 뜻이다.
  • 이참저 : (1)‘겸사겸사’의 방언
  • 숙소 : (1)조선 시대에, 중앙 관리의 공사(公事) 출장을 위하여 길옆에 만들어 놓은 숙소.
  • : (1)잡아서 벰.
  • : (1)남을 대신하여 참여함.
  • 부대시 : (1)시기를 가리지 않고 사형을 집행하던 일. 봄과 여름철에는 사형을 집행하지 않고 가을철 추분까지 기다리는 것이 원칙이나, 십악대죄와 같은 중죄를 범한 죄인은 이에 구애받지 않고 사형을 집행하였다.
2 3

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61개) : 차, 착, 찬, 찰, 참, 찹, 찻, 창, 채, 책, 챌, 챔, 챙, 처, 척, 천, 철, 첨, 첩, 첫, 청, 체, 첵, 첸, 쳇, 쳐, 쳔, 쳘, 초, 촉, 촌, 촐, 촙, 총, 촨, 최, 쵸, 추, 축, 춘, 춝, 춤, 충, 췌, 취, 츠, 측, 츩, 츰, 츳, 층, 츼, 치, 칙, 친, 칠, 칡, 침, 칩, 칭, 칰

실전 끝말 잇기

참으로 시작하는 단어 (1,241개) : 참, 참가, 참가객, 참가국, 참가권, 참가 금융, 참가 담당, 참가도, 참가료, 참가리, 참가막조개, 참가메기, 참가 민주주의, 참가비, 참가 사채, 참가상, 참가 선물환, 참가 수수료, 참가 승계, 참가시나무, 참가시덩굴여뀌, 참가시우무, 참가 신청, 참가 신청서, 참가 압류, 참가율, 참가 은행, 참가인, 참가 인수, 참가 인수인 ...
참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1,241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참으로 끝나는 모든 글자 단어는 210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