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는 말

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537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76 세 글자 단어: 147 네 글자 단어: 163 다섯 글자 단어: 78 여섯 글자 이상 단어: 72 모든 글자 단어: 537

: (1)듣는 이가 친구나 아랫사람일 때, 그 사람을 가리키는 이인칭 대명사. 주격 조사 ‘가’나 보격 조사 ‘가’가 붙으면 ‘네’가 된다. (2)그 수량이 넷임을 나타내는 말. (3)‘네’의 방언 (4)‘너희’의 방언

가리 : (1)‘넋’의 방언

가지 : (1)‘잔가지’의 방언

: (1)‘너희’의 방언

: (1)괴어 있는 물에 함께 몰려서 떠 있는 지푸라기, 티끌 따위의 검불. 또는 덕지덕지 앉은 때. (2)물가에 흙이 패어서 드러난 풀이나 나무뿌리. (3)돌이나 바위 따위가 놓여 생긴 틈.

: (1)잘게 자른 닭고기에 양념을 하여 만든 가공육. ⇒규범 표기는 ‘너깃’이다.

구룹다 : (1)‘너그럽다’의 방언

구리 : (1)갯과의 포유류. 여우보다 작고 주둥이가 뾰족하며 꼬리가 뭉툭하다. 낮에는 굴속에서 잠을 자고 밤에 활동하는 야행성이다. 5~6월에 4~5마리의 새끼를 낳고 모피는 방한용으로 쓰인다. 한국, 중국, 일본 등지에 분포한다. (2)매우 능청스럽고 음흉한 사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3)‘넙치’의 방언

구리거미 : (1)너구리거밋과의 거미. 몸의 길이는 7~10mm이며, 머리와 가슴은 노란색이고 짙은 갈색 띠무늬가 있다. 눈 주위는 검은색이고, 배는 누런 갈색에 두 개의 검은 갈색 세로무늬와 몇 쌍의 가로무늬가 있다. 한국, 일본, 대만 등지에 분포한다.

구리 굴 보고 피물 돈 내어 쓴다 : (1)일이 되기도 전에 거기서 나올 이익부터 생각하여 돈을 앞당겨 씀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동의 속담> ‘땅벌 집 보고 꿀 돈 내어 쓴다’

구리도 들  날 을 판다 : (1)무슨 일을 하든지 질서와 절차가 있어야 하고 나중 일을 생각하고 해야 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동의 속담> ‘쥐도 들구멍 날구멍이 있다’

구리(를) 잡다 : (1)(속되게) 불법적으로 차를 태워 주어 이익을 보다. (2)(비유적으로) 닫힌 공간에서 불을 피우거나 담배를 태워 연기를 많이 내다.

구리상 : (1)너구리처럼 생긴 얼굴을 이르는 말.

구리 징후 : (1)머리뼈 바닥이나 코뼈를 골절한 후 눈구멍 주위에 생기는 출혈 얼룩.

굴다 : (1)‘죽다’의 방언

: (1)‘너희’의 방언

그떼다 : (1)‘으르다’의 방언

그러이 : (1)마음이 넓고 아량이 있게.

그럽다 : (1)마음이 넓고 아량이 있다. (2)폭 따위가 여유 있게 넓다. (3)경사가 급하지 아니하다. (4)움직임이 완만하다.

그롭다 : (1)‘너그럽다’의 방언

그룹다 : (1)‘너그럽다’의 방언

그릅다 : (1)‘너그럽다’의 방언

: (1)매우 너그럽고 시원스러운 모양.

글하다 : (1)매우 너그럽고 시원스럽다.

: (1)‘너희’의 방언

기다 : (1)‘여기다’의 옛말.

기다 : (1)따지거나 의심하다.

: (1)사금(沙金) 광산에서 나는 금덩어리.

깃 반지 : (1)금이나 은 따위의 귀금속을 덩어리째로 만든 반지.

까래 : (1)‘서까래’의 방언

까짓 : (1)‘네까짓’의 방언

: (1)‘지난번’의 방언

꾸리 : (1)‘옆구리’의 방언 (2)‘너구리’의 방언

: (1)‘덩굴’의 방언

끄리 : (1)‘넌출’의 방언

끄링이 : (1)‘넝쿨’의 방언

: (1)‘너끈하다’의 어근.

끈하다 : (1)무엇을 하는 데에 모자람이 없이 넉넉하다.

끈히 : (1)무엇을 하는 데에 모자람이 없이 넉넉하게.

: (1)‘넌출’의 방언

끌다 : (1)‘덩굴지다’의 방언

나들이 : (1)서로 너니 나니 하고 부르며 허물없이 말을 건넴. 또는 그런 사이.

나들이하다 : (1)서로 너니 나니 하고 부르며 허물없이 말을 건네다.

나문 : (1)‘여느’의 방언

나없다 : (1)너나 나나 가릴 것 없이 다 마찬가지이다.

나없이 : (1)너나 나나 가릴 것 없이 다 마찬가지로.

나 할 것 없이 : (1)누구를 가릴 것 없이 모두.

난 날 내 났다 : (1)너나 나나 별다를 것이 없다는 뜻으로, 쓸데없이 잘난 척하는 사람을 책망하는 말.

: (1)‘기스락’의 방언

남끝 : (1)‘기스락’의 방언

: (1)‘여느’의 방언

: (1)추운 겨울에 신는 커다란 덧버선. 솜을 두어 만든다.

: (1)‘너희’의 방언

누룩 : (1)‘너누룩하다’의 어근.

누룩이 : (1)요란하고 사납던 날씨나 떠들썩하던 상황이 좀 수그러져 잠잠한 상태로. (2)심하던 병세가 잠시 가라앉은 상태로. (3)감정이나 심리가 좀 느긋한 상태로.

누룩하다 : (1)요란하고 사납던 날씨나 떠들썩하던 상황이 좀 수그러져 잠잠하다. (2)심하던 병세가 잠시 가라앉다. (3)감정이나 심리가 좀 느긋하다.

: (1)‘너눅하다’의 어근.

눅이 : (1)‘너누룩이’의 준말. (2)‘너누룩이’의 준말. (3)‘너누룩이’의 준말.

눅하다 : (1)‘너누룩하다’의 준말. (2)‘너누룩하다’의 준말. (3)‘너누룩하다’의 준말.

: (1)‘여느’의 방언

느사람 : (1)‘남’의 방언

고 나는 나다 : (1)너는 너대로 하고 나는 나대로 한다는 뜻으로, 서로 같지 않고 자기식대로 한다는 말. (2)너와 나와는 관계가 없다는 뜻으로, 남에 대하여 전혀 무관심하고 자기의 이익만 채우는 이기적인 태도를 이르는 말. <동의 관용구> ‘너면 너고 나면 나다’ (3)상대편이 나에게 이래라저래라 하거나 해를 끼치는 것을 바라지 않을 때 하는 말.

는목 : (1)판소리 창법에서, 소리를 죽죽 뻗어 널어놓는 듯한 목소리.

는 용빼는 재주가 있느냐 : (1)뾰족한 재주도 없이 남을 흉보는 사람을 핀잔하는 말.

늘개 : (1)‘편병’의 옛말.

니 내니 하다 : (1)서로 책임을 안 지려고 하다.

: (1)‘넣다’의 방언

닷쉐 : (1)‘네댓새’의 방언

닷없이 : (1)‘느닷없이’의 방언

: (1)넷이나 다섯쯤 되는 수. 또는 그런 수의. ⇒규범 표기는 ‘네댓’이다.

댓쉐 : (1)‘네댓새’의 방언

더구 : (1)‘부침개’의 방언

더댓 : (1)넷이나 다섯쯤 되는 수. 또는 그런 수의.

더댓새 : (1)나흘이나 닷새가량.

더댓째 : (1)순서가 네 번째나 다섯 번째쯤 되는 차례. 또는 그런 차례의.

더랑 : (1)‘너덜겅’의 방언

더렁 : (1)‘너덜겅’의 방언

더분 : (1)‘너더분하다’의 어근.

더분하다 : (1)여럿이 뒤섞여 널려 있어 어지럽다. (2)말이 어수선하고 복잡하여 필요 이상으로 길다.

더분히 : (1)여럿이 뒤섞여 널려 있어 어지럽게. (2)말이 어수선하고 복잡하여 필요 이상으로 길게.

: (1)여기저기 고르지 않게 깁거나 덧붙인 모양.

덕하다 : (1)여기저기 고르지 않게 깁거나 덧붙인 데가 있다.

: (1)돌이 많이 흩어져 있는 비탈. (2)‘너덜거리다’의 어근. (3)‘넌더리’의 방언

덜강 : (1)‘너덜겅’의 방언

덜거리다 : (1)여러 가닥이 어지럽게 늘어져 자꾸 흔들리다. (2)주제넘게 입을 너불거리며 자꾸 까불다.

덜겅 : (1)돌이 많이 흩어져 있는 비탈.

덜나다 : (1)여러 가닥으로 어지럽게 찢어지다.

: (1)여러 가닥이 자꾸 어지럽게 늘어져 흔들리는 모양. (2)주제넘게 입을 너불거리며 자꾸 까부는 모양.

덜하다 : (1)여러 가닥이 자꾸 어지럽게 늘어져 흔들리다. (2)여러 가닥이 자꾸 흔들리며 어지럽게 늘어져 있다. (3)주제넘게 입을 너불거리며 자꾸 까부는 데가 있다.

덜대다 : (1)여러 가닥이 어지럽게 늘어져 자꾸 흔들리다. (2)주제넘게 입을 너불거리며 자꾸 까불다.

덜밭 : (1)떨기나무, 칡덩굴 따위와 억센 잡풀이 우거지고 돌이 많이 흩어져 있는 비탈.

덜 지대 : (1)돌이 많이 흩어져 있는 비탈 지대.

덜코박쥐 : (1)관박쥣과의 하나. 일본 관박쥐보다 약간 작은데 몸의 길이는 6cm 정도이다. 귓바퀴가 크고 나는 힘이 약하다. 강원, 경북, 전북, 서울 근교 등지에 서식한다.

: (1)넷이나 다섯쯤 되는 수. 또는 그런 수의.

덧째 : (1)순서가 네 번째나 다섯 번째쯤 되는 차례. 또는 그런 차례의.

덩줄 : (1)‘으름덩굴’의 방언 (2)‘멀꿀’의 방언

뎅이 : (1)소코를 뚫는 도구

도개미자리 : (1)석죽과의 여러해살이풀. 높이는 10~20cm이며, 잎은 마주나고 좁은 피침 모양이다. 7~10월에 흰 꽃이 줄기 끝에 한두 송이씩 피고 열매는 삭과(蒴果)를 맺는다. 높은 산에 자라는데 한국의 백두산, 북반구의 한대와 온대에 분포한다.

도고랭이 : (1)사초과의 여러해살이풀. 높이는 40~50cm이며, 잎은 좁고 길다. 8월에 갈색 꽃이 피고 습지에서 자란다.

도나도 : (1)서로 뒤지거나 빠지지 않으려고 모두.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Logo Image
아래 주소를 공유해주시면 좋습니다.





(으)로

실전 끝말 잇기

너로 끝나는 단어: 616개 : 자동화 코너, 캔버스 컨테이너, 플라워 디자이너, 웹테이너, 패널티 코너, 리너, 인쇄물 디자이너, 팰리테이너, 위너, 케스트너, 둬서너, 전체 분무 버너, 오픈톱 컨테이너, 내부 라이너, 로버스톤 배리어 라이너, 회수 분무식 버너, 증발식 버너, 평상식 스캐너, 게임 오디오 디자이너, 패너, 공인 컨테이너, 만능 엔터테이너, 영상 그래픽 디자이너, 실버 플래너, 플레임 플레이너, 플래너, 네트워크 보안 스캐너, 오시아르 핸드 스캐너, 기계식 냉동 컨테이너, 제르튀르너, 탱크 컨테이너, 평판 스캐너 ...

너로 끝나는 단어는 616개 입니다. 그리고 너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537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사진과 명언

프레드리히 니체

" 근거없이 지적인 원칙들에 습관이 드는 것을 우리는 신앙이라 부른다.^1000 "

#지 #근거 #습관 #원칙 #신앙
프란시스 무어 라페
" 저는 모든 두려움은 우리가 정체성을 억지로 부인하는데서 생겨난다 확신하며 자랐어요. "
#부인 #확신 #정체 #두려움


Google 검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