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는 말

으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230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88 세 글자 단어: 54 네 글자 단어: 69 다섯 글자 단어: 14 여섯 글자 이상 단어: 4 모든 글자 단어: 230

: (1)많은 사람이 떼를 지어 모이는 일. 또는 모인 곳이나 모인 무리. (2)감괘(坎卦)와 진괘(震卦)가 거듭된 괘. 구름과 우레를 상징한다. (3)‘둔하다’의 어근. (4)‘-더군’의 방언 (5)인도의 전통 기악 양식에 기초를 둔 기악 양식의 하나. 민속적이고 대중적인 음악에 바탕을 두어 다소 가볍고 밝은 분위기의 음악이 주를 이룬다. 주로 연주회 마지막에 연주한다.

: (1)90도보다는 크고 180도보다는 작은 각.

각 삼각형 : (1)세 개의 내각 가운데 하나가 둔각인 삼각형.

: (1)조선 후기에, 관아의 둔전을 관리하던 벼슬. 또는 그 벼슬아치. (2)무딘 감정이나 감각.

감성 : (1)감정이나 감각이 무딘 성질.

감제 : (1)자극을 감소시키거나 부분적으로 감각을 줄이는 효능이 있는 제제.

감 탄약 : (1)열이나 충격, 화재 따위에 쉽게 폭발하지 않게 만든 탄약. 돌발적으로 일어날 기폭 감소와 탄약 사고로 인한 막대한 피해를 최소화하고, 열이나 기계적 충격으로 인한 탄약의 폭발로 주위 환경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을 억제하는 데에 목적이 있다.

감하다 : (1)감정이나 감각이 무디다.

: (1)술법을 써서 자기 몸을 감추거나 다른 것으로 바꿈. (2)사물의 본디 형체나 성질이 바뀌거나 가리어짐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갑 도류 : (1)조선 시대에, 둔갑 도술을 터득한 도류에게 준 잡직 벼슬. 보통은 소격서에 속하였는데, 관상감에 속하기도 하였다.

갑되다 : (1)(비유적으로) 사물의 본디 형체나 성질이 바뀌거나 가리어지다.

갑력 : (1)고려 문종 6년(1052)에 양원호(梁元虎)가 편찬한 역서(曆書). 문종의 명으로 태사국에서 편찬하여 올린 역서 5종 가운데 하나이다.

갑법 : (1)마음대로 자기 몸을 감추거나 다른 것으로 변하게 하는 술법(術法).

갑술 : (1)마음대로 자기 몸을 감추거나 다른 것으로 변하게 하는 술법(術法).

갑장신 : (1)남에게 보이지 않게 여러 가지 술법(術法)을 써서 몸을 마음대로 감추는 일.

갑장신하다 : (1)남에게 보이지 않게 여러 가지 술법(術法)을 써서 몸을 마음대로 감추다.

갑축지 : (1)전설에서, 둔갑술을 써서 땅을 주름 잡듯 줄여서 먼 거리를 가깝게 하는 일.

갑하다 : (1)술법으로 자기 몸이 감추어지거나 다른 것으로 바뀌다. (2)(비유적으로) 사물의 본디 형체나 성질이 바뀌거나 가리어지다.

갑한 쥐 : (1)사람으로 둔갑하여 주인 행세를 하는 쥐를 물리치는 내용의 설화. 집주인이 함부로 버린 손톱과 발톱을 먹어 온 쥐가 집주인으로 변하여 주인 행세를 하자, 진짜 주인이 고양이를 데려와서 사람으로 둔갑한 쥐를 물리친다는 이야기이다.

: (1)‘둔갑’의 방언

: (1)세상을 피하여 숨어서 삶.

거치 : (1)잎의 가장자리가 무딘 톱니처럼 생긴 모양.

거치형 : (1)잎의 가장자리가 무딘 톱니처럼 갈라진 모양.

거하다 : (1)세상을 피하여 숨어서 살다.

: (1)조선 시대에, 둔전(屯田)의 결(結). 또는 둔전에서 거두어들이던 세금.

: (1)중국 안후이성(安徽省) 동남쪽 경계에 있는 도시. 지역 간선 도로망의 중심지이며 최근 몇 세기 동안 차와 목재 생산의 중심지였다. ⇒규범 표기는 ‘툰시’이다.

: (1)둔전에서 거두던 곡식.

: (1)둔한 몸.

: (1)육십사괘의 하나. 감괘(坎卦)와 진괘(震卦)가 거듭된 것으로, 구름과 우레를 상징한다.

: (1)다리의 뒷면에서 볼기와 넓적다리 사이에 생긴 홈. 이것은 볼기 부위와 넓적다리의 경계가 되며, 큰볼기근의 아래 모서리에 해당한다.

: (1)군대를 주둔시킴. 또는 그 군대.

군하다 : (1)군대를 주둔시키다.

: (1)재능이나 성질이 우둔한 사람.

근 근간낭 : (1)큰볼기근 힘줄과 거친선 사이에 있는, 몇 개의 작은 윤활 주머니.

근 반사 : (1)볼기의 피부를 두드릴 때 볼기 근육이 수축하여 반사하는 현상.

근선 : (1)엉덩뼈의 볼기면에서 볼기 근육이 붙어 생긴 세 개의 선을 가리키는 용어. 앞 볼기근선, 뒤 볼기근선, 아래 볼기근선이 있다.

근 조면 : (1)넙다리뼈의 뒷면 윗부분에 큰볼기근이 붙어 거칠게 된 부분. 이것이 두드러지게 솟아 있을 때 셋째 돌기라고 한다.

: (1)무딘 연모나 병기. (2)날이 없는 도구. 사람을 상해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몽둥이나 벽돌 따위를 이르는 말이다. (3)물고기 지느러미의 하나. 항문과 꼬리지느러미 사이의 배 가운데를 지나는 선에 있는 지느러미로 물고기가 곧게 나아가는 것을 돕는다. (4)‘노망’의 방언

기끼다 : (1)‘노망들다’의 방언

기 손상 : (1)날이 없고 끝이 날카롭지 않은 둔탁한 물체에 의한 손상.

내 자연 휴양림 : (1)강원도 횡성군 둔내면에 있는 자연 휴양림. 1994년에 처음 개장하여 운영해 오다가, 휴장기를 거친 뒤 2017년에 재개장하였다. 소나무, 전나무, 잣나무 군락, 낙엽송 등이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으며 등산로, 연못, 전망대 따위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총면적은 46만 ㎡.

누다 : (1)‘드러눕다’의 방언

눕다 : (1)‘드러눕다’의 방언

눗다 : (1)‘드러눕다’의 방언

눟다 : (1)‘드러눕다’의 방언

늣다 : (1)‘드러눕다’의 방언

단부 : (1)달걀에서 둔하고 넓은 곡선 부분.

단 포인트 : (1)구조가 간단한 선로 분기기의 하나. 구조가 간단한 것이 장점이지만 최근에는 별로 사용하지 않는다.

달크 전투 : (1)1318년에 스코틀랜드의 브루스(Bruce, E.)와 아일랜드의 잉글랜드인 사이에 벌어진 전투. 브루스는 전투에서 패배하여 피살되었고, 아일랜드에 대한 스코틀랜드의 지배권을 영국이 되찾았다.

: (1)과전법에 따라 각 지방 주둔병의 군량을 지급하기 위하여 반급(頒給)하던 논. (2)각 궁과 관아의 경비를 충당하던 논.

: (1)가운데가 솟아서 불룩하게 언덕이 진 곳. (2)‘언덕’의 방언

덕길 : (1)둔덕 위에 난 길.

덕돌 : (1)차도와 녹지대, 보도 사이에 설치한 경계가 되는 돌.

덕 동맥 : (1)뒤 대뇌 동맥에서 일어나 중간뇌의 윗둔덕과 아랫둔덕에 분포하는 동맥.

덕마루 : (1)둔덕의 꼭대기.

덕배기 : (1)‘언덕배기’의 방언

덕산 : (1)둔덕을 이룬 자그마한 산.

덕지다 : (1)지면이 가운데가 솟아서 불룩하게 언덕이 되어 있다.

: (1)‘둔덕’의 방언

데기 : (1)‘둔덕’의 방언

뎅이 : (1)‘두덩’의 방언

: (1)날이 무딘 칼. (2)도망쳐 달아남.

도하다 : (1)도망쳐 달아나다.

동맥 : (1)속엉덩 동맥에서 일어나 큰 궁둥 구멍을 통하여 골반을 빠져나가 볼기에 분포하는 동맥. 상둔동맥과 하둔동맥이 있다.

: (1)잎사귀, 꽃받침 조각, 꽃잎 따위의 끝이 무딘 것.

두란 : (1)‘뒤꼍’의 방언

두형 : (1)잎끝이 무디게 튀어나와 있는 모양.

: (1)토킹 드럼의 일종으로, 모래시계 모양으로 된 양면 드럼. 양쪽 북의 머리는 북 가죽 둘레에 낸 구멍을 통해 동물 내장으로 만든 끈이나 가죽끈으로 서로 연결되어 있다.

: (1)둔전과 둔답을 아울러 이르던 말.

: (1)삼국 시대에 제주도에 있던 나라. 백제, 신라, 고려의 각 조(朝)에 속했다가 고려 숙종 10년(1105)에 고려의 한 군현이 되었다.

렬하다 : (1)‘둔열하다’의 북한어.

: (1)무딤과 날카로움. (2)행운과 불운을 아울러 이르는 말.

: (1)느리고 둔한 말. (2)자기를 낮추어 이르는 말. (3)‘둔마하다’의 어근.

마 상태 : (1)각 계절의 기온에 적응하여 살아가는 대다수 동물과는 대조적으로, 극심한 추위에 스트레스를 받아 정상 이하의 저체온을 보이는 동물의 상태.

마성 : (1)고통을 경감하는 성질.

마제 : (1)자극을 감소시키거나 부분적으로 감각을 줄이는 효능이 있는 제제.

마하다 : (1)굳어서 정신이 흐려지다.

: (1)둔한 사람이나 동물을 낮잡아 이르는 말.

: (1)‘둔미하다’의 어근.

미하다 : (1)우둔하고 미미하다.

: (1)굼뜬 것과 민첩한 것.

바리 : (1)‘둔한’의 방언

: (1)배를 대어 머무름. (2)‘둔박하다’의 어근.

박하다 : (1)배를 대어 머무르다. (2)좀 어리석은 듯한 데가 있으나 순박하다.

박히 : (1)좀 어리석은 듯한 데가 있으나 순박하게.

박다 : (1)‘투박하다’의 옛말.

: (1)진을 치고 적을 막음. (2)‘웅덩이’의 방언

방하다 : (1)진을 치고 적을 막다.

: (1)‘웅덩이’의 방언 (2)‘늪’의 방언

별장 : (1)한 지역에 일시적으로 머물러 있는 군대를 통솔하는 장교를 이르던 말.

: (1)군사가 주둔함. 또는 그 군사. (2)예리하지 않고 둔한 무기. (3)둔하고 약한 병사. (4)사기가 무디고 부진해짐.

병하다 : (1)군사가 주둔하다. (2)사기가 무디고 부진해지다.

: (1)더디거나 굼뜬 걸음걸이.

: (1)우둔한 사람. (2)볼기의 윗부분. (3)‘동부’의 방언

부 결합체 : (1)둔부에 거의 완전한 두 개체가 붙어 있는 결합 쌍둥이. 따라서 두 개체의 등과 등이 서로 붙어 있다.

부 근육 위축 : (1)둔부 근육의 기능ㆍ부피ㆍ수가 감소하는 상태. 세포의 기능 장애에 의해 일어난다.

부 높이 : (1)선 자세에서 엉덩이의 가장 튀어나온 부분과 바닥면까지의 수직 거리. 인체 측정 항목의 하나다.

부 반사 : (1)볼기 피부에 자극을 가하면 볼기 근육들이 수축하는 반사.

부염 : (1)볼기 부위를 이루는 근육에 생긴 염증.

: (1)속세를 떠나 은둔하려는 생각. (2)관계나 책임을 회피하려고 꾸며서 하는 말.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Logo Image
아래 주소를 공유해주시면 좋습니다.





(으)로

실전 끝말 잇기

둔으로 끝나는 단어: 81개 : 유둔, 재둔, 해둔, 가공 소둔, 어둔, 용둔, 이둔, 둔, 소둔, 태둔, 봉둔, 비둔, 충둔, 주둔, 암둔, 궁둔, 친사둔, 안둔, 우둔, 사둔, 고난가둔, 류둔, 오둔, 임둔, 화둔, 토둔, 겹사둔, 노부지둔, 광휘 소둔, 건둔, 쾌둔, 침둔 ...

둔으로 끝나는 단어는 81개 입니다. 그리고 둔으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230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사진과 명언

척 사이거스

" 아무리 힘든 날이라도 남성 사중창을 들으며 극복할 수 있다.^1000 이는 진리이며 이론의 여지는 없다.^1000 "

#날 #이론 #사중창 #극복 #진리 #남성
빌 게이츠
" PC는 인간이 만든 도구 중 인간에게 가장 많은 권한을 부여하는 도구라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다. PC는 소통의 도구, 창의력의 도구이며 사용자가 직접 만들어 나갈 수 있다. "
#소통 #도구 #창의력 #자신 #말 #권한 #인간 #부여 #사용


Google 검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