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는 말

뫼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95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30 세 글자 단어: 35 네 글자 단어: 12 다섯 글자 단어: 6 여섯 글자 이상 단어: 11 모든 글자 단어: 95

: (1)사람의 무덤. (2)‘모이’의 준말. (3)‘산’의 방언 (4)메.진지. (5)‘모’의 방언 (6)‘모’의 방언 (7)‘메’의 방언

뫼ㅅ곡 : (1)‘산꼭대기’의 옛말.

뫼ㅅ등 : (1)‘산등’의 옛말.

뫼ㅅ부리 : (1)‘멧부리’의 옛말.

뫼ㅅ비탈 : (1)‘산비탈’의 옛말.

뫼가지 : (1)가지의 하나.

뫼골 : (1)‘몰골’의 방언

뫼기 : (1)‘메기’의 방언

뫼기쟝 : (1)‘메기장’의 옛말.

뫼누리 : (1)‘며느리’의 방언

뫼느리 : (1)‘며느리’의 방언

뫼니에 : (1)콩스탕탱 뫼니에, 벨기에의 조각가ㆍ화가(1831~1905). 한때 조각에서 회화로 전향하였으나 벨기에에 머무르던 로댕과 만나 그 작품에 감동하여 다시 조각을 하였다. 탄광 지대에 살면서 단순화된 표현으로 광부들의 생활을 그렸다.

뫼니에르 : (1)프랑스식 요리의 하나. 생선에 밀가루를 묻혀서 굽는다.

뫼다 : (1)‘모이다’의 준말. (2)‘모이다’의 준말. (3)‘모이다’의 준말. (4)‘모이다’의 준말. (5)‘모이다’의 준말. (6)‘모이다’의 준말. (7)‘모이다’의 준말. (8)‘모으다’의 방언

뫼두릅나무 : (1)‘독활’의 북한어.

뫼들다 : (1)‘모여들다’의 방언

뫼등강 : (1)‘봉분’의 방언

뫼떼기 : (1)‘메뚜기’의 방언

뫼또기 : (1)‘메뚜기’의 방언

뫼똥 : (1)‘묘’의 방언

뫼뙤기 : (1)‘메뚜기’의 방언

뫼뛰기 : (1)‘메뚜기’의 방언 (2)‘고누두기’의 방언

뫼뜨기 : (1)‘메뚜기’의 방언

뫼띠기 : (1)‘메뚜기’의 방언

뫼루 : (1)‘모루’의 방언

뫼르너 검사 : (1)니트로프루시드나트륨과 빛나는 보라색을 일으키는 시스테인에 대한 검사. 또는 포름알데히드를 포함한 황산에서 끓일 때 초록색이 나타나는 티로신에 대한 검사.

뫼르소 : (1)프랑스의 작가이자 사상가 카뮈가 발표한 소설 ≪이방인≫(1942)의 주인공. 우연한 살인과 재판 과정을 통해 저자가 자신의 부조리 사상을 문학적으로 형상화해 놓은 인물이다.

뫼르스 페스티벌 : (1)독일 뫼르스에서 열리는 국제 재즈 페스티벌. 1971년에 시작된 이후 매년 성령 강림절에 삼 일간 열린다. 순수 프리 재즈 위주였으나 점점 그 장르를 넓혀가 현재는 월드 뮤직, 크로스오버 등 재즈와 관련된 다양한 음악 장르로 그 범위를 넓혔으며 아방가르드 예술가들의 무대도 열린다.

뫼(를) 쓰다 : (1)사람이 죽었을 때에 그 묏자리를 잡아서 송장을 묻다.

뫼리 : (1)‘생각’의 방언

뫼리케 : (1)에두아르트 프리드리히 뫼리케, 독일의 시인ㆍ소설가(1804~1875). 내향성을 띤 작품을 썼으며, 작품에 소설 <화가 놀텐>, 동화 <슈투트가르트의 난쟁이> 따위가 있다.

뫼물 : (1)‘메밀’의 방언

뫼미 : (1)‘몸’의 방언

뫼밀 : (1)‘메밀’의 방언

뫼밤 : (1)‘산밤’의 옛말.

뫼밤나무 : (1)참나뭇과의 낙엽 활엽 교목. 잎은 긴 타원형의 피침 모양이며, 잔톱니가 있다. 5~6월에 꽃이 긴 수상(穗狀) 화서로 피고 열매는 견과(堅果)로 9~10월에 익는다. 나무는 토목 재료나 땔감으로 쓴다. 산지(山地)에 나는데 한국, 일본 등지에 분포한다.

뫼밥 : (1)‘메’의 방언

뫼벼 : (1)‘메벼’의 옛말.

뫼부리도요 : (1)도요새의 하나. 다리가 비교적 짧고 가늘며 부리는 길고 끝이 위로 굽었다. 적은 무리를 지어 바닷가에 산다.

뫼비우스 : (1)아우구스트 페르디난트 뫼비우스, 독일의 천문학자ㆍ수학자(1790~1868). 가우스(Gauss, K. F.)에게 천문학을 배웠으며, 동차 좌표 개념의 도입, 도형의 기하학적 친연성의 계통적 연구, 쌍대 원리의 고찰 등 수학에 많은 업적을 남겼다. 뫼비우스의 띠로 유명하다. 저서로는 ≪중심 해석≫이 있다.

뫼비우스 기하학 : (1)평면ㆍ곡면 상에서 반전(反轉)과 운동에 의하여 이루어지는 변환의 군을 연구하는 기하학.

뫼비우스 띠 : (1)재활용과 관련된 안내에 널리 사용되는 상징 중 하나로, 물고 물리는 세 개의 화살표가 삼각형의 형태를 이룬 도형. 재활용 가능 표시이다.

뫼비우스 변환 : (1)고전적인 평면 기하의 반전 사상과 복소평면 상에서 축에 대하여 대칭인 사상을 합성하여, 방향을 보존하고 해석 함수로 만드는 변환.

뫼비우스 스트립 : (1)한쪽 끝이 고리의 형태에서 180도로 비틀릴 수 있는 긴 끈.

뫼비우스의 띠 : (1)기다란 직사각형 종이를 한 번 비틀어 양쪽 끝을 맞붙여서 이루어지는 도형. 창안자인 독일의 뫼비우스의 이름을 딴 이 띠는 면의 안팎 구분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뫼비우스 증후군 : (1)태아 혈액 순환 장애나 신경 발육 이상 등으로 얼굴 기형, 사지 발육 부전 및 안면 신경과 외전 신경 마비 증상이 나타나는 증후군.

뫼비우스 징후 : (1)‘그레이브스병’에서 눈 모음 장애가 있는 것.

뫼비우스 함수 : (1)수론과 조합론에서 중요한 곱셈적 함수.

뫼비츠 차단 이형 : (1)선행하는 간격의 전도에 변화 없이 박동 소실이 발생하는 것.

뫼비츠 차단 일형 : (1)벤케바흐 현상을 보이는 박동 소실.

뫼뽕나무 : (1)뽕나뭇과의 낙엽 활엽 교목. 높이는 7~8미터이며, 잎은 어긋나고 달걀 모양 또는 둥근 달걀 모양이다. 암수딴그루로 단성화가 봄에 핀다. 열매는 둥근 모양으로 여름에 자줏빛 검은색으로 익는다. 잎은 양잠 사료, 열매는 식용 또는 약용하고 나무껍질은 제지용으로 쓴다. ⇒규범 표기는 ‘메뽕나무’이다.

뫼산 : (1)한자 부수의 하나. ‘島’, ‘崇’ 따위에 쓰인 ‘山’을 이른다.

뫼산사나무 : (1)장미과의 낙엽 소교목. 높이는 5미터 정도이며, 잎은 달걀 모양으로 톱니가 있고 뒤에는 흰 털이 나 있다. 5~6월에 흰 꽃이 산방(繖房) 화서로 피고 열매는 10월에 암갈색으로 익는다. 정원수로 심으며 열매는 식용한다. 한국, 일본, 시베리아 등지에 분포한다.

뫼스바우어 효과 : (1)결정 안에 있는 원자핵에서 진동수가 일정한 감마선이 방출되고, 그것이 같은 종류의 원자핵에 공명 흡수가 되는 현상. 감마선이 방출되는 물질이나 그것을 흡수하는 물질의 한쪽을 운동시켜서 도플러 효과를 이용하여 공명 흡수선을 관측하고, 원자핵의 상태나 그 주위의 환경을 조사하는 데에 쓴다.

뫼시다 : (1)‘모시다’의 옛말.

뫼쌀 : (1)‘멥쌀’의 방언

뫼아리 : (1)‘메아리’의 방언

뫼양 : (1)‘모양’의 방언 (2)‘모양’‘모양’의 방언

뫼엘 : (1)‘메밀’의 방언

뫼오다 : (1)‘모으다’의 방언

뫼옥 : (1)‘목욕’의 방언

뫼올히 : (1)‘물오리’의 옛말.

뫼와들다 : (1)‘모여들다’의 방언

뫼욕 : (1)‘목욕’의 방언

뫼욕허다 : (1)‘목욕하다’의 방언

뫼월 : (1)‘메밀’의 방언

뫼이 : (1)‘모이’의 방언 (2)‘뫼’의 방언

뫼이다 : (1)‘모이다’의 방언

뫼자리 : (1)‘묏자리’의 북한어.

뫼장판 : (1)‘묘지’의 방언

뫼점 : (1)제주도에서 음력 정월 대보름날에 행하는 풍속의 하나. 사발에 쌀을 안쳐 솥에 넣어 밥을 한 뒤 그 밥의 생긴 모양으로 점을 치는데, 가운데가 솟아 있으면 길하고 움푹 패어 있으면 흉하다고 한다.

뫼조 : (1)‘메조’의 옛말.

뫼조리 : (1)‘모조리’의 방언 (2)‘종다리’의 방언

뫼주 : (1)‘메조’의 방언 (2)‘메주’의 방언

뫼쥐 : (1)‘메조’의 방언

뫼즈강 : (1)프랑스 동북부, 랑그르고원(Langre高原)에서 시작하여 벨기에, 네덜란드를 거쳐 북해로 흘러 들어가는 강. 연변에 각국의 주요 도시들이 발달하였다. 길이는 933km.

뫼지 : (1)‘묘지’의 방언

뫼지기 : (1)산소를 지키며 보살피는 사람.

뫼찔광나무 : (1)‘아광나무’의 북한어.

뫼찬 : (1)제사상에 올리는 생선

뫼책없이 : (1)‘주책없이’의 방언

뫼초리 : (1)‘메추리’의 방언 (2)‘회초리’의 방언

뫼추래기 : (1)‘메추라기’의 방언

뫼추리 : (1)‘메추리’의 방언

뫼터 : (1)뫼를 쓸 자리. 또는 쓴 자리. ⇒규범 표기는 ‘묏자리’이다.

뫼통 : (1)‘모이주머니’의 북한어.

뫼하다 : (1)‘묘하다’의 방언

뫼허다 : (1)‘묘하다’의 방언

뫼허리 : (1)‘산허리’의 옛말.

뫼호다 : (1)‘모으다’의 옛말.

뫼 : (1)‘산마루’의 옛말.

뫼 : (1)‘멥쌀’의 옛말.

뫼 : (1)‘메뽕나무’의 옛말.

뫼리 : (1)‘메아리’의 옛말. (2)산의 정령.

뫼다 : (1)‘모시다’의 옛말. 모음으로 시작하는 어미 앞에서는 ‘뫼ued9b-’이나 ‘뫼ued8f오-’로 나타난다.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아래 주소를 클릭하시면, 간편 복사됩니다.

(으)로

실전 끝말 잇기

뫼로 끝나는 단어: 8개 : 한뫼, 가뫼, 말뫼, 믠뫼, 묵뫼, 민뫼, 뫼, 쇠뫼 ...

뫼로 끝나는 단어는 8개 입니다. 그리고 뫼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95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사진과 명언

벤자민 프랭클린

" 비밀은 셋 중 둘이 죽었을 때에만 지킬 수 있다.^1000 "

#비밀 #때
앤디 워홀
" 나는 결코 사람들이 죽는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들은 그저 백화점에 갈 뿐이다. "
#백화점 #사람 #생각


구글(Google) 맞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