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는 말

묽으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30개

두 글자 단어: 3 세 글자 단어: 5 네 글자 단어: 14 다섯 글자 단어: 2 여섯 글자 이상 단어: 6 모든 글자 단어: 30

묽다 : (1)죽이나 반죽 따위가 보통 정도에 비하여 물기가 많다. (2)물감이나 약 따위에 섞여야 할 물의 비중이 지나치게 많다. (3)사람이 야무지거나 맺힌 데가 없이 무르다.

묽디묽다 : (1)더할 나위 없을 정도로 묽다.

묽숙 : (1)‘묽숙하다’의 어근.

묽숙하다 : (1)알맞게 묽다.

묽스그레 : (1)‘묽스그레하다’의 어근.

묽스그레하다 : (1)조금 묽은 듯하다.

묽어지다 : (1)묽게 되다.

묽은 비빔 콘크리트 : (1)콘크리트를 비빌 때 특정 화학 물질을 첨가하여 유동성을 증가시킨 콘크리트.

묽은산 : (1)물을 타서 묽게 만든 산.

묽은 아세트산 : (1)물을 섞어 농도를 묽게 한 아세트산.

묽은 염산 : (1)농도가 묽은 염산. 무색투명한 액체로 소화제, 살균제 따위로 쓴다.

묽은 용액 : (1)용질의 농도가 낮은 용액. 용질 분자 사이의 상호 작용이 적어 이상 용액에 가까운 성질을 보인다.

묽은 용액 물성 검사 : (1)용질을 적게 넣은 묽은 용액으로 다당류나 단백질 고분자를 고립시켜 그 성질을 알아내는 검사.

묽은음식 : (1)‘유동식’의 북한어.

묽은 인산 : (1)물을 섞어 농도를 묽게 한 인산.

묽은 주정 : (1)물을 섞어 농도를 묽게 한 주정.

묽은 질산 : (1)물을 타서 묽게 만든 질산. 질산 10에 물 15의 비율로 타서 만든 혼합액으로, 화학 약품의 시약으로 쓴다.

묽은치약 : (1)치약에 꿀, 비누 가루, 기름, 글리세린, 향료 따위를 넣고 묽게 섞어 이긴 치약.

묽은 토마토페이스트 : (1)토마토를 삶거나 그대로 체에 걸러서 씨와 껍질을 제거한 뒤에 소금을 넣고 농축하여 70도에서 감압 건조하였을 때, 소금 이외의 고형물 함량이 25~29퍼센트인 것.

묽은 토마토퓨레 : (1)묽게 만든 토마토퓌레. 체에 거른 토마토에서 얻은 제품으로, 소금 이외의 토마토 고형물을 8.37~10.7퍼센트 함유한 것이다. ⇒규범 표기는 ‘묽은 토마토퓌레’이다.

묽은 혈액증 : (1)혈액에 물이 과다한 상태. 이는 혈장에 물 성분이 증가하여 혈액량이 증가된 상태를 말한다. 단백질 농도의 감소가 있을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다. 세포 성분에 비해 혈장이 과다한 상태로 적혈구 용적률이 감소된다.

묽은 황산 : (1)농도가 묽은 황산 용액. 약품, 도료, 시약(試藥) 따위로 쓴다.

묽히기 : (1)‘희석’의 북한어.

묽히다 : (1)‘묽다’의 사동사. (2)‘묽다’의 사동사. (3)굳어진 것에 열을 가해서 묽게 하다.

묽힌법칙 : (1)용액이 묽어질수록 그 전해질의 이온화도는 더욱 커진다는 법칙. 약전해질에만 적용된다.

묽힘 : (1)용액에 물이나 다른 용매를 더하여 농도를 묽게 함.

묽힘 냉동기 : (1)헬륨의 희석을 이용하여 약 1/500℃까지 물질의 온도를 낮출 수 있는 냉동 장치. 헬륨 4에 헬륨 3을 희석할 때 일어나는 열 흡수 현상을 응용하여 온도를 낮춘다.

묽힘도 : (1)‘농도’의 북한어.

묽힘약 : (1)고체나 액체에 섞어서 농도를 묽게 해 주는 물질.

묽힘한계 : (1)정성 분석에 쓰는 반응의 예민도를 표시하는 척도의 하나. 한계 농도의 역수이다. 검출하려는 물질 1그램에 해당하는 용액을 어떤 한계까지 희석하면 실험을 통해서 더 이상 그 존재를 확인할 수 없게 된다. 이때의 부피가 묽힘한계이다.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아래 주소를 클릭하시면, 간편 복사됩니다.

(으)로

실전 끝말 잇기

묽으로 끝나는 단어는 0개 입니다. 그리고 묽으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30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사진과 명언

에피쿠로스

" 못 가진 것에 대한 욕망으로 가진 것을 망치지 말라.^1000 하지만 지금 가진 것이 한때는 바라기만 했던 것 중 하나였다는 것도 기억하라.^1000 "

#기억 #한때 #욕망
소크라테스
" 떠날 때가 되었으니, 이제 각자의 길을 가자. 나는 죽기 위해서, 당신들은 살기 위해. 어느 편이 더 좋은 지는 오직 신만이 알 뿐이다. "
#때 #편 #신 #각자 #길


구글(Google) 맞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