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는 말

볼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911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96 세 글자 단어: 204 네 글자 단어: 262 다섯 글자 단어: 147 여섯 글자 이상 단어: 201 모든 글자 단어: 911

: (1)뺨의 한복판. (2)뺨의 가운데를 이루고 있는 살집. (3)처마 끝에 나온 서까래 끄트머리의 단면. (4)좁고 기름한 물건의 너비. (5)신발이나 구두의 옆면과 옆면 사이의 간격. (6)버선이나 양말 밑바닥의 앞뒤에 덧대는 헝겊 조각. (7)무딘 연장의 날을 벼릴 때에 덧대는 쇳조각. (8)야구에서, 투수가 던진 공 가운데 스트라이크 존을 벗어난 공. (9)재료를 때려서 부스러뜨리기 위하여 분쇄기에 넣는 알 모양의 쇠. (10)존 볼, 영국의 성직자ㆍ농민 반란 지도자(?~1381). 처음에 성직자로 활동하였으나 계급 타파 따위를 주장하여 파문되고, 후에 타일러의 난(亂)을 선동하다가 처형되었다. (11)서양 요리 따위에서 사용하는, 안이 깊은 식기(食器). 특히 조리할 때 재료를 섞거나 개는 데 쓴다. (12)식기 안면처럼 우묵하게 생긴 경기장. (13)볼링 경기에 쓰는 공. 재질은 비금속이고 지름은 21.5cm인데 무게는 7.3kg을 넘어서는 안 된다. (14)‘벌’의 방언 (15)스크레이퍼나 불도저에 부속된 운반 상자. (16)조정에서, 배에 부착된 고무공. 다른 물체와 접촉이 있을 때 충격을 완화하는 역할을 한다. (17)댄스 스포츠에서, 발의 앞부분. (18)대변기 구성 부품의 하나. 서양식 수세 대변기에서 물이 고여 있는 용기 부분이다. (19)공중에서 발화하는 단일 로켓 또는 조명탄.

볼가ㆍ돈 운하 : (1)볼가강과 돈강을 연결하는 운하. 1952년에 개통하였다. 댐이 셋, 갑문(閘門)이 열셋이며, 기점은 볼고그라드이다. 길이는 101km.

볼가ㆍ발트 수로 : (1)러시아 모스크바 북쪽의 리빈스크호에서 상트페테르부르크의 네바강까지를 잇는 수로계를 통틀어 이르는 말. 1964년에 개통하였으며, 이 운하의 완성으로 백해, 발트해, 카스피해, 흑해, 아조프해의 다섯 바다가 짐을 옮겨 싣지 않고도 선박 운송이 가능하게 되었다. 길이는 1,128km.

볼가강 : (1)러시아 서부를 흐르는 강. 발다이 구릉에서 시작하여 카스피해로 흘러 들어간다. 볼가ㆍ발트 수로와 볼가ㆍ돈 운하가 통하여 러시아 하천 교통의 대동맥을 이룬다. 강어귀에는 광대한 삼각주가 발달하였다. 길이는 3,689km.

볼가 강의 뱃노래 : (1)러시아 민요의 하나. 제정 러시아 때에, 볼가강을 거슬러 올라가는 배의 닻줄을 끌어당기면서 사공들이 부르던 노래이다.

볼가내다 : (1)‘발라내다’의 방언

볼가다 : (1)‘발리다’의 방언

볼가닥 : (1)얇고 빳빳한 물건이 서로 닿아 치는 소리. 또는 그 모양.

볼가닥거리다 : (1)얇고 빳빳한 물건이 서로 닿아 스치는 소리가 잇따라 나다.

볼가닥볼가닥 : (1)얇고 빳빳한 물건이 서로 닿아 잇따라 스치는 소리. 또는 그 모양.

볼가닥볼가닥하다 : (1)얇고 빳빳한 물건이 서로 닿아 잇따라 스치는 소리가 나다.

볼가닥하다 : (1)얇고 빳빳한 물건이 서로 닿아 치는 소리가 나다.

볼가리 : (1)‘새우’의 방언

볼가묵다 : (1)‘발라먹다’의 방언

볼가시물벼룩 : (1)요각류의 하나. 이마 선은 낮으며 머리와 제1 가슴마디는 합쳐지지 않았다. 제4 가슴마디와 제5 가슴마디와의 경계는 잘 나타난다. 수컷은 알려지지 않았는데 우리나라의 동해에 분포한다.

볼가심 : (1)물 따위를 머금어 볼의 안을 깨끗이 씻음. (2)아주 적은 양의 음식으로 시장기나 궁금함을 면하는 일.

볼가심하다 : (1)물 따위를 머금어 볼의 안을 깨끗이 씻다. (2)아주 적은 양의 음식으로 시장기나 궁금함을 면하다.

볼가옇다 : (1)입이나 주머니에 집어넣다

볼 가운 : (1)무도회, 음악회 따위의 전형적인 저녁 행사 때 입는 야회복. 상의는 꼭 맞고 하의는 땅에 끌리는 길이에 부풀린 스타일로, 고급 천을 사용하여 만들었다.

볼가지 : (1)‘벌레’의 방언

볼가지다 : (1)물체의 거죽으로 동글게 톡 비어져 나오다. (2)어떤 사물이나 현상이 도드라지게 커지거나 갑자기 생겨나다. (3)‘발리다’의 방언 (4)버릇이 없고 되바라지다

볼각 : (1)‘볼각거리다’의 어근.

볼각거리다 : (1)조금 질긴 물건을 입에 가득 물고 잇따라 씹다. (2)빨래 따위를 자꾸 힘주어 주물러 빨다.

볼각대다 : (1)조금 질긴 물건을 입에 가득 물고 잇따라 씹다. (2)빨래 따위를 자꾸 힘주어 주물러 빨다.

볼각볼각 : (1)조금 질긴 물건을 입에 가득 물고 자꾸 씹는 모양. (2)빨래 따위를 힘주어 자꾸 주물러 빠는 모양.

볼각볼각하다 : (1)조금 질긴 물건을 입에 가득 물고 자꾸 씹다. (2)빨래 따위를 힘주어 자꾸 주물러 빨다.

볼 갈림 : (1)볼이 선천적으로 갈라진 현상.

볼 감각 : (1)구기 종목에서, 공의 흐름을 파악하고 이에 적절하게 대처하는 능력.

볼강 : (1)‘볼강거리다’의 어근.

볼강거리다 : (1)질기고 단단한 물건이 잘 씹히지 아니하고 입 안에서 자꾸 요리조리 볼가지다.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주세요. 더욱 지혜로운 대한민국을 함께 만들기 위해서, 응원 부탁드립니다.

실전 끝말 잇기

볼로 끝나는 단어: 306개 : 로빙 볼, 옥볼, 메디신 볼, 바운드 볼, 슬러리 볼, 라지볼, 캐논볼, 인사이드 볼, 빼는 볼, 싱커 볼, 산타 볼, 트랙 볼, 다볼, 훳볼, 어드밴스 더 볼, 핸드볼, 하이볼, 커닝 볼, 에그 볼, 히든 볼, 유리 볼, 아래볼, 노크 볼, 핏볼, 오브젝트 볼, 윈터 볼, 브레이킹 볼, 그로테볼, 껕볼, 프레스 볼, 루즈 볼, 귓볼 ...

볼로 끝나는 단어는 306개 입니다. 그리고 볼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911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사진과 명언

윌버 라이트

" 나는 앵무새가 말을 하는 유일한 새라는 것을 압니다.^1000 그런데 이 새는 그리 높이 날지 못합니다.^1000 "

#새 #말 #압 #유일 #앵무새
폴 발레리
" 우리 시대의 문제는 미래가 예전의 미래와 다르다는 것이다. "
#미래 #시대 #문제 #예전


구글(Google) 맞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