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는 말

으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250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44 세 글자 단어: 96 네 글자 단어: 41 다섯 글자 단어: 24 여섯 글자 이상 단어: 44 모든 글자 단어: 250

: (1)한 해의 네 철 가운데 첫째 철. 겨울과 여름 사이이며, 달로는 3~5월, 절기(節氣)로는 입춘부터 입하 전까지를 이른다. (2)인생의 한창때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3)희망찬 앞날이나 행운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4)‘뼘’의 옛말. (5)‘범’의 방언 (6)‘보름’의 방언 (7)야구에서, 홈런과 같은 장타나 완승을 이르는 말. 폭탄과 같이 화끈하고 위력 있다는 뜻에서 유래되었다.

가꾸기 : (1)봄에 작물을 심고 가꾸는 일. 춘작이라고도 하는데 주로 춘작과 추작으로 나누어 작물을 재배할 때 쓰이는 말이다.

가리 : (1)‘봄갈이팥’의 옛말.

가물 : (1)봄철에 드는 가뭄.

가실 : (1)‘봄가을’의 방언

가실기 : (1)‘봄가을’의 방언

가을 : (1)봄과 가을을 아울러 이르는 말.

가을것 : (1)봄가을에 입거나 쓰기에 알맞게 마련된 것.

가을뽕밭 : (1)봄과 가을에 두 번 뽕잎을 따는 뽕밭. 뽕나무의 생리에 지장을 적게 하기 위하여 잎을 모두 따지 않고 한 이랑씩 건너서 따거나 햇순의 일부를 남기고 딴다.

가을용 : (1)봄과 가을에 두루 씀. 또는 그런 물건.

가지 : (1)4월과 5월에 자라는 새 가지. 감귤류는 나무가 자라는 상태에 따라 1년에 3회까지 가지가 나는데 5~40cm의 길이로 자라는데, 건실한 잎을 많이 가지고 있어 다음 해의 결과모지로 이용 가치가 높다.

갈구리노랑나비 : (1)‘각시멧노랑나비’의 북한어.

갈이 : (1)봄철에 논밭을 가는 일. (2)껍질은 희고 속이 붉은 팥.

갈이팥 : (1)껍질은 희고 속이 붉은 팥.

갈이하다 : (1)봄철에 논밭을 갈다.

감기 : (1)봄에 걸리는 감기.

감자 : (1)봄에 캐는 감자.

거름 : (1)이른 봄에 주는 속효성(速效性) 비료. 월동 작물인 보리나 밀을 재배할 때 주로 사용한다. 누에치기에서는 이른 봄 3월 중하순에 봄누에 사육을 위한 뽕잎을 얻기 위하여 뽕나무에 사용한다.

: (1)봄철에 입는 옷이나 쓰는 물건 따위를 통틀어 이르는 말.

계절 : (1)‘봄철’의 북한어.

고치 : (1)봄누에의 고치. 질이 비교적 좋다.

곡식 : (1)이모작에서 먼저 거두어들이는 곡식.

구슬붕이 : (1)용담과의 두해살이풀. 줄기는 높이가 5~15cm이고 밑에서 여러 대로 갈라져서 뭉쳐난다. 꽃은 4~5월에 연한 보라색 꽃이 가지 끝에 한 개씩 달리고 꽃이 진 다음에도 꽃부리는 떨어지지 않는다. 열매는 삭과(蒴果)로 긴 대가 있고 두 개로 갈라진다. 양지바른 습한 땅에서 자란다.

: (1)그해 봄에 새로 난 새싹이나 봄나물로 끓인 국.

굼벵이벌 : (1)굼벵이벌과의 하나. 몸의 길이는 1cm이며, 검은색이고 날개는 검은색으로 반투명하다. 풍뎅이의 애벌레에 기생하는데 한국, 일본 등지에 분포한다.

: (1)봄을 느끼게 해 주는 기운. 또는 그 느낌.

기운 : (1)봄을 느끼게 해 주는 기운. 또는 그 느낌.

: (1)봄철의 길.

김치 : (1)봄배추 따위로 담근 김치.

: (1)봄에 피는 꽃.

꽃도 한때 : (1)부귀영화란 일시적인 것이어서 그 한때가 지나면 그만임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동의 속담> ‘열흘 붉은 꽃이 없다’ (2)청춘은 누구에게나 한때임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동의 속담> ‘봄도 한철 꽃도 한철’

꽃 처녀 : (1)봄꽃처럼 화사한 처녀.

: (1)봄날에 나른해져 깜빡 잠든 사이에 꾸는 꿈. (2)달콤하고 행복한 것을 그려 보는 꿈. (3)한때의 덧없는 일이나 헛된 공상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꿩이 제바람에 놀란다 : (1)자기가 한 일에 자기가 놀라는 경우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동의 속담> ‘제 방귀에 놀란다’

꿩이 제 울음에 죽는다 : (1)꿩이 소리를 내어 자기가 있는 곳을 알려 죽게 된다는 뜻으로, 제 허물을 제가 드러냄으로써 화를 스스로 불러옴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나기 : (1)봄을 남.

나들이 : (1)봄맞이하러 잠시 외출함. 또는 그 외출.

나들이하다 : (1)봄맞이하러 잠시 외출하다.

나무 : (1)봄에 하는 땔나무. (2)봄철에 심는 나무.

나무살 : (1)‘춘재’의 북한어.

나물 : (1)봄에 산이나 들에 돋아나는 나물.

나물 철 : (1)봄나물이 나는 시기. 또는 봄나물을 많이 먹는 시기.

나물튀김 : (1)봄나물에 밀가루와 달걀을 씌워서 기름에 튀긴 음식.

: (1)봄철의 날. 또는 그날의 날씨.

날 문밖에서의 춤 : (1)1984년 이정희가 안무, 발표한 현대 무용 작품. <거리의 춤>이라는 연작으로 발표한 공연들 중 첫 작품이다.

날씨 : (1)봄철의 날씨.

날의 하루가 가을날 열흘 맞잡이 : (1)한 해 농사를 시작하는 때인 봄날은 다른 계절의 열흘과 맞먹을 정도로 중요한 시기라는 뜻으로, 봄철 농사가 매우 중요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동의 속담> ‘봄날의 하루가 일 년 농사를 결정한다’

날의 하루가 일 년 농사를 결정한다 : (1)한 해 농사를 시작하는 때인 봄날은 다른 계절의 열흘과 맞먹을 정도로 중요한 시기라는 뜻으로, 봄철 농사가 매우 중요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동의 속담> ‘봄날의 하루가 가을날 열흘 맞잡이’

남새 : (1)봄에 가꾸어 먹는 채소.

낳이 : (1)봄에 짠 무명.

: (1)봄철 동안 내내.

내낭 : (1)‘봄내’의 방언

내 여름내 사등이뼈가 휘다 : (1)일 년 내내 등골뼈가 휘도록 고된 노동에 시달리다.

노래 : (1)봄을 주제로 한 노래.

노솟다 : (1)‘뛰놀다’의 옛말.

놀다 : (1)‘뛰놀다’의 옛말.

놀이 : (1)봄철에 나들이하며 즐기는 놀이.

놀이다 : (1)뛰놀게 하다.

놀이하다 : (1)봄철에 나들이하며 즐기는 놀이를 하다.

뇌다 : (1)‘뛰놀다’의 옛말.

누에 : (1)봄에 치는 누에.

누에씨 : (1)봄에 맞추어 누에치기를 하기 위해 육종한 누에씨 품종.

누에 전용 뽕밭 : (1)봄누에를 사육하기 위해 이용하는 뽕밭. 봄누에를 사육할 때만 이용하여 봄에 뽕을 수확한 후에는 여름에 베고, 가을에는 수확하지 않는다. 애누에 때에는 올뽕을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누왜 : (1)‘봄누에’의 방언

: (1)봄철에 오는 눈.

눈석이 : (1)봄철에 겨우내 쌓였던 눈이 녹아서 스러지는 일.

눈석이물 : (1)봄철에 겨우내 쌓였던 눈이 녹아서 흐르는 물.

눈 슬듯[녹듯] : (1)무엇이 빨리 슬어 없어지는 모양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2)먹은 것이 금방 소화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눈접 : (1)봄에 하는 눈접. 접지(椄枝)를 미리 준비해 두었다가 봄에 대목(臺木)에 물이 오르면 눈을 떼서 붙인다.

눙에 : (1)‘봄누에’의 방언

단장 : (1)봄철에 알맞은 몸단장. (2)거리나 건물 따위를 봄철에 알맞게 알뜰히 거두는 일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3)봄철에 아름답게 변한 자연의 모습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단장하다 : (1)거리나 건물 따위를 봄철에 알맞게 알뜰히 거두다.

: (1)봄날에 뜬 달.

더위 : (1)봄철의 더위.

도 한철 꽃도 한철 : (1)청춘은 누구에게나 한때임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동의 속담> ‘봄꽃도 한때’

돈 칠 푼은 하늘이 안다 : (1)농촌에서는 봄에 돈이 매우 귀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1)노지(露地)에서 겨울을 보내어, 속이 들지 못한 배추. 잎이 옆으로 퍼진 모양이며, 달고 씹히는 맛이 있다. (2)‘봄동’으로 담근 김치.

동겉절이 : (1)봄동을 절여서 곧바로 무쳐 먹는 반찬.

동김치 : (1)봄동으로 담근 김치.

동산 : (1)봄철의 동산.

떡은 들어앉은 샌님도 먹는다 : (1)먹을 것이 궁한 봄철에 해는 길고 출출하니 점잔만 빼고 들어앉은 샌님도 떡을 먹고 싶어 한다는 뜻으로, 봄에는 누구나 군것질을 좋아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떡은 버짐에도 약이라 : (1)봄 떡은 버짐에 약으로 쓸 만큼 소중하다는 뜻으로, 봄철에는 식량이 귀하다는 말.

: (1)봄이 오는 기운.

: (1)볏과의 여러해살이풀. 높이는 30~80cm이며, 5~8월에 줄기 끝에 긴 타원형의 꽃이삭이 달린다. 관상용으로 재배한다. 유럽, 시베리아가 원산지이다.

락수 : (1)봄비에 처마에서 흘러내리는 낙숫물. ⇒남한 규범 표기는 ‘봄낙수’이다.

뢰성 : (1)봄철에 치는 우레. ⇒남한 규범 표기는 ‘봄뇌성’이다. (2)역사적 사건의 태동을 알리는 신호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남한 규범 표기는 ‘봄뇌성’이다.

리그 : (1)봄에 이루어지는 리그전.

마음 : (1)봄철에 느끼는 심회(心懷).

마중 : (1)‘봄맞이’의 북한어.

말라탐 : (1)인도 동남부의 타밀나두주 지역에서 공연되는 마리오네트 유형의 인형극. 인형의 크기가 1미터가량 되며 예술적으로 조각되어 있고 그 의상과 장식물도 정교하다. 인형의 조종술은 복잡하고 연극적이며, 보통 두세 명의 인형 조종자가 한 개의 인형을 움직인다.

: (1)봄철에 맛보는 느낌. 또는 봄에 느끼는 맛.

맞이 : (1)봄을 맞는 일. 또는 봄을 맞아서 베푸는 놀이. (2)음력 정초에 부녀자들이 놀이를 겸하여 하는 굿. (3)앵초과의 한해살이풀 또는 두해살이풀. 높이는 10cm 정도이며, 잎은 뿌리에서 나고 사방으로 퍼지는데 온몸에 솜털이 있다. 4~5월에 흰 오판화(五瓣花)가 산형(繖形) 화서로 4~10개씩 피고 열매는 삭과(蒴果)이다. 한국, 일본, 중국, 러시아 등지에 분포한다. (4)‘봄맞이’의 꽃.

맞이객 : (1)봄을 맞이하여 봄의 경치를 즐기거나 봄놀이를 하러 나온 사람.

맞이꽃 : (1)‘봄맞이’의 꽃.

맞이 마케팅 : (1)봄철에 적합한 제품을 소비자에게 알리고 판매하기 위하여 생산자가 펼치는 전반적인 활동.

맞이처리 : (1)‘춘화 처리’의 북한어.

맞이하다 : (1)봄을 맞다. 또는 봄을 맞아서 베푸는 놀이를 하다.

맞이현상 : (1)식물이 자라는 첫 시기에 비교적 낮은 온도를 받아 꽃눈이 생기고 꽃 피는 때가 빨라지는 현상.

매미 : (1)매밋과의 하나. 몸의 길이는 날개 끝까지 3.5cm 정도이고 참매미와 비슷하나 몸이 좀 작으며, 우는 소리도 똑똑하지 못하다.

머리 : (1)봄이 시작될 무렵.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Logo Image
아래 주소를 공유해주시면 좋습니다.





(으)로

실전 끝말 잇기

봄으로 끝나는 단어: 71개 : 가을봄, 애팔래치아의 봄, 로직 봄, 브로디 봄, 베이더 봄, 노던 라이트 봄, 고봄, 봄봄, 늘봄, 새봄, 라이딘 봄, 초봄, 칼리 봄, 지봄, 릴리스 파워 봄, 제봄, 에이치 봄, 앨리 웁 싯다운 파워 봄, 올봄, 레갈 봄, 햇봄, 스왜거 봄, 버바 봄, 개저봄, 거트 렌치 파워 봄, 레그 트랩 선셋 플립 파워 봄, 투 핸드 초크 봄, 스파이럴 봄, 지난봄, 며느리고봄, 발도 봄, 비키니 봄 ...

봄으로 끝나는 단어는 71개 입니다. 그리고 봄으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250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사진과 명언

스티브 잡스

" 많은 경우 사람들은 원하는 것을 보여주기 전까지는 무엇을 원하는 지도 모른다.^1000 "

#지도 #경우 #사람 #원 #전
카토
" 주제를 이해하라. 그러면 할 말이 떠오를 것이다. "
#말 #주제 #이해


Google 검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