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는 말

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425개

두 글자 단어: 20 세 글자 단어: 127 네 글자 단어: 133 다섯 글자 단어: 74 여섯 글자 이상 단어: 71 모든 글자 단어: 425

가리 : (1)‘수소’의 방언

가지다 : (1)‘부서지다’의 방언

가쵸프농민폭동 : (1)‘푸가초프의 반란’의 북한어. ⇒남한 규범 표기는 ‘푸가초프 농민 폭동’이다.

갈치 : (1)‘수소’의 방언

겅이 : (1)‘뻐꾸기’의 방언

게다 : (1)‘부수다’의 방언

구리 : (1)‘동사리’의 방언

국새 : (1)‘뻐꾸기’의 방언

그르 : (1)많은 양의 액체가 넓은 범위에서 갑자기 빠르게 끓어오를 때 나는 소리. 또는 그 모양. (2)큰 거품이 갑자기 빠르게 일어날 때 나는 소리. 또는 그 모양.

그르르 : (1)많은 양의 액체가 넓은 범위에서 잇따라 갑자기 빠르게 끓어오를 때 나는 소리. 또는 그 모양. ‘부그르르’보다 센 느낌을 준다. (2)큰 거품이 잇따라 갑자기 빠르게 일어날 때 나는 소리. 또는 그 모양. ‘부그르르’보다 센 느낌을 준다.

그르르하다 : (1)많은 양의 액체가 넓은 범위에서 잇따라 갑자기 빠르게 끓어오르다. 또는 그런 소리가 나다. ‘부그르르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2)큰 거품이 잇따라 갑자기 빠르게 일어나다. 또는 그런 소리가 나다. ‘부그르르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그르하다 : (1)많은 양의 액체가 넓은 범위에서 갑자기 빠르게 끓어오르다. 또는 그런 소리가 나다. (2)큰 거품이 갑자기 빠르게 일어나다. 또는 그런 소리가 나다.

: (1)‘뿌글거리다’의 어근.

글거리다 : (1)많은 양의 액체가 잇따라 야단스럽게 끓다. ‘부글거리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2)큰 거품이 잇따라 일어나다. ‘부글거리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3)착잡하거나 언짢은 생각이 뒤섞여 마음이 자꾸 들볶이다. ‘부글거리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글대다 : (1)많은 양의 액체가 잇따라 야단스럽게 끓다. ‘부글대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2)큰 거품이 잇따라 일어나다. ‘부글대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3)착잡하거나 언짢은 생각이 뒤섞여 마음이 자꾸 들볶이다. ‘부글대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글레기 : (1)‘거품’의 방언

: (1)많은 양의 액체가 잇따라 야단스럽게 끓는 소리. 또는 그 모양. ‘부글부글’보다 센 느낌을 준다. (2)큰 거품이 잇따라 일어나는 소리. 또는 그 모양. ‘부글부글’보다 센 느낌을 준다. (3)착잡하거나 언짢은 생각이 뒤섞여 마음이 자꾸 들볶이는 모양. ‘부글부글’보다 센 느낌을 준다.

글하다 : (1)많은 양의 액체가 야단스럽게 잇따라 끓다. ‘부글부글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2)잇따라 큰 거품이 일어나다. ‘부글부글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3)착잡하거나 언짢은 생각이 뒤섞여 자꾸 마음이 들볶이다. ‘부글부글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기다 : (1)‘부수다’의 방언

꺼지 : (1)‘개미귀신’의 방언

: (1)‘뻐꾹’의 방언

껑이 : (1)‘뻐꾸기’의 방언

께다 : (1)‘부수다’의 방언

꾸기 : (1)‘뻐꾸기’의 방언

꾸다 : (1)‘부수다’의 방언

꾸레기 : (1)‘부스러기’의 방언

꾸리기 : (1)‘부스러기’의 방언

꾸지 : (1)‘뻐꾸기’의 방언 (2)‘개미귀신’의 방언

꾹새 : (1)‘뻐꾹새’의 방언

: (1)‘불끈’의 방언

: (1)‘뻐끔뻐끔’의 방언 (2)‘뻐꾹뻐꾹’의 방언

꿈새 : (1)‘뻐꾹새’의 방언

꿈숭지 : (1)‘숨바꼭질’의 방언

꿍새 : (1)‘뻐꾹새’의 방언

꿍이 : (1)‘뻐꾸기’의 방언

: (1)‘거짓말’의 방언

끼다 : (1)‘부수다’의 방언

끼미 : (1)‘부꾸미’의 방언 (2)‘시룻번’의 방언

: (1)‘버리다’의 방언 (2)‘버리다’의 방언 (3)‘노리다’의 방언

다구 : (1)‘뿔’의 방언 (2)‘새고자리’의 방언

다구니 : (1)물체의 삐죽하게 내민 부분. (2)쑥 내밀어 구부러지거나 꺾어져 돌아간 자리. (3)어떤 토막이나 조각 따위를 낮잡아 이르는 말.

다귀 : (1)‘뿌다구니’의 준말.

다지 : (1)물체의 삐죽하게 내민 부분. ⇒규범 표기는 ‘뿌다구니’이다. (2)쑥 내밀어 구부러지거나 꺾어져 돌아간 자리. ⇒규범 표기는 ‘뿌다구니’이다. (3)어떤 토막이나 조각 따위를 낮잡아 이르는 말. ⇒규범 표기는 ‘뿌다구니’이다.

: (1)‘바닥’의 방언

닥지 : (1)‘수소’의 방언

닥질 : (1)‘뿔질’을 좀 속되게 이르는 말.

당구 : (1)‘뿌리’의 방언

대기다 : (1)‘뿌리치다’의 방언

대다 : (1)‘부러뜨리다’의 방언

대지다 : (1)‘부러지다’의 방언

더하다 : (1)‘뿌둑하다’의 방언

: (1)부드럽지 못하고 조금 뻑뻑한 느낌.

덕하다 : (1)부드럽지 못하고 조금 뻑뻑하다.

데기 : (1)‘뿌다구니’의 방언

두둑 : (1)단단하고 질기거나 번드러운 큰 물건을 되게 비비거나 문지르는 소리. ‘부두둑’보다 센 느낌을 준다. (2)무른 똥을 힘들여 누는 소리. ‘부두둑’보다 센 느낌을 준다.

두둑거리다 : (1)단단하고 질기거나 번드러운 큰 물건을 되게 비비거나 문지르는 소리가 자꾸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자꾸 내다. ‘부두둑거리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2)무른 똥을 힘들여 누는 소리가 자꾸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자꾸 내다. ‘부두둑거리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두둑대다 : (1)단단하고 질기거나 번드러운 큰 물건을 되게 비비거나 문지르는 소리가 자꾸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자꾸 내다. ‘부두둑대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2)무른 똥을 힘들여 누는 소리가 자꾸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자꾸 내다. ‘부두둑대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두둑두둑 : (1)단단하고 질기거나 번드러운 큰 물건을 자꾸 되게 비비거나 문지르는 소리. ‘부두둑부두둑’보다 센 느낌을 준다. (2)무른 똥을 힘들여 자꾸 누는 소리. ‘부두둑부두둑’보다 센 느낌을 준다.

두둑두둑하다 : (1)단단하고 질기거나 번드러운 큰 물건을 자꾸 되게 비비거나 문지르는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부두둑부두둑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2)무른 똥을 힘들여 자꾸 누는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부두둑부두둑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두둑하다 : (1)단단하고 질기거나 번드러운 큰 물건을 되게 비비거나 문지르는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부두둑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2)무른 똥을 힘들여 누는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부두둑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두막 : (1)‘부뚜막’의 방언

: (1)‘뿌둑하다’의 어근.

: (1)물기가 있는 물건의 거죽이 거의 말라 약간 뻣뻣하게 굳어진 모양. ‘부둑부둑’보다 센 느낌을 준다.

둑이 : (1)‘뿌둑뿌둑’의 북한어.

둑하다 : (1)물기가 있는 물건의 거죽이 거의 말라 약간 뻣뻣하게 굳어진 상태에 있다. ‘부둑부둑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둑하다 : (1)물기가 있는 물건의 거죽이 거의 말라 약간 뻣뻣하다. ‘부둑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둣하다 : (1)‘뿌듯하다’의 방언

: (1)‘푸드’의 북한어.

드대다 : (1)약간 불평스러운 기색을 띠고 자꾸 투덜대다

드드 : (1)‘뿌드드하다’의 어근.

드드하다 : (1)인색하게 잔뜩 움켜쥐고 내놓기 싫어하는 태도가 있다. ‘부드드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2)떫은맛이 있어 텁텁하다.

드득 : (1)든든하고 질기거나 번드러운 물건을 되게 문지르거나 마주 갈 때에 나는 소리. ‘부드득’보다 센 느낌을 준다. (2)무른 똥을 힘들여 눌 때 나는 소리. ‘부드득’보다 센 느낌을 준다. (3)기지개를 세게 켜는 모양.

드득거리다 : (1)든든하고 질기거나 번드러운 물건을 되게 문지르거나 마주 갈 때 나는 소리가 자꾸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자꾸 내다. ‘부드득거리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2)무른 똥을 힘들여 눌 때 나는 소리가 자꾸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자꾸 내다. ‘부드득거리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3)여럿이 한꺼번에 또는 하나가 여러 번 기지개를 세게 켜다.

드득대다 : (1)든든하고 질기거나 번드러운 물건을 되게 문지르거나 마주 갈 때 나는 소리가 자꾸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자꾸 내다. ‘부드득대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2)무른 똥을 힘들여 눌 때 나는 소리가 자꾸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자꾸 내다. ‘부드득대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3)여럿이 한꺼번에 또는 하나가 여러 번 기지개를 세게 켜다.

드득드득 : (1)든든하고 질기거나 번드러운 물건을 자꾸 되게 문지르거나 마주 갈 때 잇따라 나는 소리. 또는 그 모양. ‘부드득부드득’보다 센 느낌을 준다. (2)무른 똥을 힘들여 자꾸 눌 때 잇따라 나는 소리. 또는 그 모양. ‘부드득부드득’보다 센 느낌을 준다. (3)여럿이 한꺼번에 또는 하나가 여러 번 세게 기지개를 켜는 모양.

드득드득하다 : (1)든든하고 질기거나 번드러운 물건을 자꾸 되게 문지르거나 마주 가는 소리가 잇따라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부드득부드득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2)무른 똥을 힘들여 자꾸 누는 소리가 잇따라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부드득부드득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3)여럿이 한꺼번에 또는 하나가 여러 번 세게 기지개를 켜다.

드득하다 : (1)든든하고 질기거나 번드러운 물건을 되게 문지르거나 마주 가는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부드득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2)힘들여 무른 똥을 누는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부드득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3)기지개를 세게 켜다.

드등 : (1)든든하고 미끄럽거나 번드러운 물건을 세게 문지를 때 거볍게 울리며 나는 소리. ‘부드등’보다 센 느낌을 준다. (2)천 따위의 질긴 물건이 찢어지거나 터질 때 거볍게 울리며 나는 소리. ‘부드등’보다 센 느낌을 준다.

드등거리다 : (1)든든하고 미끄럽거나 번드러운 물건을 세게 문지를 때 거볍게 울리며 나는 소리가 자꾸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자꾸 내다. ‘부드등거리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드등대다 : (1)든든하고 미끄럽거나 번드러운 물건을 세게 문지를 때 거볍게 울리며 나는 소리가 자꾸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자꾸 내다. ‘부드등대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드등드등 : (1)든든하고 미끄럽거나 번드러운 물건을 자꾸 세게 문지를 때 잇따라 거볍게 울리며 나는 소리. ‘부드등부드등’보다 센 느낌을 준다.

드등드등하다 : (1)든든하고 미끄럽거나 번드러운 물건을 자꾸 세게 문지르는 소리가 잇따라 거볍게 울리며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잇따라 거볍게 울리며 내다. ‘부드등부드등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드등하다 : (1)든든하고 미끄럽거나 번드러운 물건을 세게 문지르는 소리가 거볍게 울리며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거볍게 울리며 내다. ‘부드등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드막 : (1)‘부뚜막’의 방언

: (1)‘뿌드득’의 준말. (2)‘뿌드득’의 준말. (3)‘뿌드득’의 준말.

득거리다 : (1)‘뿌드득거리다’의 준말. (2)‘뿌드득거리다’의 준말. (3)‘뿌드득거리다’의 준말.

득대다 : (1)‘뿌드득대다’의 준말. (2)‘뿌드득대다’의 준말. (3)‘뿌드득대다’의 준말.

: (1)억지를 부려 제 생각대로만 하려고 자꾸 우기거나 조르는 모양. ‘부득부득’보다 센 느낌을 준다. (2)예정된 기일이 매우 걱정스럽게 다가오는 모양. (3)‘뿌드득뿌드득’의 준말. (4)‘뿌드득뿌드득’의 준말. (5)‘뿌드득뿌드득’의 준말.

득하다 : (1)‘뿌드득뿌드득하다’의 준말. (2)‘뿌드득뿌드득하다’의 준말. (3)‘뿌드득뿌드득하다’의 준말.

득하다 : (1)‘뿌드득하다’의 준말. (2)‘뿌드득하다’의 준말. (3)‘뿌드득하다’의 준말. (4)물기가 있는 물건의 거죽이 거의 말라 약간 뻣뻣하다. ⇒규범 표기는 ‘뿌둑하다’이다.

: (1)‘뿌듯하다’의 어근.

듯이 : (1)집어넣거나 채우는 것이 한도보다 조금 더하여 불룩하게. ‘부듯이’보다 센 느낌을 준다. (2)기쁨이나 감격이 마음에 가득 차서 벅차게. ‘부듯이’보다 센 느낌을 준다.

듯하다 : (1)집어넣거나 채우는 것이 한도보다 조금 더하여 불룩하다. ‘부듯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2)기쁨이나 감격이 마음에 가득 차서 벅차다. ‘부듯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 (1)이 따위를 매우 빠르고 세게 갈 때 나는 소리. 또는 그 모양. (2)눈을 매우 세게 밟을 때 나는 소리. 또는 그 모양. (3)딴딴하거나 질긴 물건이 빠르게 쓸릴 때 나는 소리. 또는 그 모양.

등거리다 : (1)이 따위를 매우 빠르고 세게 가는 소리가 자꾸 나다. (2)눈을 매우 세게 밟는 소리가 자꾸 나다. (3)딴딴하거나 질긴 물건이 빠르게 쓸리는 소리가 자꾸 나다.

등대다 : (1)이 따위를 매우 빠르고 세게 가는 소리가 자꾸 나다. (2)눈을 매우 세게 밟는 소리가 자꾸 나다. (3)딴딴하거나 질긴 물건이 빠르게 쓸리는 소리가 자꾸 나다.

: (1)이 따위를 자꾸 매우 빠르고 세게 갈 때 나는 소리. 또는 그 모양. (2)눈을 자꾸 매우 세게 밟을 때 나는 소리. 또는 그 모양. (3)딴딴하거나 질긴 물건이 자꾸 빠르게 쓸릴 때 나는 소리. 또는 그 모양. (4)매우 억지를 쓰며 자꾸 우기는 모양. (5)몹시 애를 쓰는 모양.

등하다 : (1)이 따위를 자꾸 매우 빠르고 세게 가는 소리가 나다. (2)눈을 자꾸 매우 세게 밟는 소리가 나다. (3)딴딴하거나 질긴 물건이 자꾸 빠르게 쓸리는 소리가 나다.

등하다 : (1)이 따위를 매우 빠르고 세게 갈다. 또는 그런 소리가 나다. (2)눈을 매우 세게 밟다. 또는 그런 소리가 나다. (3)딴딴하거나 질긴 물건이 빠르게 쓸리다. 또는 그런 소리가 나다.

디기 : (1)‘그루터기’의 방언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Logo Image
아래 주소를 공유해주시면 좋습니다.





(으)로

실전 끝말 잇기

뿌로 끝나는 단어: 13개 : 에둡뿌, 고뿌, 빠이뿌, 하뿌, 뻠뿌, 들뿌, 도람뿌, 수도뽐뿌, 꼬랍뿌, 수뿌, 허뿌, 찜뿌, 뽐뿌 ...

뿌로 끝나는 단어는 13개 입니다. 그리고 뿌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425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사진과 명언

프레드리히 니체

" 더러운 것에 대한 혐오가 지나치면 스스로를 정화하고 정당화하는 데에 장애가 될 수 있다.^1000 "

#장애 #정화 #스스로 #혐오 #정당
이솝
" 뭉치면 서고, 갈라지면 넘어진다. "


Google 검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