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는 말

살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1,208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173 세 글자 단어: 411 네 글자 단어: 351 다섯 글자 단어: 131 여섯 글자 이상 단어: 141 모든 글자 단어: 1,208

: (1)사람이나 동물의 뼈를 싸서 몸을 이루는 부드러운 부분. (2)조개 또는 게 따위의 껍데기나 다리 속에 든 연한 물질. (3)과일의 껍질과 씨 사이에 있는 부분. (4)살가죽의 겉면. (5)기름기나 힘줄, 뼈 따위를 발라낸, 순살로만 된 고기. (6)농작물을 심는 부분의 부드러운 흙. (7)‘살붙이’를 이르는 말. (8)창문이나 연(鳶), 부채, 바퀴 따위의 뼈대가 되는 부분. (9)떡살로 찍은 무늬. (10)벌의 꽁무니나 쐐기의 몸에 있는 침. (11)다듬이질이나 다리미질을 한 옷감에 생기는 풀기나 윤기. (12)해, 볕, 불 또는 흐르는 물 따위의 내비치는 기운. (13)주름이나 구김으로 생기는 금. (14)빗의 가늘게 갈라진 낱낱의 살. (15)물고기를 잡는 장치. 싸리, 참대, 장나무 따위를 개울, 강, 바다 따위에 날개 모양으로 둘러치거나 꽂아 나무 울타리를 친 다음 그 가운데에 그물을 달아 두거나 길발, 깃발, 통발과 같은 장치를 하여 그 안에 고기가 들어가서 잡히도록 한다. (16)활시위에 메워서 당겼다가 놓으면 그 반동으로 멀리 날아가도록 만든 물건. 가는 대로 줄기를 삼고, 아래 끝에는 쇠로 만든 촉을 꽂으며 위쪽에는 세 줄로 새의 깃을 붙인다. (17)노름판에서, 걸어 놓은 몫에 덧붙여 더 태워 놓는 돈. (18)나이를 세는 단위. (19)사람을 해치거나 물건을 깨뜨리는 모질고 독한 귀신의 기운. (20)친족 사이의 사나운 띠앗. (21)온전하지 못함의 뜻을 더하는 접두사. (22)‘사립’의 방언 (23)‘사흘’의 방언 (24)‘주름살’의 방언 (25)‘살짝’의 방언 (26)빛이나 전자파 또는 입자 따위의 흐름. (27)마리 살, 프랑스의 무용가(1707~1756). 진지한 표현주의자라는 평을 들었다. 작품에 <피그말리온>이 있다. (28)창틀이나 문틀, 또는 개구부를 가로지르는 수평 부재(部材).

살가 : (1)-ㄹ까.

살가니 : (1)‘살강’의 방언

살가림 : (1)옷을 입어 맨살이 드러나지 않게 가리는 일.

살가림하다 : (1)옷을 입어 맨살이 드러나지 않게 가리다.

살가죽 : (1)사람이나 짐승의 몸 거죽을 싸고 있는 껍질.

살가죽곪기증 : (1)화농균에 의하여 살가죽에 고름집이 생기는 병.

살가죽밑주사 : (1)‘피부밑 주사’의 북한어.

살가지 : (1)조개의 하나. 조개껍데기는 얇으나 단단하고 부채 모양이다. 겉면은 밤색 또는 자갈색을 띠는데 물 깊이 약 40미터의 아연안대의 모래나 모래 진흙탕에서 산다. 동해 북부 연안, 경기ㆍ경남 연안에 분포한다. (2)‘살쾡이’의 방언

살각재 : (1)‘쇠스랑’의 방언

살간 : (1)‘살강’의 방언

살갈이 : (1)헌 그물을 깁는 방법의 하나.

살갈이하다 : (1)헌 그물을 깁다.

살갈퀴 : (1)콩과의 두해살이풀. 줄기는 길이가 60~150cm이고 옆으로 자라며, 잎은 어긋나고 끝으로 갈라진 덩굴손이 있다. 4~5월에 자주색 꽃이 피고 콩과 비슷한 협과(莢果)를 맺는다. 줄기와 잎은 사료로 쓰고 열매는 식용한다. 들이나 밭에서 나는데 유럽, 아시아의 온대ㆍ난대에 분포한다.

살감문 : (1)‘사립문’의 방언

살갑기는 평양 나막신 : (1)신기에 편안한 평양 나막신처럼 붙임성이 있고 사근사근한 사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2)안쪽이 넓은 평양 나막신처럼 몸은 작은데 음식은 남보다 더 많이 먹는 사람을 비웃는 말.

살갑다 : (1)집이나 세간 따위가 겉으로 보기보다는 속이 너르다. (2)마음씨가 부드럽고 상냥하다. (3)닿는 느낌 같은 것이 가볍고 부드럽다. (4)물건 따위에 정이 들다. (5)물건이 다루기에 알맞다.

살강 : (1)그릇 따위를 얹어 놓기 위하여 부엌의 벽 중턱에 드린 선반. 발처럼 엮어서 만들기 때문에 그릇의 물기가 잘 빠진다. (2)‘살강거리다’의 어근.

살강거리다 : (1)설익은 곡식이나 열매 따위가 가볍게 씹히는 소리가 자꾸 나다. (2)설익은 곡식이나 열매 따위가 가볍게 씹히는 느낌이 자꾸 들다.

살강니 : (1)어금니가 다 난 뒤 성년기에 맨 안쪽 끝에 새로 나는 작은 어금니. ⇒규범 표기는 ‘사랑니’이다.

살강달소라 : (1)골뱅이류의 하나. 껍데기는 두껍고 단단하며 실북 모양이다. 장미색 또는 진한 갈색이다. 연안대의 물 깊이 40미터까지의 아연안대의 바위나 진흙 판에서 무리 지어 사는데 조개류들을 해친다.

살강대다 : (1)설익은 곡식이나 열매 따위가 가볍게 씹히는 소리가 자꾸 나다. (2)설익은 곡식이나 열매 따위가 가볍게 씹히는 느낌이 자꾸 들다.

살강 밑에서 숟가락 얻었다[주웠다] : (1)남이 빠뜨린 물건을 얻어서 횡재했다고 좋아하다 임자가 나타나 헛되이 좋아한 것이 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2)대단치 아니한 일을 하여 놓고 성공이나 한 듯이 자랑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동의 속담> ‘부엌에서 숟가락을 얻었다’

살강살강 : (1)설익은 곡식이나 열매 따위가 자꾸 가볍게 씹히는 소리. 또는 그 느낌.

살강살강하다 : (1)설익은 곡식이나 열매 따위가 자꾸 가볍게 씹히는 소리가 나다. (2)설익은 곡식이나 열매 따위가 자꾸 가볍게 씹히는 느낌이 있다.

살강스럽다 : (1)설익은 밥이나 열매가 가볍게 씹히는 데가 있다.

살강스레 : (1)설익은 밥이나 열매가 가볍게 씹히는 데가 있게.

살강이 : (1)‘살강’의 방언

살강지 : (1)‘살쾡이’의 방언

살강하다 : (1)‘앙상하다’의 방언 (2)고스란히 불에 타고도 재로 형체를 남긴 상태에 있다. 제주 지역에서는 ‘ue982강uf537다’로도 적는다.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주세요. 더욱 지혜로운 대한민국을 함께 만들기 위해서, 응원 부탁드립니다.

실전 끝말 잇기

살로 끝나는 단어: 968개 : 밀살, 연명보살, 주룩살, 미운 일곱 살, 닥살, 으뜸 빛살, 억살억살, 구정살, 설낏머릿살, 앞머리살, 궁디살, 답살, 눈쭈그름살, 달구지살, 구김살, 재살, 주글살, 대뇌 부챗살, 생태 살, 삼각살, 족살, 심살, 홍살, 산등살, 봉살, 열매살, 멱살, 지증보살, 숫내움살, 동자보살, 다듬잇살, 제복살 ...

살로 끝나는 단어는 968개 입니다. 그리고 살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1,208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사진과 명언

프랭클린 D. 루스벨트

" 우리는 항상 젊음을 위해 미래를 개발할 수는 없지만,^500 미래를 위해 우리의 젊음을 개발할 수는 있다.^1000 "

#젊음 #미래 #개발
생텍쥐페리
" 한 사람이라도 큰 성당의 이미지를 품고 돌무더기를 본다면, 그 순간 더 이상 그것은 돌무더기가 아니다. "
#성당 #이미지 #사람 #순간 #이상 #돌무더기


구글(Google) 맞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