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861개

한 글자:1개 두 글자:116개 세 글자:243개 네 글자:237개 다섯 글자:111개 여섯 글자 이상:153개 🍇모든 글자: 861개

  • 도계 : (1)색도를 재는 계기. 보통 삼색 색도계를 사용한다.
  • 도 깜박임 : (1)텔레비전에서, 색도의 변동에 의하여 발생하는 깜박임.
  • 도도 : (1)수량적인 색도를 평면 좌표에 점으로 나타낸 그림. 국제 조명 위원회에서 x, y를 직각 좌표로 취하여 정한 것을 일반적으로 쓴다.
  • 도 복조기 : (1)색도 신호와 색도 부반송파의 정현파에서, 비디오 주파수의 색 신호 성분을 추출하는 데 사용하는 복조기. 평형 변조로 억압된 부반송파를 수신하고, 동기 검파에 의해서 색 신호를 재현한다.
  • 도 부반송파 : (1)색채 정보를 전송하기 위하여 변조 측대역들이 광도 신호에 더해지는 반송파. 텔레비전에서 색 신호를 전송하는 데에 쓰인다.
  • 도 신호 : (1)컬러텔레비전이나 비디오 시스템에서, 색 정보를 전송하기 위하여 휘도 신호에 중첩하는 신호.
  • 도약 : (1)완전한 모습을 지닌 제품의 소지(素地) 바탕과 팽창 계수가 같게 만들어진 도자기 장식 재료.
  • 도 인쇄 : (1)한 기계로 동시에 세 가지 이상의 색을 겹쳐 찍는 인쇄.
  • 도 좌표 : (1)광선의 색도를 나타내는 수치. 빨강, 초록, 파랑의 삼색을 각각 X, Y, Z로 표시한 것인데, 그 사이에는 ‘X+Y+Z=1’의 관계가 있다. 이들 삼색을 증감시켜 혼합하면 어떠한 색이라도 만들 수 있으며, 빛의 색은 밝기와 이 수치에 따라 표시된다.
  • 도 차 : (1)지정된 색도를 갖는 같은 광도의 기준색과 임의의 색 사이의 색 좌표 차이. 삼차원 색 공간에서는 일정 광도 평면에 놓이는 벡터로 표시된다.
  • 도 차 문턱값 : (1)색도계에서, 두 색의 경계 영역.
  • 도 채널 : (1)색도 신호를 전송하기 위한 신호.
  • 도 키네스코프 : (1)음극선 다발이 한 가로줄을 지나는 동안에 다발 전류의 변화로 천연색 영상을 생성하는 음극선관.
  • 도 통로 : (1)색도 신호를 전송하기 위한 신호.
  • 도표 : (1)컬러텔레비전 따위에서의 색 재현 특성이나 연색성을 평가하기 위한 시험표. 색표를 계통적으로 배열한 것 따위가 표준화되어 있다.
  • 도화지 : (1)여러 가지 색깔로 물들인 도화지.
  • 도 회로 : (1)컬러텔레비전 수상기에서, 합성 영상 신호로부터 반송 색 신호를 분리하고 증폭하여 컬러 수상관에 필요한 색 신호를 공급하는 회로.
  • : (1)글을 읽을 때 문장 전체의 의미를 파악하지 아니하고 글자가 표현하는 뜻만을 이해하며 읽음.
  • : (1)여러 색의 옷감을 잇대거나 여러 색으로 염색하여 만든, 아이들의 저고리나 두루마기의 소맷감. (2)놀라거나 성이 나서 얼굴빛이 변함.
  • 동기 : (1)컬러텔레비전 장치에서, 송수신 신호의 색상이 서로 같은 관계를 갖도록 만들거나 유지하기 위한 동기.
  • 동기 신호 : (1)컬러텔레비전 수상기에서 색 신호를 올바르게 재생하는 데 필요한 기준이 되는 신호. 특정 시간 간격을 제외하고는 수직 간격의 모든 선마다 반복되는 여러 개의 색 집중 신호들로 이루어진다.
  • 동기화 : (1)색 관계를 전송된 것과 똑같이 설정하고 유지하는 과정.
  • 동기 회로 : (1)색 복조에 필요한 색 부반송파를 얻는 회로.
  • 동누비 : (1)‘색동저고리’의 방언
  • 동다리 : (1)강의 이쪽과 저쪽에 걸쳐 선 무지개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동단 : (1)색동으로 된 비단 천. 씨실은 흰색을 쓰고 날실은 일곱 가지 색을 써서 색동을 낸다.
  • 동달이 : (1)‘색동’의 북한어. (2)일을 들쭉날쭉하게 하거나 장식을 얼룩덜룩하게 한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동두루마기 : (1)색동으로 소매를 대서 만든 어린아이의 두루마기.
  • 동두부 : (1)여러 색깔이 나도록 만든 두부.
  • 동마고자 : (1)색동으로 소매를 대서 만든 어린아이의 마고자.
  • 동반배 : (1)색동으로 소매를 대서 만든 어린아이의 마고자. ⇒규범 표기는 ‘색동마고자’이다.
  • 동옷 : (1)색동을 대서 만든 옷.
  • 동저고리 : (1)색동으로 소매를 대서 만든 어린아이의 저고리.
  • 동저구리 : (1)‘색동저고리’의 방언
  • 동조고리 : (1)‘색동저고리’의 방언
  • 동주고리 : (1)‘색동저고리’의 방언
  • 동천 : (1)무지개처럼 여러 색깔로 짠 천.
  • 동 치마 : (1)여러 색의 옷감을 잇대거나 여러 색으로 염색하여 만든 치마.
  • 동호랑거미 : (1)왕거밋과의 하나. 몸의 길이는 암컷은 25mm, 수컷은 8mm 정도로 비교적 크고 길며, 배에 노란 띠 모양의 줄이 세 개 있어 호랑이 무늬와 비슷하다. 풀숲이나 처마 밑에 수직으로 그물을 치고 사는데 한국, 일본, 중국 등지에 분포한다.
  • 동회 : (1)아동 문학과 아동 운동을 위하여 1922년 일본 도쿄에서 방정환, 마해송, 윤극영, 손진태, 조재호 등이 창립한 단체. 1923년에 기관지인 ≪어린이≫를 간행하여 새로운 사조에 입각한 많은 동화ㆍ동요를 발표하였다.
  • 드레스 : (1)몸의 선에 맞추지 아니하고 넓게 지어 부대 자루같이 넓게 만든 풍성한 여성용 드레스.
  • : (1)빨강, 파랑, 노랑 따위의 빛깔로 비치는 등.
  • 등거리 : (1)도둑이나 죄인을 묶을 때에 쓰던, 붉고 굵은 줄.
  • 등식 : (1)등광식 신호의 하나. 등의 색에 의하여 각종 신호를 표시하는 방법이다.
  • 등식 신호기 : (1)녹색ㆍ황색ㆍ적색의 세 가지 색 전등불로 진행, 주의, 정지 따위의 교통 신호를 나타내는 신호기. 철도용과 도로용이 있다.
  • 등 신호기 : (1)전등의 색깔로 신호를 나타내는 신호기.
  • 땀증 : (1)색깔이 있는 땀을 내는 증상.
  • : (1)여러 가지 색으로 물을 들여서 만든 떡. 갖은색떡과 민색떡의 두 가지가 있다.
  • : (1)가시광선, 자외선, 적외선 따위가 분광기로 분해되었을 때의 성분. 파장에 따라 굴절률이 다르므로 분산을 일으키는데, 이것들은 파장의 순서로 배열된다. 스펙트럼 띠의 상태에 따라 연속ㆍ휘선(輝線)ㆍ대상(帶狀) 스펙트럼으로, 또는 방출ㆍ흡수 스펙트럼으로 분류한다. 여러 가지 원자나 분자에서 나오는 빛이나 엑스선은 각기 고유한 스펙트럼을 가지고 있어서 이것을 토대로 한 연구는 원자나 분자의 구조를 밝히는 데 이용한다.
  • 라인 : (1)자루와 같이 전체적으로 여유 있는 외형. 허리 부분이 풍성하여 입기 편하다.
  • : (1)세곡이나 환곡을 받을 때에 간색(看色)이나 축이 날 쌀을 채우기 위하여 한도 밖으로 더 받아들이던 곡식.
  • : (1)식물에 들어 있으면서 하이드록시기를 가진 색소 카로티노이드와 지방산의 에스터. 보통 왁스와 똑같은 질과 촉감을 지니며 카로티노이드 때문에 빛깔을 띤다.
  • 량계 : (1)색의 농도를 비교ㆍ측정하여 그 색소량을 재는 계기.
  • : (1)‘색려하다’의 어근.
  • 려하다 : (1)얼굴빛이 엄하여 위엄이 있다.
  • : (1)쿼크를 결합시키는 강력한 힘. 중간자와 핵자를 쿼크의 복합체로 보고 있다.
  • 력론 : (1)색력을 다루는 이론.
  • : (1)사색당파 사이에 벌어졌던 다툼질.
  • 론하다 : (1)사색당파 사이에 다툼질이 벌어지다.
  • : (1)색을 들이는 재료.
  • : (1)감영이나 군아에서 곡물을 출납하고 간수하는 일을 맡아보던 구실아치.
  • : (1)색에 미친 사람. 또는 색정을 만족시키기 위해서 상식에서 벗어나는 행동을 하는 사람.
  • 막이 : (1)날염에서, 물이 들지 아니하게 무늬본을 댐. 또는 그 무늬본.
  • 막이하다 : (1)날염에서, 물이 들지 아니하게 무늬본을 대다.
  • 망치 : (1)사발색을 볼 때 전용으로 쓰는 망치.
  • 맞춤 : (1)하나의 색을 원하는 색에 맞추어 만드는 일.
  • : (1)맥상(脈象)의 하나. 체내에 진액이 부족할 때 원활하지 못하고 거칠게 느껴지는 맥이다.
  • : (1)색채를 식별하는 감각이 불완전하여 빛깔을 가리지 못하거나 다른 빛깔로 잘못 보는 상태. 또는 그런 증상의 사람. 선천적 소질의 결함으로 명암만을 분간하는 전색맹과 일정한 빛깔만을 식별하지 못하는 부분 색맹이 있는데, 부분 색맹에는 붉은색과 녹색을 구분하지 못하는 적록 색맹과 청색과 황색을 혼동하는 청황 색맹이 있다.
  • 맹 검사 : (1)빛깔을 보는 감각을 검사하는 일. 색맹 검사표 따위를 사용하여 한다.
  • 맹 검사표 : (1)색맹과 색약을 검사하는 데 사용하는 표. 여러 가지 색과 크기의 점을 나열하여 만든 것으로, 정상인 사람은 문자를 찾아 읽을 수 있으나 색각에 이상이 있는 사람은 읽지 못하는 것과, 그 반대의 것이 있다.
  • 맹 유전 인자 : (1)색채 식별에 이상을 일으키는 유전자. 열성 유전자로, 엑스(X) 염색체에 있기 때문에 남자에게 이 유전자가 있으면 색맹 증상이 나타나지만, 여자는 동형 접합일 때만 발현(發現)하기 때문에 잠재하는 경우가 많다.
  • 맹 유전자 : (1)색채 식별에 이상을 일으키는 유전자. 열성 유전자로, 엑스(X) 염색체에 있기 때문에 남자에게 이 유전자가 있으면 색맹 증상이 나타나지만, 여자는 동형 접합일 때만 발현(發現)하기 때문에 잠재하는 경우가 많다.
  • 맹자 : (1)이색형 색각을 가진 사람.
  • 맹표 : (1)색맹과 색약을 검사하는 데 사용하는 표. 여러 가지 색과 크기의 점을 나열하여 만든 것으로, 정상인 사람은 문자를 찾아 읽을 수 있으나 색각에 이상이 있는 사람은 읽지 못하는 것과, 그 반대의 것이 있다.
  • : (1)밀가루를 소금물에 반죽하여 기름을 넣고 얇게 밀어서 가늘게 썬 것을 햇볕에 말린 국수. 삶아서 냉수에 담갔다가 먹는다. ⇒규범 표기는 ‘삭면’이다.
  • 면 구성 : (1)면을 나누고 색으로 조화롭게 채워 가는 미술 기법.
  • 면 추상 : (1)추상 표현주의의 한 흐름. 넓은 색면에 강렬하고 단순한 색채로 표현한다.
  • 면파 : (1)1950년대에 미국에서 나타난 회화의 한 유파. 수평과 수직으로 분할된 넓은 색면에 강렬하고 단순한 색채를 사용한 직사각형을 구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뉴먼(Newman, B.), 로스코(Rothko, M.) 등이 대표적 작가이다.
  • 면 회화 : (1)1950~1960년대에 미국에서 유행한 추상 회화의 한 경향. 하나의 색이 큰 면을 이루는 것이 특징이며, 대개 캔버스 전체에 색을 칠해 화면 밖으로 색이 한없이 연장되는 느낌을 준다.
  • : (1)색깔의 이름.
  • 명법 : (1)색이름으로 색을 나타내는 방법. 색을 잘 표현할 수 있는 부르기 쉬운 이름을 사용한다.
  • 명시도 : (1)같은 거리에 같은 크기로 있는 물체의 색이 얼마나 잘 보이는지를 나타내는 정도. 멀리서도 잘 보이면 명시도가 높다고 한다.
  • : (1)세곡이나 환곡을 받을 때에 간색(看色)이나 축이 날 쌀을 채우기 위하여 가외로 더 받아들이던 곡식. (2)여자의 아름다운 생김새. (3)얼굴빛과 용모를 아울러 이르는 말.
  • 모델 : (1)컴퓨터 그래픽스나 전자 출판에서 색을 나타내는 수단. 그래픽 아트 및 인쇄 분야에서는 흔히 팬톤 색 배합 방식으로 색을 지정하고 컴퓨터 그래픽스에서는 에이치에스비(HSB), 시엠와이(CMY), 아르지비(RGB) 모델 가운데 어느 한 가지를 사용하여 색을 기술하고 지정한다.
  • 모래 : (1)여러 가지 색깔로 물들인 모래. 주로 공예를 하거나 그림을 그릴 때 쓴다.
  • 모르타르 : (1)색깔을 내는 재료를 넣어서 색깔이 나타나게 만든 모르타르.
  • 모양무늬뜨개 : (1)여러 가지 색실을 섞어서 무늬를 나타내는 뜨개.
  • 모형 부서장 : (1)디지털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때, 이미지 채색에 필요한 색상의 선택을 담당하는 부서의 책임자.
  • 모형 스타일리스트 : (1)디지털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때, 이미지 채색에 필요한 색상의 선택을 담당하는 사람.
  • : (1)사물의 종류와 이름. (2)조선 시대 사색당파의 파별(派別).
  • 목인 : (1)중국 원나라 때에, 유럽이나 서아시아, 중부 아시아 등지에서 온 외국인을 통틀어 이르던 말. 주로 터키인, 이란인, 아랍인을 이르던 말인데 피부색이나 눈동자의 색이 다르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 몰탈 : (1)‘색 모르타르’의 북한어.
  • 못보기 : (1)색채를 식별하는 감각이 불완전하여 빛깔을 가리지 못하거나 다른 빛깔로 잘못 보는 상태. 또는 그런 증상의 사람. 선천적 소질의 결함으로 명암만을 분간하는 전색맹과 일정한 빛깔만을 식별하지 못하는 부분 색맹이 있는데, 부분 색맹에는 붉은색과 녹색을 구분하지 못하는 적록 색맹과 청색과 황색을 혼동하는 청황 색맹이 있다.
  • 무늬뜨개 : (1)여러 가지 색실을 섞어서 무늬를 나타내는 뜨개.
  • 무늬발생기 : (1)컬러 영상 신호를 발생하는 장치. 촬상계의 조정 시험용과 수상기 조정용의 두 가지가 있다.
  • 무명 : (1)색깔을 물들인 무명.
  • 미투리 : (1)총에 여러 가지 색깔을 물들여서 만든 미투리. 주로 어린이나 젊은 여자들이 신었다.
  • 바꿈 : (1)같은 용도의 물건 가운데 마음에 드는 것으로 바꿈.
  • 바꿈하다 : (1)같은 용도의 물건 가운데 마음에 드는 것으로 바꾸다.
  • 바람 : (1)이른 가을에 부는 선선한 바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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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145개) : 사, 삭, 삮, 삯, 산, 살, 삵, 삶, 삷, 삼, 삽, 삿, 상, 샅, 샆, 새, 색, 샋, 샌, 샐, 샘, 샙, 샛, 생, 샤, 샥, 샨, 샬, 샴, 샵, 샷, 샹, 섀, 섐, 섕, 서, 석, 섟, 선, 설, 섥, 섬, 섭, 섯, 성, 섶, 세, 섹, 센, 섿, 셀, 셈, 셉, 셋, 셍, 셑, 셓, 셔, 셗, 션, 셤, 셧, 셮, 셰, 셸, 솀, 솃, 소, 속, 손, 솔, 솕, 솜, 솝, 솟, 송, 솣, 솤, 솥, 솧, 솨, 솩, 솰, 쇄, 쇅, 쇔, 쇠, 쇡, 쇤, 쇰, 쇼, 숀, 숄, 숌, 숏, 숑, 숗, 수, 숙, 숚 ...

실전 끝말 잇기

색으로 끝나는 단어 (1,699개) : 흑적색, 계열적 탐색, 먹물색, 지방색, 토화색, 일반 세균 염색, 인공 착색, 글레너ㆍ릴리 염색, 빈랑 염색, 정보 축적 검색, 란황색, 계류색, 활색, 멜론색, 교세포 염색, 여과 폐색, 조색, 베르그 염색, 양회색, 히색, 형광 염색, 고모리 알데히드 푹신 염색, 에를리히 중성 염색, 오스트발트 순색, 당색, 비취색, 륙색, 착색, 폐 경색, 흑색 ...
색으로 끝나는 단어는 1,699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색으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861개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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