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는 말

서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3,073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341 세 글자 단어: 706 네 글자 단어: 793 다섯 글자 단어: 469 여섯 글자 이상 단어: 763 모든 글자 단어: 3,073

: (1)마룻대에서 도리 또는 보에 걸쳐 지른 나무. 그 위에 산자를 얹는다. (2)관악기의 발음원이 되는 얇은 진동판. 갈대ㆍ쇠ㆍ나무 따위로 만들고 공기 흐름으로 진동하여 소리를 내며, 바순ㆍ클라리넷ㆍ오보에ㆍ하모니카ㆍ피리 따위에 붙인다. (3)그 수량이 셋임을 나타내는 말. (4)동작을 그치고 멈춰 서라는 구령. 또는 그 구령에 따라 행하는 동작. (5)‘혀’의 방언 (6)네 방위의 하나. 해가 지는 쪽이다. (7)마작에서, 자리를 정할 때 ‘西’ 패를 잡아 남가 다음 자리에서 그다음 차례로 놀이하는 사람. (8)‘서쪽’의 뜻을 나타내는 말. (9)우리나라 성(姓)의 하나. 주요 본관은 진주(晉州)가 현존한다. (10)한문 문체의 하나. 사적(事跡)의 요지(要旨)를 기록한다. (11)한문체의 한 가지인 서(序)의 체(體)로 된 글. (12)말이나 글 따위에서 본격적인 논의를 하기 위한 실마리가 되는 부분. (13)우리나라 성(姓)의 하나. 본관은 달성(達城), 이천(利川), 대구(大邱) 등 50여 본이 현존한다. (14)공자가 요임금과 순임금 때부터 주나라에 이르기까지의 정사(政事)에 관한 문서를 수집하여 편찬한 책.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경전이다. 20권 58편. (15)문어체에서, ‘사위’를 이르는 말. (16)포유류의 코뿔솟과에 속하는 수마트라코뿔소, 인도코뿔소, 흰코뿔소, 검은코뿔소 따위를 통틀어 이르는 말. 몸의 길이는 3~4미터, 높이는 1.2~2미터이다. 보통 잿빛 갈색이고, 다리가 짧고 살갗은 두꺼우며 털은 적다. 코 위에 뿔이 있는데 인도에서 사는 것은 하나, 아프리카에 사는 것은 두 개가 있다. 초식성으로 무리를 지어 강이나 연못가의 숲속에 산다. (17)‘시’의 음역어. 조선 순조 때부터 쓰기 시작하였다. (18)신라 때, 이문(泥文)이 지은 가야금곡(曲)의 이름. (19)‘경찰서’, ‘세무서’, ‘소방서’ 따위를 이르는 말. (20)‘에서’의 준말. (21)‘에서’의 준말. (22)그 말이 주어임을 나타내는 격 조사. (23)본처가 아닌 몸에서 태어난 사람이라는 뜻을 더하는 접두사. (24)본처가 아닌 사람이라는 뜻을 더하는 접두사.

서가 : (1)서쪽에 있는 집. (2)마작에서, 자리를 정할 때 ‘西’ 패를 잡아 남가 다음 자리에서 그다음 차례로 놀이하는 사람. (3)서사(序詞)를 붙인 노래. (4)서(序)를 대신하는 노래. (5)문서나 책 따위를 얹어 두거나 꽂아 두도록 만든 선반. (6)글씨를 잘 쓰는 사람. (7)적자(嫡子)의 자손들이 서자손의 집을 이르는 말. (8)‘혀’의 방언

서가도 : (1)18세기부터 19세기까지 우리나라에서 유행하였던 정물화. 책, 벼루, 먹, 붓, 붓꽂이, 두루마리꽂이 따위의 문방구류를 기본으로 하면서 꽃병, 주전자, 시계 따위의 방 안에서 쓰는 물건들을 배합하여 그렸다.

서가랑닢 : (1)‘가랑잎’의 방언

서가례 : (1)‘서까래’의 방언

서가리 : (1)‘서캐’의 방언

서각 : (1)문서나 책 따위를 얹어 두거나 꽂아 두도록 만든 선반. (2)서적을 갖추어 두고 책을 읽거나 글을 쓰는 방. (3)코뿔소의 뿔을 한방에서 이르는 말. 성질이 차서 해열제, 지혈제, 정신 안정제로 쓰인다. (4)‘변소’의 방언

서각 공예 : (1)코뿔소의 뿔을 이용하여 예술적인 물품을 만드는 일.

서각대 : (1)조선 시대에, 정일품 벼슬아치가 허리에 차던 물소의 뿔로 만든 띠.

서각방 : (1)코뿔소의 뿔을 곱게 빻아 만든 가루.

서각소독음 : (1)서각과, 독을 풀어 주는 우방자 따위를 넣는 한약 처방. 단독(丹毒), 홍역(紅疫), 은진(癮疹) 따위에 쓰인다.

서각승마탕 : (1)서각, 승마 따위를 넣어 달여 만드는 탕약. 중풍 증세와 입술과 잇몸이 붓고 아픈 데 쓰인다.

서각 향낭 노리개 : (1)무소뿔 형태로 만든 실용성을 겸한 장신구. 무소뿔의 모양 안에는 잔물결 무늬와 잎사귀를 섬세하게 수놓았으며, 향주머니와 무지갯빛 술을 길게 늘어뜨렸다. 궁중에서 왕비의 여름옷이나 새앙각시의 관례 때 찼다.

서간 : (1)조선 시대에, 의금부 안의 서쪽에 있던 옥사(獄舍). 주로 가벼운 죄를 지은 관리들을 가두었으며 영조 때에는 미결수를 가두었다. (2)조용히 봄. (3)중국 삼국 시대 위나라의 학자(171~218). 자는 위장(偉長). 건안 칠자의 한 사람으로, 저서에 ≪중론(中論)≫이 있다. (4)안부, 소식, 용무 따위를 적어 보내는 글. (5)간기(肝氣)가 정체된 것을 고르게 하는 치료법. 간기가 정체되면 옆구리가 뻐근하면서 아프고 가슴이 답답하거나 메스꺼워진다. (6)더위를 먹은 뒤에 갑자기 열이 몹시 나고 의식이 흐려지면서 경련이 일어나는 병. (7)중국 동한(東漢) 말의 문학가(170~217). 산동성 출신이며 건안칠자(建安七子)의 한 사람이다. 조조(曹操)의 막하에서 일했다.

서간경 : (1)신약 성경 가운데 예수의 제자들이 편지 형식으로 쓴 성경. 바울의 서간 열네 편과 야고보, 베드로, 요한, 유다 등이 쓴 일곱 편이 있다.

서간도 : (1)백두산 부근에서 시작하여 단둥(丹東)에 까지 이르는 압록강 유역의 만주 지방.

서간문 : (1)편지에 쓰는 특수한 형식의 문체. 상대편에게는 경어(敬語)를 쓰고, 자신은 겸양의 말을 쓰는 것이 특징이다.

서간 문학 : (1)편지글의 형식으로 이루어진 문학.

서간시 : (1)편지글의 형식으로 이루어진 시.

서간전 : (1)편지를 쓰는 용지. 책처럼 되어 있는데 쓴 다음에 한 장씩 뜯어내게 되어 있다.

서간지 : (1)편지를 쓰는 종이.

서간집 : (1)편지를 모아 엮은 책.

서간체 : (1)편지 형식으로 된 문체.

서간체 소설 : (1)편지 형식을 빌려 쓴 소설. 괴테의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리처드슨(Richardson, S.)의 <파멜라(Pamela)> 따위가 여기에 속한다.

서간체 수필 : (1)가상의 대상에게 보내는 편지 형식으로 쓴 수필.

서간충비 : (1)쥐의 간과 벌레의 팔이라는 뜻으로, 쓸모없고 하찮은 사람이나 물건을 이르는 말.

서간하다 : (1)조용히 보다.

서갈 : (1)‘하늬바람’의 방언

서갈보롬 : (1)‘하늬바람’의 방언

서갈보름 : (1)‘하늬바람’의 방언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주세요. 더욱 지혜로운 대한민국을 함께 만들기 위해서, 응원 부탁드립니다.

실전 끝말 잇기

서로 끝나는 단어: 3,499개 : 택서, 홀리스ㆍ테일러 보고서, 퍼그밀 믹서, 적화 명세서, 고려 말 화령부 호적 관련 문서, 괴문서, 출원 증명서, 기능 명세서, 비평서, 락서, 지급 명세서, 운전 지시서, 사망 진단서, 평가 보고서, 정보 제출서, 연속 믹서, 온도 센서, 사업 보고서, 사업별 조달 계획서, 다운 계약서, 국세 환급금 통지서, 프리프로세서, 모집 계획서, 바로우 보고서, 김해병서, 회계 보고서, 왕홍서, 나서, 경력 증명서, 서비스 레벨 보증서, 법질서, 고궁독서 ...

서로 끝나는 단어는 3,499개 입니다. 그리고 서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3,073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사진과 명언

리처드 바크

" 나는 뭔가가 이루어지기를 원할수록 그것을 일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1000 "

#생각 #원 #일
마리오 푸조
" 절대 화 내지 말라. 절대 협박하지 말라. 논리적으로 설득하라. "
#설득 #절대 #협박 #논리


구글(Google) 맞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