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는 말

으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206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53 세 글자 단어: 60 네 글자 단어: 71 다섯 글자 단어: 13 여섯 글자 이상 단어: 8 모든 글자 단어: 206

: (1)홍합과의 조개. 껍데기의 길이는 10cm 정도이고 얇으며, 실 모양의 분비물로 다른 물체에 붙는다. 식용하고 열대 이외의 전 세계에 분포한다. (2)‘잎’의 방언 (3)우리나라 성(姓)의 하나. 본관은 경주(慶州), 공촌(公村) 등이 현존한다. (4)‘섭새김’의 옛말. (5)‘섶’의 옛말. (6)‘고삐’의 방언

: (1)‘곁간’의 방언 (2)식재료를 물기 없이 소금에 절임. 또는 그렇게 절인 것.

간하다 : (1)식재료를 물기 없이 소금에 절이다.

겁다 : (1)나약하다.허약하다.

: (1)벼슬을 겸함. 또는 그 벼슬.

관 정치 : (1)일본 헤이안(平安) 시대에, 왕을 대신하여 섭정 및 관백이 주도한 정치 형태. 왕이 어린 나이에 즉위하는 경우, 성인이 될 때까지 섭정을 두어 정무를 대신 담당하게 하였다가, 성인이 되면 관백으로 관명을 고쳐 왕의 자문역으로 삼았다.

구둘 : (1)‘허튼구들’의 방언

금류 : (1)다리, 목, 부리가 모두 길어서 물속에 있는 물고기나 벌레 따위를 잡아먹는 새를 통틀어 이르는 말. 두루미, 백로, 해오라기 따위가 있다.

: (1)계급이나 직위가 한 등급 오름.

급하다 : (1)계급이나 직위가 한 등급 오르다.

깍대기 : (1)‘콩깍지’의 방언

나모 : (1)‘섶나무’의 옛말.

나무벌레 : (1)섭나무벌렛과의 곤충을 통틀어 이르는 말. 몸은 작으며 머리, 앞날개와 갈라진 앞등판이 있다. 애벌레의 피부는 연약하고 다리에는 짧은 털과 긴 털이 돋아나 있다. 버섯이나 떨어진 잎 아래에서 사는데 개미집에서도 볼 수 있다.

나물 : (1)‘잎나물’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섭물’로도 적는다.

나방 : (1)솔나방과의 곤충. 편 날개의 길이는 수컷이 6.5cm, 암컷이 11cm 정도이다. 몸빛은 어두운 황갈색으로 앞날개에 갈색의 띠무늬가 있고 앞뒤 날개에 어두운 갈색의 점선이 있다. 성충은 10월경에 나타나고 애벌레는 상수리나무, 사과나무 따위의 잎을 갉아 먹는다. 한국, 일본, 중국, 대만 등지에 분포한다.

누에 : (1)원산지가 중국인 산누에. 이화성이며 번데기로 해를 넘긴다. 상수리나무, 떡갈나무의 잎 따위를 먹고 고치를 짓는다.

누에실 : (1)섭누에 고치에서 뽑은 담갈색의 생실.

: (1)‘설리’의 옛말.

다리 : (1)통나무로 기둥을 박고 그 위에 잎나무, 잔가지 따위를 얹어 만든 임시 다리. ⇒규범 표기는 ‘섶 다리’이다.

담베 : (1)‘잎담배’의 방언

대부 : (1)조선 태종 때에 둔 겸직 대부.

대승론 : (1)4세기 무렵에 인도의 아상가(Asaga)가 대승 불교를 통일하기 위하여 지은 불서(佛書). 10가지 의리로써 대승(大乘)의 입장을 설명한 유식론적 서적으로 유식의 사상이 완전히 조직되었다.

대장 : (1)조선 태종 때에 둔 겸직 대장.

: (1)모양이 모지고 날카롭게 된 돌

: (1)행동을 다스림. (2)일반적으로 역학계에서, 주요한 힘의 작용에 의한 운동이 부차적인 힘의 영향으로 인하여 교란되어 일어나는 운동. (3)어떤 천체의 평형 상태가 다른 천체의 인력에 의해서 교란되는 현상.

동력 : (1)천체의 궤도에 변화를 일으키는 힘. 달의 운행은 태양과 행성의 인력에 영향을 받고, 지구와 다른 여러 행성의 운행은 상호 작용과 태양의 인력에 영향을 받는다.

동론 : (1)복잡한 역학계의 상태를 규정하는 방정식에서 일부의 항을 섭동이라 생각하고 해답을 구하는 방법.

동법 : (1)복잡한 역학계의 상태를 규정하는 방정식에서 일부의 항을 섭동이라 생각하고 해답을 구하는 방법.

동 이론 : (1)양자 역학에서 실제 운동을 나타내는 데 표현하는 방정식에서 일부 항을 건드림이라 생각하고 해답을 구하는 방법. 주로 전자 궤도 모형을 표현하기 위해 사용한다. (2)복잡한 역학계의 상태를 규정하는 방정식에서 일부의 항을 섭동이라 생각하고 해답을 구하는 방법.

동 작용 : (1)조종량을 요구하는 값과 비슷하게 하는 작용.

동장 : (1)어떤 사물의 도입으로 인해 진폭이나 방향 중 한 가지 혹은 두 가지 모두가 변화하는 전자계.

동 전개 : (1)복잡한 역학계의 상태를 규정하는 방정식에서 일부의 항을 섭동이라 생각하고 해답을 구하는 방법.

동하다 : (1)행동을 다스리다.

: (1)삼국 시대에 제주도에 있던 나라. 백제, 신라, 고려의 각 조(朝)에 속했다가 고려 숙종 10년(1105)에 고려의 한 군현이 되었다.

: (1)물을 건너고 산을 넘는다는 뜻으로, 여러 경험을 많이 함을 이르는 말.

력하다 : (1)여러 경험을 많이 하다. 물을 건너고 산을 넘는다는 뜻에서 나온 말이다.

: (1)물을 건너 찾아다닌다는 뜻으로, 많은 책을 널리 읽거나 여기저기 찾아다니며 경험함을 이르는 말.

렵하다 : (1)많은 책을 널리 읽거나 여기저기 찾아다니며 경험하다. 물을 건너 찾아다닌다는 뜻에서 나온 말이다.

: (1)4세기 무렵에 인도의 아상가(Asaga)가 대승 불교를 통일하기 위하여 지은 불서(佛書). 10가지 의리로써 대승(大乘)의 입장을 설명한 유식론적 서적으로 유식의 사상이 완전히 조직되었다.

론종 : (1)섭대승론에 의거하여 성립된 중국 불교의 종파. 법상종이 일어나면서 쇠퇴하였다. 우리나라에는 신라 때에 원광 법사에 의하여 전해졌다.

률의계 : (1)삼취 정계의 하나. 대승보살이 행위, 언어, 뜻을 항상 바르게 하여 모든 악을 없애고 온갖 선을 보존하고 증진하는 계(戒)이다.

: (1)조선 시대에, 내시부에서 임금에게 올리는 음식에 관한 일을 맡아보던 벼슬. ⇒규범 표기는 ‘설리’이다. (2)음양(陰陽)을 고르게 다스림. (3)아프거나 병에 걸린 몸을 잘 조리함. (4)대신하여 처리하고 다스림. (5)자연계를 지배하고 있는 원리와 법칙. (6)세상과 우주 만물을 다스리는 하나님의 뜻. (7)승군(僧軍)을 통솔하는 일을 맡아 하던 승직(僧職).

리적 해석 : (1)자연계를 지배하는 원리 및 법칙과 관련된 어떤 현상, 행동, 글 따위의 의미를 이해하거나 판단하는 일.

리하다 : (1)음양(陰陽)을 고르게 다스리다. (2)아프거나 병에 걸린 몸을 잘 조리하다. (3)대신하여 처리하고 다스리다.

모 여드름 : (1)눈꺼풀의 개방부 주변에 있는 털집 구진과 고름 물집.

몽득 : (1)중국 남송 때 정치가(1077~1148). ‘지주’로 있을 때 ‘호강’ 지주의 세력을 억누르다가 모함으로 파직되었으나 고종(高宗) 때 복직되어 상서좌승(尙書左丞)이 되었다. 금나라와의 전쟁에서 공이 있었다. 저서 ≪석림연어(石林燕語)≫는 신종(神宗) 이후 고종 때까지 제도와 문물을 수필 형식으로 적어 역사적으로 참고가 된다.

: (1)센 머리털을 뽑아 버림.

백하다 : (1)센 머리털을 뽑아 버리다.

: (1)‘섬뻑’의 방언

: (1)조화롭게 힘을 합쳐 정벌함.

벌하다 : (1)조화롭게 힘을 합쳐 정벌하다.

: (1)피부에 기혈(氣血) 순환이 잘 안되어 생기는 주름. (2)생물체의 조직을 지지하는 막대 모양의 작은 구조물.

벽 엽육 세포 : (1)생물체의 조직을 지지하는 막대 모양의 작은 구조물에서, 잎의 기본 조직인 표피와 잎맥 이외의 조직을 구성하는 세포.

: (1)두려워서 복종함.

복하다 : (1)두려워서 복종하다.

: (1)공문서에 적힌 내용을 바꾸지 못하도록 원래의 문서를 접어 붙이던 일.

: (1)남을 대신하여 제사를 지냄. 또는 그런 일을 하는 사람. (2)조선 시대에, 함경도ㆍ평안도 지방의 토착민에게 주던 종구품의 문관 벼슬.

사기다 : (1)섭새기다. 양각하다(陽刻―).

사복정 : (1)조선 시대에, 임시로 사복시정을 맡은 벼슬아치.

사하다 : (1)남을 대신하여 제사를 지내다.

삭임 : (1)‘섭새김’의 옛말.

산삼 : (1)두드려서 부드럽게 만든 더덕에 찹쌀가루를 묻혀 기름에 튀긴 뒤 설탕을 묻힌 음식.

산적 : (1)쇠고기를 잘게 다져 갖은양념을 하고 그것을 평평하고 둥글넓적하게 만들어 구운 적.

산적이 되도록 맞(았)다 : (1)쇠고기를 잘게 다져 만든 섭산적과 같이 살이 갈갈이 찢어지고 떨어졌다는 뜻으로, 매우 심하게 두들겨 맞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새기다 : (1)조각에서, 글자나 그림이 도드라지게 가장자리를 파내거나 뚫어지게 새기다.

새김 : (1)조각에서, 글자나 그림이 도드라지게 가장자리를 파내거나 뚫어지게 새기는 일. 또는 그런 방법.

새김질 : (1)조각에서, 글자나 그림이 도드라지도록 가장자리를 파내거나 뚫어지게 새기는 일.

새김질하다 : (1)조각에서, 글자나 그림이 도드라지도록 가장자리를 파내거나 뚫어지게 새기다.

새김하다 : (1)조각에서, 글자나 그림이 도드라지게 가장자리를 파내거나 뚫어지게 새기다.

: (1)병에 걸리지 아니하도록 건강 관리를 잘하여 오래 살기를 꾀함.

생가 : (1)병에 걸리지 아니하도록 건강 관리를 잘하는 사람.

생법 : (1)병에 걸리지 아니하도록 건강 관리를 잘하여 오래 살기를 꾀하는 방법. (2)기원전 430~420년의 ≪히포크라테스 전집(全集)≫ 속의 대표적 저작. 약물을 사용하는 인공적인 치료보다도 음식, 운동을 통한 섭생에 의하여 자연적으로 치유할 것을 권하고 있다.

생하다 : (1)병에 걸리지 아니하도록 건강 관리를 잘하여 오래 살기를 꾀하다.

서비 : (1)‘허파’의 방언

선법계 : (1)삼취 정계의 하나. 대승보살이 온갖 선을 스스로 행하는 계(戒)이다.

: (1)‘섭섭하다’의 어근. (2)중국 청나라 때의 시인(1627~1703). 삼번(三藩)의 난 때 낙향한 뒤로 명승지를 유람하며 다녔다. 시학 이론을 연구하여 업적을 남겼다. 저서로 ≪이휴문집(已畦文集)≫, ≪원시(原詩)≫ 등이 있다.

: (1)부실하게. (2)‘섭섭히’의 옛말.

하다 : (1)서운하고 아쉽다. (2)없어지는 것이 애틋하고 아깝다. (3)기대에 어그러져 마음이 서운하거나 불만스럽다. (4)먹은 것이 만족스럽지 못하다. (5)‘출출하다’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섭섭다’로도 적는다.

호졋다 : (1)섭섭하고 호젓하다.

: (1)서운하고 아쉽게. (2)없어지는 것이 애틋하고 아깝게. (3)기대에 어그러져 마음이 서운하거나 불만스럽게. (4)먹은 것이 만족스럽지 못하게.

다 : (1)‘부실하다’의 옛말. (2)‘허무하다’의 옛말. (3)‘섭섭하다’의 옛말.

: (1)세상을 살아감.

세비 : (1)‘허파’의 방언

세하다 : (1)세상을 살아가다.

소왜 : (1)섭조개를 뜯는 데 쓰는 도구. 두 가닥으로 된 갈고리에 자루가 달려 있다.

: (1)‘수단’의 방언 (2)검은 두루마기에 붉은 안을 받치고 붉은 소매를 달며 뒤 솔기를 길게 터서 지은 군복. ⇒규범 표기는 ‘협수’이다. (3)볏짚이나 잎나무 따위와 같이 단으로 묶을 수 있는 것의 수량. (4)물을 건넘. (5)관대한 마음으로 남을 받아들임. (6)자비로운 마음으로 중생을 거두어 들여서 보살핌.

수금 : (1)섭금류의 새.

수기 : (1)해부학적으로 자극에 대하여 반응하는 구조. 말초 감각 기관이나 말초 신경의 끝부분, 신경 상피 세포, 수용기 세포를 가진 감각 기관의 한 부분, 눈이나 귀와 같은 분화된 감각 기관 따위이다.

수문 : (1)섭수의 법문(法門). 중생의 악을 교화하고 깨뜨려서 인도하는 방법이다.

수절복 : (1)섭수문과 절복문을 아울러 이르는 말. 부처와 보살이 중생을 인도하는 두 방법이다.

수조 : (1)섭금류의 새.

수하다 : (1)물을 건너다. (2)관대한 마음으로 남을 받아들이다. (3)자비로운 마음으로 중생을 거두어 들여서 보살피다.

: (1)‘석쇠’의 방언

슬리다 : (1)함께 섞여 휩쓸리다.

시다 : (1)궁중에서, ‘잡수시다’를 이르던 말.

: (1)음식물을 섭취함.

식 기피제 : (1)동물이 먹이를 먹는 행동을 피하게 하는 물질.

식 독성 : (1)균, 선충, 진드기, 곤충, 쥐, 잡초 따위의 동식물 방제에 이용하는 살균제와 살충제 따위의 약제를 섭취하여 나타나는 독성.

식 반응 : (1)동물이 먹이를 먹는 형태나 정도. 먹이가 가진 맛 따위의 물리적 성질에 반응하여 나타난다.

식 보조물 : (1)구개열이 있는 유아의 구강 비강 결손 부위를 보호하는 데 쓰는 인공 기구. 정상적인 흡인과 섭식, 연하가 가능하도록 돕는다.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Logo Image
아래 주소를 공유해주시면 좋습니다.





(으)로

실전 끝말 잇기

섭으로 끝나는 단어: 213개 : 애어섭, 실섭, 콩섭, 대기 간섭, 염색체 간섭, 여세무섭, 내정 간섭, 등섭, 외교 교섭, 정민섭, 지적 소유권 교섭, 추섭, 동상 간섭, 단체 교섭, 겸섭, 선거 간섭, 산별 교섭, 발섭, 무불간섭, 병조섭, 겹날개 간섭, 대각선 교섭, 팔도총섭, 무장간섭, 영지버섭, 여러 겹 간섭, 내교섭, 고양섭, 시원섭섭, 상호 채널 간섭, 정섭, 장지눈섭 ...

섭으로 끝나는 단어는 213개 입니다. 그리고 섭으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206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사진과 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 정직만큼 풍요로운 유산은 없다.^1000 "

#정직 #유산 #풍요
이디스 시트웰
" 내게 겸손함을 기를 시간이 있었더라면 하고 때때로 바라왔다. 그러나 나는 나 스스로에 대해서 생각하느라 너무 바쁘다. "
#겸손 #시간 #생각 #스스로


Google 검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