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는 말

숲으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50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10 세 글자 단어: 15 네 글자 단어: 13 다섯 글자 단어: 5 여섯 글자 이상 단어: 6 모든 글자 단어: 50

: (1)‘수풀’의 준말. (2)‘숱’의 방언 (3)‘섶’의 방언

숲 가꿈이 : (1)숲을 가꾸고 돌보는 일을 하는 사람.

숲갓 : (1)‘임관’의 북한어.

숲갓층 : (1)임관(林冠)들이 같은 높이에서 이룬 층. 나무의 종류, 나무의 성장 조건과 특성에 따라 서로 다른 층을 이룬다.

숲개 : (1)갯과의 동물. 몸의 길이는 60~75cm, 몸의 높이는 약 26cm로 몸집은 너구리와 비슷하고 몸통은 길며 다리는 짧다. 무리 지어 사냥을 하며, 삼림 초원에 사는데 중앙아메리카, 남아메리카 북쪽에 분포한다.

숲개밀 : (1)볏과의 여러해살이풀. 개밀과 비슷하며 잎의 길이는 10~20cm이고 양 끝이 좁으며, 6~7월에 귀리와 비슷한 수상화가 핀다. 산비탈에서 자란다.

숲개별꽃 : (1)석죽과의 여러해살이풀. 높이는 15cm 정도이며, 잎은 가는 실 모양으로 어긋난다. 5~7월에 흰 꽃이 긴 꽃대 끝에 하나씩 피고 열매는 삭과(蒴果)를 맺는다. 평북, 함경 등지에 분포한다.

숲길 : (1)숲속에 나 있는 길.

숲길 체험 : (1)숲길을 걸으면서 숲의 자연과 생태를 몸소 겪음. 또는 그런 경험.

숲나무 : (1)‘임목’의 북한어.

숲나무지의 : (1)수상 지의류 나무지의과의 하나. 지의체는 더부룩한 무더기로 나오며 가지를 많이 치는데 짧은 비늘가지와 솜털로 덮여 있다. 암그루는 옆으로 생긴다. 산림 지대의 바위에 난다.

숲나이 : (1)산림이 생겨서 자란 기간. 나무의 종류와 자라는 특성 및 경제적 조건에 따라 나이를 헤아린다.

숲다 : (1)‘싶다’의 방언

숲들버섯 : (1)들버섯과의 버섯. 갓은 약간 도드라진 평평한 모양이며, 대는 둥근기둥 모양으로 속이 비어 있다. 잿빛을 띤 갈색으로 여름ㆍ가을에 숲에서 자라며, 식용한다.

숲들쥐 : (1)들쥐의 하나. 등은 검은 갈색, 배는 검은 잿빛이다. 산림 지대에서 산다. 한국, 몽골, 유럽 등지에 분포한다.

숲등급 : (1)‘림위’를 다듬은 말.

숲땅 : (1)‘임지’의 북한어.

숲띠 : (1)‘림대’를 다듬은 말.

숲머리 : (1)숲의 꼭대기.

숲모기 : (1)머리에 납작하게 달라붙은 비늘이 있는 모기의 속명.

숲밑나무 : (1)‘하림목’을 다듬은 말.

숲바다 : (1)‘임해’의 북한어.

숲바람꽃 : (1)미나리아재빗과의 여러해살이풀. 근생엽은 없으며 총포는 세 개인데 다시 세 개로 갈라진다. 긴 꽃줄기 끝에 흰 꽃이 달리고 꽃받침이 길고 둥글며, 열매는 수과(瘦果)이다. 숲속에서 자라며 한국의 함북 청진ㆍ두만강 지역, 우수리강, 만주 등지에 분포한다.

숲빈땅 : (1)현재는 나무가 없지만 앞으로 조림지로 조성할 지역.

숲사슴지의 : (1)수상 지의류 사슴지의과의 하나. 가지 사이에는 구멍이 있으며 속이 비었고, 암그루는 가지의 끝부분에 생기고 밤색이다. 높은 산지(山地)에서 자라며 우리나라 각지에 분포한다.

숲새 : (1)휘파람샛과의 여름 철새. 암수가 같은 빛깔이고 머리는 어두운 녹색 또는 갈색을 띤 붉은색, 등ㆍ날개ㆍ꼬리는 연녹색에 잿빛을 띤 갈색, 가슴과 배는 흰색이다. 숲속에 살며 동북아시아에 분포한다.

숲섬 : (1)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보목동에 속하는 섬. 열대, 온대, 한대의 삼대(三帶) 식물이 무성한 무인도이다. 이곳의 열대 식물은 좋은 연구 자료이다. 면적은 0.142㎢.

숲세권 : (2)숲이나 산이 인접해 있어 자연 친화적이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는 주거 지역.

숲세권 아파트 : (1)숲이나 산이 인접해 있어 자연 친화적이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한 아파트.

숲속 : (1)숲의 안쪽.

숲속의 생활 : (1)미국의 소로(Thoreau, H. D.)가 지은 수필. 1845년 여름부터 1847년 가을까지 매사추세츠주의 월든 호반에 오두막집을 짓고 생활한 이야기이다. 1854년에 발표하였다.

숲속의 호박은 잘 자란다 : (1)집 근처 호박은 매일 보니까 자라는 줄 모르지만 숲속의 호박은 오랜만에 보기 때문에 많이 커 있는 것을 금방 알아보게 된다는 뜻으로, 한창 자랄 때의 사람이나 생물은 오랜만에 보면 몰라볼 만큼 잘 자라 보임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숲에서는 꿩을 길들이지 못하며 못에서는 게를 기르지 못한다 : (1)통제하기 어려운 상황이나 조건에 있는 사람을 다스리고 가르치는 것은 어려움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숲우듬지 : (1)숲의 꼭대기 쪽의 줄기와 가지.

숲 유치원 : (1)아이들이 하루 종일 숲에서 생활하며, 놀이를 통한 자연스러운 학습을 추구하는 유치원.

숲을 이루다 : (1)많은 것이 빽빽이 들어서 있다.

숲이 깊어야 도깨비가 나온다 : (1)자기에게 덕망이 있어야 사람들이 따르게 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동의 속담> ‘덤불이 커야 도깨비가 난다’ ‘물이 깊어야 고기가 모인다’ ‘산이 깊어야 범이 있다’ (2)일정한 바탕이나 조건이 갖추어져야 그것에 합당한 내용이 따르게 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동의 속담> ‘덤불이 커야 도깨비가 난다’ ‘물이 깊어야 고기가 모인다’ ‘산이 깊어야 범이 있다’ ‘숲이 커야 짐승이 나온다[든다]’

숲이삭사초 : (1)사초과의 여러해살이풀. 높이는 60~100cm이고 뿌리줄기는 옆으로 길게 뻗으며 잎은 줄 모양이다. 줄기 끝에 2~3개의 웅화수가 달리고 밑부분에 3~4개의 자화수가 달리며, 열매는 수과(瘦果)이다. 숲속 습지에서 자라며 함북에 분포한다.

숲이 짙으면 범이 든다 : (1)깊고 으슥한 곳에는 위험이 숨어 있기 마련임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2)일이 뚜렷하지 못하면 반드시 잘못이 따름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숲이 커야 짐승이 나온다[든다] : (1)무엇이나 크면 그곳에 그만한 내용이 들어 있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2)일정한 바탕이나 조건이 갖추어져야 그것에 합당한 내용이 따르게 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동의 속담> ‘숲이 깊어야 도깨비가 나온다’ ‘덤불이 커야 도깨비가 난다’ ‘물이 깊어야 고기가 모인다’ ‘산이 깊어야 범이 있다’ (3)체격이 큰 사람이 마음도 그만큼 넓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숲정수리 : (1)숲의 꼭대기.

숲정이 : (1)마을 근처에 있는 수풀.

숲지다 : (1)산에 나무가 울창하다.

숲지도 : (1)삼림의 분포 상태를 그린 지도.

숲질 : (1)‘숲길’의 방언

숲 탐방 : (1)주로 숲 생태계를 체험하고 이해하는 것을 목적으로 숲의 곳곳을 구경하며 즐기는 활동.

숲 틈 동태 : (1)죽거나 쓰러진 나무 따위에 의하여 숲 상층에 생긴 틈의 재생과 관련된 움직임.

숲할미새 : (1)‘물레새’의 북한어.

숲 해설가 : (1)자연 휴양림을 찾는 관광객에게 숲의 생태와 역사 따위를 설명하여 주는 사람.

숲 해설사 : (1)휴양림이나 수목원 등에서 숲과 관련된 여러 가지 사항을 알기 쉽게 풀어 설명해 주는 사람.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아래 주소를 클릭하시면, 간편 복사됩니다.

(으)로

실전 끝말 잇기

숲으로 끝나는 단어: 107개 : 자연숲, 기후 조절 숲, 넓은잎나무숲, 섞인숲, 솔숲, 어린숲, 울숲, 학교 전통 숲, 대숲, 모래막이숲, 자란숲, 다시마숲, 잡목 숲, 시각 차폐 숲, 맹그로브 숲, 방재 숲, 겹층숲, 광릉숲, 덤불숲, 비탈 숲, 갈숲, 마을 숲, 뒤자리숲, 다른나이숲, 지내자란숲, 씨받이숲, 깔대숲, 빈숲, 아열대숲, 도시 숲, 낮은숲, 불로뉴의 숲 ...

숲으로 끝나는 단어는 107개 입니다. 그리고 숲으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50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사진과 명언

조지프 애디슨

" 인생에서 성공하려거든 끈기를 죽마고우로,^500 경험을 현명한 조언자로,^500 신중을 형님으로,^500 희망을 수호신으로 삼으라.^1000 "

#인생 #수호신 #현명 #희망 #형 #경험 #조언자 #죽마고우 #신중 #성공 #끈기
마이크 테이텀
" 돈은 좇을수록 손에 쥐기 힘들어진다. "
#손 #돈


구글(Google) 맞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