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는 말

아니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53개

두 글자 단어: 1 세 글자 단어: 13 네 글자 단어: 11 다섯 글자 단어: 7 여섯 글자 이상 단어: 21 모든 글자 단어: 53

아니 : (1)부정이나 반대의 뜻을 나타내는 말. (2)어떤 사실을 더 강조할 때 쓰는 말. (3)아랫사람이나 대등한 관계에 있는 사람의 묻는 말에 부정하여 대답할 때 쓰는 말. (4)놀라거나 감탄스러울 때, 또는 의아스러울 때 하는 말. (5)-거니.

아니꼽다 : (1)비위가 뒤집혀 구역날 듯하다. (2)하는 말이나 행동이 눈에 거슬려 불쾌하다.

아니꼽살머리스럽다 : (1)‘아니꼽살스럽다’를 속되게 이르는 말.

아니꼽살스럽다 : (1)지나치게 아니꼬운 데가 있다.

아니꼽살스레 : (1)지나치게 아니꼬운 데가 있게.

아니꼽상스럽다 : (1)‘아니꼽다’의 방언

아니꿉다 : (1)‘아니꼽다’의 방언

아니나 다를까[다르랴] : (1)과연 예측한 바와 같다는 말.

아니다 : (1)어떤 사실을 부정하는 뜻을 나타내는 말. (2)물음이나 짐작의 뜻을 나타내는 말. 사실을 긍정적으로 강조하는 효과가 있다.

아니대도유나 : (1)신라 때에 승려에게 주던 벼슬. 진흥왕이 처음으로 보량 법사에게 이 벼슬을 주었다.

아니덧 : (1)‘어느덧’의 방언

아니 드는 칼로 목 베기 : (1)일을 저질러 놓고 뭉개기만 하면서 질질 끄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아니 때린 장구 북소리 날까 : (1)원인이 없으면 결과가 있을 수 없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동의 속담> ‘아니 땐 굴뚝에 연기 날까’ ‘뿌리 없는 나무에 잎이 필까’ ‘불 안 땐 굴뚝에 연기 날까’ (2)실제 어떤 일이 있기 때문에 말이 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동의 속담> ‘아니 땐 굴뚝에 연기 날까’

아니 땐 굴뚝에 연기 날까 : (1)원인이 없으면 결과가 있을 수 없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동의 속담> ‘아니 때린 장구 북소리 날까’ ‘뿌리 없는 나무에 잎이 필까’ ‘불 안 땐 굴뚝에 연기 날까’ (2)실제 어떤 일이 있기 때문에 말이 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동의 속담> ‘아니 때린 장구 북소리 날까’

아니리 : (1)판소리에서, 창을 하는 중간중간에 가락을 붙이지 않고 이야기하듯 엮어 나가는 사설.

아니리 광대 : (1)판소리에서, 소리보다 아니리에 치중하는 광대.

아니마 : (1)남성이 지니는 무의식적인 여성적 요소. 융(Jung, C. G.)의 용어이다. (2)고대 철학에서, 생명ㆍ사고의 원리가 되었던 영혼이나 정신.

아니마스코프 : (1)실제 인물을 윤곽만 부각시키고 여타의 상세한 특징을 제거하여 애니메이션의 등장인물처럼 보이게 하는 촬영 방식. 검은 배경막 앞에 위치한 인물을 촬영한 후, 그 영상을 매트 과정을 통해 페인트로 칠해진 배경막과 합성시킨다.

아니마토 : (1)악보에서, 생기 있게 또는 활기 있게 연주하라는 말.

아니 먹는 씨아가 소리만 난다 : (1)쓸모없는 사람일수록 공연히 떠벌리며 돌아다니기만 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아니 먹은 최 보살 : (1)무슨 일을 하거나 속으로 딴마음을 먹고 있으면서 시치미를 떼고 점잖은 척하는 사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아니메 : (1)일본에서 ‘애니메이션’을 줄여 이르는 말.

아니면 말고 : (1)어떤 말이나 행동을 하고 그에 대한 책임은 지지 않으려고 할 때 쓰는 말.

아니 무너진 하늘에 작대기 받치자 한다 : (1)공연히 쓸데없는 짓을 하자고 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아니무스 : (1)여성이 지니는 무의식적인 남성적 요소. 융(Jung, C. G.)의 용어이다.

아니밧다 : (1)인도 음악에서 전통적인 리듬 패턴 없이 연주되는 부분을 이르는 말. 음악에서 시간의 조절 없이 선율 연주자가 자유롭게 라가를 표현하는 부분이다. 타악기 반주자가 꼭 필요하지 않다.

아니 밴 아이를 자꾸 낳으란다 : (1)아직 배지도 않은 아이를 낳으라고 요구한다는 뜻으로, 무리한 요구를 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동의 속담> ‘배지 아니한 아이를 낳으라 한다’

아니사키스 : (1)아니사키스속의 선충을 통틀어 이르는 말. 성충의 몸의 길이는 5~20cm이며, 고래류의 위에 기생한다. 애벌레는 제1 중간 숙주인 미시드류를 거쳐 제2 중간 숙주인 어류나 오징어에 기생한다. 날생선을 통하여 사람의 몸에 들어오며 위나 창자벽에 침입하여 구토 따위를 일으킨다.

아니사키스증 : (1)아니사키스 마리나의 유충과 그 밖에 아니사키스 선충속이 창자벽에 감염되어 창자의 호산구 육아종과 위궤양이나 위 종양과 같은 증상을 일으키는 감염증. 아니사키스 과의 선충의 유충을 포함한 날것의 생선을 먹었을 때 발생하고, 위장관의 아니사키스증은 창자 급통증, 열, 습종을 동반한다.

아니솔 : (1)방향족 에테르의 하나. 방향을 가지는 무색의 액체로, 물에는 녹지 않으나 유기 용매에는 녹는다. 페놀의 나트륨염에 황산메틸을 반응시켜 만든다. 향료, 유기 용제 따위로 쓰인다.

아니스 : (1)산형과의 한해살이풀. 높이는 30~60cm이며, 근생엽은 심장 모양이고 경엽은 우상 복엽이다. 8~10월에 줄기 끝에서 흰 꽃이 피고 열매는 갈색의 달걀 모양으로 건위제, 거담제, 향미료로 쓴다. 그리스와 이집트가 원산지로 유럽, 인도, 멕시코 등지에 분포한다.

아니스기름 : (1)아니스에서 추출한 기름. 주성분인 아네톨은 향료로 널리 쓰인다.

아니스산 : (1)아네톨이 산화한 무색의 고체. 화학식은 C6H4(OCH3)COOH.

아니스실 : (1)산형과에 속한 아니스의 생약명. 과실을 약용하며 아네톨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건위제, 구풍제로 쓰인다.

아니스유 : (1)아니스의 열매를 증류해서 만든 기름. 무색 또는 누런 흰색으로 독특한 향기와 단맛이 있으며 화장품, 식품, 비누 따위의 향료로 쓰인다.

아니스트레플라제 : (1)플라스미노겐과 스트렙토키나제의 복합체. 혈전 용해제로 쓴다.

아니시딘 : (1)벤젠핵에 메톡시기와 아미노기가 결합한 구조의 화합물. 세 가지 이성질체가 있다. 아조 물감을 만드는 데 쓰인다. 화학식은 C6H4(OCH3)NH2.

아니아니하다 : (1)‘조마조마하다’의 북한어.

아니야 : (1)아랫사람이나 대등한 관계에 있는 사람이 묻는 말에 부정하여 대답할 때 쓰는 말. ‘아니’보다 더욱 단호히 부정할 때 쓴다.

아니오 : (1)윗사람이 묻는 말에 부정하여 대답할 때 쓰는 말. ⇒규범 표기는 ‘아니요’이다.

아니온 : (1)전자를 유입하여서 음전하를 띠고 있는 이온.

아니온 계면 활성제 : (1)친수성 부분이 음이온 원자단인 계면 활성제. 비누가 대표적인 예이다.

아니온 교환 탑 : (1)물속의 음이온을 제거하기 위한 음이온 교환 수지를 충전한 탑.

아니와 : (1)-거니와. (2)-거니와.

아니완다 : (1)훤칠하지 못하다. 사납다. 나쁘다. 포악하다.

아니요 : (1)윗사람이 묻는 말에 부정하여 대답할 때 쓰는 말. (2)컴퓨터의 실행이나 자동화 기기 따위에서, 상대를 위아래 구분하지 않고 묻는 말에 부정하여 대답할 때 쓰는 말.

아니참 : (1)어떤 생각이 갑자기 떠올라 말할 때, 그 말 앞에 하는 말.

아니취코프 세포 : (1)류머티즘열이 있는 심장의 염증 병터인 아쇼프 소체에서 발견되는, 부풀어 변형된 대식 세포. 이 세포는 모충 모양의 염색질을 가진 구형 또는 난원형의 핵을 가지고 있다.

아니케투스 : (1)로마 교황(?~166). 피우스 일세의 뒤를 이어 제11대 교황으로 즉위하였다. 스미르나의 주교 폴리카르푸스(Polycarpus)와 부활절 축일에 관한 논쟁을 벌였다. 재위 기간은 155∼166년이다.

아니하다 : (1)‘않다’의 본말. (2)‘않다’의 본말.

아니 할 말로 : (1)그렇게 말하기는 좀 지나칠 수도 있지만. <동의 관용구> ‘아닌 말로’

아니환히 : (1)사납게. 나쁘게. 난폭히.

아니환다 : (1)사납다. 나쁘다. 난폭하다.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아래 주소를 클릭하시면, 간편 복사됩니다.

(으)로

실전 끝말 잇기

아니로 끝나는 단어: 9개 : 노래면 다 륙자배긴 줄 아니, 파비아니, 아니, 더아니, 너비아니, 비비아니, 모딜리아니, 다미아니, 시낭아니 ...

아니

아니로 끝나는 단어는 9개 입니다. 그리고 아니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53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사진과 명언

빅터 위고

" 적의 침략은 저항할 수 있지만,^500 자기 시대가 찾아온 사상에는 저항할 수 없다.^1000 "

#적 #저항 #사상 #시대 #침략
엠버 데커스
" 한때 자신을 미소 짓게 만들었던 것에 대해 절대 후회하지 마라. "
#자신 #미소 #후회 #한때


구글(Google) 맞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