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는 말

어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4,150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358 세 글자 단어: 1,019 네 글자 단어: 1,236 다섯 글자 단어: 567 여섯 글자 이상 단어: 969 모든 글자 단어: 4,150

어 : (1)-어야. (2)-어야.

어려려 : (1)‘이랴’의 방언

어프로치 스텝 : (1)농구에서 수비수가 쉬운 수비를 위해 공격수에게 접근하는 스텝. 수비수는 이 스텝으로 공격수 앞에 다가간 후 멈춰 수비 자세를 잡고 공격수의 슛이나 드라이브를 막아야 한다.

어떵헨 : (1)‘어쩌다’의 방언

어루룽어루룽하다 : (1)여러 가지 빛깔의 큰 점이나 줄 따위가 고르고 조금 성기게 무늬를 이룬 데가 있다.

어상하다 : (1)양쪽의 수준, 역량, 수량, 의견 따위가 서로 걸맞아 비슷하다. (2)물건을 나누거나 값을 정할 때에, 양쪽에 손해가 없을 만하다.

어흥 : (1)호랑이가 우는 소리. (2)어린아이를 겁나게 하기 위하여 호랑이의 우는 소리를 흉내 내는 소리.

어골 : (1)물고기의 뼈. 생선 가시를 이르는 말이다.

어휘 구성 : (1)한 언어가 가지고 있는 모든 단어.

어깨밑근 힘줄밑 주머니 : (1)어깨밑근 힘줄과 어깨뼈목 사이에 있는 윤활 주머니. 어깨 관절의 관절안과 연결되어 있다.

어시삐시하다 : (1)‘어렴풋하다’의 방언

어루맨지다 : (1)‘어루만지다’의 방언

어미 핵종 : (1)방사성 핵종이 붕괴되어 다른 성질의 핵종으로 바뀔 때 본래의 핵종을 이르는 말.

어틓게 : (1)‘어찌’의 방언

어느덧 : (1)어느 사이인지도 모르는 동안에.

어름 : (1)두 사물의 끝이 맞닿은 자리. (2)물건과 물건 사이의 한가운데. (3)구역과 구역의 경계점. (4)시간이나 장소나 사건 따위의 일정한 테두리 안. 또는 그 가까이. (5)남사당놀이의 넷째 놀이. 줄타기 재주이다. (6)‘어름거리다’의 어근. (7)‘어림’의 방언 (8)물이 얼어서 굳어진 물질. ⇒규범 표기는 ‘얼음’이다. (9)고려 시대에, 나라의 큰 제사에 쓸 기장과 피를 보관하던 창고. (10)‘으름’의 방언 (11)몸의 한 부분이 얼어서 신경이 마비된 것. ⇒규범 표기는 ‘얼음’이다.

어뿔깡 : (1)‘어뿔싸’의 방언

어저적어저적 : (1)꽤 단단한 것이 잇따라 잘게 부서지는 소리. 또는 그 모양.

어며 : (1)-며.

어업 통제선 : (1)다른 나라의 영해를 침범하여 어업을 하는 행위를 제한하거나 제약하기 위하여 설정해 놓은 경계선.

어셈블러 옵션 : (1)이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어셈블러의 부가적 기능.

어림재기 : (1)길이, 무게, 들이, 부피 따위를 대강 짐작으로 재는 것.

어셈블리 시간 : (1)어셈블러에서 어셈블리어로 작성된 프로그램을 기계어 프로그램으로 번역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

어더러 : (1)어디로.

어육 연제품 : (1)생선 살 따위를 간 후에 부재료를 넣어서 삶거나 구워 굳힌 제품.

어바리 : (1)어리석고 멍청한 사람.

어수룩하다 : (1)겉모습이나 언행이 치밀하지 못하여 순진하고 어설픈 데가 있다. (2)제도나 규율에 의한 통제가 제대로 되지 않아 매우 느슨하다.

어휘 조사 : (1)어떤 집단이나 영역에서, 언어를 사용할 때에 어떤 말이 얼마나 쓰이고 있는지를 관측ㆍ조사하는 일.

어기지가허다 : (1)몸집이 매우 크다

어깃나다 : (1)‘어긋나다’의 방언

어지러뜨리다 : (1)매우 어지럽게 하다.

어깨팍 : (1)‘어깨판’을 강조하여 이르는 말.

어부러먹다 : (1)나누어 먹다

어찌저찌하다 : (1)이리저리 어떻게 하다.

어울다 : (1)함께 타다.

어음 대출 : (1)은행이 자신을 채권자로 하는 약속 어음을 받고 돈을 빌려주는 일.

어휘화하다 : (1)둘 이상의 단어가 결합하여 하나의 어휘처럼 되다. ‘장을 보다’, ‘눈을 팔다’, ‘가물에 콩 나듯’ 따위로 되는 일이다.

어스름푸레하다 : (1)빛이 약하거나 멀어서 어둑하고 희미하다. ⇒규범 표기는 ‘어슴푸레하다’이다. (2)뚜렷하게 보이거나 들리지 아니하고 희미하고 흐릿하다. ⇒규범 표기는 ‘어슴푸레하다’이다. (3)기억이나 의식이 분명하지 못하고 희미하다. ⇒규범 표기는 ‘어슴푸레하다’이다.

어쿠스틱 악기 : (1)전자 장치 따위를 사용하지 않아서 인공적인 느낌이 없이 자연스러운 소리를 내는 악기.

어시스트 패스 : (1)농구 경기에서, 득점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는 선수에게 공을 주는 기술.

어깨다툼 : (1)서로 비슷한 높이나 수준에서 먼저 올라가거나 앞서거나 하려고 기를 쓰는 일.

어일싸 : (1)깔보거나 비웃을 때 내는 소리.

어서기 : (1)금줄이 떨어졌다가 다시 시작되는 부분.

어응 : (1)수릿과의 새. 몸의 길이는 51~58cm이며, 등은 어두운 갈색, 머리와 배는 흰색이고 가슴에 갈색 얼룩점이 있다. 부리가 길고 갈고리 모양이며 발가락이 크고 날카롭다. 강, 호수, 바다 등지에서 물고기를 잡아먹고 사는데 전 세계에 분포한다.

어련하다 : (1)따로 걱정하지 아니하여도 잘될 것이 명백하거나 뚜렷하다. 대상을 긍정적으로 칭찬하는 뜻으로 쓰나, 때로 반어적으로 쓰여 비아냥거리는 뜻을 나타내기도 한다. (2)‘아련하다’의 방언

어사도 : (1)‘어사또’의 원말.

어설궂다 : (1)몹시 어설프다.

어리화 : (1)잉어를 그린 어해도.

어슬다 : (1)‘어슬하다’의 북한어.

어망사 : (1)그물을 뜨는 실.

어수선히 : (1)사물이 얽히고 뒤섞여 가지런하지 아니하고 마구 헝클어진 상태로.

어렴다 : (1)‘어렴풋하다’의 옛말.

어멩이 : (1)‘나비가오리’의 방언 (2)‘시어머니’의 방언

어선군 : (1)고기잡이를 하는 배의 무리.

어장이 안되려면 해파리만 끓는다 : (1)객줏집의 영업이 안되려니까 손님은 안 들어오고 부피만 크고 이익이 안 되는 짚단만 들어온다는 뜻으로, 일이 안되려면 해롭고 귀찮은 일만 생긴다는 말. <동의 속담> ‘객주가 망하려니 짚단만 들어온다’ ‘마방집이 망하려면 당나귀만 들어온다’ ‘마판이 안되려면 당나귀 새끼만 모여든다’ ‘여각이 망하려니 나귀만 든다’

어김섶 : (1)서로 마주치게 댄 섶.

어린장허다 : (1)‘어리광하다’의 방언

어댑티드 피지컬 에듀케이션 : (1)장애 아동들의 신체 발달과 자신감 형성 따위를 목적으로 장애 유형과 정도, 요인에 맞추어 이루어지는 체육 활동.

어부한 : (1)‘어부’를 속되게 이르는 말.

어르누기 : (1)얼룩지게.

어깨너머 : (1)남이 하는 것을 옆에서 보거나 듣거나 함.

어물어치다 : (1)말이나 행동을 분명하게 하지 아니하고 우물쭈물 슬쩍 넘기는 행동을 곧잘 하다.

어학용 : (1)외국어를 배우고 익히는 데 쓰임. 또는 그런 물건.

어두커니 : (1)새벽 어둑어둑할 때에. (2)‘우두커니’의 북한어.

어구팅이 : (1)‘억지투정’의 방언

어긋매끼 : (1)서로 어긋나게 맞추는 일.

어느젓 : (1)‘어느덧’의 방언

어음 할인료 : (1)어음 만기일이 물품을 받는 날로부터 60일을 초과한 경우, 60일을 초과한 날부터 어음 만기일까지의 기간에 대하여 지급해야 하는 돈.

어뢰 위험 지역 : (1)임의로 평가한 잠수함까지의 거리에 7.3km를 반경으로 한 원 내의 지역.

어리꼬깔 : (1)‘허깨비’의 방언

어크레기 : (1)‘엄살’의 방언

어인지공 : (1)두 사람이 이해관계로 서로 싸우는 사이에 엉뚱한 사람이 애쓰지 않고 가로챈 이익을 이르는 말.

어중독 : (1)특정 물고기로부터 나온 독성 물질에 의한 중독 증상.

어방없다 : (1)‘어림없다’의 방언

어색 : (1)여자와의 육체적 관계 따위를 지나치게 좇음. (2)‘어색하다’의 어근.

어제내훈 : (1)조선 시대에, 성종의 어머니 소혜 왕후(昭惠王后) 한씨가 ≪소학≫, ≪열녀≫, ≪명심보감≫ 따위에서 역대 후비의 언행에 본보기가 될 만한 내용을 추려서 언해를 붙인 책. 궁중어와 당시의 존대어 연구에 매우 귀중한 자료이다. 성종 6년(1475)에 간행되었다. 3권 3책의 활자본.

어족 : (1)척추동물문의 연골어강, 경골어강, 먹장어강, 두갑강, 조기강을 통틀어 이르는 말. 몸은 거의 유선형이며 비늘로 덮여 있다. 지느러미와 부레가 있어 물속을 헤엄쳐 다니고 아가미로 호흡한다. 대부분은 난생인데 난태생도 있다. (2)계통상 하나로 묶이는 언어의 종족. 인도ㆍ유럽 어족, 알타이 어족, 셈 어족 따위가 있다.

어런더런 : (1)여러 사람들이 시끄럽게 오락가락하고 있는 모양.

어느 바람에 넘어갈지 모른다 : (1)제정신을 차리고 살지 아니하면 언제 어떤 화를 당할지 모른다는 말.

어스럼 : (1)‘어스름’의 방언 (2)‘으스름’의 방언

어느깔 : (1)‘어느새’의 방언

어파인 기하 : (1)거리, 넓이, 각을 제외한 나머지에 의하여 변하지 않는 성질을 연구하는 기하학. ⇒규범 표기는 ‘아핀 기하’이다.

어부렁 : (1)‘어부렁하다’의 어근.

어치렁어치렁하다 : (1)키가 조금 큰 사람이 몸을 힘없이 조금 흔들며 자꾸 천천히 걷다.

어푸수수 : (1)‘어푸수수하다’의 어근.

어림 저울 : (1)정밀도가 비교적 낮은 저울. 0.01그램 정도의 정밀도가 필요한 질량 측정에 사용한다.

어시 패션 : (1)흙냄새가 나는 것처럼 자연적이고 토속적인 느낌을 주는 옷차림.

어우름송아지 : (1)예전에, 서로 어우리를 하여 키우던 송아지.

어린이극 : (1)어린이들이 하는 연극.

어그청거리다 : (1)‘어기적거리다’의 방언

어음 위조 : (1)어음에 대한 권한 없이 타인의 기명 날인을 위작하여 타인이 어음 행위를 한 것처럼 외관을 조작하는 일.

어찌다 : (1)‘어쩌다’의 북한어. (2)‘어쩌다’의 북한어. (3)‘어쩌다’의 북한어. (4)‘어쩌다’의 방언

어드랬던 : (1)‘어쨌든’의 방언

어깨 관절의 반관절 성형술 : (1)어깨 관절의 한쪽 관절 표면을 인공 물질로 대체하는 관절 성형 수술. 흔히 금속으로 대체한다.

어룩 : (1)‘어루러기’의 방언

어탕국수 : (2)민물고기를 삶아 체에 곱게 내린 후, 호박과 고춧가루, 파, 마늘 따위를 넣어 얼큰하게 끓인 국수.

어저적 : (1)꽤 단단한 것이 잘게 부서지는 소리. 또는 그 모양.

어마씨 : (1)‘어머니’의 방언

어드레스 순서 : (1)직병렬 데이터 송수신 장치에서 개별 데이터 블록과 함께 추가되는 순서를 지칭하는 주소.

어연간 : (1)‘어연간하다’의 어근. (2)‘어언간’의 방언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아래 주소를 클릭하시면, 간편 복사됩니다.

(으)로

실전 끝말 잇기

어로 끝나는 단어: 5,080개 : 언더사이즈드 플레이어, 나일악어, 오스만어, 문자 언어, 광폭 타이어, 조건상황어, 다운 투 와이어, 두피 케어, 의사 명령어, 저착어, 내부 방어, 풍천 장어, 마이크로프로세서 소프트웨어, 양식어, 브라인 큐어, 최대어, 담수어, 속라틴어, 천축어, 유언비어, 기지 방어, 여진어, 곡절어, 전달어, 수소 순도 제어, 포와어, 지리 생성 언어, 표준어, 패스타임 웨어, 회귀 연어, 배염짱어, 서비스 에어리어 ...

어로 끝나는 단어는 5,080개 입니다. 그리고 어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4,150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사진과 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 인생은 자전거를 타는 것과 같다.^1000 균형을 잡으려면 움직여야 한다.^1000 "

#자전거 #인생 #균형
윌리엄 셰익스피어
" 저는 저보다 정직하지 않은 그 어떤 노인보다도 정직하다는 것을 신께 감사드립니다. "
#정직 #신 #감사 #노인


구글(Google) 맞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