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는 말

으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114개

두 글자 단어: 4 세 글자 단어: 13 네 글자 단어: 33 다섯 글자 단어: 12 여섯 글자 이상 단어: 52 모든 글자 단어: 114

구리 : (1)‘옆구리’의 방언

누르다 : (1)위에서 억지로 내리눌러 일어나지 못하게 하다. (2)덮어놓고 억누르다.

눌리다 : (1)‘엎누르다’의 피동사. (2)‘엎누르다’의 피동사.

: (1)물건 따위를 거꾸로 돌려 위가 밑을 향하게 하다. (2)그릇 따위를 부주의로 넘어뜨려 속에 든 것이 쏟아지게 하다. (3)제대로 있는 것을 넘어뜨리다. (4)어떤 일이나 체제 또는 질서 따위를 완전히 뒤바꾸기 위하여 없애다. (5)이미 있어 온 일이나 주장 따위를 깨뜨리거나 바꾸어서 효력이 없게 하다.

대다 : (1)‘엎드리다’의 방언

더져 가는 놈 꼭뒤 찬다 : (1)불우한 처지를 당한 사람을 더욱 괴롭힌다는 말. <동의 속담> ‘엎어진 놈 꼭뒤 차기’ ‘자빠진 놈 꼭뒤 차기’

더지다 : (1)‘엎드러지다’의 준말. (2)‘엎드러지다’의 준말.

더지며 곱더지며 : (1)연하여 엎드러지면서 달아나는 모양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1)날짐승을 잡는 데 쓰는 작은 덫의 하나.

데다 : (1)‘엎드리다’의 방언

데리다 : (1)‘엎드리다’의 방언

데지다 : (1)‘엎드러지다’의 방언

두리다 : (1)‘엎드리다’의 방언

드러뜨리다 : (1)남을 앞으로 넘어지게 하다.

드러지다 : (1)잘못하여 앞으로 넘어지다. (2)무릎을 구부리고 상반신을 바닥에 대다. (3)바람, 찬 서리 따위로 생생하던 잎이나 줄기가 갑자기 시들거나 쓰러지다.

드러지며 곱드러지다 : (1)급히 뛰어가느라고 앞으로 잇따라 엎드러지다. (2)(비유적으로) 재앙이나 불행이 겹치어 오다.

드러지면 코 닿을 데 : (1)매우 가까운 거리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동의 속담> ‘엎어지면 코 닿을 데’ ‘넘어지면 코 닿을 데’

드러트리다 : (1)남을 앞으로 넘어지게 하다.

드려 누워 가슴 펴기 : (1)맨손 체조에서 하는 가슴 운동 가운데 하나. 엎드려 누운 자세를 취하여 손이 얼굴 앞에 오도록 앞으로 굽혀서 그 위에 이마 또는 턱을 올려놓고 복부 아래는 바닥에 밀착시킨 채로 팔을 옆으로 올려 가슴을 펴는 동작이다.

드려 누워 몸 뒤로 젖히기 : (1)맨손 체조에서 두 사람이 하는 등 운동 가운데 하나. 실시자는 엎드려 누워서 팔을 위로 올린 자세를 취하고, 보조자는 같은 방향으로 서서 실시자의 양 손목을 잡고 쭉 펴는 기분으로 상체를 바닥에서 끌어 일으킨다. (2)맨손 체조에서 하는 등 운동 가운데 하나. 엎드려 누운 자세에서 팔을 옆으로 들고 몸을 뒤로 젖혀서 비행기 날개같이 좌우로 기울게 하는 자세를 말한다.

드려 누워 무릎 굽혀 잡고 뒤로 젖히기 : (1)맨손 체조에서 하는 등 운동 가운데 하나. 엎드려 누운 자세를 취하여 양 무릎을 굽혀 양팔로 다리의 등 또는 발목을 잡는다. 무릎을 펴는 힘으로 잡아당기면서 몸을 젖히고 앞뒤로 흔든다.

드려 다리 차기 : (1)수영 지도에서 유아들이 발차기 하는 방법 가운데 하나. 수영장 가장자리에 유아들을 눕히고 배를 바닥에 닿게 한 상태에서 양발로 발차기를 하게 하는 방법이다.

드려 뛰기 : (1)높이뛰기에서, 몸을 옆으로 누이고 바(bar) 위를 넘는 방법.

드려 몸 돌리기 : (1)맨손 체조에서 하는 몸통 운동 가운데 하나. 엎드린 자세에서 상체만을 바로 눕게 하는 자세를 말한다. 될 수 있는 대로 허리 아래는 엎드린 자세를 유지하도록 한다.

드려뻗쳐 : (1)두 손바닥과 발끝으로 몸을 받치고 곧게 뻗쳐 엎드리라는 구령. 또는 그 구령에 따라 행하는 동작.

드려뻗쳐 다리 뒤로 들기 : (1)맨손 체조에서 하는 배 운동 가운데 하나. 엎드려뻗치기 자세를 취하고 한쪽 다리를 교대로 뒤로 들어 올리는 동작이다.

드려뻗쳐 자세에서 팔굽혀펴기 : (1)맨손 체조에서 하는 배 운동 가운데 하나. 손을 포개서 팔을 세워 엎드려뻗쳐 자세를 취하는 동작이다. 발은 조금 벌리고, 몸을 역 브이(V)자형으로 하여 팔굽혀펴기를 한다. 팔 운동이기도 하다.

드려뻗쳐 팔로 걷기 : (1)맨손 체조에서 두 사람이 하는 배 운동. 엎드려 뻗치기 자세를 취한 실시자의 다리를 잡고 팔로 걷게 하는 동작이다. 다리 잡은 위치에 따라서 운동량이 달라진다. 경쟁하여 걷게 하거나 등위로 무엇을 올려놓고 하는 데 따라서 흥미가 커진다.

드려뻗치기 : (1)맨손 체조에서 뻗히기 자세 가운데 하나. 뻗히기의 기본자세로, 양팔을 바닥에 수직으로 뻗고 두 팔의 간격은 어깨너비로 한다. 머리에서 등, 팔꿈치까지 일직선이 되게 한다.

드려뻗치다 : (1)두 손바닥과 발끝으로 몸을 받치고 곧게 뻗쳐 엎드리다.

드려 상체 들어 올리기 : (1)엎드린 상태에서 양팔을 옆으로 벌리고 상체를 천천히 들어 올려주는 스트레칭 동작. 이때 하체는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하고 시선은 45도 위를 본다.

드려서 오른 다리 잡기 : (1)엎드린 상태에서 오른쪽 다리를 뒤로 구부리고 오른쪽 팔로 발목을 잡아서 오른발이 엉덩이에 닿게 당기는 스트레칭 동작. 잠자리에 들기 전에 하면 좋은 스트레칭으로, 동작 중에 발이 벌어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드려서 왼 다리 잡기 : (1)엎드린 상태에서 왼쪽 다리를 뒤로 구부리고 왼쪽 팔로 발목을 잡아서 왼발이 엉덩이에 닿게 당기는 스트레칭 동작. 잠자리에 들기 전에 하면 좋은 스트레칭으로, 동작 중에 발이 벌어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드려서 한 다리 잡기 : (1)엎드린 상태에서 한쪽 다리를 뒤로 구부리고 같은 쪽 팔로 발목을 잡아서 잡은 발이 엉덩이에 닿게 당기는 스트레칭 동작. 잠자리에 들기 전에 하면 좋은 스트레칭으로, 동작 중에 발이 벌어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드려쏴 : (1)엎드려서 쏘라는 구령. 또는 그 구령에 따라 행하는 동작.

드려 어깨등 늘이기 : (1)요가 자세 가운데 고양이가 주로 하는 자세를 본떠 만든 동작. 척추의 에스(S)자 굴곡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기어가는 자세로 두 손과 두 무릎을 각각 어깨너비만큼 벌린 다음 숨을 들이마시면서 머리를 뒤로 젖히고 허리를 움푹하게 바닥 쪽으로 내린다. 그 다음 숨을 내쉬면서 머리를 숙여 복부를 등쪽으로 당기고 허리를 천장 쪽으로 둥글게 끌어올린다. 마지막으로 호흡을 정리하면서 처음 자세로 돌아온다.

드려 어깨 펴기 : (1)무릎을 직각으로 세우고 엎드린 상태에서 엉덩이를 위로 올리면서 한쪽 팔은 옆으로 뻗는 스트레칭 동작. 이때 최대한 멀리 뻗어 스트레칭을 할 수 있도록 한다. 어깨의 유연성을 높이는 운동이다.

드려 오른쪽 어깨 펴기 : (1)무릎을 직각으로 세우고 엎드린 상태에서 엉덩이를 위로 올리면서 오른쪽 팔은 옆으로 뻗는 스트레칭 동작. 이때 최대한 멀리 뻗어 스트레칭을 할 수 있도록 한다. 어깨의 유연성을 높이는 운동이다.

드려 왼쪽 어깨 펴기 : (1)무릎을 직각으로 세우고 엎드린 상태에서 엉덩이를 위로 올리면서 왼쪽 팔은 옆으로 뻗는 스트레칭 동작. 이때 최대한 멀리 뻗어 스트레칭을 할 수 있도록 한다. 어깨의 유연성을 높이는 운동이다.

드려 절 받기 : (1)상대편은 마음에 없는데 자기 스스로 요구하여 대접을 받는 경우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동의 속담> ‘억지로 절 받기’ ‘옆찔러 절 받기’

드려 하체 들어 올리기 : (1)엎드린 상태에서 하체만 들어 올리는 스트레칭 동작. 이때 발꿈치는 맞붙였다가 들어 올릴 때 떨어뜨리고 팔은 자연스럽게 바닥에 대고 있도록 한다.

드르다 : (1)‘엎지르다’의 방언

드리기 : (1)양손을 앞으로 쭉 펴서 뻗으면서 엎드리는 스트레칭 동작. 아침에 일어나서 간단하게 실시할 수 있는 스트레칭 동작으로, 어깨와 허리의 근육을 풀어 준다.

드리다 : (1)배를 바닥에 붙이거나 팔다리를 짚고 몸 전체를 길게 뻗다. (2)상반신을 아래로 매우 굽히거나 바닥에 대다. (3)한곳에만 오래 머물다.

드린 악어 자세 : (1)요가 자세 가운데 악어가 엎드린 모습을 형상화한 동작. 바닥에 엎드려서 오른쪽 무릎을 구부려서 오른손으로 잡고 숨을 들이마시면서 상체를 왼쪽 방향으로 넘기고 내쉴 때 가슴을 앞으로 내밀고 바닥에 놓인 다리를 쭉 펴서 이완시킨다. 다시 엎드린 뒤에 숨을 들이마시면서 다리를 가운데로 들어 올리고 내린다. 이 자세를 2~3회 반복하고 반대쪽 다리를 들어 같은 동작을 실시한다. 동작을 다 마치고 나서는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려 편한하게 쉰다.

드린 자세 : (1)얼굴을 아래로 향하고 누워 있는 자세.

드린 휴식 자세 : (1)요가 자세 가운데 엎드린 상태로 휴식을 취하는 동작. 특히 여성의 출산 이후 자궁과 골반이 제자리를 찾도록 도와준다. 배를 바닥에 대고 누운 상태에서 온몸에 힘을 빼고 근육을 이완시켜 복식 호흡을 한다. 체내의 산소를 증가시키고, 자궁이 원래 크기로 돌아오도록 하는 데 효과적이다.

디다 : (1)‘엎드리다’의 준말.

디리다 : (1)‘엎드리다’의 방언

숙이다 : (1)몸을 아래로 굽히고 고개를 숙이다.

쓸다 : (1)‘휩쓸다’의 방언

쓸리다 : (1)‘휩쓸리다’의 방언

어누르다 : (1)위에서 억지로 내리눌러 일어나지 못하게 하다. (2)덮어놓고 억누르다.

어뜨리기 : (1)레슬링에서, 선 자세나 앉은 자세에서 상대편을 아래 위치에 놓이도록 넘어뜨리는 기술.

어뜨리다 : (1)서 있는 물체를 엎어지게 하다. (2)어떤 상태를 뒤집어 바뀌게 하다. (3)(비유적으로) 전투 따위에서 적을 섬멸하다.

어말다 : (1)국수나 떡국 따위를 한 그릇에 곱빼기로 말다. (2)국수나 떡국 따위에 고기가 보이지 않게 밑에 넣고 말다.

어말이 : (1)국수 따위를 엎어마는 일. 또는 그런 음식.

어먹다 : (1)망하게 하거나 후리어 가지다.

어묻기 : (1)주검을 엎드린 자세로 묻는 방법.

어뵈다 : (1)‘엎쳐뵈다’의 방언

어삶다 : (1)그럴듯한 말로 남을 속이어 자기의 뜻대로 되게 하다. (2)노름판에서 그 판에 이겨 차지할 돈이나 물건 따위를 전부 그대로 태워 놓고, 다음 승부를 다투기로 하다.

어적갈라적 : (1)‘엎치락뒤치락’의 방언

어적갈라적하다 : (1)‘엎치락뒤치락하다’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엎어적갈라적다’로도 적는다.

어져도 코가 깨지고 자빠져도 코가 깨진다 : (1)일이 안되려면 하는 모든 일이 잘 안 풀리고 뜻밖의 큰 불행도 생긴다는 말. <동의 속담> ‘자빠져도 코가 깨진다’ ‘재수가 없는 포수는 곰을 잡아도 웅담이 없고 복 없는 봉사는 괘문을 배워 놓으면 개좆부리 하는 놈도 없다’ ‘재수 없는 놈은 (뒤로) 자빠져도 코가 깨진다’ ‘재수 없는 포수는 곰을 잡아도 웅담[열]이 없다’

어쥐다 : (1)손바닥이 밑으로 가게 움켜쥐다.

어지다 : (1)서 있는 사람이나 물체 따위가 앞으로 넘어지다. (2)위아래가 뒤집히다. (3)어떤 상태가 뒤집혀 바뀌다. (4)(속되게) 꼼짝 아니하고 누워 있다. 또는 잠자코 있다. (5)제도, 정권 따위가 무너지거나 다른 것으로 바뀌다. (6)문제로 삼아야 할 일이나 현상이 어떤 용인에 의하여 내버려지게 되거나 문제로 삼지 않게 되다.

어지르다 : (1)‘엎지르다’의 방언

어지면 궁둥이요 자빠지면 불알뿐이다 : (1)가진 거라고는 몸뚱이 하나밖에 없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어지면 코 닿을 데 : (1)매우 가까운 거리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동의 속담> ‘넘어지면 코 닿을 데’ ‘엎드러지면 코 닿을 데’

어진 김에 쉬어 간다 : (1)뜻하지 아니하던 기회를 만나 자기가 하려고 하던 일을 이룬다는 말. <동의 속담> ‘넘어진 김에 쉬어 간다’

어진 놈 꼭뒤 차기 : (1)불우한 처지를 당한 사람을 더욱 괴롭힌다는 말. <동의 속담> ‘엎더져 가는 놈 꼭뒤 찬다’ ‘자빠진 놈 꼭뒤 차기’

어진 둥지에는 성한 알이 없다 : (1)전체가 요절난 것에서 그 부분을 이루는 것이 온전할 수 없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어 치기 : (1)씨름이나 유도 따위에서, 상대를 엎어 넘어지게 하는 기술. (2)택견에서, 발로 상대편의 다리를 치거나 걸어 넘어뜨리는 기술.

어치다 : (1)‘엎어뜨리다’의 북한어.

어트리다 : (1)서 있는 물체를 엎어지게 하다. (2)어떤 상태를 뒤집어 바뀌게 하다. (3)(비유적으로) 전투 따위에서 적을 섬멸하다.

우지다 : (1)‘엎어지다’의 방언

으라지다 : (1)‘엎드러지다’의 방언

은글자 : (1)‘복자’의 북한어.

은손끝 : (1)태권도에서, 가운데 세 손가락 끝을 가지런히 모아 눕혀서 찌를 때의 손.

은자 : (1)‘복자’의 북한어.

읏질그다 : (1)‘엎지르다’의 방언

이다 : (1)‘엎다’의 피동사. (2)‘엎다’의 피동사. (3)‘엎다’의 피동사. (4)‘엎다’의 피동사.

자치 : (1)장지문, 선반 따위의 어깨를 서로 앗아 틈이 나지 않게 하는 일.

쥐다 : (1)‘엎어쥐다’의 북한어.

지다 : (1)‘엎디다’의 방언 (2)‘엎지르다’의 방언

지르다 : (1)그릇에 담기어 있는 액체 따위를 뒤집어엎어 쏟아지게 하거나 흔들어 넘쳐 나가게 하다.

지른 물 : (1)다시 바로잡거나 되돌릴 수 없는 일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지리다 : (1)‘엎지르다’의 방언

질다 : (1)‘엎지르다’의 방언

질러지다 : (1)담긴 그릇에서 액체 따위가 쏟아져 나오게 되다.

질르다 : (1)‘엎지르다’의 방언

: (1)지붕의 앞쪽은 높고 뒤쪽은 낮게 하여 지은 집.

쳐 먹고 제쳐 먹고 : (1)엎쳐 놓고 뜯어먹고 제쳐 놓고 뜯어먹는다는 뜻으로, 취할 것을 이모저모로 다 취한다는 말.

쳐뵈다 : (1)구차하게 남에게 머리를 숙이다. (2)‘절하다’를 속되게 이르는 말.

치고 덮치다 : (1)어렵거나 나쁜 일이 겹치어 일어나다. <동의 관용구> ‘엎친 데 덮치다’

치고 뒤치고 하다 : (1)엎어졌다 뒤쳤다 한다는 뜻으로, 서로의 힘이 비슷하여 결판이 나지 아니하고 이쪽이 우세하였다 저쪽이 우세하였다 하면서 겨룬다는 말.

치나 뒤치나[덮치나] : (1)이렇게 하나 저렇게 하나 결과는 마찬가지라는 말. <동의 관용구> ‘엎치나 메치나’

치나 메치나 : (1)이렇게 하나 저렇게 하나 결과는 마찬가지라는 말. <동의 관용구> ‘엎치나 뒤치나[덮치나]’

치다 : (1)배를 바닥 쪽으로 깔다. (2)‘엎다’를 강조하여 이르는 말. (3)어떤 사물 따위를 엎어지게 하다. (4)‘엎어지다’의 북한어. (5)‘엎어지다’의 북한어.

치락덮치락 : (1)자꾸 엎치었다 덮치었다 하는 모양.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Logo Image
아래 주소를 공유해주시면 좋습니다.





(으)로

실전 끝말 잇기

엎으로 끝나는 단어는 1개 입니다. 그리고 엎으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114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사진과 명언

로버트 몰리

" 모든 일하는 자는 바보다.^1000 나는 일을 안한다.^1000 단지 대중에게 신세를 질 뿐이다.^1000 "

#대중 #바보 #신세 #일
토마스 캠벨
" 내 마음 속 은은히 빛나는 모든 기쁨을 멈추라. 오! 그렇다 해도 희망의 불빛은 밝혀두라. "
#불빛 #마음 #희망 #속 #기쁨


Google 검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