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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하형 하천 : (1)배의 운항이 가능하도록 수로를 만든 하천. 수문과 위어로 수로를 형성하여 수위를 변경한다.
  • : (1)구름과 학을 새기거나 그린 무늬. (2)한자의 음운을 연구하는 학문.
  • 학 금환수 : (1)예복이나 제복 뒤에 드리우는 띠. 붉은 바탕에 수를 놓고 금은 고리를 달았다.
  • 학기 : (1)대한 제국 때에, 흰색 학 무늬와 구름무늬가 그려진 의장기(儀仗旗). 파란색 삼각기로, 화염각(火炎脚)과 드림이 달려 있다.
  • 학문 : (1)구름과 학을 새기거나 그린 무늬.
  • 학 청자 : (1)푸른빛의 자기 표면에 흑토와 백토를 박아 넣어 만든 상감 청자. 춤추는 학과 떠 있는 구름의 무늬를 새겨 넣었으며, 고려 시대에 많이 만들었다.
  • 학흉배 : (1)구름과 학을 수놓은 흉배. 조선 영조 이후 고종 8년(1871년)까지 당상 문관(堂上文官)이 달았다.
  • : (1)천구(天球) 위에 구름 띠 모양으로 길게 분포되어 있는 수많은 천체의 무리. (2)상대편의 편지를 높여 이르는 말.
  • : (1)상대편의 편지를 높여 이르는 말.
  • : (1)배나 비행기가 정해진 항로나 목적지를 오고 감. (2)사람을 태워 나르거나 물건을 실어 나르기 위하여 만든 항구.
  • 항 검사관 : (1)항공사 운항 분야의 안전을 점검하고 감독하도록 정부 관할 기관장이 임명한 공무원.
  • 항 계획 : (1)조종사가 출발지에서 목적지까지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비행할 수 있도록 비행 계획을 수립하는 일.
  • 항 공허 중량 : (1)항공기의 기체 구조, 동력 장치, 기본 장비 따위를 포함한 중량, 즉 자중(自重)과 항법 용구ㆍ긴급 구명 용구ㆍ서비스 용품ㆍ승무원의 중량 따위를 첨가한 중량. 이 중량에 연료를 추가하면 비행 가능 중량이다.
  • 항 관리사 : (1)비행기의 안전성, 경제성, 신속성, 쾌적성 등을 유지하기 위하여 기상 정보를 분석하거나 평가하는 등 비행의 안전을 위한 잠재적 위험을 판단하고 안전성 확보를 위한 업무를 수행하는 사람.
  • 항 관리 업무 : (1)운항 계획의 정시성(定時性)과 안전성 및 쾌적성 확보를 목적으로 하는 업무.
  • 항 관리자 : (1)선박 운항을 책임지는 관리자. 한국 해운 조합이 선임한다.
  • 항 관제 통신 : (1)항공기의 안전과 비행의 안전성 및 효율성을 위하여 비행의 시작ㆍ지속ㆍ변경 또는 종료에 대한 권한의 행사를 위하여 요구되는 통신.
  • 항 구간 : (1)항공기가 안전하게 이착륙을 하도록 만든 항공 교통의 기준 경로. 일관된 기준으로 경로를 만들어 조종사가 안전하게 주변 교통 상황을 인지하고 비행할 수 있게 도와준다.
  • 항 구역 : (1)선박 안전법에 의하여 등급이 정해진 선박의 운항이 허가된 구역.
  • 항권 : (1)배나 비행기가 항로를 따라 운행할 수 있는 권리.
  • 항 규정 : (1)항공 종사자들이 임무 수행을 위하여 사용하는 절차ㆍ지시ㆍ지침을 포함하고 있는 규정.
  • 항 노선 : (1)국내 항공사가 정기 운행하고 있는 노선.
  • 항등 지시반 : (1)운항등에 연결되어 결함이나 위험 상황을 시각 및 청각으로 알려 주는 운항 조타실의 패널.
  • 항 복귀 : (1)항공 종사자 또는 군인 신분의 조종사 따위가 임무 수행 능력이 제한된 상태에서 다시 자격을 회복하여 원래의 근무 상태로 복귀하는 일. (2)시험 비행 조종사가 항공기의 시험 비행을 완료한 후 비행할 수 있는 상태의 현장으로 비행기를 복귀시키는 일.
  • 항비 : (1)배나 비행기가 정해진 항로나 목적지를 오고 가는 데 드는 비용.
  • 항 비용 : (1)항공 회사에서 항공기를 운항하기 위하여 필요로 하는 경비의 총액.
  • 항선비 : (1)항해 여부에 관계없이 선박을 항상 운항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하기 위하여 필요로 하는 제경비. 선가 감가상각비, 영업 전체에 관련되는 간접 비용, 현실의 운영상에 필요한 선원 급여와 같은 직접비가 있는데, 그 합계가 일 개월, 일 톤당 얼마인가 하는 것을 채산의 기초로 하여 계산된다.
  • 항 스케줄 : (1)지정된 노선을 정기적으로 비행하는 항공기의 출발 공항과 도착 공항 사이의 출발 시간과 도착 시간을 일목요연한 표로 작성한 시간표.
  • 항 스탠드 : (1)주기장 지역에서 항공기를 계류시키며, 승객을 태우고 내리거나 화물을 하역하는 장소.
  • 항 승무원 : (1)조종실에서 항공기의 조종 또는 조작하는 일에 종사하는 사람.
  • 항 안내판 : (1)여객 터미널 내부에 편명, 도착과 출발 시간, 탑승 수속 진행 상황, 게이트 번호 따위가 표시되는 안내판.
  • 항 위탁 계약 : (1)선주가 본선을 직접 운항하지 않고 배선 능력이 있는 큰 해운 회사에 본선의 운항 업무를 맡기는 계약.
  • 항 자격 심사관 : (1)항공 운송 사업에 사용하는 항공기의 기장 따위에 대한 자격 인정과 심사, 지도 감독을 하도록 정부 관할 기관장이 임명한 공무원.
  • 항 자중 : (1)기본 운항 중량에 승무원과 수하물, 여객의 서비스 용품, 식료품 따위의 중량을 가산한 무게.
  • 항 저해 : (1)선박이나 항공기에 손상이나 절박한 위험은 생기지 않았으나 선박ㆍ항공기의 정상적인 운항을 불가능하게 하거나 곤란하게 하는 일이 발생한 상태.
  • 항 정보 간행물 : (1)국내 공역 안에서 공중 근무자를 교육할 목적으로 발행되는 주요 에프에이에이(FAA) 간행물.
  • 항 정보 시스템 : (1)항공기의 운항과 관련된 정보를 공항 운영자, 항공사, 공항 이용객에게 제공하는 시스템.
  • 항 정비 : (1)공항, 활주로, 계류지 또는 대기 지역에서 부품 해체나 부품 재보급 수준으로 하는 정비. 발전기, 유압 장비 따위를 이용하여 작업한다.
  • 항 증명 : (1)항공 운송 사업에 필요한 운항 허가를 관할 기관이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증명하는 일.
  • 항 통제 : (1)항공기의 안전 및 비행의 질서와 효율을 위하여 당국에서 실시하는, 비행의 시작ㆍ지속ㆍ변경ㆍ우회 그리고 종료에 관한 업무 실행.
  • 항 편명 공동 사용 : (1)노선 확장을 위한 항공 기업 간의 제휴 방식의 하나로, 항공사 상호 간에 노선을 공동으로 사용하는 일.
  • 항표 : (1)배나 비행기의 운항 조직과 시각 따위를 적은 표.
  • 항 품질 검증 제도 : (1)항공기 운항 데이터를 분석하여 운항 승무원들의 조종 행동 경향성을 분석하여, 비행 시 안전 개선 혹은 조종 효율 증진 등을 유도함으로써 잠재적 사고 요인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한 제도.
  • 항하다 : (1)배나 비행기가 정해진 항로나 목적지를 오고 가다. (2)배나 비행기 따위를 운용하다.
  • 항 회전 시간 : (1)두 비행 구간 사이의 비행 근무 시간 중에 지상에서 소비하는 시간.
  • : (1)구름이 덮인 바다. (2)바닷물이나 호수가 구름에 닿아 보이는 먼 곳. (3)산꼭대기나 비행기에서 내려다보았을 때 바다처럼 널리 깔린 구름.
  • : (1)구름이 떠다님. (2)정하여진 길을 따라 차량 따위를 운전하여 다님. (3)천체가 그 궤도를 따라 운동하는 일.
  • 행 가능성 : (1)보다 상세한 내비게이션 제약 조건과 반대의 개념으로, 모든 교통 운행을 허용하거나 제약하는 링크나 회전의 조건.
  • 행감 : (1)차량 따위를 운전하여 정하여진 길을 따라 다니는 느낌.
  • 행 강도 : (1)일정 시간 동안에 일정한 길로 지나가는 운행 수단의 수.
  • 행 계통 : (1)‘여객 자동차 운수 사업법 시행령’에 따라, 노선의 기점, 경로 및 종점과 기점에서 종점까지의 거리, 운행 횟수 및 운행 대수를 통틀어 이르는 말.
  • 행 구간 : (1)차량 따위가 운전되어 다니는 구간.
  • 행되다 : (1)정하여진 길을 따라 차량 따위가 운전되어 다니게 되다. (2)천체가 그 궤도를 따라 운동하게 되다.
  • 행량 : (1)일정한 도로 구간을 달리는 차의 수. 해당 도로를 통과하는 자동차의 총대수로 나타낸다.
  • 행률 : (1)버스나 열차 따위가 정하여진 길을 따라 운전하여 다니는 비율.
  • 행법 : (1)트리의 각 노드를 중복되지 않게 모두 검사하는 방법. 이진트리에 대해서는 전위 운행법, 중위 운행법, 후위 운행법 따위가 있다.
  • 행 삼비 : (1)운송하는 데 필요한 가장 직접적인 세 가지 비용. 연료비, 수리비, 타이어비가 포함된다.
  • 행 소음 : (1)차량 따위를 운행할 때 나는 불쾌하고 시끄러운 소리.
  • 행 속도 : (1)운전자가 구간별 안전 속도를 초과하지 않는 범위에서 달릴 수 있는 최대 구간 속도. 정지 시간은 제외된다.
  • 행 이익 : (1)운행으로 얻는 이익. 간접적 이익, 경제적 이익, 임대료, 명의료, 무상 대여 시 인적 관계에 따른 정신적 이익 따위가 이에 해당한다.
  • 행 장애 : (1)‘철도 안전법’에 따라, 철도 차량의 운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것으로서 철도 사고에 해당되지 아니하는 것.
  • 행제 : (1)차량 따위를 운행하는 일에 대한 어떤 사항을 정해 놓은 제도.
  • 행증 : (1)차량 따위의 운행을 승인하는 문건이나 증명서.
  • 행 지배 : (1)자동차의 운행과 관련하여 현실적으로 자동차를 관리하고 운영하는 일.
  • 행 차 배출 허용 기준 : (1)‘대기 환경 보전법’에 따라, 자동차에서 나오는 배출 가스와 관련하여 자동차 소유자가 지켜야 하는 가스 배출 허용 기준.
  • 행체 : (1)물체를 운반할 수 있도록 고안된 운송 수단.
  • 행표 : (1)운행 조직과 시간 따위를 적은 표.
  • 행하다 : (1)구름이 떠다니다. (2)차량 따위가 정해진 도로나 목적지를 오고 가다. (3)천체가 그 궤도를 따라 운동하다. (4)차량 따위를 운용하다.
  • 행 하중 : (1)열차가 운행하는 때처럼, 구조물에 작용하는 각 하중의 간격이 일정하게 움직이는 하중.
  • : (1)산형과의 여러해살이풀. 높이는 1.5~2미터이며, 잎은 깃 모양으로 깊게 갈라진다. 초가을에 희고 작은 꽃이 우산 모양으로 피고 날개가 달린 납작한 타원형의 열매를 맺는다. 어린잎은 식용하고, 뿌리는 한약재로 쓴다. 산이나 골짜기에서 자라는데 한국, 일본 등지에 분포한다. (2)구름이 움직이는 방향. (3)시의 운율이 일으키는 운치(韻致).
  • 향고 : (1)조선 시대에, 군량을 운반할 때 임시로 쓰이던 창고.
  • 향과 : (1)쌍떡잎식물 갈래꽃류의 한 과. 교목, 관목이 대부분이나 백선 따위의 풀 종류도 있다. 꽃은 단성화 또는 양성화이고, 열매는 장과(漿果)ㆍ핵과(核果)ㆍ삭과(蒴果)이다. 전 세계에 1,800여 종이 분포하는데 우리나라에는 광귤나무, 귤나무, 머귀나무, 유자나무, 산초나무 따위의 30여 종이 있다.
  • 향사 : (1)조선 시대에, 군량(軍糧) 운반을 맡아보던 임시 벼슬. 또는 그 벼슬아치.
  • : (1)조계종 대종사(大宗師)(1892~1980). 속명은 이학수(李學洙). 법명은 용하(龍夏). 운허는 법호. 만주에서 독립운동을 하던 중 1922년 경기도 광릉 봉선사에서 득도하였으며, 경전을 번역하는 일에 평생을 바쳤다.
  • 현궁 : (1)서울특별시 종로구 운니동에 있는 궁궐. 조선 고종의 아버지인 흥선 대원군이 저택으로 쓰던 곳이다. 사적 정식 명칭은 ‘서울 운현궁’이다.
  • 현궁의 봄 : (1)김동인이 지은 역사 소설. 흥선 대원군의 파란만장한 일대기를 통하여 세도 정치와 개항으로 이어지는 조선 말의 사회상을 보여 준다. 1933~1934년에 ≪조선일보≫에 게재되었다.
  • : (1)구름의 모양. 또는 구름처럼 생긴 모양. (2)구름을 그린 그림이나 조각.
  • 형병 : (1)벼 및 사과 등의 잎에 적갈색의 반점이 생기고 확대되는 병변.
  • 형자 : (1)곡선을 그리는 데 쓰는 자.
  • 형정규 : (1)곡선을 그리는 데 쓰는 자.
  • 형정목 : (1)곡선을 그리는 데 쓰는 자.
  • : (1)여자들이 신는 마른신의 하나. 앞코에 구름무늬를 놓는다.
  • : (1)짐을 실어 나름.
  • 화하다 : (1)짐을 실어 나르다.
  • : (1)풀을 베고 곡식을 거두어들인다는 뜻으로, 농업에 종사함을 이르는 말.
  • 확하다 : (1)농업에 종사하다. 풀을 베고 곡식을 거두어들인다는 뜻에서 나온 말이다.
  • : (1)여자의 탐스러운 쪽 찐 머리.
  • : (1)자연 현상 따위가 규칙적으로 돌아감. (2)운수와 기회를 아울러 이르는 말.
  • 회옥편 : (1)조선 중종 때에, 최세진이 ≪사서통해(四書通解)≫의 보조 편으로 낸 책. 중국 송나라 황공소(黃公紹)가 지은 ≪고금운회(古今韻會)≫에 실린 글자를 자형(字形)에 따라 나누어 운모(韻母)를 붙이고 새로 풀이하였다. 2권 1책의 인본.
  • 회하다 : (1)자연 현상 따위가 규칙적으로 돌아가다.
  • 휘대장군 : (1)고려 시대에 둔 종삼품 무관의 품계. 성종 14년(995)에 정하였다.
  • : (1)교통 기관이 운행을 멈추고 쉼. 또는 그렇게 하게 함.
  • 휴하다 : (1)교통 기관이 운행을 멈추고 쉬다. 또는 그렇게 하게 하다.
  • : (1)구름이 일 듯이 성하게 일어남.
  • 흥군 : (1)광복 이후 북한이 신설한 군의 하나. 양강도에 속하여 있으며 1954년 10월 혜산군의 운흥면과 봉두면을 합하여 신설하였다.
  • 흥무집 : (1)구름이 일 듯 모여듦.
  • 흥사 괘불탱 및 궤 : (1)경상남도 고성군 하이면 운흥사에 있는, 조선 시대의 탱화와 궤. 그림은 영조 6년(1730)에 의겸 등이 그린 것으로, 본존불을 화면의 절반을 차지할 정도로 크게 그리고 양옆에 문수보살과 보현보살을 배치하였다. 이듬해에 만들어진 궤는 ‘卍’ㆍ‘王’ㆍ‘十’ 자 및 범자(梵字) 무늬가 투각되어 있고, 금속 장식이 정교하여 당시의 금속 공예 연구에 귀중한 자료를 제공한다. 보물 제1317호.
  • 흥하다 : (1)구름이 일 듯이 성하게 일어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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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161개) : 아, 악, 앆, 안, 않, 알, 앎, 앒, 앓, 암, 압, 앗, 았, 앙, 앛, 앜, 앝, 앞, 애, 액, 앤, 앰, 앱, 앳, 앵, 야, 약, 얀, 얄, 얍, 얏, 양, 얖, 얘, 얫, 어, 억, 언, 얼, 엄, 업, 엇, 었, 엉, 에, 엑, 엔, 엘, 엠, 엣, 엥, 여, 역, 연, 엳, 열, 엻, 염, 엽, 엿, 였, 영, 옆, 예, 옐, 옘, 옙, 옛, 옝, 오, 옥, 옦, 온, 옫, 올, 옭, 옰, 옳, 옴, 옵, 옷, 옹, 옻, 와, 왁, 완, 왇, 왈, 왑, 왓, 왕, 왜, 왝, 왠, 왬, 왯, 왱, 외, 왹, 왼 ...

실전 끝말 잇기

운으로 끝나는 단어 (698개) : 닥터즈 가운, 편층운, 마두성운, 김소운, 완자운, 녀성운, 풍요운, 독립대통운, 빙정운, 모음운, 취업 운, 난층운, 멜트다운, 천운, 성운, 스로 다운, 층상운, 쉬운, 여운, 쿨다운, 꼬리운, 메탈 크라운, 회전운, 삼운, 확산 성운, 대마젤란운, 증운, 현운, 사왕오운, 앵클 업다운 ...
운으로 끝나는 단어는 698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운으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1,398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