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1,975개

한 글자:1개 두 글자:233개 세 글자:426개 네 글자:629개 다섯 글자:304개 여섯 글자 이상:382개 🦄모든 글자: 1,975개

  • 관열파하다 : (1)옷을 찢고 갓을 부수다. 또는 그렇게 하여 싸우다.
  • 관장세 : (1)관리가 직권을 내세워 백성을 괴롭힘.
  • 관장세하다 : (1)관리가 직권을 내세워 백성을 괴롭히다.
  • 관지인 : (1)옷갓을 단정히 차린 사람.
  • 관지회 : (1)예의 바른 문명의 사회. (2)평화로운 회합(會合).
  • 관하다 : (1)주로 남자가 정식으로 옷을 갖추어 입다.
  • : (1)의심스럽고 괴이함. 또는 그렇게 여김.
  • 괴하다 : (1)의심스럽고 괴이하게 여기다. (2)의심스럽고 괴이하다.
  • 굉창 : (1)의장의 하나.
  • 교분종 : (1)자기가 믿는 교(敎)에 따라 교리를 판별하는 일.
  • : (1)옷과 갖옷이라는 뜻으로, 의복을 이르는 말. (2)옷과 신발을 통틀어 이르는 말. (3)‘의구하다’의 어근. (4)주인에게 충성을 바친 개. (5)의로운 몸. (6)의심하고 두려워함. (7)자질구레한 물건을 훔치는 도둑. (8)호곡선을 그의 점근선을 중심으로 회전시킴으로써 얻어지는 구.
  • 구감 : (1)의심스럽고 두려운 느낌.
  • 구심 : (1)믿지 못하고 두려워하는 마음.
  • 구 전설 : (1)주인을 위하여 죽은 의로운 개에 관한 전설. 경상북도 구미시의 의구총 전설 따위가 여기에 속한다.
  • 구총 : (1)주인에게 충성을 바친 개의 무덤.
  • 구하다 : (1)옛날 그대로 변함이 없다. (2)의심하고 두려워하다.
  • 구히 : (1)옛날 그대로 변함이 없이.
  • : (1)의무(醫務)를 다루는 부서. (2)병원 같은 곳에서 의사들이 대기하는 방.
  • 국수 : (1)이름난 의사.
  • : (1)외적의 침입을 물리치기 위하여 백성들이 자발적으로 조직한 군대. 또는 그 군대의 병사. (2)개미의 떼.
  • 군단 : (1)1919년에, 만주에서 조직된 무장 독립운동 단체. 방위룡(方渭龍)을 주축으로 무장 활동을 벌였고, 1920년에는 청산리 전투에 참여하였다. 자유시 참변을 겪고 해산하였다.
  • 군부 : (1)1919년 4월 만주 북간도에서 조직된 항일 무장 독립운동 단체. 종래 국내에서 활동하던 의병들이 만주 각지에 흩어져 있다가 1919년 3ㆍ1 운동에 자극을 받아 옌지시(延吉市) 밍웨거우(明月溝)에서 이범윤, 진학신(秦學新), 최우익(崔友翼) 등이 주동이 되어 조직하였다. (2)1922년에 만주 환런 만족 자치현(桓仁滿族自治縣)에서 조직된 항일 무장 독립운동 단체. 통의부의 직제나 인물 배치에 불만을 품은 군민(軍民) 대표가 국내의 일본 기관의 파괴를 목적으로 조직하였으나 1923년에서 1924년에 다른 운동 단체에 흡수ㆍ통합되었다.
  • : (1)의사로서 지니는 권위나 권력.
  • : (1)의례(儀禮)의 본보기. (2)예전에, 나라에서 큰일을 치를 때 후세에 참고하기 위하여 그 일의 처음부터 끝까지의 경과를 자세하게 적은 책. (3)밀교의 의식(儀式)에 관한 방법과 규칙. 또는 그 방법과 규칙을 기록한 책. 밀교의 본경(本經)에서 말하는, 부처ㆍ보살ㆍ하늘ㆍ신 따위를 염불ㆍ공양하는 방법과 규칙을 기록하였다. (4)개미 떼가 흩어지는 것처럼 도망함. (5)좋은 본보기나 법칙.
  • 궤도 : (1)궁중에서 일어나는 여러 가지 의식 행사의 내용을 기록한 의궤를 소재로 하여 그린 그림.
  • 궤원역 : (1)고려ㆍ조선 시대에, 도감(都監)의 의식과 행사의 중요한 사항을 기록하던 구실아치.
  • 궤하다 : (1)개미 떼가 흩어지는 것처럼 도망하다.
  • : (1)돌아가거나 돌아와 몸을 의지함. (2)부처와 불법(佛法)과 승가(僧伽)로 돌아가 의지하여 구원을 청함. 불교 신앙의 근본이 되는 신조이다. (3)몰아의 경지에서 종교적 절대자나 종교적 진리를 깊이 믿고 의지하는 일. (4)팔의(八議)의 하나. 높은 벼슬아치가 죄를 지어 처벌을 받게 될 때에 형을 줄이는 것을 의논하여 결정하던 일을 이른다.
  • 귀하다 : (1)돌아가거나 돌아와 몸을 의지하다. (2)부처와 불법(佛法)과 승가(僧伽)로 돌아가 의지하여 구원을 청하다. (3)몰아의 경지에서 종교적 절대자나 종교적 진리를 깊이 믿고 의지하다.
  • 그 : (1)에게.
  • : (1)육근(六根)의 하나. 온갖 마음의 작용을 이끌어 내는 근거를 이른다. (2)팔의(八議)의 하나. 공신이 죄를 지어 처벌을 받게 될 때에 형을 줄이는 것을 의논하여 결정하던 일을 이른다.
  • : (1)옷과 이부자리를 아울러 이르는 말. (2)비단옷을 입는다는 뜻으로, 부귀한 몸이 됨을 이르는 말. (3)저고리나 두루마기의 목에 둘러대어 앞에서 여밀 수 있도록 된 부분. 위의 가장자리는 동정으로 싼다. (4)사회적 공익이나 자선을 위하여 내는 돈. (5)황화 제이주석의 가루. 황금색의 비늘 조각 모양으로 600℃에서 분해된다. 금박, 도금, 안료 따위에 쓴다. 화학식은 SnS2.
  • 금귀향 : (1)비단옷을 입고 고향에 돌아온다는 뜻으로, 출세를 하여 고향에 돌아가거나 돌아옴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금귀향하다 : (1)(비유적으로) 출세를 하여 고향에 돌아가거나 돌아오다. 비단옷을 입고 고향에 돌아온다는 뜻에서 나온 말이다.
  • 금부 : (1)조선 시대에, 임금의 명령을 받들어 중죄인을 신문하는 일을 맡아 하던 관아. 태종 14년(1414)에 의용순금사를 고친 것으로 왕족의 범죄, 반역죄ㆍ모역죄 따위의 대죄(大罪), 부조(父祖)에 대한 죄, 강상죄(綱常罪), 사헌부가 논핵(論劾)한 사건, 이(理)ㆍ원리(原理)의 조관(朝官)의 죄 따위를 다루었는데, 고종 31년(1894)에 의금사로 고쳤다.
  • 금부도사 : (1)조선 시대에, 의금부에 속한 종오품 벼슬. 뒤에 종육품, 종팔품으로 나뉘었다.
  • 금사 : (1)조선 시대에, 법무아문에 속하여 상소(上訴) 재판을 맡아보던 관아. 고종 31년(1894)에 의금부를 고친 것으로, 이듬해 고등 재판소로 고쳤다.
  • 금야행 : (1)비단옷을 입고 밤에 다닌다는 뜻으로, 모처럼 성공하였으나 남에게 알려지지 않음을 이르는 말.
  • 금지 : (1)금박을 입힌 종이.
  • 금지영 : (1)비단옷을 입고 고향에 돌아온다는 뜻으로, 출세를 하여 고향에 돌아가거나 돌아옴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금하다 : (1)부귀한 몸이 되다. 비단옷을 입는다는 뜻에서 나온 말이다.
  • : (1)중국 주나라 때에 임금을 경계하기 위하여 기울게 만들었다는 그릇. 물이 가득 차면 엎어지고, 비면 기울어지고, 알맞게 들어 있어야만 반듯하였다고 한다. (2)어떤 일을 하려고 꾀함. (3)남을 의심하고 꺼림. (4)기세가 좋은 적극적인 마음. (5)장한 마음. (6)사람이 타고난 기개나 마음씨. 또는 그것이 겉으로 드러난 모양. (7)의로운 일을 한 기생. (8)정의감에서 우러나오는 기개(氣槪). (9)의병(義兵)의 군기(軍旗). (10)의심하고 꺼림. (11)천체의 운동을 관측하는 기구를 이르던 말.
  • 기남아 : (1)의기가 있는 남자.
  • 기남자 : (1)의기가 있는 남자.
  • 기상투 : (1)마음이나 뜻이 서로 맞음.
  • 기상투하다 : (1)마음이나 뜻이 서로 맞다.
  • 기상합 : (1)마음이나 뜻이 서로 맞음.
  • 기상합하다 : (1)마음이나 뜻이 서로 맞다.
  • 기소침 : (1)기운이 없어지고 풀이 죽음.
  • 기소침하다 : (1)기운이 없어지고 풀이 죽은 상태이다.
  • 기양양 : (1)뜻한 바를 이루어 만족한 마음이 얼굴에 나타난 모양.
  • 기양양하다 : (1)뜻한 바를 이루어 만족한 마음이 얼굴에 나타난 상태이다.
  • 기왕성 : (1)‘의기왕성하다’의 어근.
  • 기왕성하다 : (1)기세가 부쩍 성하다.
  • 기저상 : (1)기운이 없어지고 풀이 죽음.
  • 기저상하다 : (1)기운이 없어지고 풀이 죽은 상태이다.
  • 기지용 : (1)의기에 불타 일어나는 용맹(勇猛).
  • 기집설 : (1)조선 시대에 남병철이 엮은 책. 예로부터 우리나라에서 사용하여 온 천문 기구의 구조 및 그 사용법, 산법(算法) 따위를 설명하였다. 철종 10년(1859)에 간행하였다. 2권 2책의 인본(印本).
  • 기차다 : (1)의기가 매우 드높고 힘차다.
  • 기충천 : (1)의지와 기개가 하늘을 찌를 듯함.
  • 기충천하다 : (1)의지와 기개가 하늘을 찌를 듯하다.
  • 기투합 : (1)마음이나 뜻이 서로 맞음.
  • 기투합하다 : (1)마음이나 뜻이 서로 맞다.
  • 기하다 : (1)어떤 일을 하려고 꾀하다. (2)남을 의심하고 꺼리다. (3)의심하고 꺼리다.
  • 나무 : (1)산유자나뭇과의 낙엽 활엽 교목. 잎은 심장 모양 또는 넓은 달걀 모양으로 되어 있으며, 뒷면은 흰색을 띤다. 5월에 흰 꽃이 총상(總狀) 또는 원추(圓錐) 화서로 가지 끝에 피고 열매는 11월에 붉게 익는다. 세공재로 쓰고 정원수로 재배한다. 한국의 전라도, 일본, 대만, 중국 등지에 분포한다.
  • : (1)의심이 나는 일. (2)의심하여 비난하는 일.
  • 난처 : (1)의심이 나는 곳.
  • 남매 : (1)의로 맺은 남매. (2)아버지나 어머니가 서로 다른 남매.
  • 남초 : (1)백합과의 여러해살이풀. 잎은 뿌리에서 뭉쳐나고 좁고 길다. 여름에 잎 사이에서 나온, 1미터 정도의 긴 꽃줄기 끝에 백합 비슷한 등황색 꽃이 핀다. 어린잎과 꽃은 식용하고 뿌리는 약용한다. 한국, 일본, 대만, 중국 등지에 분포한다.
  • : (1)옷을 넣는 주머니.
  • : (1)개가하여 온 아내가 데리고 들어온 딸. 또는 남편의 전처가 낳은 딸. (2)조선 시대에, 간단한 의술을 익혀 내의원과 혜민서에서 심부름하던 여자. 뒤에 차차 기생과 같이 대우되어 의기(醫妓)라고도 불리었다.
  • : (1)의심스러운 생각.
  • 념왕생 : (1)죽을 때, 소리를 내어 염불하지 못하고 마음으로만 염불하여 왕생하는 일.
  • : (1)중국 수나라 공제(恭帝) 때의 연호(617~618). 수나라의 마지막 연호이다. 618년 3월까지 양제(煬帝)의 연호인 대업(大業)과 함께 사용되었다.
  • : (1)의로운 분노.
  • : (1)어떤 일에 대하여 서로 의견을 주고받음.
  • 논되다 : (1)어떤 일에 대한 의견이 서로 주고받아지다.
  • 논이 맞으면 부처도 앙군다 : (1)여러 사람의 뜻이 합쳐지고 마음이 맞으면 무슨 일이라도 해낼 수 있다는 말.
  • 논조 : (1)의논하는 말투.
  • 논족족하다 : (1)‘타협하다’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의논족족다’로도 적는다.
  • 논타다 : (1)‘타협하다’의 방언
  • 논하다 : (1)어떤 일에 대하여 서로 의견을 주고받다.
  • 뇌 기형 : (1)척추동물 양막류에서 발생하는 두부 기형으로, 발생 초기에 신경관의 앞 신경 구멍의 폐쇄가 일어나지 않아 앞뇌, 중간뇌, 뒷뇌 따위가 열린 상태로 있어서 뒤집힌 뇌 조직이 두부를 덮고 있는 상태.
  • : (1)함경남도 함흥군에 있는, 조선 태조의 조부인 도조의 능. ⇒규범 표기는 ‘의릉’이다. (2)서울특별시 성북구 석관동에 있는, 조선 경종과 계비 선의 왕후의 능. ⇒규범 표기는 ‘의릉’이다. (3)팔의(八議)의 하나. 재주가 있고 학업이 뛰어난 사람이 죄를 지어 처벌을 받게 될 때에 형을 줄이는 것을 의논하여 결정하던 일을 이른다.
  • : (1)친구나 친척 사이의 정을 끊음. (2)아내가 죽은 뒤의 처족(妻族)과의 관계를 이르는 말. (3)마음속에 늘 풀리지 않고 있는 의심. (4)의심스러운 실마리. (5)의율(擬律)과 단죄를 아울러 이르는 말.
  • 단하다 : (1)친구나 친척 사이의 정을 끊다.
  • : (1)의로운 담력. 또는 의로운 마음.
  • : (1)사물의 이치에 따라 마땅히.
  • 당당 : (1)‘의당’을 강조하여 이르는 말.
  • 당사 : (1)마땅한 일. (2)예전에, 관아의 명령문 끝에 쓰던 문투로 그대로 마땅히 실행하라는 뜻을 나타내는 말.
  • 당하다 : (1)사물의 이치와 같이 그러하다.
  • 당히 : (1)사물의 이치에 따라 마땅히.
  • : (1)옷과 띠라는 뜻으로, 갖추어 입는 옷차림을 이르는 말. (2)임금의 옷을 이르던 말. (3)무당이 굿할 때 입는 옷. (4)‘의과 대학’을 줄여 이르는 말. (5)의논과 대책에 관한 문장. 유협의 ≪문심조룡≫에서 문체론에 해당하는 제24장의 제목이다. ‘의(議)’는 폭넓게 물어서 어떤 일을 계획함을 뜻하고, ‘대(對)’는 ‘대책(對策)’으로 자신의 정치적 견해를 드러내는 것이다. 종합하면 ‘의대(議對)’란 정치에 대해 의논하고 대안을 모색하려는 문장을 뜻한다. 의대의 문장은 결단력과 강인함을 갖추어야 한다.
  • 대반사 : (1)궁중에서, 임금이나 왕비가 입은 진솔옷을 신하나 나인들에게 나누어 주던 일.
  • 대병 : (1)옷을 입으면 견디지 못하는 병.
  • 대생 : (1)의과 대학에 다니는 학생.
  • 대장 : (1)궁중에서, ‘옷장’을 이르던 말. (2)죽은 사람의 혼을 불러들여 지내는 장례. 시신을 찾을 수 없는 경우, 생시에 입던 의복 따위를 가지고 장례를 치른다.
  • 대차 : (1)궁중에서, ‘옷감’을 이르던 말.
  • : (1)뛰어난 덕행. (2)사추덕의 하나. 정의(正義)를 이루려는 덕을 이른다.
  • 덕대부 : (1)조선 시대에 둔, 종일품 문관의 품계. 종친에게 주던 벼슬로, 정조 9년(1785)에 초기의 유덕대부를 고친 것이다. 고종 2년(1865년)에 숭정대부로 통일되었다.
1 3 4 5

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161개) : 아, 악, 앆, 안, 않, 알, 앎, 앒, 앓, 암, 압, 앗, 았, 앙, 앛, 앜, 앝, 앞, 애, 액, 앤, 앰, 앱, 앳, 앵, 야, 약, 얀, 얄, 얍, 얏, 양, 얖, 얘, 얫, 어, 억, 언, 얼, 엄, 업, 엇, 었, 엉, 에, 엑, 엔, 엘, 엠, 엣, 엥, 여, 역, 연, 엳, 열, 엻, 염, 엽, 엿, 였, 영, 옆, 예, 옐, 옘, 옙, 옛, 옝, 오, 옥, 옦, 온, 옫, 올, 옭, 옰, 옳, 옴, 옵, 옷, 옹, 옻, 와, 왁, 완, 왇, 왈, 왑, 왓, 왕, 왜, 왝, 왠, 왬, 왯, 왱, 외, 왹, 왼 ...

실전 끝말 잇기

의로 끝나는 단어 (4,030개) : 환경 제국주의, 토마스주의, 궁의, 무끼상의, 상업적 자유주의, 흰줄매화지의, 웅의, 맹신주의, 소연방 최고 회의 간부 회의, 군의, 탈권위주의, 예산주의, 완의, 교식의, 표상주의, 트로파우 회의, 진보주의, 대구주의, 연한끈지의, 노사 자치주의, 법정 순서주의, 삼보태감서양기통속연의, 직접 심리주의, 싫존주의, 집단의 다원주의, 체발염의, 이슬란드지의, 공감 자본주의, 협의, 윤의 ...
의로 끝나는 단어는 4,030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의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1,975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