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는 말

점으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1,388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165 세 글자 단어: 377 네 글자 단어: 426 다섯 글자 단어: 204 여섯 글자 이상 단어: 215 모든 글자 단어: 1,388

점멸 : (1)점점 멸망하여 감. (2)등불이 켜졌다 꺼졌다 함. 또는 등불을 켰다 껐다 함. (3)어떤 생각이나 현상 따위가 생겨났다 사라졌다 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점멸관 : (1)일반적으로 크세논 가스로 가득 차 있고 끝에는 전극들이 있는 석영관 또는 유리관. 이것은 매우 짧은 지속 기간의 높은 강도의 섬광을 만들기 위해 설계되어 있다.

점멸광 신호 : (1)신호등에서 다른 색상 또는 하나 이상의 깜빡거림을 이용하여 보내는 고정된 신호.

점멸기 : (1)전등을 자동적으로 켰다 껐다 할 수 있게 장치한 기구.

점멸되다 : (1)등불이 켜졌다 꺼졌다 하다.

점멸등 : (1)자동차 따위에서, 불이 켜졌다 꺼졌다 하는 전등.

점멸식 : (1)등불이 켜졌다 꺼졌다 하는 방식.

점멸 신호 : (1)온훅 또는 오프훅과 같이 감시 목적으로 사용하는 상태 변화 또는 일련의 상태 변화를 표시하기 위한 신호.

점멸 재호출 : (1)전화 교환기에서 일단 접속한 후 또다시 호출하기 위해 감시 신호 램프를 켜거나 끄는 것.

점멸 제어 : (1)자동 제어 방식의 하나로, 제어할 양을 목푯값으로 유지하기 위해 조작량의 온/오프, 즉 넣고 끊는 작동을 되풀이하는 방법. 히스테리시스 특성이 있어 히스테리시스 범위 내의 오차가 발생한다.

점멸 조명 : (1)식물을 재배할 때 일정한 주기로 명기(明期)와 암기(暗期)가 반복되도록 번갈아 가면서 빛을 쬐어 주는 일. 연속 조명보다 소비 전력량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점멸 측광기 : (1)‘휘도’가 같으면 어른거림이 소멸하는 현상을 이용한 측광계. 색이나 휘도가 다른 두 빛을 육안으로 일정 시간마다 교대로 보면, 일정한 반복 속도로 색 감각이 없어지고 휘도의 차이만이 어른거림으로 느껴진다. 이색 측광에 적합하다.

점멸 표시 : (1)하나 또는 둘 이상의 표시 요소 밝기를 의도한 대로 주기적으로 변화시키는 것.

점멸하다 : (1)점점 멸망하여 가다. (2)등불이 켜졌다 꺼졌다 하다. 또는 등불을 켰다 껐다 하다.

점명 : (1)상점이나 점포의 이름. (2)명부(名簿)의 이름을 차례로 점을 찍어 가며 부름.

점 명령어 : (1)문서 편집기에서 출력 문서 형식을 지정하는 데 사용되는 명령어.

점명시 : (1)설계에 주어진 점의 자리를 현지에 옮겨 놓음. 또는 그런 방법.

점명시하다 : (1)설계에 주어진 점의 자리를 현지에 옮겨 놓다.

점명하다 : (1)명부(名簿)의 이름을 차례로 점을 찍어 가며 부르다.

점모 : (1)가려 뽑음. (2)식물의 어린잎이나 꽃받침 따위에 있으면서 점액을 분비하는 털. 벌레잡이 식물의 포충엽, 끈끈이주걱의 잎을 덮고 있는 홍자색의 털 따위가 있다. (3)점점 닳아서 없어짐.

점 모드 표시 : (1)두 개의 독립적인 18비트 워드에 의해서 화면에 점이 생기게 하는 방법.

점 모양 백내장 : (1)혼탁한 점들이 수정체 속에 흩어져 있는 부분적인 백내장.

점 모양 여드름 : (1)흑색 개방 코메돈을 가진 여드름.

점모하다 : (1)가려 뽑다. (2)점점 닳아서 없어지다.

점목탁가자미 : (1)둥글넙칫과의 바닷물고기. 몸의 길이는 15cm 정도이고 긴 타원형이며 둥근비늘로 덮여 있고 눈이 매우 크다. 한국, 일본 등지에 분포한다. ⇒규범 표기는 ‘목탁가자미’이다.

점몽 : (1)꿈의 길흉을 점침.

점몽술 : (1)고대 신앙의 하나. 꿈의 내용에 따라 길흉을 판단하고 운명을 예언하는 방술(方術)로서 세계 각지에서 볼 수 있다.

점몽하다 : (1)꿈의 길흉을 점치다.

점묘 : (1)음력 이월 초엿샛날 저녁에 좀생이별의 빛깔과 자리를 보아 그해 농사의 풍흉을 점치는 일. (2)인물이나 사물의 전체를 묘사하지 아니하고 그 작은 부분을 각각 떼어서 따로따로 묘사하는 일. (3)물감을 점으로 찍어서 그림을 그림. 또는 그런 기법.

점묘도 : (1)물감을 점으로 찍어서 그린 그림. (2)점의 개수로 양의 많고 적음을 나타내는 그래프.

점묘법 : (1)작은 색점들을 찍어서 표현하는 화법. 신인상파의 화가들이 사용하였다. (2)미술의 점묘주의에 영향을 받아 만들어진 20세기 작곡 기법. 소리의 음 공간에 비선율적이고 비연속적인 점 형태의 음 분포로 구성된 음악 작법이다.

점묘법 패턴 : (1)하나의 타일이나 클립 마스크를 생성하는 데 사용되는 화소 맵.

점묘 음악 : (1)음이나 화성 따위의 선적ㆍ횡적 관계가 중시된 기존 음악과 달리 이러한 관계가 단절된 개별 음, 혹은 음악 단편들로 구성되는 음악. 개별 음의 성격 구분을 위해 고유의 음고와 리듬, 다이내믹스, 음의 시작 부분 성격 따위를 부여한다.

점묘주의 : (1)1886년 프랑스의 쇠라, 시냐크 등을 중심으로, 인상파의 수법을 더욱 과학적으로 추구하여 일어난 회화의 한 경향. 색조의 분할을 철저히 한 점묘법을 특징으로 하였으며, 화면 구성을 중시하였다.

점묘파 : (1)작은 점들을 찍어 사물을 그리던 화가의 일파.

점묘하다 : (1)인물이나 사물의 전체를 묘사하지 아니하고 그 작은 부분을 각각 떼어서 따로따로 묘사하다. (2)물감을 점으로 찍어서 그림을 그리다.

점묘화 : (1)물감을 점으로 찍어서 그린 그림.

점무늬 : (1)점 모양의 무늬.

점무늬낙엽병 : (1)사과나무의 잎, 과실, 가지에 발생하는 병의 하나. 대체로 5mm 이내의 둥근 적갈색 병반을 형성하는데 오래되면 회갈색으로 변한다. 인도, 딜리셔스 계통의 이병성 식물은 이 병에 걸리면 일찍 낙엽이 지기도 한다. 과점을 중심으로 갈색 반점이 나타나고, 품종에 따라 병반 주위가 붉은색으로 변한다. 가지에는 피목을 중심으로 원형의 병반이 형성되고 갈색으로 변하며 움푹 들어간다. 고온 다습한 여름철에 자주 발생하며, 질소 비료를 많이 주거나 배수와 통풍이 잘 되지 않는 과수원에서 피해가 많은 편이다.

점무늬불나방 : (1)불나방과의 곤충. 편 날개의 길이는 3.8~4.4cm이며, 흰색이다. 더듬이는 검은색, 배는 붉은색이다. 뒷날개에는 점무늬가 흩어져 있는데 가운데에 흰 줄이 있다. 한국, 일본, 중국, 유럽 등지에 분포한다.

점무늿병 : (1)식물의 잎이나 열매에 점병반이 생기며 잎이나 열매가 갈변하는 병. 병원균은 자낭균인 마이코스패렐라이다.

점문 : (1)점을 쳐서 얻은 길흉화복의 내용을 적은 글. (2)상점이나 점포의 문. (3)점 모양의 무늬.

점문 편암 : (1)조장석의 결정이 얼룩무늬 모양으로 들어 있는 결정 편암.

점 물체 : (1)크기가 없는 점으로 이루어진 물체. 광학계의 특성을 설명하기 위한 개념이다.

점미 : (1)찰벼를 찧은 쌀.

점민 : (1)점촌(店村)에 모여 살던 백성. (2)백성을 점점 감화함.

점민하다 : (1)백성을 점점 감화하다.

점밀도 : (1)연속하지 않는 점 값들에 위치할 수 있는 상대 도수.

점바지 : (1)‘점쟁이’의 방언

점바치 : (1)‘점쟁이’의 방언

점 박음질 : (1)박음질의 하나. 겉에서 바늘땀이 잘 나타나지 않도록 바늘을 넣은 구멍에서 조금 띄어 꿰맨다.

점박이 : (1)얼굴이나 몸에 큰 점이 있는 사람이나 짐승. (2)남에게 손가락질을 받아 어떤 점이 박히다시피 된 사람.

점박이꽃게 : (1)꽃겟과의 하나. 등딱지는 옆으로 긴 마름모꼴을 위아래로 끊어 버린 모양이며, 등은 볼록하고 적자색의 둥근 무늬가 세 개 있다. 집게발의 긴 마디의 앞 가장자리에는 세 개의 가시가 있다. 한국, 일본, 인도양, 태평양 등지에 분포한다.

점박이나리 개화형 : (1)화훼류에서 점박이나리와 같이 개화하는 형. 겨울 휴면형 백합류로, 휴면 타파를 위해서는 온도가 낮아야 한다.

점박이때 : (1)‘점청기’의 북한어.

점박이멧새 : (1)참새의 하나. 몸은 참새와 비슷하나 뺨에 흰 점이 있고 수컷의 배에는 누런색의 점무늬가 있다. 여러 가지 해충과 풀씨를 먹고 사는 익조로 함경북도에만 분포한다.

점박이물땅땅이 : (1)물땅땅잇과의 곤충. 몸의 길이는 6mm 정도이며, 머리는 검은색이고 광택이 난다. 딱지날개에는 열 줄의 점무늬와 검은 갈색의 얼룩무늬가 있다. 앞등판은 정사각형, 소순판은 긴 삼각형이다. 한국, 일본 등지에 분포한다.

점박이물범 : (1)물범과의 포유류. 몸의 길이는 1.5~2미터이며, 잿빛 바탕에 작고 검은 점이 있다. 물개와 비슷하나 머리가 둥글고 귓바퀴가 없으며 온몸에 억센 털이 나 있다. 뒷다리는 지느러미 모양으로 앞으로 굽히지 못하나 헤엄을 잘 치고 땅 위에서는 앞다리를 써서 기어 다닌다. 물고기, 게, 조개 따위를 먹고 한 수컷이 여러 암컷을 거느린다. 북극해, 동해, 발트해, 북대서양 등지에 서식한다. 천연기념물 제331호.

점박이베고니아 : (1)베고니아과의 원예 화초. 높이는 60~90cm이며, 잎은 고르지 않은 타원형으로 표면에 흰색의 둥근 얼룩점이 흩어져 있고 뒷면은 암홍색이다. 봄부터 가을까지 흰색 또는 선홍색의 꽃이 피고 꽃꽂이용으로 재배한다. 브라질이 원산지이다.

점박이스컹크 : (1)족제빗과의 하나. 몸의 길이는 30cm 정도이며, 꼬리 길이는 20cm 정도이다. 검은색 바탕에 등과 옆구리를 따라 흰색 점무늬가 흩어져 있으며 눈에 잘 띄어 포식자에게 경고색이 된다. 잡식성이다.

점박이쌕쌔기 : (1)여칫과의 곤충. 몸의 길이는 2.2~2.7cm이며 연한 청색이고, 앞가슴과 등에는 넓은 어두운 갈색 세로띠가 있다. 앞날개는 갈색, 뒤쪽은 연한 황갈색이고, 배와 등에는 어두운 갈색 세로줄이 있다. 한국, 일본, 대만 등지에 분포한다.

점박이여뀌 : (1)‘바보여뀌’의 북한어.

점박이천남성 : (1)천남성과의 여러해살이풀. 높이는 20~80cm이며, 잎은 두 개씩 난다. 5월에 초록색 꽃이 육수(肉穗) 화서로 줄기 끝에 피고 열매는 장과(漿果)를 맺는다. 알줄기는 약용한다. 한국의 강원ㆍ경기ㆍ경남ㆍ제주와 일본, 만주 등지에 분포한다.

점박이풀 : (1)‘땅빈대’의 북한어.

점박이하이에나 : (1)하이에나과의 하나. 몸의 길이는 130cm~160cm, 몸무게는 59~62kg이며, 누런색에 검은 얼룩점이 있다. 초원 습지대에서 사는데 아프리카의 사하라 사막 일대에 분포한다.

점박잇결 : (1)곧은 나뭇결에 고갱이가 나타난 나뭇결.

점반 : (1)‘겸상’의 방언

점발 : (1)한자의 사성(四聲)을 나타내기 위하여 글자의 네 귀퉁이에 붙이는 반원(半圓). (2)목표에다 한 발씩 또는 몇 발씩 쏨. 또는 그런 사격법.

점발광선 : (1)점으로 보이는 발광선. 발광선이 그것의 지름이나 길이의 10배 이상 되는 거리에서는 점으로 보인다.

점발되다 : (1)목표에 한 발씩 또는 몇 발씩 쏘아지다.

점발사격 : (1)목표에다 한 발씩 또는 몇 발씩 쏨. 또는 그런 사격법.

점 발원 화학탄 : (1)작용제를 단일점으로 분포시키는 화학탄. 예를 들면, 항공기에 의하여 투발되는 대형 화학 폭탄이나 화학 지뢰 따위가 있다.

점발하다 : (1)목표에다 한 발씩 또는 몇 발씩 쏘다.

점방 : (1)가게로 쓰는 방.

점 방식 디스플레이 : (1)두 개의 독립적인 18비트 워드에 의해서 화면에 점이 생기게 하는 방법.

점방집 : (1)‘점방’의 방언

점배이 : (1)‘점박이’의 방언

점배출원 : (1)대규모의 건물과 같이 하나의 지점에서 교통 수요가 발생하는 것.

점백이 : (1)‘점박이’의 방언

점뱅이 : (1)‘잠방이’의 방언 (2)‘점박이’의 방언

점버덩 : (1)큰 물체가 깊은 물에 가볍게 부딪히거나 잠기는 소리. 또는 그 모양.

점버덩거리다 : (1)큰 물체가 깊은 물에 가볍게 부딪히거나 잠기는 소리가 자꾸 나다.

점버덩대다 : (1)큰 물체가 깊은 물에 가볍게 부딪히거나 잠기는 소리가 자꾸 나다.

점버덩점버덩 : (1)큰 물체가 깊은 물에 자꾸 가볍게 부딪히거나 잠기는 소리. 또는 그 모양.

점버덩점버덩하다 : (1)큰 물체가 깊은 물에 자꾸 가볍게 부딪히거나 잠기는 소리가 나다.

점버덩하다 : (1)큰 물체가 깊은 물에 가볍게 부딪히거나 잠기는 소리가 나다.

점벅 : (1)큰 물체가 물에 가볍게 부딪히거나 잠기는 소리. 또는 그 모양.

점벅거리다 : (1)큰 물체가 물에 가볍게 부딪히거나 잠기는 소리가 자꾸 나다.

점벅대다 : (1)큰 물체가 물에 가볍게 부딪히거나 잠기는 소리가 자꾸 나다.

점벅점벅 : (1)큰 물체가 물에 자꾸 가볍게 부딪치거나 잠기는 소리. 또는 그 모양.

점벅점벅하다 : (1)큰 물체가 물에 자꾸 가볍게 부딪치거나 잠기는 소리가 나다.

점벌레 : (1)‘무당벌레’의 북한어.

점벌 작업 : (1)벌기에 달한 일제림에서 실시되는 주벌. 예비벌, 하종벌, 후벌로 나뉜다.

점법 : (1)점치는 방법. (2)중국 산수화에서, 먹물이나 물감을 찍어서 나뭇잎ㆍ풀ㆍ이끼ㆍ바위ㆍ산 따위를 나타내는 방법.

점벙 : (1)큰 물체가 물에 부딪치거나 잠기는 소리. 또는 그 모양.

점벙거리다 : (1)큰 물체가 물에 부딪치거나 잠기는 소리가 자꾸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자꾸 내다.

점벙대다 : (1)큰 물체가 물에 부딪치거나 잠기는 소리가 자꾸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자꾸 내다.

점벙이다 : (1)큰 물체가 물에 잠기거나 부딪치는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점벙점벙 : (1)큰 물체가 물에 자꾸 부딪치거나 잠기는 소리. 또는 그 모양.

점벙점벙하다 : (1)큰 물체가 물에 자꾸 부딪치거나 잠기는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아래 주소를 공유해주시면 좋습니다.

(으)로

실전 끝말 잇기

점으로 끝나는 단어: 2,496개 : 정지형 계전기 접점, 도덕적 관점, 조업 중단점, 선구점, 미비점, 반등점, 전이점, 조준 탄도 정점, 전지적 시점, 미간 중간점, 계전기 이중 접점, 쟁점, 매듭점, 통각점, 일호반점, 장단점, 비영업점, 투사점, 분산점, 선제점, 전지의 시점, 정수점, 커밋점, 출생점, 비비점적 물점, 연결점, 적재 지점, 등경사점, 계기 착륙 방식 기준점, 단어 분할점, 턱끝 가시점, 지점 ...

점으로 끝나는 단어는 2,496개 입니다. 그리고 점으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1,388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사진과 명언

미셸 드 몽테뉴

" 내가 농부들과 함께 있는 것을 더 좋아하는 이유는 농부들은 잘못 사고하도록 충분한 교육을 받지 않았기 때문이다.^1000 "

#교육 #농부 #사고 #이유
퍼블릴리어스 사이러스
" 신중하지 않으면 찾아온 기회를 놓치기 일쑤이다. "
#기회 #일쑤 #신중


Google 검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