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는 말

짜랑으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7개

두 글자 단어: 1 세 글자 단어: 1 네 글자 단어: 3 다섯 글자 단어: 1 여섯 글자 이상 단어: 1 모든 글자 단어: 7

짜랑 : (1)얇은 쇠붙이 따위가 서로 가볍게 부딪쳐 짧게 울리는 소리. ‘자랑’보다 센 느낌을 준다. (2)목소리가 높고 맑게 울리는 소리. 또는 그 모양. ‘자랑’보다 센 느낌을 준다.

짜랑거리다 : (1)얇은 쇠붙이 따위가 서로 가볍게 부딪쳐 짧게 울리는 소리가 자꾸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자꾸 내다. ‘자랑거리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2)목소리가 높고 맑게 울리는 소리가 자꾸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자꾸 내다. ‘자랑거리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짜랑기 : (1)‘어른’의 방언

짜랑대다 : (1)얇은 쇠붙이 따위가 서로 가볍게 부딪쳐 짧게 울리는 소리가 자꾸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자꾸 내다. ‘자랑대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2)목소리가 높고 맑게 울리는 소리가 자꾸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자꾸 내다. ‘자랑대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짜랑짜랑 : (1)얇은 쇠붙이 따위가 자꾸 서로 가볍게 부딪쳐 짧게 울리는 소리. ‘자랑자랑’보다 센 느낌을 준다. (2)목소리가 자꾸 높고 맑게 울리는 소리. 또는 그 모양. ‘자랑자랑’보다 센 느낌을 준다.

짜랑짜랑하다 : (1)얇은 쇠붙이 따위가 자꾸 서로 가볍게 부딪쳐 짧게 울리는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자꾸 내다. ‘자랑자랑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2)주위를 울릴 정도로 목소리가 아주 높고 맑다. ‘자랑자랑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짜랑하다 : (1)얇은 쇠붙이 따위가 서로 가볍게 부딪쳐 짧게 울리는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자랑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2)주위를 울릴 정도로 목소리가 높고 맑다. ‘자랑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아래 주소를 클릭하시면, 간편 복사됩니다.

(으)로

실전 끝말 잇기

짜랑

짜랑으로 끝나는 단어는 2개 입니다. 그리고 짜랑으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7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사진과 명언

조앤 K. 롤링

" 젊음을 과소평가할 때 나이는 어리석고 부주의한 것이 되고 만다.^1000 "

#젊음 #때 #나이 #과소평가 #부주의
헤로도토스
" 위대한 업적은 대개 커다란 위험을 감수한 결과이다. "
#감수 #결과 #위험 #업적


구글(Google) 맞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