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는 말

책으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359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84 세 글자 단어: 88 네 글자 단어: 118 다섯 글자 단어: 32 여섯 글자 이상 단어: 36 모든 글자 단어: 359

: (1)종이를 여러 장 묶어 맨 물건. (2)일정한 목적, 내용, 체재에 맞추어 사상, 감정, 지식 따위를 글이나 그림으로 표현하여 적거나 인쇄하여 묶어 놓은 것. (3)옛 서적이나 여러 장의 종이를 하나로 묶은 것을 세는 단위. (4)‘서적’임을 나타내는 말. (5)말뚝으로 만든 우리나 울타리. (6)물결에 둑이 넘어지지 않게 하기 위하여 둑 앞에 말뚝을 듬성듬성 박고 대쪽으로 얽어 놓는 장치. (7)잘못을 꾸짖거나 나무라며 못마땅하게 여김. (8)맡아서 해야 할 임무나 의무. (9)어떤 일에 관련되어 그 결과에 대하여 지는 의무나 부담. 또는 그 결과로 받는 제재(制裁). (10)정치에 관한 계책을 물어서 답하게 하던 과거(科擧) 과목. (11)‘채편’을 달리 이르는 말. (12)‘책하다’의 어근. (13)삼국 시대 이후에 무관들이 주로 쓰던 모자. 모자 테의 윗부분을 덧대었는데 앞이 낮고 뒷부분이 높으며 두 가닥으로 갈라지면서 앞으로 구부러졌다. (14)‘책임을 맡은 사람’의 뜻을 더하는 접미사. (15)‘방책’ 또는 ‘대책’의 뜻을 더하는 접미사.

책가 : (1)책의 가장자리. (2)책을 파는 값.

책 가게 : (1)책을 팔거나 빌려주는 가게.

책가도 : (1)18세기부터 19세기까지 우리나라에서 유행하였던 정물화. 책, 벼루, 먹, 붓, 붓꽂이, 두루마리꽂이 따위의 문방구류를 기본으로 하면서 꽃병, 주전자, 시계 따위의 방 안에서 쓰는 물건들을 배합하여 그렸다.

책가방 : (1)주로 학생들이 책이나 학용품 따위를 넣어서 들거나 메고 다니는 가방.

책가불 : (1)‘책가위’의 방언

책가비 : (1)‘책가위’의 방언

책가오리 : (1)‘책가위’의 방언

책가우지 : (1)책의 겉장이 상하지 아니하게 종이, 비닐, 헝겊 따위로 덧씌우는 일. 또는 그런 물건. ⇒규범 표기는 ‘책가위’이다.

책가울 : (1)‘책가위’의 방언 (2)‘책뚜껑’의 방언

책가위 : (1)책의 겉장이 상하지 아니하게 종이, 비닐, 헝겊 따위로 덧씌우는 일. 또는 그런 물건. (2)‘표지’의 북한어.

책가위하다 : (1)책의 겉장이 상하지 아니하게 종이, 비닐, 헝겊 따위로 덧씌우다.

책가의 : (1)책의 겉장이 상하지 아니하게 종이, 비닐, 헝겊 따위로 덧씌우는 일. 또는 그런 물건.

책가의하다 : (1)책의 겉장이 상하지 아니하게 종이, 비닐, 헝겊 따위로 덧씌우다.

책각거리다 : (1)작은 시계의 초침이 돌아가는 고른 소리가 자꾸 나다.

책각대다 : (1)작은 시계의 초침이 돌아가는 고른 소리가 자꾸 나다.

책각책각 : (1)작은 시계의 초침이 돌아가면서 잇따라 고르게 나는 소리.

책각책각하다 : (1)작은 시계의 초침이 돌아가면서 잇따라 고른 소리가 나다.

책갈피 : (1)책장과 책장의 사이. (2)읽던 곳이나 필요한 곳을 찾기 쉽도록 책의 낱장 사이에 끼워 두는 물건을 통틀어 이르는 말.

책갑 : (1)책의 겉장이 상하지 아니하게 종이, 비닐, 헝겊 따위로 덧씌우는 물건. (2)책을 넣어 둘 수 있게 책의 크기에 맞추어 만든 작은 상자나 집.

책값 : (1)책을 파는 값. (2)책을 사는 데 드는 돈.

책개비 : (1)‘처녑’을 달리 이르는 말.

책개비 열두 개 : (1)갈래가 많고 변덕이 심하여 매우 복잡한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책객 : (1)고을 원의 비서 일을 맡아보던 사람. 관제(官制)에는 없는데 사사로이 임용하였다.

책거리 : (1)책이나 벼루, 먹, 붓, 붓꽂이, 두루마리꽂이 따위의 문방구류를 그린 그림. (2)글방 따위에서 학생이 책 한 권을 다 읽어 떼거나 다 베껴 쓰고 난 뒤에 선생과 동료들에게 한턱내는 일.

책거불 : (1)‘책가위’의 방언

책거풀 : (1)‘책가위’의 방언

책걸상 : (1)책상과 걸상을 아울러 이르는 말. (2)책상과 걸상이 한데 붙은 집기.

책걸이 : (1)책의 한 귀에 고리를 만들어 나란히 걸어 놓을 수 있게 못을 박아 놓은 것. 나무에 못을 박아 만든 것이 있다.

책게 : (1)‘책궤’의 방언

책격 : (1)책의 품격.

책계왕 : (1)백제의 제9대 왕(?~298). 고이왕의 맏아들이다. 고구려가 대방(帶方)을 공격하였을 때, 대방 왕이 사위인 그에게 구원을 요청하자 군사를 보내어 고구려를 물리쳤으나 이후 고구려의 침략을 두려워하여 아차성과 사성을 수리하여 대비하였다. 재위 기간은 286~298년이다.

책고 : (1)책을 간직하여 두는 창고.

책공 : (1)비탈면에 말뚝을 박고 초두목이나 가지로 울타리를 얽어매는 공법.

책과 : (1)세금이나 공물을 내라고 독촉함.

책과 독서의 문화사 : (1)책과 독서의 문화와 관련된 인간 내면의 정신생활에 대한 역사.

책과이 : (1)‘책뚜껑’의 방언

책과하다 : (1)세금이나 공물을 내라고 독촉하다.

책괴 : (1)‘책궤’의 방언

책궁 : (1)스스로 자신을 나무람.

책궁하다 : (1)스스로 자신을 나무라다.

책권 : (1)책의 권이라는 뜻으로, 구체적인 책 하나하나를 이르는 말. (2)어느 정도 되는 양의 책.

책권 정보 : (1)카드 대장의 공정 단위인 책권의 정보.

책궤 : (1)책을 넣어 두는 궤짝.

책귀 : (1)‘책궤’의 방언

책글씨 : (1)책장에 쓰는 잘고 깨끗한 글씨.

책기 : (1)‘책궤’의 방언

책까풀 : (1)‘표지’의 방언

책껍데기 : (1)책의 맨 앞과 뒤의 겉장. ⇒규범 표기는 ‘책의’이다. (2)‘표지’의 북한어.

책꼬재이 : (1)‘서표’의 방언

책꽂개 : (1)‘책가위’의 방언

책꽂이 : (1)책을 세워서 꽂아 두는 물건이나 장치. (2)‘책가위’의 방언

책 꾸러미 : (1)여러 권의 책을 보자기로 싸거나 끈 따위로 묶은 것.

책날개 : (1)책의 겉표지 일부를 안으로 접은 부분. 대개 앞 날개에는 저자 소개가 있고, 뒤 날개에는 출판사의 광고물을 싣는다.

책다듬이벌레 : (1)책다듬이벌렛과의 곤충. 몸의 길이는 1mm 정도이며, 연한 갈색이다. 위아래가 납작하고 날개와 홑눈은 없으며 겹눈은 검은색인데 2~8개의 작은 눈으로 되어 있다. 집 안에서 책, 마른 식료품, 옷, 낟알 따위를 해치는 해충이다.

책다르미 : (1)‘책씻이’의 방언

책다리미 : (1)‘책씻이’의 방언

책대 : (1)책을 읽을 때에, 글줄이나 글자를 짚기도 하고 글을 읽은 횟수를 세는 데 쓰는 서산을 눌러두기도 하는 가는 막대기. (2)책을 넣는 주머니.

책 더미 : (1)책을 한데 많이 쌓아 놓은 것.

책덮개 : (1)책의 겉장이 상하지 아니하게 종이, 비닐, 헝겊 따위로 덧씌우는 일. 또는 그런 물건. ⇒규범 표기는 ‘책의’이다. (2)책의 겉장이 상하지 아니하게 종이, 비닐, 헝겊 따위로 덧씌우는 일. 또는 그런 물건. ⇒규범 표기는 ‘책가위’이다.

책 도시 : (1)책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를 주제로 하는 도시. 경기도 파주시에 있는 출판 문화 정보 산업 단지를 예로 들 수 있다.

책 도장 : (1)이름이나 기관명 따위를 새겨 책에 찍을 수 있도록 만든 도장.

책동 : (1)좋지 아니한 일을 몰래 꾸미어 시행함. (2)남을 부추기어 일정한 방향으로 행동하게 함.

책동 시세 : (1)이익을 얻고자 시장에서 대량으로 매매하여 가격이 크게 변동하도록 부추기어 형성된 투기성 시가(時價).

책동자 : (1)좋지 않은 일을 몰래 꾸미어 행하는 사람. (2)남을 부추기어 일정한 방향으로 행동하게 하는 사람.

책동적 : (1)좋지 않은 일을 몰래 꾸미어 시행하는. 또는 그런 것. (2)남을 부추기어 일정한 방향으로 행동하게 하는. 또는 그런 것.

책동하다 : (1)좋지 아니한 일을 몰래 꾸미어 시행하다. (2)남을 부추기어 일정한 방향으로 행동하게 하다.

책둪개 : (1)‘책뚜껑’의 방언

책등 : (1)책을 매어 놓은 쪽의 겉으로 드러난 부분.

책등포 : (1)책을 매어 놓은 쪽의 겉으로 드러난 부분을 씌운 천.

책 디자인 : (1)책의 내용, 용도, 조판 방식, 판형, 표지, 색채, 용지 따위를 조화롭게 꾸미는 일. 책을 아름답고 견고하게 제본하고 장정하는 것도 포함한다.

책따까이 : (1)‘책뚜껑’의 방언

책따깨비 : (1)‘책뚜껑’의 방언

책따꿍 : (1)‘책뚜껑’의 방언

책떠깨 : (1)‘책뚜껑’의 방언

책뚜꺼비 : (1)‘책뚜껑’의 방언

책뚜껑 : (1)책의 맨 앞뒤의 겉장.

책뚜께 : (1)‘책뚜껑’의 방언

책띠 : (1)책에 대한 소개나 광고 따위를 짤막한 문구에 담아 책의 겉면에 둘러 놓은 띠.

책략 : (1)어떤 일을 꾸미고 이루어 나가는 약삭빠른 방법.

책략가 : (1)어떤 일을 꾸미고 이루어 나가는 약삭빠른 방법을 쓰는 데에 남다른 능력과 솜씨가 있는 사람.

책략적 : (1)어떤 일을 약삭빠르게 꾸미고 이루어 나가는. 또는 그런 것.

책략 절도 : (1)기망 행위가 존재하는 점유 침탈의 한 방법에 처분 행위는 존재하지 않는 경우의 절취.

책려 : (1)채찍질을 하듯 격려함.

책려하다 : (1)채찍질을 하듯 격려하다.

책력 : (1)일 년 동안의 월일, 해와 달의 운행, 월식과 일식, 절기, 특별한 기상 변동 따위를 날의 순서에 따라 적은 책.

책력 보아 가며 밥 먹는다 : (1)매일 밥을 먹을 수가 없어 책력을 보아 가며 좋은 날만을 택하여 밥을 먹는다는 뜻으로, 가난하여 끼니를 자주 거른다는 말.

책례 : (1)글방 따위에서 학생이 책 한 권을 다 읽어 떼거나 다 베껴 쓰고 난 뒤에 선생과 동료들에게 한턱내는 일. (2)왕세자를 책봉(冊封)하던 예식.

책례도감 : (1)조선 시대에, 왕세자ㆍ왕비 등의 책봉 의례에 관한 일을 맡아보던 임시 관아.

책례도감의궤 : (1)조선 시대에, 왕세자ㆍ왕비 등의 책봉 절차와 각종 의식에 관해 기록한 책. 현재 28종이 남아 있다.

책례하다 : (1)글방 따위에서 학생이 책 한 권을 다 읽어 떼거나 다 베껴 쓰고 난 뒤에 선생과 동료들에게 한턱내다.

책롱 : (1)책을 넣어 두는 농짝.

책루 : (1)예전에, 군사들이 주둔하던 곳에 적의 침입을 막고자 세운 울짱이나 흙벽.

책리 : (1)조선 시대에, 홍문관에 속하여 문서와 서적의 출납ㆍ보관을 맡아보던 부서인 책색의 구실아치.

책립 : (1)황태자나 황후를 황제의 명령으로 봉하여 세우던 일. (2)필요한 인원, 마소 따위를 책임지고 차출하던 일.

책립되다 : (1)황태자나 황후가 황제의 명령으로 봉하여져 세워지다.

책립하다 : (1)황태자나 황후를 황제의 명령으로 봉하여 세우다. (2)필요한 인원, 마소 따위를 책임지고 차출하다.

책 마을 : (1)주로 독특한 역사가 있는 교외 지역에 중고 서점이나 고서점이 밀집한 작은 마을.

책망 : (1)잘못을 꾸짖거나 나무라며 못마땅하게 여김.

책망하다 : (1)잘못을 꾸짖거나 나무라며 못마땅하게 여기다.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아래 주소를 클릭하시면, 간편 복사됩니다.

(으)로

실전 끝말 잇기

책으로 끝나는 단어: 1,174개 : 삼불 정책, 대전자전 지원책, 중농 정책, 우민동화정책, 조직책, 국내 기업 보호 정책, 당책, 만년책, 예비책, 방호책, 소극책, 소극적 노동력 정책, 음향 방해책, 치료책, 조달책, 공간 환경 정책, 소비자 정책, 탁상 정책, 신뉴딜 정책, 령간단책, 병해 대책, 주거 정책, 자유 무역 정책, 노인 여가 복지 정책, 교육책, 회유 정책, 솔론책, 부유 유책, 친책, 배불 숭유 정책, 가이드라인 정책, 무대책 ...

책으로 끝나는 단어는 1,174개 입니다. 그리고 책으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359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사진과 명언

마이클 매서

" 자신을 사랑하는 법을 아는 것이 가장 위대한 사랑입니다.^1000 "

#자신 #사랑
제임스 A. 프루드
" 경험은 실수를 대가로 더디게 교훈을 준다. "
#실수 #교훈 #경험


구글(Google) 맞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