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는 말

으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137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53 세 글자 단어: 18 네 글자 단어: 56 다섯 글자 단어: 5 여섯 글자 이상 단어: 4 모든 글자 단어: 137

: (1)양금의 왼쪽 괘 왼쪽 다섯째 줄 청태주의 구음(口音). 취음 표기할 경우 ‘稱’으로 적는다. (2)무게의 단위. 1칭은 1근의 100배이다. (3)‘칭하다’의 어근. (4)중국 서쪽, 티베트고원 동북쪽에 있는 성. 성도(省都)는 시닝(西寧), 면적은 72만 1100㎢. (5)태국의 타악기 가운데 하나. 작은 종처럼 만들어진 놋쇠 악기로, 두 개를 양손에 잡고 서로 부딪쳐 소리를 낸다.

가렐리 : (1)니콜라 안토니오 칭가렐리, 이탈리아의 작곡가(1752~1837). 작품에 <아르미다>, <에피로의 왕 티로>, <로산나>, <줄리에타와 로미오>, <초상화> 따위가 있다.

가유무 : (1)집이 잘사는지 못사는지를 저울질한다는 뜻으로, 집의 형세에 따라 일을 알맞게 함을 이르는 말.

가유무하다 : (1)집의 형세에 따라 일을 알맞게 하다. 집이 잘사는지 못사는지를 저울질한다는 뜻에서 나온 말이다.

: (1)칭찬하여 천거함.

거리다 : (1)‘꾸물거리다’의 방언

거하다 : (1)칭찬하여 천거하다.

: (1)‘창경’의 방언

: (1)‘층계’의 방언

게다 : (1)‘치이다’의 방언

겟다리 : (1)‘층계’의 방언

: (1)명사, 대명사, 동사에 관계하는 문법 범주의 하나. 화자가 자신을 가리키는 제일 인칭, 청자를 가리키는 제이 인칭, 제일 인칭과 제이 인칭을 제외한 나머지를 가리키는 제삼 인칭이 있다.

: (1)경축의 뜻을 말함. 또는 경사를 치름.

경 기념비 : (1)광무 6년(1902)에 고종의 즉위 40주년과 51세에 기로소에 들어간 것을 기념하기 위해 세운 비석. 몸체의 앞면에는 순종의 글씨가 있으며, 비문은 윤용선(尹容善)이 짓고 민병석이 썼다. 전체 높이 450cm, 몸체 높이 250cm, 너비 95cm, 두께 40cm이다. 사적 정식 명칭은 ‘서울 고종 어극 사십 년 칭경 기념비’이다.

경하다 : (1)경축의 뜻을 말하다. 또는 경사를 치르다.

계다리 : (1)‘층층다리’의 방언

골라 : (1)아프리카 남부, 잠비아 북쪽에 있는 광산 도시. 삼림이 울창하며 해발 1,520미터 고산 지대에 위치하여 있다.

: (1)환갑잔치 따위에서, 주인공에게 장수를 비는 뜻으로 술잔을 올림.

굉하다 : (1)환갑잔치 따위에서, 주인공에게 장수를 비는 뜻으로 술잔을 올리다.

구다 : (1)‘치다’의 방언 (2)‘치다’의 방언

: (1)원통함을 들어서 말함.

굴하다 : (1)원통함을 들어서 말하다.

기다 : (1)‘치이다’의 방언

기즈 칸 : (1)몽골 제국의 제1대 왕(1167?~1227). 본명은 테무친. 한자식 이름은 성길사한(成吉思汗). 몽골족을 통일하고 이 칭호를 받아 몽골 제국의 칸이 되었다. 중앙아시아를 평정하는 한편, 서양 정벌로 동서양에 걸친 대제국을 건설하였다. 재위 기간은 1206~1227년이다.

: (1)어떤 일을 입에 올려 말하여 잊지 말고 잘 생각하여 달라고 부탁함.

념하다 : (1)어떤 일을 입에 올려 말하여 잊지 말고 잘 생각하여 달라고 부탁하다.

: (1)‘칭당하다’의 어근.

당하다 : (1)무엇에 꼭 알맞다.

: (1)이자를 받고 돈이나 물건을 꾸어 줌.

대하다 : (1)이자를 받고 돈이나 물건을 꾸어 주다.

: (1)덕을 일컬어 기림.

덕하다 : (1)덕을 일컬어 기리다.

: (1)‘벼랑’의 방언

: (1)입으로 늘 칭찬하여 말함.

도하다 : (1)입으로 늘 칭찬하여 말하다.

: (1)역학 관계에서, 어떤 종류의 변수가 평형점의 둘레에서 진동하는 현상. (2)천체 역학에서, 각(角) 위치를 표시하는 각 변수가 평균 운동을 가지지 아니하고 어떤 값을 중심으로 진동하는 현상. 달의 칭동은 달의 자전 각속도와 공전 각속도의 차이, 황도(黃道)에 대한 백도(白道)의 기울기, 지심 시차 따위가 원인이 되어 일어난다.

: (1)저울로 무게를 닮. (2)사정이나 형편 따위를 헤아림.

량관 : (1)시료를 담아 무게를 달 때 쓰는, 유리 따위로 된 관.

량병 : (1)고체 또는 액체 시료의 무게를 정확히 달기 위하여 쓰는, 작은 그릇. 유리, 석영 또는 알루미늄 따위의 금속으로 되어 있다.

량 뷰렛 : (1)액체의 부피를 정밀하게 재는 데 쓰는, 유리로 만든 칭량병. 한쪽 끝에는 콕이 달리고 다른 쪽 끝은 갈아 맞춘 마개로 되어 있으며, 벽에는 눈금이 새겨져 있다. 백금 선 또는 니켈선으로 저울에 걸 수 있게 되어 있다.

량비 : (1)화물의 무게와 부피의 비율.

량하다 : (1)저울로 무게를 달다. (2)사정이나 형편 따위를 헤아리다.

량 화폐 : (1)예전에, 중량을 재서 그 교환 가치를 헤아려 쓰던 화폐. 중국의 말굽은 따위가 있다.

: (1)중국 요나라 때의 능묘(陵墓). 성종(聖宗), 흥종(興宗), 도종(道宗)의 세 능이 있는데 일상적으로 동릉(東陵), 중릉(中陵), 서릉(西陵)이라 불린다.

: (1)이름을 속임. (2)이름을 부름. (3)입으로 불보살의 이름을 부름. 정토교에서는 염불을 이 뜻으로 해석하고, 정토(淨土)에 태어나기 위한 정정업이라고 한다.

명염불 : (1)아미타불의 명호(名號)인 ‘나무아미타불’을 부르는 일. 정토교에서는 아미타불의 정토(淨土)에 왕생하는 다섯 가지 정행(正行) 가운데 제4인 ‘칭명’을 이른다.

명하다 : (1)이름을 속이다. (2)이름을 부르다. (3)입으로 불보살의 이름을 부르다.

: (1)높이 기리고 사모함.

모하다 : (1)높이 기리고 사모하다.

: (1)좋은 점이나 착하고 훌륭한 일을 높이 평가함. 또는 그런 말.

미하다 : (1)좋은 점이나 착하고 훌륭한 일을 높이 평가하다.

: (1)‘청밀’의 방언

: (1)병이 있다고 핑계함.

병불출 : (1)병을 핑계로 나가지 아니함.

병사직 : (1)병을 핑계로 맡은 직무나 직위에서 물러남.

병사직하다 : (1)병을 핑계로 맡은 직무나 직위에서 물러나다.

병하다 : (1)병이 있다고 핑계하다.

: (1)고마움을 표현함. (2)칭찬하여 말함. 또는 칭찬하는 말.

사하다 : (1)칭찬하여 말하다.

: (1)칭찬하여 상을 줌. (2)환갑잔치 따위에서, 주인공에게 장수를 비는 뜻으로 술잔을 올림.

상하다 : (1)칭찬하여 상을 주다. (2)환갑잔치 따위에서, 주인공에게 장수를 비는 뜻으로 술잔을 올리다.

: (1)귀금속의 순도를 판정하는 데 쓰는 검은색의 현무암이나 규질의 암석. 금이나 은 조각을 이 돌의 표면에 문질러 나타난 흔적의 빛깔과 표본의 금 빛깔을 비교하여 순도를 시험한다.

: (1)착한 것을 칭찬함.

선하다 : (1)착한 것을 칭찬하다.

: (1)칭찬하여 말함.

설하다 : (1)칭찬하여 말하다.

: (1)칭찬하여 일컬음. 또는 그런 말. (2)훌륭한 것을 잊지 아니하고 일컬음.

송되다 : (1)칭찬받아 일컬어지다. (2)훌륭한 것이 잊히지 아니하고 일컬어지다.

송하다 : (1)칭찬하여 일컫다. (2)훌륭한 것을 잊지 아니하고 일컫다.

: (1)그 이름을 첫째로 일컬음. (2)뛰어난 사람을 이르는 말.

수하다 : (1)그 이름을 첫째로 일컫다.

: (1)칭찬하여 말함.

술하다 : (1)칭찬하여 말하다.

: (1)스스로 신하라고 자처함. (2)신하로서 임금에게 복종함.

신판 : (1)고대 인도에서, 피의자의 몸무게를 두 번 재어서 전후의 경중(輕重)으로 죄의 유무를 판정하던 신판(神判).

신하다 : (1)스스로 신하라고 자처하다. (2)신하로서 임금에게 복종하다.

: (1)‘층층이’의 방언

: (1)좋은 점이나 착하고 훌륭한 일을 높이 평가함. 또는 그런 말.

양하다 : (1)좋은 점이나 착하고 훌륭한 일을 높이 평가하다.

: (1)‘칭얼거리다’의 어근.

얼거리다 : (1)몸이 불편하거나 마음에 못마땅하여 짜증을 내며 자꾸 중얼거리거나 보채다. ‘징얼거리다’보다 거센 느낌을 준다.

얼대다 : (1)몸이 불편하거나 마음에 못마땅하여 짜증을 내며 자꾸 중얼대거나 보채다. ‘징얼대다’보다 거센 느낌을 준다.

: (1)몸이 불편하거나 마음에 못마땅하여 자꾸 짜증을 내며 중얼거리거나 보채는 소리. 또는 그런 모양. ‘징얼징얼’보다 거센 느낌을 준다.

얼하다 : (1)몸이 불편하거나 마음에 못마땅하여 자꾸 짜증을 내며 중얼거리거나 보채다. ‘징얼징얼하다’보다 거센 느낌을 준다.

: (1)좋은 점이나 착하고 훌륭한 일을 높이 평가함. 또는 그런 말.

예하다 : (1)좋은 점이나 착하고 훌륭한 일을 높이 평가하다.

: (1)영웅이라고 칭함.

웅하다 : (1)영웅이라고 칭하다.

: (1)원통함을 들어서 말함.

원하다 : (1)원통함을 들어서 말하다.

: (1)선의(善意)를 표시하는 명목. (2)어떠한 뜻으로 일컫는 이름. (3)의견을 말함.

위하다 : (1)의견을 말하다.

: (1)하나님의 은혜로 죄인이 구원을 받음.

: (1)‘체’의 방언 (2)‘키’의 방언

: (1)예전에, ‘저울’을 이르던 말.

자장 : (1)조선 시대에, 공조에 속하여 저울 만드는 일을 맡아 하던 사람.

: (1)중국 장쑤성(江蘇省) 북부에 있는 도시. 대운하와 운염하(運鹽河)가 만나는 곳에 있어 예로부터 수운(水運)의 요충지이었으며 쌀, 보리, 수수, 땅콩 따위의 집산지이다.

: (1)뜻에 맞음.

정하다 : (1)뜻에 맞다.

: (1)스스로 황제라고 선포함.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Logo Image
아래 주소를 공유해주시면 좋습니다.





(으)로

실전 끝말 잇기

칭으로 끝나는 단어: 325개 : 비손대칭, 구면 대칭, 직시 천칭, 니 스트레칭, 간칭, 최존칭, 최대 매칭, 깨진 대칭, 멸칭, 주파수대 명칭, 한칭, 족칭, 해칭, 트렌칭, 방위각 대칭, 반대칭, 희칭, 패스 명칭, 예칭, 시금 천칭, 개칭, 시칭, 구성원 참조 명칭, 예비 스트레칭, 왕칭, 두뇌 피칭, 알칭, 제어 합산 배칭, 구칭, 아심여칭, 스트레칭, 포칭 ...

칭으로 끝나는 단어는 325개 입니다. 그리고 칭으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137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사진과 명언

노발리스

" 우주에는 단 하나의 신전이 있는데 바로 인간의 몸이다.^1000 "

#우주 #신전 #몸 #인간
랄프 왈도 에머슨
" 우리가 끈기를 가지고 하는 일이 쉬워지는 것은, 그 일 자체가 쉬워져서가 아니라, 그 일을 수행하는 우리의 능력이 향상됐기 때문이다. "
#향상 #수행 #서 #능력 #자체 #일 #끈기


Google 검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