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는 말

쾨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30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7 세 글자 단어: 5 네 글자 단어: 4 다섯 글자 단어: 4 여섯 글자 이상 단어: 9 모든 글자 단어: 30

: (1)‘코’의 방언 (2)‘방책’의 방언 (3)‘쾌’의 방언

쾨꼬리 : (1)‘고콜’의 방언

쾨꼬릿불 : (1)‘고콜불’의 방언

쾨니그의 정리 : (1)어떤 집합에 존재하는 적당한 부분 집합들이 구성하는 집합이 변별 대표 원계를 가지기 위한 필요충분조건을 제시하고 있는 정리.

쾨니히 : (1)프리드리히 쾨니히, 독일의 인쇄 기술자(1774~1833). 1811년에 고속 윤전식 인쇄기를 발명하고 1814년에 자동화에 성공하여 신문, 잡지를 대량으로 값싸게 인쇄할 수 있는 길을 열었다. (2)독일의 음향학자(1832~1901). 쾨니히 공명기ㆍ쾨니히 고온계를 고안하였으며 음속(音速), 파형(波形), ‘도플러 효과’ 따위를 연구하였다.

쾨니히그레츠 싸움 : (1)1866년에 보헤미아의 쾨니히그레츠의 근교 자도바라는 마을에서 프로이센과 오스트리아 사이에 벌어진 싸움. 프로이센이 승리하여 독일 통일의 토대를 마련하였다.

쾨니히그레츠 전투 : (1)1866년에 보헤미아의 쾨니히그레츠의 근교 자도바라는 마을에서 프로이센과 오스트리아 사이에 벌어진 싸움. 프로이센이 승리하여 독일 통일의 토대를 마련하였다.

쾨니히 반응 : (1)니코틴산 및 니코틴산 아미드의 신속 비색 정량법으로 이용하는 반응. 브롬시안으로 분해 후 방향족 아민인 파라아미노아세트페논을 더해 색을 낸다. 420나노미터(nm)로 측정한다.

쾨니히스베르그의 다리 건너기 문제 : (1)7개의 다리로 연결되어 있는 두 개의 섬과 강둑을 한 위치에서 출발하여 각각의 다리를 한 번씩만 건너서 출발점으로 돌아오는 문제. ⇒규범 표기는 ‘쾨니히스베르크의 다리 건너기 문제’이다.

쾨니히스베르그의 다리 문제 : (1)7개의 다리로 연결되어 있는 두 개의 섬과 강둑을 한 위치에서 출발하여 각각의 다리를 한 번씩만 건너서 출발점으로 돌아오는 문제. ⇒규범 표기는 ‘쾨니히스베르크의 다리 문제’이다.

쾨니히스베르크 : (1)‘칼리닌그라드’의 전 이름.

쾨니히스베르크의 다리 건너기 문제 : (1)7개의 다리로 연결되어 있는 두 개의 섬과 강둑을 한 위치에서 출발하여 각각의 다리를 한 번씩만 건너서 출발점으로 돌아오는 문제.

쾨니히스베르크의 다리 문제 : (1)7개의 다리로 연결되어 있는 두 개의 섬과 강둑을 한 위치에서 출발하여 각각의 다리를 한 번씩만 건너서 출발점으로 돌아오는 문제.

쾨르 : (1)자크 쾨르, 프랑스의 실업가(1395?~1456). 광산을 개발하고 동방(東方) 무역을 장악하여, 백 년 전쟁으로 피폐해진 국가의 재정을 재건하였다.

쾨미이 창법 : (1)한 사람이 동시에 저음인 베이스 멜로디와 고음을 내어 하모니로 부르는 몽골의 창법.

쾨브너 현상 : (1)어떤 질환이 있는 사람에게 외상을 가하면 외상을 입은 부위에 그 환자가 가진 병과 동일한 피부병이 발생하는 현상. 대표적인 병이 건선이며, 기타 다른 피부병에서도 나타날 수 있다.

쾨상 : (1)‘쾌상’의 방언

쾨쉬염 : (1)‘콧수염’의 방언

쾨침 : (1)‘고비’의 방언

쾨코리 : (1)‘코끼리’의 방언

쾨쾨 : (1)‘쾨쾨하다’의 어근. (2)냄새가 좀 고린 상태. (3)행동이나 생김새가 좀스럽고 쩨쩨한 모양.

쾨쾨하다 : (1)상하고 찌들어 비위에 거슬릴 정도로 냄새가 고리다.

쾨키리 : (1)‘코끼리’의 방언

쾨털 : (1)‘코털’의 방언

쾨페 결절 : (1)동공 가장자리 부분에 발생하는 횐색 또는 회색의 작은 결절. 이는 육아종 및 비육아종 포도막염에서 림프구와 상피 세포가 뭉쳐서 발생된다.

쾨페닉 대위 : (1)독일의 극작가인 추크마이어가 1931년에 발표한 희곡. 빌헬름 이세 치하의 사회를 날카롭게 풍자한 작품으로, 독일 민족의 국민성을 신랄하게 꼬집고 있다. ⇒규범 표기는 ‘쾨페니크 대위’이다.

쾨펜 : (1)블라디미르 페터 쾨펜, 러시아 태생의 독일 기상학자(1846~1940). 식물의 분포가 기후의 영향을 강하게 받는다는 것에 주목하여 세계의 기후 분류법을 고안하였고, 항해자를 위한 해양 기상도ㆍ항해 기상 책 따위를 편집하였다.

쾨펜의 기후 분류 : (1)쾨펜이 밝힌 기후 분류법. 식물ㆍ삼림의 분포가 기후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는 사실에 주목하여 기온과 강수량을 기준으로 수목 기후와 무수목 기후로 나눈다. 열대 기후, 온대 기후, 아한대 기후는 수목 기후에 속하며 한대 기후와 건조 기후는 무수목 기후에 속한다.

쾨헬 : (1)오스트리아의 음악 연구가 쾨헬이 1862년에 모차르트의 전 작품 목록에 연대순으로 붙인 일련의 번호. 약호는 ‘K.’ 또는 ‘K. V.’. (2)오스트리아의 음악 연구가ㆍ식물학자(1800~1877). 1862년에 모차르트의 작품을 수집하고 연대순으로 정리하여 ‘쾨헬 번호’라고 불리는 일련번호를 매겼다.

쾨헬 번호 : (1)오스트리아의 음악 연구가 쾨헬이 1862년에 모차르트의 전 작품 목록에 연대순으로 붙인 일련의 번호. 약호는 ‘K.’ 또는 ‘K. V.’.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아래 주소를 클릭하시면, 간편 복사됩니다.

(으)로

실전 끝말 잇기

쾨로 끝나는 단어: 12개 : 수쾨, 숭쾨, 쾨, 열쾨, 쑤쾨, 르쾨, 탄쾨, 암쾨, 셩가쾨, 배쾨, 쾨쾨, 가쾨 ...

쾨로 끝나는 단어는 12개 입니다. 그리고 쾨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30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사진과 명언

존 틸럿슨

" 멋진 말을 하기는 쉽다.^1000 하지만 남을 헐뜯지 않기 위해서는 침묵만 필요하며 이는 비용이 전혀 들지 않는다.^1000 "

#필요 #남 #침묵 #비용 #말
윌리엄 셰익스피어
" 이름이란 게 무슨 소용인가? 장미꽃은 다른 이름으로 불리워져도 똑같이 향기로울 게 아닌가? "
#이름 #장미꽃 #향기 #소용


구글(Google) 맞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