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는 말

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1,120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89 세 글자 단어: 184 네 글자 단어: 255 다섯 글자 단어: 203 여섯 글자 이상 단어: 388 모든 글자 단어: 1,120

: (1)입을 조금 벌리고 속없이 빙그레 웃는 소리. 또는 그 모양. (2)입을 조금 벌리고 힘없이 내는 소리. 또는 그 모양. (3)일이 순조롭게 되지 아니하거나 곤란할 때 내는 소리. (4)‘혀’의 방언 (5)‘회’의 방언

가루 : (1)‘횟가루’의 방언

가르다 : (1)헤쳐 가르다.

가리 : (1)‘서캐’의 방언

가리다 : (1)윗사람이 아랫사람을, 어른이 어린 사람을 사랑하다

가 확장기 : (1)자궁구를 넓히기 위하여 사용하는 다양한 크기의 기구.

: (1)흩뜨려 어지럽힘. 또는 그런 상태. (2)허둥지둥 헤맴. 또는 그런 일.

갈스럽다 : (1)갈피를 잡을 수 없이 어지러운 데가 있다.

갈하다 : (1)허둥지둥 헤매다. (2)흐트러져 너저분하다.

: (1)‘회갑’의 방언

갑다 : (1)‘가볍다’의 방언

갑잔치 : (1)‘환갑잔치’의 방언

: (1)‘햇무리’의 방언

겁다 : (1)‘가볍다’의 방언

게모니 : (1)우두머리의 자리에서 전체를 이끌거나 주동할 수 있는 권력.

게모니적 : (1)주동적인 위치에서 권리나 권력을 이끌어 나가는. 또는 그런 것.

게모니 정당 체제 : (1)여러 개의 정당이 있지만 압도적인 우위를 차지한 지배 정당이 정치를 주도하는 정당 체제. 지배 정당 이외의 정당은 단지 민주적 제도를 포장하는 역할에 그치며, 지배 정당을 견제하거나 지배 정당과 경쟁하는 기능은 가지지 못한다.

게하다 : (1)‘회계하다’의 방언

: (1)게오르크 빌헬름 프리드리히 헤겔, 독일의 철학자(1770~1831). 독일 관념론의 완성자로서 자연, 역사, 정신의 모든 세계는 끊임없이 변화하고 발전하여 가는 과정이며 이들은 정반(正反), 정반합(正反合)을 기본 운동으로 하는 관념의 변증법적 전개 원리로 설명될 수 있다고 주장하였다. 이 변증법적 원리는 이후의 마르크스주의에 비판적으로 계승되어 19세기 이후의 사상과 학문에 큰 영향을 끼쳤다. 저서에 ≪정신 현상학≫, ≪논리학≫ 따위가 있다.

겔주의 : (1)헤겔의 철학 사상을 근본으로 하는 주의. 변증법, 현실주의, 관념론, 역사주의가 그 근본 사상이다.

겔주의자 : (1)헤겔 철학과 그의 사상을 이어받은 학파. 헤겔의 사상은 일반적으로는 헤겔 생전과 사후의 독일 사상계의 전반적 사조였는데, 헤겔이 죽은 뒤에는 정통 후계자로서 사변적ㆍ보수적 태도를 취하는 우파, 헤겔을 비판적으로 계승하여 유물론적ㆍ급진적 태도를 취하는 좌파 곧 소장 헤겔학파, 그리고 중간파의 세 갈래로 나뉘었으며, 그 이후 신헤겔파에도 그 영향이 남아 있다.

겔주의적 : (1)헤겔의 철학 사상을 근본으로 하는. 또는 그런 것.

겔학파 : (1)헤겔 철학과 그의 사상을 이어받은 학파. 헤겔의 사상은 일반적으로는 헤겔 생전과 사후의 독일 사상계의 전반적 사조였는데, 헤겔이 죽은 뒤에는 정통 후계자로서 사변적ㆍ보수적 태도를 취하는 우파, 헤겔을 비판적으로 계승하여 유물론적ㆍ급진적 태도를 취하는 좌파 곧 소장 헤겔학파, 그리고 중간파의 세 갈래로 나뉘었으며, 그 이후 신헤겔파에도 그 영향이 남아 있다.

고제치다 : (1)잘난 체하거나 우쭐하며 기세 좋게 행동하다

구리바람 : (1)‘회오리바람’의 방언

그너수 : (1)의 대수적 정수환이 유일 인수 분해 정역이 되게 하는 n을 이르는 말. 1, 2, 3, 7, 11, 19, 43, 67, 163으로 모두 아홉 개이다.

그밀사사건 : (1)‘헤이그 밀사 사건’의 북한어.

: (1)‘헤근거리다’의 어근.

근거리다 : (1)어떤 물건의 사개가 꼭 들어맞지 아니하고 벌어져 자꾸 흔들리다.

근대다 : (1)어떤 물건의 사개가 꼭 들어맞지 아니하고 벌어져 자꾸 흔들리다.

: (1)어떤 물건의 사개가 꼭 들어맞지 아니하고 벌어져 잇따라 흔들리는 모양.

근하다 : (1)어떤 물건의 사개가 꼭 들어맞지 아니하고 벌어져 잇따라 흔들리다.

근다 : (1)‘허전허전하다’의 옛말.

글거리다 : (1)‘감질내다’의 방언

글대다 : (1)‘감질내다’의 방언

: (1)‘하여금’의 방언

긋다 : (1)‘헤뜨리다’의 방언

: (1)심마니들의 은어로, ‘눈’을 이르는 말. (2)헤엄을 치는 일. (3)‘버짐’의 방언 (4)‘서캐’의 방언

기다 : (1)‘지우다’의 방언

기우다 : (1)줄 따위가 팽팽하게 당겨지다. 또는 그렇게 하다.

까닥 : (1)주위 상황에 따라 자기 주장이나 태도, 표정 따위가 변하는 모양.

까닥하다 : (1)주위 상황에 따라 자기 주장이나 태도, 표정 따위가 변하다. (2)잠시 한눈을 팔거나 정신을 놓다.

까닥허다 : (1)‘미치다’의 방언

까닥까닥 : (1)주위 상황에 따라 자기 주장이나 태도, 표정 따위가 잇따라 변하는 모양.

깔징 : (1)‘허기증’의 방언

깝다 : (1)‘가볍다’의 방언

: (1)‘혀’의 방언

깨비 : (1)기(氣)가 허하여 착각이 일어나, 없는데 있는 것처럼, 또는 다른 것처럼 보이는 물체. ⇒규범 표기는 ‘허깨비’이다. (2)생각한 것보다 무게가 아주 가벼운 물건. ⇒규범 표기는 ‘허깨비’이다.

껍다 : (1)‘가볍다’의 방언

: (1)긁어서 나는 소리로 연주하는 브라질의 악기. 관 형태의 금속 통에 스프링이 연결된 모양으로 이 스프링 부분을 금속 채로 긁어서 연주되는 소리가 관에서 울림을 이루어 전달된다.

꼽다 : (1)‘가볍다’의 방언

꼽하다 : (1)‘가볍다’의 방언

꿉다 : (1)‘가볍다’의 방언

꿉하다 : (1)‘가볍다’의 방언

끄만하다 : (1)‘조그마하다’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헤끄만다’로도 적는다.

끌어지다 : (1)‘헝클어지다’의 방언

끔하다 : (1)‘자그마하다’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헤끔다’로도 적는다.

: (1)‘혀끝’의 방언

: (1)부처꽃과의 관목. 높이는 6미터 정도이며, 잎은 타원형이다. 일 년 내내 향기가 있는, 흰색ㆍ연한 붉은색의 꽃이 핀다. 염료 또는 안료로 쓴다. 북아프리카가 원산지로 전 세계에 1종이 있다.

나다 : (1)‘헤어나다’의 준말.

나리 : (1)‘괴나리봇짐’의 방언

: (1)‘난간’의 방언

: (1)‘낮’의 방언

: (1)부처꽃과의 관목. 높이는 6미터 정도이며, 잎은 타원형이다. 일 년 내내 향기가 있는, 흰색ㆍ연한 붉은색의 꽃이 핀다. 염료 또는 안료로 쓴다. 북아프리카가 원산지로 전 세계에 1종이 있다. ⇒규범 표기는 ‘헤나’이다.

너값 : (1)지방 또는 기름에 들어 있는, 물에 녹지 아니하는 지방산을 백분율로 나타낸 값.

너러디다 : (1)‘헤벌어지다’의 옛말.

너 숫자 : (1)지방 또는 기름에 들어 있는, 물에 녹지 아니하는 지방산을 백분율로 나타낸 값.

넌하다 : (1)‘널찍하다’의 방언

네켄삼 : (1)용설란에서 채취하는 경질의 식물성 섬유. 빔실이나 로프를 꼴 때 쓴다.

노포디기름 : (1)‘헤노포디유’의 북한어.

노포디유 : (1)명아주에서 뽑은 담황색 기름. 회충, 십이지장충, 요충, 편충 따위의 원충류를 구제(驅除)하는 데 쓴다.

노포디초 : (1)‘명아주’의 북한어.

노포디풀 : (1)‘명아주’의 북한어.

노호ㆍ쇤라인 자색반 : (1)피부, 소화관, 관절, 콩팥에 면역 글로불린 에이의 침착으로 혈관염이 발생하는 질환. 주로 어린아이에게 많이 발생한다. 대부분 피부에는 만져지는 자색반이 보이며 장 출혈, 혈뇨, 혈변, 관절염이 나타날 수 있다.

노흐ㆍ쉔라인 자색반 : (1)피부, 소화관, 관절, 콩팥에 면역 글로불린 에이가 침착되어 혈관염이 발생하는 질환. 주로 어린아이에게 많이 발생한다. 대부분 피부에 자색반이 나타나고 장 출혈, 혈뇨, 관절염이 나타날 수 있다.

: (1)‘시늉’의 방언

: (1)‘시늉’의 방언

: (1)소냐 헤니, 노르웨이 태생의 미국 피겨 스케이팅 선수(1912~1969). 많은 세계 대회에서 우승하였으며, 루츠 점프(lutz jump) 기술을 창안하였다.

닉 플렉스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상대편의 어깨와 등을 공격하는 기술의 하나. 상대편의 한쪽 팔을 자신의 목 뒤에 걸치고 상대편의 목과 한쪽 다리를 잡은 뒤, 씨름에서 뒤집기를 하듯이 그대로 상대편을 뒤로 넘겨서 상대편의 어깨와 등이 바닥에 닿게 한다.

: (1)물속에 몸을 뜨게 하고 팔다리를 놀려 물을 헤치고 앞으로 나아가다. (2)사람들을 헤치고 앞으로 나아가다. (3)어려운 상태에서 벗어나려고 애쓰다. (4)여럿 가운데서 가장 잘난 체하며 마음대로 행하다. (5)물에 넣어 흔들어 씻다. 또는 물을 넣어 젓거나 흔들어 씻다. 흔히 세제 따위를 이용하여 한 번 씻은 것을 다시 씻는 것을 이른다. (6)‘세다’의 방언 (7)‘세다’의 북한어. (8)‘켜다’의 방언

다 가블러 : (1)노르웨이의 극작가 입센이 지은 희곡. 애정 없이 결혼한 가블러 장군의 외동딸 헤다가 옛 애인에 대한 사랑과 질투로 자살하기까지의 과정을 그린 작품으로, 근대 여성의 병적 성격을 사실적으로 묘사하고 있다. 1890년에 발표하였다.

다히다 : (1)‘헤대다’의 옛말.

: (1)‘회답’의 방언

대겨지다 : (1)한곳에 모였던 것이 각각 흐트러지다

대다 : (1)공연히 바쁘게 왔다 갔다 하다.

: (1)나사, 리벳, 볼트의 대가리를 제거하거나 압축하는 기계. (2)절연된 단자나 도선을 밀봉된 계전기, 변압기, 트랜지스터, 전자관 따위에서 끌어내기 위하여 부착한 판.

더 덕트 : (1)셀룰러 덕트와 배선 샤프트 따위를 잇기 위해 셀룰러 덕트에 대하여 직각 방향으로 바닥 콘크리트 내에 매입하는 배선 덕트. 사무 자동화용의 바닥 배선 방식으로 쓰인다.

더듬다 : (1)헤매며 더듬다.

더 레이블 : (1)파일을 분별하여 알아보고, 그 위치를 기록하며, 파일 제어에 필요한 정보를 포함하는 내부 레이블.

더 레코드 : (1)레코드를 연쇄시켜 파일을 구성하는 경우, 그 파일의 첫 번째 레코드를 이르는 말.

더리 트위드 : (1)여러 색실을 혼합하여 짠 방모 직물. 스코틀랜드의 헤더꽃이 흩어져 피어 있는 황야를 연상하게 하여 붙은 이름이다.

더 방식 : (1)터빈 한 대에 대하여 두 대의 보일러를 조합하는 방식. 터빈이 두 대인 경우도 있다.

더 실 : (1)여러 가지 색의 섬유와 흰색 섬유를 섞어 만든 실. 스코틀랜드의 헤더꽃이 흩어져 피어 있는 황야를 연상하게 하여 붙은 이름이다.

더 울 : (1)여러 가지 색의 섬유와 흰색 섬유를 섞어 만든 모직물. 스코틀랜드의 헤더꽃이 흩어져 피어 있는 황야를 연상하게 하여 붙은 이름이다.

더 조이스트 : (1)바닥 구조의 가장자리에 바닥 장선과 수직으로 설치되는 부재.

더 카드 : (1)후속되는 카드에 저장된 기록을 구별하거나 특정 짓기 위하여 사용되는 천공 카드. (2)어떤 프로그램의 두서 부분이 천공되어 있는 카드.

더 테이블 : (1)데이터베이스에서 데이터의 맨 앞에 있는 특정의 레코드.

더 파이프 : (1)웰 포인트 장치의 일부로, 지상에 배관하여 라이저 파이프로부터 올라오는 물을 모으는 관.

더 파일 : (1)일련의 데이터 집단의 서두에 있는 항목으로서 그 다음에 계속되는 데이터에 관한 각종 정보를 기록하고 있는 것. 자기 테이프의 경우 그 테이프의 선두에 붙어 있고, 그 테이프에 수록되어 있는 데이터의 특정이나 장치 및 시스템에 관한 정보 따위가 기록되어 있으며, 자기 테이프에 기록하거나 읽기 전에 정확한 테이프 릴을 옳게 처리하는가를 사전에 체크하기 위해 사용된다.

더 포맷 : (1)데이터 네트워크에서 송수신 데이터의 머리부분에 있는 것. 주로 수신 목적지, 데이터 길이 따위의 정보를 담고 있다.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Logo Image
아래 주소를 공유해주시면 좋습니다.





(으)로

실전 끝말 잇기

헤로 끝나는 단어: 50개 : 기성헤, 방생법헤, 기헤, 강어헤, 어심헤, 에헤헤, 브라헤, 그끄르헤, 만헤, 살헤, 방헤, 마헤, 가헤, 그르크르헤, 넘은헤, 당헤, 동창헤, 지헤, 사헤, 페라헤, 물헤, 에헤, 나헤, 넘언헤, 길헤, 후헤, 대구헤, 빈헤, 굴헤, 상헤, 어헤, 식헤 ...

헤로 끝나는 단어는 50개 입니다. 그리고 헤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1,120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사진과 명언

공자

" 교묘한 말과 간사한 외모는 진정한 어짐과는 거리가 먼 것이니라.^1000 "

#거리 #말 #외모 #짐
알버트 아인슈타인
" 우리 모두는 초대장도 없이, 비자발적으로 지구에 온 방문객이다. 하지만 나에겐 이 비밀조차 감탄스러울 따름이다. "
#방문객 #비밀 #감탄 #자발 #지구 #초대장


Google 검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