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는 말

혹으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173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63 세 글자 단어: 36 네 글자 단어: 47 다섯 글자 단어: 9 여섯 글자 이상 단어: 17 모든 글자 단어: 173

: (1)병적으로 불거져 나온 살덩어리. (2)타박상으로 근육의 한 부분이 불룩하게 부어오른 것. (3)식물의 줄기, 뿌리 따위에 툭 불거져 나온 것. (4)표면으로 불룩하게 나온 부분. (5)짐스러운 물건이나 일 따위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6)몸돌에서 떨어져 나간 격지의 면에 생긴 볼록한 부분. (7)적은 양의 액체를 단숨에 들이마시는 소리. 또는 그 모양. (8)입을 작게 오므리고 입김을 갑자기 조금 세게 부는 소리. 또는 그 모양. (9)‘확’의 방언 (10)‘흙’의 방언 (11)그러할 리는 없지만 만일에. (12)어쩌다가 우연히. (13)짐작대로 어쩌면. (14)어쩌다가 띄엄띄엄. (15)‘혹하다’의 어근. (16)깨달음에 장애가 되는 미망(迷妄)의 번뇌. (17)‘획’의 방언

혹가다 : (1)‘가끔가다’의 방언

혹가다가 : (1)‘간혹가다가’의 방언

혹가지 : (1)‘올가미’의 방언

혹간 : (1)어쩌다가 띄엄띄엄.

혹간가다 : (1)‘간혹가다’의 방언

혹간가다가 : (1)‘간혹가다가’의 방언

혹게 : (1)‘무척’의 방언

혹고니 : (1)오릿과의 새. 몸의 길이는 1.5미터 정도이며, 몸 전체는 흰색이고 붉은색 부리와 검은 혹이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드문 겨울새로 영국에서 서부 시베리아에 이르는 지역에서 번식한다. 천연기념물 제201-3호.

혹고래 : (1)긴수염고랫과의 포유류. 몸의 길이는 12~17미터이며, 몸무게는 25~30톤이고 검은색이다. 등지느러미에 낙타 등처럼 혹이 있고 가슴지느러미발은 몸길이의 1/3이나 되며 끝에는 작은 혹이 많이 나 있다. 흰 수염이 400~500개 나 있다. 태평양, 대서양 등지에 널리 분포한다.

혹골 : (1)뼈가 두드러져 나와 생긴 혹.

혹구갱이 : (1)‘속고갱이’의 방언

혹기 : (1)어떤 것을 지나치게 즐김.

혹기하다 : (1)어떤 것을 지나치게 즐기다.

혹난초 : (1)난초과의 상록 여러해살이풀. 높이는 10~20cm이며, 뿌리줄기는 옆으로 뻗고 잎은 긴 타원형인데 두껍다. 6~7월에 노란색을 띤 흰색 꽃이 피고 열매는 삭과(蒴果)로 10월에 익는다. 바위나 나무에 붙어 자라는데, 우리나라 남부 지방의 여러 섬과 제주에 분포한다.

혹낸돌 : (1)가장자리는 반반하게 다듬고 가운데는 우툴두툴하게 처리한 돌. 장식재로 쓴다.

혹누에 : (1)누에의 하나. 가슴의 둘째, 셋째 마디와 배의 다섯째 마디에 혹이 있다.

혹느릅나무 : (1)느릅나뭇과의 낙엽 활엽 교목. 3~4월에 노란색을 띤 녹색의 잔꽃이 잎보다 먼저 피고 열매는 시과(翅果)로 4~6월에 익는다. 느릅나무와 비슷하나 가지에 주피(周皮)가 발달하였다.

혹닉 : (1)정신없이 푹 빠짐. (2)미혹되어 탐닉함.

혹닉하다 : (1)정신없이 푹 빠지다. (2)미혹되어 탐닉하다.

혹다래끼 : (1)‘올가미’의 방언

혹당가지 : (1)‘올가미’의 방언

혹대 : (1)남을 매우 모질고 심하게 대함. 또는 그런 대접.

혹대되다 : (1)매우 모질고 심하게 대하여지다.

혹대패 : (1)굽은 재목의 안쪽을 깎아 내는 대패. 대팻집의 바닥이 활등 모양으로 휘어 있고 대팻날도 볼록하게 굽어져 있다.

혹대하다 : (1)남을 매우 모질고 심하게 대하다.

혹도 : (1)삼도(三道)의 하나. 우주의 진리와 낱낱의 사물의 참된 모습을 알지 못하여 일어나는 제대로 분별하지 못하는 마음을 이른다.

혹도리뼈 : (1)‘복사뼈’의 방언

혹도미 : (1)놀래깃과의 바닷물고기. 몸의 길이는 1미터 정도이고 긴 타원형이며, 어두운 갈색이다. 어릴 때에는 옆구리에 흰색의 세로띠가 있는데 성장하면 수컷은 앞머리 부분이 혹 모양으로 나온다. 온대성 어족으로 암초 지대에 살며 한국 남부, 일본, 동중국해 등지에 분포한다.

혹독 : (1)‘혹독하다’의 어근.

혹독하다 : (1)몹시 심하다. (2)성질이나 하는 짓이 몹시 모질고 악하다.

혹독히 : (1)몹시 심하게. (2)성질이나 하는 짓이 몹시 모질고 악하게.

혹돌버섯지의 : (1)돌버섯과의 잎 모양 지의. 지의체는 둥글고 가장자리는 거친 톱니 모양이거나 잔갈래가 있으며, 윗면은 잿빛을 띤 갈색으로 돌기가 있다. 식용하며 높은 산의 바위에서 자란다.

혹돔 : (1)놀래깃과의 바닷물고기. 몸의 길이는 1미터 정도이고 긴 타원형이며, 어두운 갈색이다. 어릴 때에는 옆구리에 흰색의 세로띠가 있는데 성장하면 수컷은 앞머리 부분이 혹 모양으로 나온다. 온대성 어족으로 암초 지대에 살며 한국 남부, 일본, 동중국해 등지에 분포한다.

혹두강이 : (1)‘복사뼈’의 방언

혹 두기 : (1)거친 돌 표면의 돌출 부분을 쇠메로 대강 다듬는 일.

혹등고래 : (1)긴수염고랫과의 포유류. 몸의 길이는 12~17미터이며, 몸무게는 25~30톤이고 검은색이다. 등지느러미에 낙타 등처럼 혹이 있고 가슴지느러미발은 몸길이의 1/3이나 되며 끝에는 작은 혹이 많이 나 있다. 흰 수염이 400~500개 나 있다. 태평양, 대서양 등지에 널리 분포한다.

혹 떼러 갔다가 혹 붙인 영감 : (1)얼굴에 난 혹을 떼기 위하여 도깨비를 속이려다가 도리어 얼굴에 혹 하나를 더 가지게 된다는 내용의 설화.

혹 떼러 갔다 혹 붙여 온다 : (1)자기의 부담을 덜려고 하다가 다른 일까지도 맡게 된 경우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혹부리 영감이 도깨비를 속여 혹을 떼었다는 소문을 들은 다른 혹부리 영감이 도깨비를 만나 혹을 떼려 했지만 오히려 혹을 하나 더 붙여 왔다는 이야기에서 나온 말이다.

혹 떼러 갔다 혹 붙인 영감 : (1)얼굴에 난 혹을 떼기 위하여 도깨비를 속이려다가 도리어 얼굴에 혹 하나를 더 가지게 된다는 내용의 설화.

혹 떼러 갔다 혹 붙인 이야기 : (1)얼굴에 난 혹을 떼기 위하여 도깨비를 속이려다가 도리어 얼굴에 혹 하나를 더 가지게 된다는 내용의 설화.

혹띠 : (1)‘활개똥’의 방언

혹란 : (1)미혹되어 어지러움.

혹란하다 : (1)미혹되어 어지럽다.

혹렬 : (1)‘혹렬하다’의 어근.

혹렬하다 : (1)몹시 모질고 심하다. (2)냄새나 기운 따위가 지독하다.

혹렬히 : (1)몹시 모질고 심하게. (2)냄새나 기운 따위가 지독하게.

혹령 : (1)가혹한 명령.

혹리 : (1)매우 모질고 무자비한 관리. (2)몹시 심한 더위.

혹마디꼬리납작맵시벌 : (1)맵시벌과의 곤충. 암컷의 몸의 길이는 1.7cm 정도이며, 몸빛은 검고 광택이 난다. 다리는 붉은 갈색이고 배의 각 마디에 울퉁불퉁한 부분이 있다. 하늘소, 바구미류 따위의 애벌레에 기생하는데 한국, 사할린, 일본 등지에 분포한다.

혹말 : (1)‘목말’의 방언

혹멧돼지 : (1)멧돼짓과의 포유류. 멧돼지와 비슷하나 머리에 혹이 나 있는 것이 다르다. 송곳니가 길게 자라 입 밖으로 나와 있으며 끝이 위로 구부러져 있다. 아프리카의 사막이나 초원 지대에서 작은 무리를 지어 산다. 주로 낮에 활동하면서 식물성 먹이를 먹으며 썩은 고기도 먹는다.

혹명나방 : (1)명나방과의 하나. 붉은색을 띤 누런색의 작은 나비이다. 애벌레는 잎을 세로로 말고 그 속에서 잎을 갉아 먹는데 우리나라의 벼를 재배하는 모든 지역에 분포한다.

혹명충나비 : (1)‘혹명나방’의 북한어.

혹바구미 : (1)바구밋과의 곤충. 몸의 길이는 1.5~1.7cm이며 검은색에 잿빛을 띤 흰색의 비늘로 덮여 있다. 딱지날개는 가운데가 불쑥 솟아 있고 열 줄의 팬 점이 있는데 한국, 일본 등지에 분포한다.

혹박 : (1)‘혹박하다’의 어근.

혹박하다 : (1)모질고 인정이 없다.

혹밥장난 : (1)‘소꿉장난’의 방언

혹백조 : (1)오릿과의 새. 몸의 길이는 1.5미터 정도이며, 몸 전체는 흰색이고 붉은색 부리와 검은 혹이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드문 겨울새로 영국에서 서부 시베리아에 이르는 지역에서 번식한다. 천연기념물 정식 명칭은 ‘혹고니’이다.

혹벌 : (1)혹벌과 곤충을 통틀어 이르는 말. 해충으로 사과나무혹벌, 잦나무혹벌 따위가 있다.

혹벌과 : (1)곤충강 벌목의 한 과. 몸의 길이는 1~6mm이며, 검은색 또는 갈색이고 광택이 있다. 양성 생식 또는 단성 생식으로 참나무, 장미, 국화과 식물에 알을 낳고 충영(蟲廮)을 만들어 애벌레를 기생하게 한다. 상수리혹벌, 참나무잎혹벌, 밤나무혹벌 따위가 있다.

혹벌레 : (1)혹파리, 혹벌 따위를 통틀어 이르는 말. 나무의 해충으로 이 벌레가 생기면 나무에 혹이 생긴다.

혹법 : (1)법의 시행이 지나치게 가혹함. 또는 그런 법.

혹법하다 : (1)법의 시행이 지나치게 가혹하다.

혹병 : (1)식물의 줄기나 땅속줄기 따위의 표면에 불규칙하게 혹이 나오거나 궤양을 일으키는 병.

혹부리 : (1)얼굴이나 목에 혹이 달린 사람을 놀림조로 이르는 말.

혹부리 영감과 도깨비 : (1)얼굴에 난 혹을 떼기 위하여 도깨비를 속이려다가 도리어 얼굴에 혹 하나를 더 가지게 된다는 내용의 설화.

혹부리 영감 설화 : (1)얼굴에 난 혹을 떼기 위하여 도깨비를 속이려다가 도리어 얼굴에 혹 하나를 더 가지게 된다는 내용의 설화.

혹부리오리 : (1)오릿과의 철새. 수컷의 부리에는 혹 같은 커다란 돌기가 있으며 머리와 목은 초록색, 등 쪽과 꼬리는 흰색이고 가슴둘레에는 밤색 띠가 있다. 암컷은 머리가 갈색, 목과 배는 연한 갈색이다. 우리나라에는 겨울에 온다.

혹불 : (1)‘혹부리’의 방언

혹불재이 : (1)‘혹부리’의 방언

혹뿔 : (1)‘혹’의 방언

혹사 : (1)‘혹사하다’의 어근. (2)매우 모질고 심하게 일을 시킴.

혹사되다 : (1)매우 모질고 심하게 부려지다.

혹사리 : (1)‘송사리’의 방언

혹사하다 : (1)아주 비슷하다. (2)매우 모질고 심하게 일을 시키다.

혹사히 : (1)아주 비슷하게.

혹살 : (1)소의 볼기 복판에 혹처럼 붙은 살. 기름기가 많고 맛이 좋아 국거리로 쓴다.

혹서 : (1)몹시 심한 더위.

혹서기 : (1)몹시 심한 더위가 있는 시기.

혹석 : (1)‘너스레’의 방언

혹설 : (1)어떤 사람의 말이나 학설. (2)사람을 홀리는 말이나 주장.

혹성 : (1)중심 별의 강한 인력의 영향으로 타원 궤도를 그리며 중심 별의 주위를 도는 천체. 스스로 빛을 내지 못하고, 중심 별의 빛을 받아 반사한다. 태양계에는 수성, 금성, 지구, 화성, 목성, 토성, 천왕성, 해왕성의 여덟 개 행성이 있다.

혹성춤 : (1)별을 주제로 하는 춤. 태양과 달, 그리고 별들이 운행하는 적절한 형태와 동작을 표현함으로써, 생명과 성장이 보장된다고 생각한다. 태양 춤, 달춤, 별자리춤으로 나뉜다.

혹세 : (1)어지러운 세상. (2)세상을 어지럽게 함. (3)가혹한 세금.

혹세무민 : (1)세상을 어지럽히고 백성을 미혹하게 하여 속임.

혹세무민하다 : (1)세상을 어지럽히고 백성을 미혹하게 하여 속이다.

혹세자 : (1)천도교의 사계명에 나오는 말로, 사회를 현혹하는 사람.

혹세하다 : (1)세상을 어지럽게 하다.

혹소 : (1)솟과의 포유류. 수컷의 어깨높이는 1.3~1.5미터, 몸무게는 400~500kg이다. 등에 지방과 근육으로 된 큰 혹이 있으며 뿔은 바깥으로 굽어 있고, 몸빛은 밝은 잿빛을 띤 흰색이지만 변화가 많다. 더위와 병에 강하여 열대 지방에서는 사역용으로 기른다. 인도, 동남아시아, 아프리카 등지에서 기른다.

혹속혹지 : (1)때로는 빠르기도 하고 때로는 느리기도 함.

혹속혹지하다 : (1)때로는 빠르기도 하고 때로는 느리기도 하다.

혹수 : (1)‘획수’의 방언

혹술 : (1)사람을 홀리는 술책.

혹쉬파리 : (1)쉬파릿과의 곤충. 몸의 길이는 8~13mm이며 이마의 가시털은 열 개이고 홑눈의 가시털은 작으며, 가슴ㆍ등 쪽에는 잿빛 가루가 덮여 있고 세로로 3~5개의 검은 줄무늬가 있다. 구더기는 썩은 고기 따위에서 생겨나는데 독나비, 송충나비 따위의 애벌레에 기생하기도 한다.

혹스 : (1)흔히 이메일을 통해 공신력 있는 기관을 사칭하거나 복잡한 기술 용어들을 나열해 가면서 사용자의 컴퓨터 시스템에 큰 위험이 있음을 경고하는 가짜 바이러스.

혹스킨 : (1)표면을 거칠거칠하게 만든 돼지가죽. 장갑용 소재로 쓴다.

혹시 : (1)그러할 리는 없지만 만일에. (2)어쩌다가 우연히. (3)짐작대로 어쩌면. (4)그러리라 생각하지만 다소 미심쩍은 데가 있어 말하기를 주저할 때 쓰는 말. (5)어쩌다가. 또는 어떠한 때에.

혹시가 사람 잡는다 : (1)행여나 하면서 응당 취하여야 할 대책을 세우지 아니하고 있다가 돌이킬 수 없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음을 경계하여 이르는 말.

혹시나 : (1)‘혹시’를 강조하여 이르는 말.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아래 주소를 클릭하시면, 간편 복사됩니다.

(으)로

실전 끝말 잇기

혹으로 끝나는 단어: 123개 : 삼불혹, 엄혹, 미혹, 풍혹, 파혹, 편혹, 유혹, 고혹, 침샘혹, 심혹, 삼혹, 매혹, 불혹, 섬유혹, 음혹, 별혹, 기관지 물혹, 뼈혹, 무명혹, 진사혹, 당혹, 탐혹, 사혹, 미망인 혹, 대혹, 초콜릿 물혹, 선혹, 만혹, 가렛혹, 갑상 혀관 물혹, 군혹, 황체 물혹 ...

혹으로 끝나는 단어는 123개 입니다. 그리고 혹으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173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사진과 명언

가브리

" 패션은 건축과 같다.^1000 비율의 문제다.^1000 "

#비율 #패션 #건축 #문제
자자 가보
" 나는 언제나 기혼 상태였기 때문에 성관계에 대해선 아무것도 모른다. "
#기혼 #상태 #성관


구글(Google) 맞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