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는 말

흔으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192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45 세 글자 단어: 29 네 글자 단어: 66 다섯 글자 단어: 19 여섯 글자 이상 단어: 32 모든 글자 단어: 192

: (1)‘흔하다’의 어근. (2)‘마구’의 뜻을 더하는 접두사. (3)‘헌’의 방언

흔감 : (1)넌덕스러운 말로 실지보다 지나치게 떠벌리는 짓. ⇒규범 표기는 ‘흥감’이다. (2)기쁘게 여기어 감동함.

흔감스럽다 : (1)기쁘게 여기어 감동하는 태도가 있다.

흔감스레 : (1)기쁘게 여기어 감동하는 태도로.

흔감하다 : (1)기쁘게 여기어 감동하다.

흔게 : (1)번쩍 들어 올리거나 높이 달아맴.

흔굉 : (1)소리가 매우 크게 위쪽으로 울림.

흔굉하다 : (1)소리가 매우 크게 위쪽으로 울리다.

흔구 : (1)기꺼이 원하여 구함.

흔구덕 : (1)남의 흠을 헐뜯어 험상궂게 말함. 또는 그런 말. ⇒규범 표기는 ‘흠구덕’이다.

흔구 정토 : (1)극락에 왕생하기를 기꺼이 원함.

흔구하다 : (1)기꺼이 원하여 구하다.

흔그 : (1)‘헌것’의 방언

흔극 : (1)벌어져 사이가 난 자리. (2)모여 있는 사람의 속.

흔글다 : (1)‘흔들다’의 방언

흔낙 : (1)매우 기쁜 마음으로 승낙함.

흔낙되다 : (1)매우 기쁜 마음으로 승낙되다.

흔낙하다 : (1)매우 기쁜 마음으로 승낙하다.

흔남 : (3)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평범한 남자.

흔녀 : (3)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평범한 여자.

흔누데기 : (1)‘누더기’의 방언

흔다니하다 : (1)‘잔소리하다’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흔다니uf537다’로도 적는다.

흔단 : (1)서로 사이가 벌어져서 틈이 생기게 되는 실마리. (2)서로 다르게 되는 시초.

흔단이 : (1)남이 하는 일에 대하여 잘한다, 못한다 하고 말질을 하는 것

흔덕 : (1)‘흔덕거리다’의 어근. (2)큰 물체 따위가 둔하게 한 번 흔들리는 모양.

흔덕거리다 : (1)큰 물체 따위가 둔하게 자꾸 흔들리다. 또는 그렇게 되게 하다.

흔덕대다 : (1)큰 물체 따위가 둔하게 자꾸 흔들리다. 또는 그렇게 되게 하다.

흔덕이다 : (1)큰 물체 따위가 둔하게 흔들리다. 또는 그렇게 되게 하다.

흔덕하다 : (1)큰 물체 따위가 둔하게 한 번 흔들리다.

흔덕흔덕 : (1)큰 물체 따위가 둔하게 자꾸 흔들리는 모양.

흔덕흔덕하다 : (1)큰 물체 따위가 둔하게 자꾸 흔들리다.

흔데 : (1)‘헌데’의 방언

흔뎅 : (1)‘흔뎅거리다’의 어근. (2)큰 물체가 위태롭게 매달려 한 번 흔들리는 모양.

흔뎅거리다 : (1)큰 물체가 위태롭게 매달려 자꾸 흔들리다. 또는 그렇게 되게 하다.

흔뎅대다 : (1)큰 물체가 위태롭게 매달려 자꾸 흔들리다. 또는 그렇게 되게 하다.

흔뎅이다 : (1)큰 물체가 위태롭게 매달려 흔들리다. 또는 그렇게 되게 하다.

흔뎅하다 : (1)큰 물체가 위태롭게 매달려 한 번 흔들리다.

흔뎅흔뎅 : (1)큰 물체가 위태롭게 매달려 잇따라 흔들리는 모양.

흔뎅흔뎅하다 : (1)큰 물체가 위태롭게 매달려 잇따라 흔들리다. 또는 그렇게 되게 하다.

흔독 : (1)‘흔독하다’의 어근.

흔독하다 : (1)매우 잔인하다.

흔동 : (1)함부로 마구 흔듦. (2)큰 소리로 천지를 뒤흔듦. (3)큰 세력을 떨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흔동일세 : (1)위세가 대단하여 한세상을 뒤흔듦.

흔동일세하다 : (1)위세가 대단하여 한세상을 뒤흔들다.

흔동자 : (1)‘흰자위’의 방언

흔동하다 : (1)함부로 마구 흔들다. (2)큰 소리로 천지를 뒤흔들다. (3)(비유적으로) 큰 세력을 떨치다.

흔드기다 : (1)‘흔들리다’의 옛말.

흔드렁 : (1)‘흔드렁거리다’의 어근. (2)매달려 있는 큰 물체가 좁은 폭으로 가볍게 한 번 흔들리는 모양.

흔드렁거리다 : (1)매달려 있는 큰 물체가 좁은 폭으로 가볍게 자꾸 흔들리다. 또는 그렇게 하다.

흔드렁건드렁 : (1)‘흔드렁흔드렁’의 방언

흔드렁대다 : (1)매달려 있는 큰 물체가 좁은 폭으로 가볍게 자꾸 흔들리다. 또는 그렇게 하다.

흔드렁하다 : (1)매달려 있는 큰 물체가 좁은 폭으로 가볍게 한 번 흔들리다.

흔드렁흔드렁 : (1)매달려 있는 큰 물체가 좁은 폭으로 자꾸 가볍게 흔들리는 모양.

흔드렁흔드렁하다 : (1)매달려 있는 큰 물체가 좁은 폭으로 자꾸 가볍게 흔들리다. 또는 그렇게 하다.

흔드적 : (1)‘흔드적거리다’의 어근. (2)매달려 있는 큰 물체가 천천히 한 번 흔들리는 모양.

흔드적거리다 : (1)매달려 있는 큰 물체가 천천히 자꾸 흔들리다. 또는 그렇게 되게 하다. (2)마음에 달갑지 아니하여서 일에 힘을 들이지 아니하고 대충대충 하다.

흔드적대다 : (1)매달려 있는 큰 물체가 천천히 자꾸 흔들리다. 또는 그렇게 되게 하다. (2)마음에 달갑지 아니하여서 일에 힘을 들이지 아니하고 대충대충 하다.

흔드적하다 : (1)매달려 있는 큰 물체가 천천히 한 번 흔들리다.

흔드적흔드적 : (1)매달려 있는 큰 물체가 자꾸 천천히 흔들리는 모양. (2)마음에 달갑지 아니하여서 일에 힘을 들이지 아니하고 대충 하는 모양.

흔드적흔드적하다 : (1)매달려 있는 큰 물체가 자꾸 천천히 흔들리다. 또는 그렇게 되게 하다. (2)마음에 달갑지 아니하여서 일에 힘을 들이지 아니하고 대충 하다.

흔득흔득 : (1)‘흔덕흔덕’의 방언

흔득흔득하다 : (1)‘흔덕흔덕하다’의 방언

흔들 : (1)‘흔들거리다’의 어근. (2)이쪽 또는 저쪽으로 한 번 흔들리는 모양.

흔들개비 : (1)움직이는 조각이나 공예품. 여러 가지 모양의 쇳조각이나 나뭇조각 따위를 가느다란 철사, 실 따위로 매달아 균형을 이루게 한 것으로, 공기의 진동에도 평형을 유지하면서 움직인다. 1932년에 미국의 조각가 콜더의 작품이 오브제 모빌이라는 명칭으로 불리면서 사용되었다.

흔들개판 : (1)‘진펄’의 방언

흔들거리다 : (1)이리저리 자꾸 흔들리다. 또는 그렇게 되게 하다. (2)마음이나 생각 따위가 굳지 못하여 이리저리 자꾸 망설이다. (3)마음에 달갑지 아니하여서 일에 힘을 들이지 아니하고 적당히 하다.

흔들기 : (1)체조에서, 기구에 매달리거나 기구를 짚고 몸을 앞뒤로 흔드는 기술.

흔들다 : (1)사람이나 동물 등이 몸의 일부나 전체, 또는 손에 잡은 물체 따위를 좌우, 앞뒤, 상하로 자꾸 움직이게 하다. (2)큰 소리나 충격이 물체를 울리게 하다. (3)조용하던 곳이나 물체에 커다란 움직임이나 큰 충격이 일게 하다. (4)어떤 일이나 말이 사람의 마음을 동요하게 하거나 약한 상태가 되게 하다. (5)사람이 권력 따위로 어떤 대상을 자기 마음대로 움직이게 하다.

흔들대 : (1)물체가 흔들리며 움직이는 요동 운동을 하는 대.

흔들대다 : (1)이리저리 자꾸 흔들리다. 또는 그렇게 되게 하다. (2)마음이나 생각 따위가 굳지 못하여 이리저리 자꾸 망설이다. (3)마음에 달갑지 아니하여서 일에 힘을 들이지 아니하고 적당히 하다.

흔들렁거리다 : (1)‘흔들거리다’의 방언

흔들레판 : (1)밑바닥이 매우 무르고 질퍽하여 빠지면 나오기 어려운 진펄.

흔들리다 : (1)상하나 좌우 또는 앞뒤로 자꾸 움직이다. (2)‘흔들다’의 피동사. (3)‘흔들다’의 피동사. (4)‘흔들다’의 피동사.

흔들린 아이 증후군 : (1)아이를 세차게 잡아 흔들었을 때 경질막밑 출혈, 거미막밑 출혈, 뇌 손상, 망막 출혈, 목뼈 및 갈비뼈 골절 따위가 일어나는 증상.

흔들린 증후군 : (1)아이를 세차게 잡아 흔들었을 때 경질막밑 출혈, 거미막밑 출혈, 뇌 손상, 망막 출혈, 목뼈 및 갈비뼈 골절 따위가 일어나는 증상.

흔들림 운동 : (1)레이더 에이(A) 스코프에서 펄스 진폭이 변동하는 것.

흔들만들 : (1)‘곤드레만드레’의 방언

흔들말 : (1)흔들말과에 속하는 조류(藻類). 몸은 짙은 초록색이고 세포들이 한 줄로 길게 이어져 있으며, 끝부분은 점차 가늘어지다가 약간 굽어 있다. 주로 온천이나 민물에서 자란다.

흔들바람 : (1)풍력 계급 5의 바람. 10분간의 평균 풍속이 초속 8.0~10.7미터이며, 잎이 무성한 작은 나무가 흔들리고, 바다에서는 작은 물결이 인다.

흔들바위 : (1)산에 자연적으로 서 있으면서 사람이 건드리면 흔들리는 바위.

흔들비쭉이 : (1)변덕스러워 걸핏하면 성을 내거나 심술을 부리는 사람.

흔들삐쭉 : (1)아니꼽거나 시샘이 나서 몸을 흔들며 입을 삐쭉이는 모양. (2)고집스레 싫다고 몸을 흔들며 입을 삐쭉이는 모양.

흔들삐쭉거리다 : (1)아니꼽거나 시샘이 나서 자꾸 몸을 흔들며 입을 삐쭉이다. (2)고집스레 싫다고 자꾸 몸을 흔들며 입을 삐쭉이다.

흔들삐쭉대다 : (1)아니꼽거나 시샘이 나서 자꾸 몸을 흔들며 입을 삐쭉이다. (2)고집스레 싫다고 자꾸 몸을 흔들며 입을 삐쭉이다.

흔들삐쭉이 : (1)아니꼽거나 시샘이 나서 몸을 흔들며 입을 삐쭉이는 상태로. (2)고집스레 싫다고 몸을 흔들며 입을 삐쭉이는 상태로.

흔들삐쭉하다 : (1)아니꼽거나 시샘이 나서 몸을 흔들며 입을 삐쭉이다. (2)고집스레 싫다고 몸을 흔들며 입을 삐쭉이다.

흔들삐쭉흔들삐쭉 : (1)아니꼽거나 시샘이 나서 잇따라 몸을 흔들며 입을 삐쭉이는 모양. (2)고집스레 싫다고 잇따라 몸을 흔들며 입을 삐쭉이는 모양.

흔들삐쭉흔들삐쭉하다 : (1)아니꼽거나 시샘이 나서 잇따라 몸을 흔들며 입을 삐쭉이다. (2)고집스레 싫다고 잇따라 몸을 흔들며 입을 삐쭉이다.

흔들수 : (1)색이 다른 실을 겹치게 수를 놓는 겹수를 응용한 기계 자수. 수의 폭을 벌리고 길이에 변화를 주는 방법으로 입체감을 강조한다.

흔들어 내리기 : (1)철봉ㆍ링ㆍ평행봉 운동에서, 몸을 흔들어 기구에서 내리는 동작.

흔들어 오르기 : (1)철봉ㆍ링ㆍ평행봉 운동에서, 앞뒤로 크게 흔들다가 이 흔들림을 이용하여 팔 짚고 매달리는 동작.

흔들의자 : (1)앉아서 앞뒤로 흔들 수 있게 만든 의자.

흔들이 : (1)몸이나 손발을 늘 흔드는 사람을 놀림조로 이르는 말. (2)줄 끝에 추를 매달아 좌우로 왔다 갔다 하게 만든 물체.

흔들이기대 : (1)펌프 대를 수직으로 흔들어 주는 장치. 원동기의 회전 운동을 받아 구멍 안에 있는 펌프 대를 왕복 운동 하게 만든다.

흔들짜기 : (1)‘之’ 자 모양으로 엇갈리게 짜는 편직법. 안팎의 모양이 똑같다.

흔들채 : (1)‘요동채’를 다듬은 말.

흔들축 : (1)‘요동축’을 다듬은 말.

흔들치다 : (1)‘가시다’의 방언

흔들 침대 : (1)앞뒤 또는 좌우로 흔들 수 있게 만든 아기 침대.

흔들통나무 : (1)양 끝을 쇠줄로 매달아 나직이 땅바닥과 나란하게 늘어뜨린 굵고 둥근 통나무. 아이들이 그 위에 타고 앞뒤로 흔들거나 뛰어다니며 놀 수 있게 만든 물건이다.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아래 주소를 클릭하시면, 간편 복사됩니다.

(으)로

실전 끝말 잇기

흔으로 끝나는 단어: 149개 : 절흔, 상갑상 절흔, 액흔, 련흔, 전두 절흔, 마흔, 부착흔, 닐흔, 상추 절흔, 심절흔, 대흔, 피열간 절흔, 조흔, 늑쇄 인대 압흔, 박등흔, 우흔, 지압흔, 초흔, 묘상 식흔, 적하 혈흔, 변흔, 사용흔, 좌골 절흔, 상흔, 잔흔, 찰흔, 부신 압흔, 주간 절흔, 고막 절흔, 저흔, 비구 절흔, 사골 절흔 ...

흔으로 끝나는 단어는 149개 입니다. 그리고 흔으로 시작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192개 입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사진과 명언

퍼블릴리어스 사이러스

" 신중하지 않으면 찾아온 기회를 놓치기 일쑤이다.^1000 "

#기회 #일쑤 #신중
나폴레옹 보나파르트
" 죽는 일보다 고통 받는 일이 더 많은 용기를 필요로 한다. "
#용기 #필요 #고통 #일


구글(Google) 맞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