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함하는 말

까를 포함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2,623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110 세 글자 단어: 638 네 글자 단어: 762 다섯 글자 단어: 407 여섯 글자 이상 단어: 705 모든 글자 단어: 2,623

뽀앙까레 십이면체 공간 : (1)일반적으로 정십이면체를 반시계 방향으로 36도만큼 돌린 다음 마주 보는 면들을 붙여서 얻는 3-다양체. ⇒규범 표기는 ‘푸앵카레 십이면체 공간’이다.

죽기 아니면 까무러치기 : (1)온갖 위험을 무릅쓰고 모든 힘을 다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까시찰뱅이 : (1)‘도깨비바늘’의 방언

까찹다 : (1)‘가깝다’의 방언

까꼬래이 : (1)‘갈고랑이’의 방언

진드기와 아주까리 맞부딪친 격 : (1)서로 엇비슷한 것끼리 맞붙어 옥신각신하는 경우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코까리 : (1)‘코빼기’의 방언

안까이 : (1)‘아낙네’의 방언

쩔까닥쩔까닥하다 : (1)크고 단단한 물체가 서로 맞물릴 듯이 맞부딪칠 때 잇따라 고르지 않은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강까마기 : (1)‘갈까마귀’의 방언

저까지로 : (1)겨우 저만한 정도로.

까까비얄 : (1)‘비탈’의 방언

까막깐챙이 : (1)‘까막까치’의 방언

까무댕댕 : (1)‘까무댕댕하다’의 어근.

까락까락 : (1)‘가닥가닥’의 방언 (2)‘가닥가닥’의 방언

안까니 : (1)‘아낙네’의 방언

까시뎅이밭질 : (1)‘가시밭길’의 방언

까끄리기 : (1)‘까끄라기’의 방언

겡까도리 : (1)‘싸움질’의 방언

눈까집이풀 : (1)‘환삼덩굴’의 방언

까만개 : (1)‘검둥개’의 방언

성이 머리끝까지 나다 : (1)성이 몹시 치밀다.

까뜰까뜰하다 : (1)조금 거만스럽게 잘난 체하며 몹시 자꾸 버릇없게 굴다.

까매귀 : (1)‘까마귀’의 방언

까므적적허다 : (1)‘까무잡잡하다’의 방언

까치옷 : (1)‘때때옷’의 방언

까무스레 : (1)‘까무스레하다’의 어근. (2)조금 깜게.

까망창 : (1)‘검은자위’의 방언

빌어먹는 놈이 콩밥을 마다할까 : (1)한창 궁하여 빌어먹는 판에 콩밥이라고 마다할 수 없다는 뜻으로, 자기가 아쉽거나 급히 필요한 일에는 좋고 나쁨을 가릴 겨를이 없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동의 속담> ‘빌어먹는 놈이 이밥 조밥 가리랴’ ‘얻어먹는 놈이 이밥 조밥 가리랴’ ‘없는 놈이 찬밥 더운밥을 가리랴’

까다락시롭다 : (1)‘까다롭다’의 방언

진눈까비 : (1)‘진눈깨비’의 북한어.

까슬까슬하다 : (1)살결이나 물건의 거죽이 매끄럽지 않고 까칠하거나 빳빳하다. ‘가슬가슬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2)성질이 보드랍지 못하고 매우 까다롭다. ‘가슬가슬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또까비바눌 : (1)‘도깨비바늘’의 방언

밤이 깊어 갈수록 새벽이 가까와 온다 : (1)어렵고 고통스러운 환경을 오랫동안 참고 이겨 내면 마침내 새롭고 희망찬 환경이 다가옴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까스리기 : (1)‘가시랭이’의 방언

인지까 : (1)‘이제껏’의 방언

까마귀제 : (1)음력 정월 대보름날 약식을 만들어 까마귀를 위해 지내는 제사. 고구려 시대 까마귀를 신령한 새로 여겼던 데서 유래하였다.

활까닥활까닥하다 : (1)잇따라 갑작스럽게 죄다 벗거나 벗겨지다. (2)문 따위를 잇따라 갑작스럽게 열어젖히다. (3)잇따라 갑작스럽게 뒤집거나 뒤집히다. (4)물 따위의 액체가 잇따라 갑작스럽게 끓어 넘다. (5)잇따라 갑작스럽게 온통 변하여 버리다.

까레이스키 : (1)옛 소련 지역의 ‘고려인’을 가리키는 말. ⇒규범 표기는 ‘카레이스키’이다.

까마귀 호통 : (1)제가 생긴 것은 모르고 주제넘게 남에게 호통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사까루 : (1)‘사카린’의 방언

까오치 : (1)‘까끄라기’의 방언

까치르르 : (1)여위어 살결이나 털이 보드랍지 못하고 매우 거칠어 보이는 모양.

까을그리다 : (1)목구멍에 가래 같은 것이 걸려 간지럽게 가치작거리다 (2)음식이나 남의 것을 얻으려고 단작스럽게 구차스러운 짓을 자꾸 하다

반주까리 : (1)‘소꿉질’의 방언

새까래 : (1)‘서까래’의 방언

이까다 : (1)‘잇다’의 방언

옵니까 : (1)합쇼할 자리에 쓰여, 동작이나 상태에 대한 의문을 나타내는 종결 어미. 공손함을 나타내는 어미 ‘-오-’에 의문을 나타내는 어미 ‘-ㅂ니까’가 결합한 말이다.

까무수리하다 : (1)‘까무스레하다’의 방언

옥까뀌 : (1)안쪽으로 들이 깎게 된, 날이 오긋한 까뀌.

까막거리다 : (1)작고 희미한 불빛 따위가 자꾸 꺼질 듯 말 듯 하다. (2)작은 눈을 자꾸 가볍게 감았다 떴다 하다.

활까닥활까닥 : (1)잇따라 갑작스럽게 죄다 벗거나 벗겨지는 모양. (2)문 따위를 잇따라 갑작스럽게 열어젖히는 모양. (3)잇따라 갑작스럽게 뒤집거나 뒤집히는 모양. (4)물 따위의 액체가 잇따가 갑작스럽게 끓어 넘는 모양. (5)잇따라 갑작스럽게 온통 변하여 버리는 모양.

까치르르하다 : (1)여위어 살결이나 털이 보드랍지 못하고 매우 거친 듯하다.

까스르다 : (1)얼굴이 햇볕에 그을리다.

까불딱하다 : (1)작은 것이 몸을 한 번 빠르게 굽혔다 펴다.

까들대다 : (1)‘까드락대다’의 준말.

까무트름 : (1)‘까무트름하다’의 어근.

까랑탱 : (1)‘꼬리’의 방언

멀까락 : (1)‘머리카락’의 방언

요까짓 : (1)겨우 요만한 정도의.

서울까투리 : (1)수줍음이 없고 숫기가 많은 사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무섭다니까 바스락거린다 : (1)남의 약점을 알고 더욱 난처하게 하는 경우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동의 속담> ‘가만히 먹으라니까 뜨겁다 한다’

니까튼 : (1)‘네까짓’의 방언

연까께 : (1)‘얼레’의 방언

까쿠막 : (1)‘가풀막’의 방언

썩은 기둥 골 두고 서까래 갈아 댄다고 새집 되랴 : (1)어떤 사물에 있어서 낡은 근본은 그대로 놓아두고 사소한 것을 고치면 결코 개선되지 아니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까뜨락 : (1)‘까뜨락거리다’의 어근.

다나까체 : (1)‘-다’나 ‘-까’로만 끝나는 말의 종결형. 주로 군대에서 사용하는 언어 예절을 가리키는 말로, ‘괜찮습니다’, ‘안녕하십니까?’ 따위가 그 예이다.

홀까닥대다 : (1)적은 양의 액체나 음식 따위를 조금씩 가볍게 삼키는 소리를 자꾸 내다. (2)자꾸 재빠르게 쏙쏙 벗겨지거나 벗다. (3)자꾸 재빠르게 건너뛰거나 살짝 넘어가다.

독새눈까리 : (1)‘독사눈’의 방언

까바낑뉴 : (1)네 개의 현으로 이루어진 작은 몸통의 기타. 유럽의 기타족에 속하는 악기로, 크기가 작은 만큼 일반 기타보다 높은 음을 낸다. 하와이의 민속 악기인 우쿨렐레와 모양이 비슷하다.

써까리 : (1)‘서캐’의 방언

까탈시룹다 : (1)‘까다롭다’의 방언

까딱수 : (1)장기나 바둑 따위에서, 요행을 바라는 얕은수.

빼까닥빼까닥 : (1)작고 단단한 물건이 자꾸 서로 닿아서 갈릴 때 나는 소리. ‘배가닥배가닥’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떡가루 두고 떡 못할까 : (1)으레 되기로 정해진 일을 하면서 자랑할 것이 무어냐고 핀잔하는 말.

까벨종이 : (1)케이블을 전기 절연하는 데에 쓰는 종이. 유산염 펄프를 케이블 기름에 담갔다 쓰며, 전력용 케이블, 신호용 케이블, 통신 케이블 따위에 이용한다. ⇒남한 규범 표기는 ‘카벨 종이’이다.

머리끝에서 발끝까지 : (1)온몸 전체를 강조하여 이르는 말.

뒤까불다 : (1)몹시 경망하게 행동하다. (2)몸이나 몸의 일부를 경망스럽게 뒤흔들다. (3)‘뒤까부르다’의 준말.

까리벌 : (1)‘반딧불이’의 방언

동녘이 번하니까 다 내 세상인 줄 안다 : (1)세상 물정 모르고 무슨 일이나 다 좋게만 될 것으로 과대망상을 하고 있다는 말. <동의 속담> ‘동녘이 훤하면 새벽[세상]인 줄 안다’

까들랑거리다 : (1)자꾸 멋없이 매우 가볍게 행동하다.

까리꼬치 : (1)‘꽈리고추’의 방언

까상구 : (1)‘찔레꽃’의 방언

까브리올 우베르뜨 : (1)움직이는 다리는 착지 후에도 넓게 뻗은 채로 있으면서, 그 다음 점프는 지지하는 다리로 뛰는 까브리올.

까팡 : (1)‘까팡이’의 북한어.

까븜다 : (1)‘까불다’의 방언

까팔지다 : (1)‘가파르다’의 방언

까다랍다 : (1)‘까다롭다’의 방언

까신 : (1)‘갖신’의 방언

딸까당딸까당하다 : (1)작고 단단한 물건이 자꾸 부딪쳐 울리는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달가당달가당하다’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까털복상 : (1)‘털복숭아’의 방언

벵뚜까리 : (1)‘병뚜껑’의 방언

벼까라기 : (1)벼의 까끄라기. 벼의 낟알 끝에 달려 있는 수염이다.

자니까 : (1)해할 자리에 쓰여, 거듭 강력히 청유하는 뜻을 나타내는 종결 어미. (2)‘-자고 하니까’가 줄어든 말.

까매지다 : (1)까맣게 되다.

까치밥나뭇과 : (1)쌍떡잎식물 갈래꽃류의 한 과. 세계에 약 150여 종이 분포하며, 우리나라에는 약 10여 종이 분포한다.

봉당을 빌려주니 안방까지 달란다 : (1)매우 염치없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까밋까밋 : (1)꽤 까만 느낌이 있는 모양.

나락비까리 : (1)‘낟가리’의 방언 (2)‘볏가리’의 방언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아래 주소를 클릭하시면, 간편 복사됩니다.

(을)를

사진과 명언

토마스 A. 에디슨

" 믿음은 선의의 거짓이 아닌 사실에 근거해야 한다.^1000 사실에 근거하지 않는 믿음은 저주받아 마땅한 헛된 희망이다.^1000 "

#희망 #사실 #근거 #저주 #거짓 #믿음 #선의
윈스턴 처칠
" 내가 역사를 기록하려 하므로 역사는 내게 친절할 것이다. "
#기록 #역사 #친절


구글(Google) 맞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