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함하는 말

을 포함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2,121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86 세 글자 단어: 403 네 글자 단어: 426 다섯 글자 단어: 458 여섯 글자 이상 단어: 747 모든 글자 단어: 2,121

터즈 가운 : (1)박사 등의 학위를 취득할 때나 또는 졸업식과 같은 예식에 입는, 앞이 터져 있는 검정 가운. 앞부분에 넓은 벨벳 덧단을 붙이고, 넓은 소매에는 카트리지 플리츠를 넣었다.

이스트먼 코 : (1)필름, 카메라, 사진 용품들의 생산과 필름의 현상과 인화 따위를 하던 미국의 회사. 최초의 휴대용 카메라인 코닥 카메라를 개발한 것으로 유명하나, 카메라의 디지털화라는 조류에 합류하지 못하여 영상 산업 부문을 정리하고, 이제는 관련 기술 특허료로 연명하는 신세가 되었다.

용 도자기 타일 : (1)바닥을 마감할 목적으로 가공한 도자기 타일. 주로 화장실이나 욕실 따위에서 바닥을 보호하고 방수할 목적으로 주로 사용되며, 아름답게 꾸미기 위한 목적으로도 사용된다.

밀어치다 : (1)여럿이 한꺼번에 닥치다.

쏏바 : (1)‘혓바닥’의 방언

웨계 : (1)‘오계’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웨계’으로도 적는다.

: (1)층과 층 사이에 가로질러 놓은 보.

갯바 : (1)개울이나 개의 바닥.

들린바 : (1)그릇의 밑바닥 가운데가 패어 들어가 들려 있는 모양을 한 형태.

거리다 : (1)‘복작거리다’의 방언

쉣바 : (1)‘혓바닥’의 방언

쩔까쩔까하다 : (1)크고 단단한 물체가 서로 맞물릴 듯이 맞부딪칠 때 잇따라 고르지 않은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 (1)‘작살’의 방언 (2)‘닭살’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로도 적는다.

다글대다 : (1)작고 단단한 물건이 다른 단단한 물체에 부딪치면서 굴러가는 소리가 잇따라 나다. (2)천둥이 가까운 데서 갑자기 울리는 소리가 잇따라 나다.

: (1)‘화덕’의 방언

물 바 : (1)고인 물의 바닥.

자분자분 : (1)좀스럽게 짓궂은 말이나 행동으로 자꾸 남을 성가시게 하는 모양.

: (1)‘껍질’의 방언

철카철카하다 : (1)크고 단단한 물체가 매우 끈기 있게 부딪쳐 잇따라 고르지 아니한 소리가 나다.

충격음 차단력 : (1)바닥 충격음을 차단하는 건축물의 물리적 능력.

잿빛만가버섯 : (1)송이과의 하나. 평평하고 중앙부가 다소 오목해진다. 식용하고, 여름과 가을에 숲의 활엽수에서 자라는데 우리나라 각지에 분포한다.

푸다하다 : (1)새가 힘 있게 빨리 날개를 치는 소리를 내다. (2)물고기가 힘 있게 빨리 꼬리를 치거나 뛰어오르는 소리를 내다.

탈바거리다 : (1)손이나 물건 따위의 납작한 면으로 얕은 물 따위를 가볍게 치는 소리가 자꾸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자꾸 내다.

: (1)‘예덕나무’의 방언

해해해해 : (1)실없이 까불거리고 웃으며 계속 떠들어 대는 모양.

거리다 : (1)‘지껄이다’의 방언

쪽 손목 손허리 인대 : (1)손목뼈와 손허리뼈의 바닥면에 붙는 섬유성 띠.

하다 : (1)작은북 따위로 잇따라 장단을 맞추어 치는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터헬기 : (1)위급한 환자나 부상자를 병원으로 실어 나르는 헬기. 의료 장비를 갖추고 있으며 전문 의료진이 동승하여 환자를 치료하면서 이송할 수 있다.

활까활까하다 : (1)잇따라 갑작스럽게 죄다 벗거나 벗겨지다. (2)문 따위를 잇따라 갑작스럽게 열어젖히다. (3)잇따라 갑작스럽게 뒤집거나 뒤집히다. (4)물 따위의 액체가 잇따라 갑작스럽게 끓어 넘다. (5)잇따라 갑작스럽게 온통 변하여 버리다.

준위 : (1)바닥 상태의 에너지 준위. 입자나 계가 가질 수 있는 가장 낮은 에너지이다.

혓바소리 : (1)전설면(前舌面)과 경구개, 후설면(後舌面)과 연구개 사이에서 나는 소리. 전자를 전설음, 후자를 후설음이라 한다.

달가거리다 : (1)작고 단단한 물건이 맞부딪치는 소리가 자꾸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자꾸 내다.

활까활까 : (1)잇따라 갑작스럽게 죄다 벗거나 벗겨지는 모양. (2)문 따위를 잇따라 갑작스럽게 열어젖히는 모양. (3)잇따라 갑작스럽게 뒤집거나 뒤집히는 모양. (4)물 따위의 액체가 잇따가 갑작스럽게 끓어 넘는 모양. (5)잇따라 갑작스럽게 온통 변하여 버리는 모양.

마루 : (1)제주 건축에서 추녀 위로 나무를 걸치고 거기에 발비 끝을 고정한 것. 제주 지역에서는 ‘루’로도 적는다.

하드대다 : (1)조금 갑작스럽게 자꾸 소리 내어 유쾌하게 웃다.

자궁 바 : (1)자궁에서 자궁관이 들어가는 위쪽의 둥근 부분.

: (1)‘딱따구리’의 방언

두바평로 : (1)두 개의 용해실이 있는 평로. 한쪽 용해실에서는 쇳물을 뽑고, 다른 쪽 용해실에서는 노의 보수, 원료 넣기, 원료의 용해 작업 따위를 한다.

진바 : (1)주가가 매우 많이 내려서 더 이상 내려갈 수 없을 정도의 상태.

웂이 : (1)‘느닷없이’의 방언

쪽 긴 종아리근 힘줄집 : (1)긴 종아리근 힘줄이 발바닥을 가로지르며 길게 형성된 윤활집.

타일 : (1)욕실이나 베란다 따위의 바닥에 붙이는 타일.

수리 : (1)‘독수리’의 방언

본바 : (1)본디부터 살고 있는 곳. (2)어떤 일의 중심이 되는 근거지. (3)근본이 되는 본디의 바탕.

홀까대다 : (1)적은 양의 액체나 음식 따위를 조금씩 가볍게 삼키는 소리를 자꾸 내다. (2)자꾸 재빠르게 쏙쏙 벗겨지거나 벗다. (3)자꾸 재빠르게 건너뛰거나 살짝 넘어가다.

: (1)‘한닥거리다’의 어근. (2)작은 물체 따위가 조금 둔하게 한 번 흔들리는 모양.

앞바 : (1)신 바닥이나 양말 따위의 앞쪽 부분. (2)사금광을 파 나갈 때 앞으로 남아 있는 사금판의 바닥.

볼가하다 : (1)얇고 빳빳한 물건이 서로 닿아 치는 소리가 나다.

눈치가 발바이라 : (1)눈치가 몹시 무디거나 없는 경우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빼까빼까 : (1)작고 단단한 물건이 자꾸 서로 닿아서 갈릴 때 나는 소리. ‘배가닥배가닥’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발가발가하다 : (1)얇고 빳빳한 물건이 서로 닿아 가볍게 잇따라 스치는 소리가 나다.

몸 돌려 바 짚기 : (1)다리를 펴고 앉은 상태에서 두 손을 한쪽으로 돌려 모아 바닥을 짚는 스트레칭 동작. 허리의 유연성을 높여 준다.

시시 : (1)‘시시닥거리다’의 어근.

(이) 드러나다 : (1)다 소비되어 없어지다. (2)숨겨져 있던 정체가 드러나다.

쪽매 바 : (1)목재를 접합하여 정방형 또는 장방형으로 블록을 만들고 콘크리트 바닥에 붙이는 바닥 마감재.

쏠라장난 : (1)남의 눈을 피해 가며 좀스럽게 하는 못된 장난.

사니 : (1)소갈머리 없이 나대는 사람을 낮잡아 이르는 말. 제주 지역에서는 ‘닥사니’로도 적는다. (2)‘꼬락서니’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닥사니’로도 적는다.

이 잡히다 : (1)분위기, 상황, 생각 따위를 이치나 논리에 따라 바로잡게 하다.

불놀이 : (1)야영지에서 모닥불을 피워 놓고, 그것을 둘러싸고 하는 간담회나 놀이.

말코손바사슴 : (1)사슴과의 포유류. 몸의 길이는 2.5~3미터이며, 회색을 띤 갈색이다. 몸무게가 500~700kg으로 현존하는 사슴 가운데 가장 크며, 수컷은 손바닥 모양의 뿔이 있다. 삼림과 호숫가에 무리를 지어 사는데 캐나다, 알래스카, 시베리아 등지에 분포한다.

술바 : (1)쟁기 끝에 보습을 대는 넓적하고 삐죽한 부분. (2)숟가락에서, 밥이나 국 따위를 뜨는 부분의 앞면. 가운데가 오목하다.

탈싸 : (1)작은 몸집이 몹시 맥없이 주저앉는 소리. 또는 그 모양. (2)작고 도톰한 물건이 맥없이 바닥에 떨어지는 소리. 또는 그 모양.

발바 패드 : (1)발바닥의 마찰을 줄이고 피부를 보호하기 위하여 발바닥에 대는 부드러운 물건.

: (1)‘비탈’의 방언

죽을 수가 치면 살 수가 생긴다 : (1)아무리 어려운 경우에 처하더라도 살아 나갈 방도가 생긴다는 말. <동의 속담>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구멍이 있다’ ‘사람이 죽으란 법은 없다’

플랜지 : (1)위생 설비를 설치할 때, 구성 부품의 하나. 바닥으로 배수되는 소변기나 대변기를 설치할 때 이를 바닥에 고정하기 위한 부품이다.

: (1)저러한 정도로. 또는 저렇게까지. ⇒규범 표기는 ‘저다지’이다.

손바 씨름 : (1)두 사람이 양손을 펴고 상대방의 손바닥을 밀어서, 균형을 잃고 먼저 뒤로 넘어가는 사람이 지는 경기.

홀라하다 : (1)작은 사람이 좀스럽고 경박하게 행동하다.

나부 : (1)‘낯바닥’의 방언

고질 : (1)‘달구질’의 방언

손바 받아 막기 : (1)태권도에서, 상대편의 공격을 손바닥으로 막아서 충격을 완화하는 기술. 손바닥을 이용하여 상대편의 공격을 진행 방향 그대로 받아서 통증을 줄인다.

잘파잘파하다 : (1)얕은 물이나 진창을 자꾸 거칠게 밟거나 치는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잘바닥잘바닥하다’보다 조금 거센 느낌을 준다. (2)여럿이 다 조금 힘없이 넘어지거나 주저앉는 소리가 나다. (3)진흙이나 반죽 따위가 물기가 많아 매우 보드랍게 진 느낌이 들다. (4)진흙이나 반죽 따위가 물기가 많아 매우 보드랍게 질다.

꼴까하다 : (1)‘꼴깍하다’의 본말. (2)‘꼴깍하다’의 본말.

: (1)쥐 따위가 좀스럽게 쏘다니며 물건을 조금 갉아 먹거나 건드려 한 번 내는 소리. 또는 그 모양.

박판 바 : (1)강판에 가로 및 세로 방향의 뼈대를 만들어 보강한 후 그 위에 방수 공사 포장을 한 바닥판.

쩔가쩔가하다 : (1)크고 단단한 물체가 서로 맞물릴 듯이 잇따라 세게 맞부딪치는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거리를 놓다 : (1)불평을 계속 늘어놓다.

: (1)‘수탉’의 방언

탈바탈바하다 : (1)손이나 물건 따위의 납작한 면으로 얕은 물 따위를 가볍게 자꾸 치는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쩔카거리다 : (1)크고 단단한 물체가 서로 맞물릴 듯이 아주 세게 맞부딪쳐 고르지 않은 소리가 잇따라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잇따라 내다.

후다후다하다 : (1)여럿이 다 또는 잇따라 빠른 동작으로 뛰거나 몸을 움직이다. (2)여럿이 다 또는 잇따라 일을 서둘러 빨리 해치우다. (3)자꾸 순간적으로 놀라거나 당황해하다. (4)날짐승이 여럿이 다 또는 잇따라 홰를 치다.

데까 : (1)‘제꺼덕’의 방언

하다 : (1)모아 둔 물건이나 돈 따위를 헐어서 쓰기 시작하다.

셋부 : (1)‘혓바닥’의 방언

딸카거리다 : (1)작고 단단한 물건이 맞부딪치는 소리가 자꾸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자꾸 내다. ‘달가닥거리다’보다 세고 거센 느낌을 준다.

수영장 바으로 내리기 : (1)수영 지도에서, 유아들이 수영장 안으로 들어가는 방법. 손가락 끝이 수영장 외부를 향하게 한 상태에서 두 손을 자신의 왼쪽에 둔 다음 상체를 왼쪽으로 돌린 후 벽면을 따라 천천히 서게 한다.

뒤혓바소리 : (1)혀의 뒷부분과 연구개 사이에서 나는 소리. ‘ㅇ’, ‘ㄱ’, ‘ㅋ’, ‘ㄲ’ 따위가 있다.

지다 : (1)(비꼬는 뜻으로) 꽤 많다.

하다 : (1)얇은 물건이 갑자기 마르거나 얼어서 만지면 부러질 듯이 굳어 있다.

파다 : (1)작은 새가 힘차게 날개를 치는 소리. 또는 그 모양. ⇒규범 표기는 ‘파드닥’이다. (2)‘파드닥’의 북한어. (3)작은 물고기가 힘차게 꼬리를 치는 소리. 또는 그 모양. ⇒규범 표기는 ‘파드닥’이다.

꼴까꼴까 : (1)‘꼴깍꼴깍’의 본말. (2)‘꼴깍꼴깍’의 본말. (3)‘꼴깍꼴깍’의 본말.

홀라 : (1)작은 사람이 좀스럽고 경박하게 행동하는 모양.

꼴까 : (1)‘꼴깍’의 본말. (2)‘꼴깍’의 본말. (3)‘꼴깍’의 본말.

쩔까하다 : (1)크고 단단한 물체가 서로 맞물릴듯이 부딪칠 때 고르지 않은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살이식물 : (1)‘저생식물’의 북한어.

첫째 : (1)‘꼴찌’를 놀림조로 이르는 말.

재까 : (1)어떤 일을 시원스럽게 빨리 해치우는 모양. (2)작고 단단한 물건이 가볍게 빨리 맞부딪치거나 부러지는 소리. 또는 그 모양.

파다대다 : (1)‘파드닥대다’의 북한어.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Logo Image
아래 주소를 공유해주시면 좋습니다.





(을)를

사진과 명언

존 메이슨 브라운

" 그녀는 교육의 최상의 목적이 최상의 결과에 대해 놀라는 것이 아니라,^500 최상의 결과를 일상적인 일로 간주하는 것임을 안다.^1000 "

#최상 #결과 #교육 #간주 #목적 #일상 #일
펄 벅
" 키스해 주는 어머니도 있고 꾸중하는 어머니도 있지만 사랑하기는 마찬가지이다. "
#꾸중 #마찬가지 #어머니 #키스 #사랑


Google 검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