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함하는 말

룩을 포함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1,675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86 세 글자 단어: 276 네 글자 단어: 502 다섯 글자 단어: 360 여섯 글자 이상 단어: 450 모든 글자 단어: 1,675

질뚜룩 : (1)몸에 균형이 잡히지 아니할 정도로 거북스럽게 다리를 절며 느리게 걷는 모양.

쭈루룩쭈루룩 : (1)굵은 물줄기 따위가 빠르게 자꾸 흘렀다 그쳤다 하는 소리. 또는 그 모양. ⇒규범 표기는 ‘쭈르륵쭈르륵’이다. (2)액체가 매우 빠르게 자꾸 흘렀다 멎었다 하는 소리. 또는 그 모양. (3)물건 따위가 비탈진 곳에서 빠르게 자꾸 미끄러져 내렸다 멎었다 하는 모양. ⇒규범 표기는 ‘쭈르륵쭈르륵’이다.

폴리스맨 룩 : (1)미국 경찰 제복을 디자인 아이템으로 사용한 패션. 견장이 달린 셔츠에 폭이 좁은 넥타이를 매고 그 단을 셔츠에 끼운 스타일이다.

스포티브 룩 : (1)운동복처럼 활동하기 편하게 디자인된 옷차림.

후룩 : (1)‘후루룩’의 준말. (2)‘후루룩’의 준말.

짤뚜룩대다 : (1)몸의 균형이 잡히지 아니할 정도로 다리를 조금 심하게 자꾸 절며 걷다.

비주룩하다 : (1)‘비죽하다’의 본말.

중고 룩 : (1)새로운 것을 일부러 낡아 보이게 연출하는 패션 경향.

주룩살 : (1)‘주름살’의 방언

믹스 매치 룩 : (1)서로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스타일을 섞어 멋스러움을 연출하는 옷차림.

공작큰물벼룩 : (1)요각류의 하나. 앞몸은 타원형이고 가슴은 다섯 개의 마디로 되어 있다. 뒷몸은 암컷이 네 마디, 수컷이 다섯 마디로 되어 있다. 우리나라 동해에 분포한다.

불룩주름 : (1)‘배사 습곡’의 북한어.

스내피 룩 : (1)1960년대의 팝 아트 패션처럼 산뜻하고 경쾌한 격식을 차리지 않은 편안한 옷차림. 디자인은 단순하며 색과 문양에서 활기찬 이미지를 나타낸다.

래그스 룩 : (1)일부러 남루한 이미지를 연출하여 거지 느낌이 나도록 한 옷차림.

괴자누룩하다 : (1)한참 떠들썩하다가 조용하다. ⇒규범 표기는 ‘고자누룩하다’이다.

어수룩하다 : (1)겉모습이나 언행이 치밀하지 못하여 순진하고 어설픈 데가 있다. (2)제도나 규율에 의한 통제가 제대로 되지 않아 매우 느슨하다.

텁수룩하다 : (1)수염이나 머리털이 배게 나 어수선하거나 더부룩하다.

쩔룩발이 : (1)걸을 때에 자꾸 다리를 몹시 저는 사람을 낮잡아 이르는 말. (2)‘절뚝발이’의 방언

잘뚜룩하다 : (1)몸의 균형이 잡히지 아니할 정도로 매우 절면서 느리게 걷다.

레깅스 룩 : (1)레깅스를 활용한 옷차림.

워크 웨어 룩 : (1)기능성과 실용성이 강한 작업복의 이미지를 반영한 옷차림. 청바지, 점퍼, 커버올스 따위를 이용한다.

거룩한 대화 : (1)1955년에 미국의 무용가이자 안무가 그레이엄이 안무한 현대 무용 작품.

불룩구역 : (1)볼록 집합인 구역.

커리어 룩 : (1)주로 사무직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입는 차분하고 단정한 옷. 또는 그런 옷차림.

뽈룩뽈룩하다 : (1)물체의 거죽 여러 군데가 크게 두드러지거나 쑥 내밀려 있다.

가우초 룩 : (1)남아메리카 초원 지대에 사는 카우보이인 가우초들이 입었던 의복 스타일. 여유 있는 블라우스와 바짓부리로 내려갈수록 퍼지는 7부 길이의 니커보커스에 목이 긴 부츠, 챙이 넓은 모자와 판초의 프린지 장식이 있는 윗옷으로 조합한 스타일이다. 니커보커스의 바짓부리를 부츠 속에 넣어 입을 때도 있다.

뚜두룩 : (1)‘두드러기’의 방언

물벼룩 : (1)물벼룩과의 절지동물. 몸의 길이는 1.2~3.5mm이며, 무색이거나 엷은 황색이다. 제이 촉각으로 뛰듯이 헤엄쳐 다닌다. 물고기의 먹이로 적당하여 인공 배양도 한다. 민물에 사는데 전 세계에 분포한다.

얼룩호래이 : (1)‘표범’의 방언

잘룩 절제술 : (1)갑상샘의 잘록한 부위를 잘라 내는 수술. ⇒규범 표기는 ‘잘록 절제술’이다.

파티 룩 : (1)파티에 참석할 때 갖춰 입는 옷차림.

메밀누룩 : (1)메밀가루와 녹두 가루를 여뀌 짚과 함께 익힌 다음 여뀌 가루, 복숭아씨 따위를 더 넣어 반죽하여 닥나무의 잎에 싸서 띄운 누룩.

쩔룩거리다 : (1)걸을 때에 자꾸 다리를 몹시 절다. ‘절룩거리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비주룩 : (1)‘비죽’의 본말.

꺽두룩하다 : (1)‘껑충하다’의 방언

모노크롬 톤 룩 : (1)한 가지 색상의 명암ㆍ강약ㆍ농담 따위를 조절하여 입는 옷차림.

쌔무룩하다 : (1)마음에 못마땅하여 별로 말이 없고 얼굴에 언짢은 기색이 있다. ‘새무룩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몬드리안 룩 : (1)네덜란드 추상파 화가 몬드리안의 작품 이미지를 반영한 옷차림. 기하학 형태를 활용한 절개선과 빨강, 파랑, 노랑의 원색과 검정과 흰색을 사용하였다. 1965년 파리 컬렉션에서 이브생로랑이 발표하여 알려졌다.

넓은띠벼룩돼지벌레 : (1)잎벌렛과의 곤충. 몸의 길이는 1.8~2.2mm이며, 위 날개에는 넓은 누런 띠가 있다.

뉴룩 : (1)최신 유행하는 복장을 이르는 말. 1947년에 디오르가 발표한 낭만적이고 여성미가 넘치는 복장을 미국에서 이렇게 부른 데서 유래한다.

허우룩하다 : (1)마음이 텅 빈 것같이 허전하고 서운하다.

이지 룩 : (1)몸을 조이지 않는 편안하고 넉넉한 옷. 또는 그런 옷차림.

실뚱머룩이 : (1)마음에 내키지 아니하여 덤덤하게.

모래벼룩 : (1)벼룩목의 한 속으로 미국과 아프리카의 열대와 아열대 지역에 서식하는 벼룩. 산란 전 암컷 벼룩이 발의 피부나 발톱 아래, 하퇴부, 또는 신체 다른 부분의 피부에 굴을 파고 자극과 궤양을 일으킨다.

먹이누룩처리 : (1)조사료(粗飼料)와 풋먹이를 누룩으로 띄워 먹이를 만드는 방법. 누룩으로 띄운 먹이는 누룩에 번식하는 여러 가지 미생물에 의하여 단백질, 비타민, 광물질 함량이 높아지며, 유산균 발효와 부분적인 알코올 발효로 맛과 냄새가 좋아져 가축의 식성을 돋운다.

보이프렌드 룩 : (1)남자 친구의 옷을 빌려 입은 것처럼 헐렁하고 사이즈가 큰 옷. 또는 그런 옷차림.

실룩하다 : (1)근육의 한 부분이 실그러지게 움직이다. 또는 그렇게 되게 하다.

멀티레이어드 룩 : (1)여러 가지 품목의 옷을 조화롭게 겹쳐 입는 옷차림. 서로 다른 소재, 색, 문양 따위의 옷들을 겹쳐 입음으로써 다양한 느낌의 옷차림을 표현한다.

아카데미시엔 룩 : (1)아카데미 여성 회원의 이미지를 반영하여, 화려한 자수를 놓아 강조한 옷차림.

볼드 룩 : (1)어깨는 강조하고 허리는 살짝 조여 강인한 남성의 이미지를 표현한 옷차림.

꺄룩 : (1)무엇을 내다보거나 목구멍에 걸린 것을 삼키려고 목을 조금 길게 빼어 앞으로 내미는 모양.

둥근씨물벼룩 : (1)씨물벼룩과의 하나. 껍데기는 누런색, 누런 밤색, 어두운 밤색으로 둥글고 겉면에 그물눈 모양의 잔무늬가 있거나 매끈하다. 주둥이가 날카롭다. 물풀이 많은 못, 늪, 호수의 기슭에 산다.

쩔룩대다 : (1)걸을 때에 자꾸 다리를 몹시 절다. ‘절룩대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라이더스 룩 : (1)오토바이를 타는 사람들의 복장을 반영한 옷차림. 자유분방함 따위를 가죽이나 지퍼 따위의 소재로 표현한다.

어룩 : (1)‘어루러기’의 방언

허부룩하다 : (1)차분히 잠자지 아니하고 조금 부풀어 있는 상태이다.

되룩거리다 : (1)작은 눈알을 힘 있게 잇따라 굴리다.

얼룩닭의장풀 : (1)닭의장풀과의 여러해살이풀. 닭의장풀과 비슷하나 잎에 흰 줄이 있다. 분에 가꾸어 벽에 걸면 덩굴이 아래로 늘어져 보기에 좋아 관상용으로 재배한다. 브라질이 원산지이다.

되룩대다 : (1)작은 눈알을 힘 있게 잇따라 굴리다.

꾸무룩하다 : (1)‘끄무레하다’의 방언

블레임 룩 : (1)사회적으로 물의를 일으켜 비난받는 사람의 옷차림이나 스타일을 따라 하는 차림새.

주검얼룩 : (1)‘시반’의 북한어.

바다지렁이물벼룩 : (1)요각류의 하나. 애벌레 단계에서 갯지렁이류의 혈관 계통에 기생하는데 성충으로 된 다음에 숙주를 떠나 부유 생활을 한다. ⇒남한 규범 표기는 ‘바닷지렁이물벼룩’이다.

나룩클 : (1)‘탈곡기’의 방언

스마트 룩 : (1)첨단 디지털 기능을 섬유나 직물에 접목하여 활용한 옷차림. 스마트 기기를 연결하여 착용하거나 센서를 통해 착용자의 몸 상태를 확인하는 기능을 부여하기도 한다.

내림잘룩창자 : (1)가로잘록창자와 구불잘록창자 사이의 부분. 배안의 왼쪽에서 비교적 곧게 내려간다. ⇒규범 표기는 ‘내림잘록창자’이다.

쇼트 룩 : (1)짧은 하의를 강조한 옷차림.

빼뚜룩빼뚜룩하다 : (1)작은 물체가 자꾸 한쪽으로 약간씩 기울어지다. (2)작은 물체가 한쪽으로 약간씩 여럿이 다 기울어져 있다.

양양누룩 : (1)밀가루와 찹쌀가루에 천초(川椒)를 넣고 반죽하여 만든 누룩.

긴뿔물벼룩 : (1)요각류의 하나. 껍데기는 타원형이고 색은 투명하거나 약간 누런 색을 띤다. 주둥이 끝에 있는 첫째 촉각이 코끼리 코처럼 길다. 얕은 못과 늪, 큰 호수에 사는데 물고기의 먹이로 중요하다.

펑크 룩 : (1)과격하고 반항적ㆍ공격적인 패션 스타일.

에스키모 룩 : (1)에스키모의 복장을 반영한 옷차림. 후드가 있는 모피, 깃에 털이 달린 짧은 외투, 순록이나 바다표범의 가죽을 사용한 옷 따위가 특징이다.

짤룩짤룩 : (1)‘짤록짤록’의 북한어.

모노톤 룩 : (1)한 가지 색상의 명암ㆍ강약ㆍ농담 따위를 조절하여 입는 옷차림.

씨뚜룩하다 : (1)‘씨무룩하다’의 방언

덥수룩이 : (1)더부룩하게 많이 난 수염이나 머리털이 어수선하게 덮여 있는 상태로. (2)‘더부룩이’의 북한어.

익스트래버갠저 룩 : (1)광대처럼 익살스럽고 괴상한 이미지를 반영한 옷차림. 독특하면서도 화려한 느낌을 준다.

아수룩 : (1)‘아수룩하다’의 어근.

얼룩송아지 : (1)털빛이 얼룩얼룩한 송아지.

스리티 룩 : (1)신사복에서 모티브를 얻어, 각진 어깨에 길고 늘씬하고 정돈된 느낌을 주는 옷차림. ‘tall’, ‘thin’, ‘trim’의 머리글자에서 따온 말이다.

움수룩하다 : (1)‘움푹하다’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움수룩uf537다’로도 적는다.

끼룩끼루룩 : (1)기러기나 갈매기 따위의 새가 짧게 한 번 울고 이어서 길게 또 한 번 우는 소리.

시어 룩 : (1)양장(洋裝) 스타일의 하나. 얇고 비치는 소재로 만든다.

잘룩창자 처짐증 : (1)잘록창자가 정상적인 위치보다 아래쪽으로 처지는 증상. ⇒규범 표기는 ‘잘록창자 처짐증’이다.

배주룩하다 : (1)‘배죽하다’의 본말.

빼쭈룩 : (1)‘빼쭉’의 본말.

뒤룩뒤룩 : (1)크고 둥그런 눈알이 자꾸 힘 있게 움직이는 모양. (2)군살이 처지도록 살이 몹시 쪄서 뚱뚱한 모양.

후루룩후루룩하다 : (1)새 따위가 날개를 잇따라 가볍게 치며 갑자기 날아가는 소리가 나다. (2)적은 양의 액체나 국수 따위를 잇따라 야단스럽고 빠르게 들이마시는 소리를 내다.

쩔룩발 : (1)‘절름발’의 방언

배주룩이 : (1)‘배죽이’의 본말.

띠룩대다 : (1)큰 눈을 힘 있게 자꾸 굴리다.

씰룩대다 : (1)근육의 한 부분이 자꾸 실그러지게 움직이다. 또는 그렇게 하다. ‘실룩대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씨룩거리다 : (1)얼굴 근육의 한 부분이 가볍게 자꾸 씰그러지다. (2)물건이 자꾸 씰그러지게 움직이다.

절뚜룩하다 : (1)몸의 균형이 잡히지 아니할 정도로 무겁게 절며 느리게 걷다.

볼룩 : (1)물체의 거죽이 약간 도드라지거나 쏙 내밀려 있는 모양.

룩 업 : (2)야구ㆍ골프에서, 스윙할 때 턱이 올라가고 얼굴이 돌아가서 공에서 눈이 멀어지는 일.

녹두누룩 : (1)녹두를 물에 불렸다가 건져 반쯤 말린 후에, 물에 불린 멥쌀과 함께 찧어 만든 누룩.

배룩박 : (1)‘바람벽’의 방언

버룩 : (1)‘버룩하다’의 어근. (2)‘벼룩’의 방언

발레 룩 : (1)발레복을 본뜬 지극히 여성스러운 옷차림.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아래 주소를 클릭하시면, 간편 복사됩니다.

(을)를

사진과 명언

존 F. 케네디

" 배움이 없는 자유는 언제나 위험하며 자유가 없는 배움은 언제나 헛된 일입니다.^1000 "

#자유 #위험 #일
이까쿠 다카유키
" 아름다움이란 겉에 있는 것이 아냐. 중요한 건 바로 속! 속이 예쁘려면 녹색채소를 먹어야 해. "
#채소 #중요 #녹색 #속 #겉


구글(Google) 맞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