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함하는 말

반을 포함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12,298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572 세 글자 단어: 2,224 네 글자 단어: 3,419 다섯 글자 단어: 2,056 여섯 글자 이상 단어: 4,026 모든 글자 단어: 12,298

반응성 골재 : (1)콘크리트 속의 용해 생성물이나 수화 생성물과 화학적으로 반응하여 부피가 커지는 콘크리트 재료.

반사 전자 : (1)고체 표면에 부딪혀 반사하는 전자. 시료 내부에서 산란하고 일부 공간으로 방출되는 전자로, 주사 전자 현미경 등에서 이용된다.

반작용하다 : (1)어떤 움직임에 대하여 그것을 거스르는 반대의 움직임이 생겨나다. (2)물체 A가 물체 B에 힘을 작용시킬 때, B가 똑같은 크기의 반대 방향의 힘을 A에 미치는 작용을 하다. 한쪽에 힘이 미치는 일을 ‘작용한다’라고 할 때, 그 다른 쪽에 힘이 미치는 일을 이른다.

반렬 : (1)품계나 신분, 등급의 차례. ⇒규범 표기는 ‘반열’이다. (2)‘반열’의 북한어.

안여반석하다 : (1)마음이 높고 큰 산과 같이 끄떡없고 든든하다.

반강환 : (1)반하(半夏)와 생강으로 만든 환약. 구토 증상에 쓴다.

반 띄워 켜기법 : (1)고치 삶기 때 고치 속에 95∼97% 정도의 물을 흡수시켜 약간만 가라앉혀서 실을 뽑아내는 방법.

반등점 : (1)물가나 주식 따위의 시세가 떨어지다가 오르는 지점.

고상 중합 반응 : (1)고체 상태에서 단위체를 중합하는 방법.

반회내위 : (1)부분적으로 엎드린 자세.

이해상반 : (1)이해관계가 서로 어긋남. 또는 그런 일. (2)이익과 손해가 반반씩 어슷비슷함.

시멘트 반죽 : (1)시멘트와 물을 이겨 갬. 또는 그렇게 한 것.

쉐퍼 반사 : (1)아킬레스 힘줄 피부 위쪽을 꼬집을 때 엄지발가락의 등쪽이 굽는 현상. 피질 척수 경로가 손상될 때에 나타나며, 바빈스키 징후의 한 변종이다.

반전 매력 : (1)평소 보이던 것과 상반된 모습이 주는 매력.

게치 피부 반응 : (1)갑상샘 기능 항진증 때에 보이는 피부 반응. 아드레날린 희석액을 피부에 주사하면 주사한 곳이 창백해지고 그 외곽은 붉은색을 띠지만, 2시간 후에는 바깥쪽이 자람색(紫藍色)으로 변하고 이것이 약 4시간 동안 지속된다.

반방학 : (1)학교에서, 정식 방학에 들어가기 전에 오전에만 수업하는 일.

일반 거래세 : (1)상품이나 서비스의 소비 전반에 부과하는 간접세. 제조자 거래세, 도매 거래세, 소매 거래세 따위의 단단계 거래세와 거래액세, 이시(EC)형 부가 가치세 따위의 다단계 거래세로 나눈다.

반역청탄 : (1)역청탄보다 딱딱하고 부서지기 쉬운 석탄. 연료비가 높고 10~20%의 휘발 성분을 지니고 있으며 연기가 나지 않는다.

반성 치사 : (1)성염색체 속에 있는 유전자에 의하여 죽게 되는 현상. 초파리의 엑스(X) 염색체에 있는 치사 유전자나 사람의 혈우병 따위에서 볼 수 있다.

금속 산화막 반도체 집적 회로 기억 장치 : (1)모스펫 아이시를 사용하여 구성한 기억 장치. 전력 손실이 적고 부피를 작게 할 수 있는 반면에 접합 트랜지스터 메모리보다 접근 속도가 느리다.

주간반 : (1)학원이나 강습소 따위에서 낮 시간대에 개설한 반.

순각 반자 : (1)각 출목 도리와 장여 사이 또는 주심도리와 장여 사이를 출목 첨차 위쪽에서 박아 댄 반자널.

수반원 : (1)수반하여 다니는 사람.

당나귀 량반 쳐다보듯 : (1)당나귀가 양반이 나타나도 굽실거리거나 반가워하는 기색이 없이 심드렁하게 쳐다본다는 뜻으로, 반기는 기색이 없이 멍하니 쳐다보고 있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반보신 : (1)‘덧버선’의 방언

반기계화하다 : (1)사람의 노동으로 하던 일의 일부를 기계가 하도록 하다.

반영구 제모 : (1)거의 영구에 가까운 제모.

원반 크랭크 : (1)크랭크 암을 원반으로 만들고 그 중심에 주축을, 단부에 크랭크 핀을 배치한 장치. 균형이 잘 이루어지고 플라이휠의 역할 일부를 이 원판에 분담시킬 수 있어 비교적 소형인 기관에 사용한다.

자음 반복 : (1)이웃한 단어들의 첫 번째 자음 또는 강세 음절 앞의 자음이 일정하게 반복되는, 운문 시행의 구성 기법.

이반 사세 : (1)러시아의 황제(1530~1584). 이반 삼세의 손자로 시베리아를 병합하였으며, 이반 뇌제(雷帝)로 불렸다. 군대의 규율을 강화하고 중앙 집권 체제의 구축을 위하여 노력하였으며, 귀족을 탄압하는 공포 정치를 폈다. 재위 기간은 1533~1584년이다.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주세요. 더욱 지혜로운 대한민국을 함께 만들기 위해서, 응원 부탁드립니다.

사진과 명언

제임스 터버

" 재담가는 타인을 놀림감으로 삼습니다.^1000 풍자가는 세상을 놀림감으로 삼지요.^1000 그리고 유머작가는 자기 자신을 놀림감으로 삼습니다.^1000 "

#풍자 #세상 #타인 #재담가 #유머 #자신 #작가 #놀림감
피터 유스티노프
" 아이들은 우리가 확신할 수 있는 유일한 형태의 불멸이다. "
#아이 #불멸 #확신 #형태 #유일


구글(Google) 맞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