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함하는 말

빼를 포함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709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52 세 글자 단어: 164 네 글자 단어: 228 다섯 글자 단어: 108 여섯 글자 이상 단어: 156 모든 글자 단어: 709

염소빼기 : (1)‘탈염소’의 북한어.

빼내기 연산 : (1)컴퓨터 안에서 추출 부호의 숫자로 판단 조작을 하는 일. 추출 부호는 프로그래머에 의하여 기억 장치에 설정되는 판단 기구로서 0과 1로 구성되는데, 부호가 1이면 데이터 숫자를 연산 장치에서 빼내고, 부호가 0이면 데이터 숫자를 0으로 바꾸어 넣는다. 예를 들면, 직원 번호와 시간 외 수당이 동일어 내에 저장되어 있는 고정 단어 길이 기계로써 직원 번호를 분리하는 것이다.

올빼미파 : (1)어떤 분쟁에 있어서 판단을 미루면서 사태의 진전을 계속 지켜보는 경향을 가진 사람들.

깨뜰빼기 : (1)‘개똥벌레’의 방언

빼짱구 : (1)‘질경이’의 방언

고들빼구 : (1)‘고들빼기’의 방언

빼는 볼 : (1)야구에서, 투수가 의도적으로 타자는 치기 어렵고 포수는 송구하기 쉽도록 던지는 공. 주자의 도루나 히트 앤드 런 따위를 막기 위한 것이다.

빼다(가) 박다 : (1)모양이나 상황 따위가 비슷하다.

삐꺽빼깍 : (1)단단한 물건이 자꾸 서로 닿아서 갈릴 때 나는 소리. ‘비걱배각’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겉도랑 물빼기 : (1)땅속이나 지표에 넘쳐 있는 물을 땅 위에 도랑을 파서 배수하는 방법.

빼쏘다 : (1)성격이나 모습이 꼭 닮다.

빼틀 : (1)‘빼틀거리다’의 어근. (2)힘이 없거나 어지러워서 몸을 가누지 못하고 쓰러질 듯이 다리를 급하게 배틀며 걷는 모양.

빼죽거리다 : (1)비웃거나 언짢거나 울려고 할 때 소리 없이 입을 내밀고 샐룩거리다. ‘배죽거리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올빼미 투어 : (1)한밤중에 출발해서 한밤중에 되돌아오는 여행. 주로 금요일 밤이나 토요일 새벽에 출발해서 월요일 새벽에 되돌아온다. 숙박비를 절약할 수 있어서 여행 경비가 저렴할 수 있다.

빼뚜룩빼뚜룩하다 : (1)작은 물체가 자꾸 한쪽으로 약간씩 기울어지다. (2)작은 물체가 한쪽으로 약간씩 여럿이 다 기울어져 있다.

빼까닥빼까닥 : (1)작고 단단한 물건이 자꾸 서로 닿아서 갈릴 때 나는 소리. ‘배가닥배가닥’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빼딱빼딱 : (1)물체가 배스듬하게 이쪽저쪽으로 자꾸 기울어지는 모양. ‘배딱배딱’보다 센 느낌을 준다. (2)물체가 여럿이 다 배스듬하게 기울어져 있는 모양. ‘배딱배딱’보다 센 느낌을 준다.

이망빼이 : (1)‘이마빼기’의 방언

빼쭈룩 : (1)‘빼쭉’의 본말.

빼쪽지름허다 : (1)뾰족하고 기름하다

블랙 빼기 : (1)모발에 들어 있는 검정색을 빼는 일.

꼬둘빼기 : (1)‘고들빼기’의 방언

내장 빼기 : (1)가축을 도축할 때 내장을 적출해 내는 일.

빼아리 : (1)‘팽이’의 방언

빼욱하다 : (1)‘빽빽하다’의 방언

빼깡챙이 : (1)‘말라깽이’의 방언

올빼미형 : (1)남들이 모두 잠든 밤중에 주로 활동을 하는 유형.

빼틸다 : (1)‘빼앗다’의 방언

품 빼며 밟기 : (1)택견에서, 원품에서 몸을 좌우로 회전하면서 한 발씩 밖으로 빼는 동작. 공격해 오는 상대편을 피하는 기술로서, 피하기와 동시에 공격할 수 있는 기술이다.

밥빼기 : (1)동생이 생긴 뒤에 샘내느라고 밥을 많이 먹는 아이.

동곳(을) 빼다 : (1)(비유적으로) 힘이 모자라서 복종하다.

올빼기 : (1)‘올빼미’의 방언

빼죽 : (1)물체의 끝이 조금 내밀려 있는 모양. ‘배죽’보다 센 느낌을 준다. (2)비웃거나 언짢거나 울려고 할 때 소리 없이 입을 내미는 모양. ‘배죽’보다 센 느낌을 준다. (3)얼굴이나 물체의 모습만 한 번 살짝 내밀거나 나타내는 모양. ‘배죽’보다 센 느낌을 준다.

뒤로 엉덩이 빼기 : (1)상체를 숙여서 책상에 손을 얹고 두 다리를 약간 벌린 다음 한쪽 엉덩이를 뒤로 밀어 주는 스트레칭 동작. 부엌이나 사무실 등지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스트레칭으로, 엉덩이 뒤 근육을 유연하게 해 준다.

달아빼다 : (1)급하게 달아나다. (2)급하게 자리를 떠서 가 버리다. (3)‘달아나다’의 방언

빼깍하다 : (1)‘빼까닥하다’의 준말.

빼가닥대다 : (1)작고 단단한 물건이 서로 닿아서 갈리는 소리가 자꾸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자꾸 내다. ‘배가닥대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빼다미 : (1)‘서랍’의 방언

빼쭉코 : (1)‘뾰족코’의 방언

빼뜨기하다 : (1)뜨개질에서 코를 줄일 때, 두 코를 한꺼번에 빼내어 뜨다.

초중장에도 빼어 놓겠다 : (1)초장, 중장, 종장이 갖추어져야 시조가 되는 법인데 중요한 초장과 중장에서도 빼놓을 것 같다는 뜻으로, 사람을 매우 싫어하고 꺼림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삐죽빼죽 : (1)여럿이 다 끝이 고르지 아니하게 조금씩 내밀려 있는 모양. ‘비죽배죽’보다 센 느낌을 준다. (2)비웃거나 언짢거나 울려고 할 때 소리 없이 입을 내밀고 실룩샐룩하는 모양. ‘비죽배죽’보다 센 느낌을 준다.

마파람에 곡식이 혀를 빼물고 자란다 : (1)남풍이 불기 시작하면 모든 곡식은 놀랄 만큼 무럭무럭 빨리 자란다는 말.

빼빌빼빌 : (1)‘비비’의 방언

얼룩빼기 : (1)겉이 얼룩얼룩한 동물이나 물건.

곶감 꼬치에서 곶감 빼[뽑아] 먹듯 : (1)애써 알뜰히 모아 둔 재산을 조금씩 조금씩 헐어 써 없앰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동의 속담> ‘곶감 꼬치를 먹듯’ ‘곶감 뽑아 먹듯’

빼빼기 : (1)‘방아깨비’의 방언

빼딱하다 : (1)물체가 한쪽으로 배스듬하게 기울어져 있다. ‘배딱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2)마음이나 생각, 행동 따위가 바르지 못하고 조금 배뚤어져 있다. ‘배딱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미끄러져빼앗기 : (1)‘태클’의 북한어.

빼삿다 : (1)‘빼앗다’의 방언

고인물빼기 : (1)지대가 낮은 논밭에 고여 있는 물을 빼는 일. 농작물이 자라기에 좋은 조건을 마련하여 소출을 높인다.

빼담 : (1)‘서랍’의 방언

빼빼꽈이 : (1)‘말라깽이’의 방언

빼마리 : (1)‘뺨따귀’의 방언

가우스의 빼어난 정리 : (1)곡면의 가우스 곡률 K는 등장 사상에 대하여 불변량이라는 정리.

땅빼앗기 : (1)‘땅뺏기’의 본말.

앞빼미수 : (1)‘팔 잡아 돌리기’의 북한어.

빼주 : (1)‘배갈’의 방언 (2)‘소주’의 방언

빼쭉하다 : (1)물체의 끝이 조금 내밀려 있다. ‘배죽하다’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2)비웃거나 언짢거나 울려고 할 때 소리 없이 입을 내밀다. ‘배죽하다’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3)얼굴이나 물체의 모습만 한 번 살짝 내밀거나 나타내다. ‘배죽하다’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병집을 뿌리 뽑다[빼다] : (1)속에 깊이 박혀 있는 결함의 근원을 없애다.

어깨밀어빼앗기 : (1)축구에서, 상대편이 공을 몰고 갈 때 자기 어깨로 상대편의 어깨를 밀어 공을 빼앗는 기술.

등덜빼이 : (1)‘등때기’의 방언

고돌빼이 : (1)‘고들빼기’의 방언

코빼기도 내밀지[나타나지] 않다 : (1)도무지 모습을 나타내지 아니함을 낮잡아 이르는 말.

빼죽이다 : (1)비웃거나 언짢거나 울려고 할 때 소리 없이 입을 내밀고 샐룩이다. ‘배죽이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외빼 : (1)‘오빠’의 방언

꼽빼기 : (1)‘곱빼기’의 방언

꼬빼 : (1)‘고삐’의 방언

유청 빼기 : (1)치즈의 응고 과정에서 발생한 유청을 분리하는 일.

빼내다 : (1)박혀 있거나 끼워져 있는 것을 뽑다. (2)여럿 가운데에서 필요한 것 혹은 불필요한 것만을 골라내다. (3)남의 물건 따위를 돌려내다. (4)남을 꾀어서 나오게 하다. (5)얽매인 사람을 자유롭게 해 주다. (6)연을 날릴 때나 구기에서, 적의 공격을 피하려고 안전한 곳으로 끌어내다.

얼그빼기 : (1)‘얼금뱅이’의 방언

대갈빼이 : (1)‘대갈빼기’의 방언

빼빼 : (1)살가죽이 쪼그라져 붙을 만큼 야윈 사람을 낮잡아 이르는 말. (2)살가죽이 쪼그라져 붙을 만큼 야윈 모양. (3)피리, 호드기 따위를 불 때 자꾸 나는 소리. (4)어린아이가 듣기 싫게 자꾸 우는 소리.

꼬리를 빼다 : (1)달아나거나 도망치다.

팔빼 : (1)‘자유형’의 북한어.

빼깡쳉이 : (1)‘말라깽이’의 방언

빼곡히 : (1)사람이나 물건이 어떤 공간에 빈틈없이 꽉 찬 상태로.

땅속도랑물빼기 : (1)땅속에서 물기를 빼거나 간석지에서 소금기를 빼기 위하여 땅속에 도랑을 묻어 물기나 소금기를 뽑아내는 것.

죽은 사람 손에서 떡 빼앗아 먹겠다 : (1)몹시 욕심 사나움을 낮잡아 이르는 말.

네 다리 빼라 내 다리 박자 : (1)사람들이 꽉 들어찬 곳을 염치없이 비집고 들어가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2)자기의 요구를 실현하기 위해서 무리한 요구를 내세우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빼딱빼딱하다 : (1)물체가 배스듬하게 자꾸 이쪽저쪽으로 기울어지다. ‘배딱배딱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2)물체가 여럿이 다 배스듬하게 기울어져 있다. ‘배딱배딱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빼띠리우다 : (1)‘빼앗기다’의 방언

양코빼기 : (1)‘양코배기’의 방언

고들빼기무침 : (1)고들빼기를 데친 뒤, 갖은양념을 넣고 무친 반찬.

빼죽대다 : (1)비웃거나 언짢거나 울려고 할 때 소리 없이 입을 내밀고 샐룩거리다. ‘배죽대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못빼기 : (1)‘못뽑이’의 방언 (2)‘장도리’의 방언

빼뚤어지다 : (1)바르지 아니하고 한쪽으로 조금 기울어지거나 쏠리다. ‘배뚤어지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2)성이 나서 조금 틀어지다. ‘배뚤어지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김 빼다 : (1)용기에 들어 있는 김을 빼다. (2)의욕이나 흥미를 사라지게 하다.

: (1)피리, 호드기 따위를 불 때 나는 소리. (2)어린아이가 듣기 싫게 우는 소리.

가살(을) 빼다 : (1)거만하게 가살스러운 태도를 짓다.

알짜빼이 : (1)‘알짜배기’의 방언

빼뚜름히 : (1)조금 배뚤게. ‘배뚜름히’보다 센 느낌을 준다.

빼틀거리다 : (1)힘이 없거나 어지러워서 몸을 잘 가누지 못하고 요리조리 쓰러질 듯이 계속 걷다. ‘배틀거리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빼비작이다 : (1)‘비비적거리다’의 방언

참새 백 마리면 호랑이 눈깔도 빼 간다 : (1)보잘것없는 존재라도 힘과 지혜를 합치면 못할 일이 없음을 이르는 말.

휘둘러 빼기 : (1)태권도에서, 손목을 잡혔을 때 팔꿈치나 어깨를 축으로 하여 크게 돌려서 빼내는 기술.

빼쭈룩빼쭈룩 : (1)‘빼쭉빼쭉’의 본말.

빼주름히 : (1)작은 물체의 끝이 빼주룩한 느낌으로.

앍족빼기 : (1)얼굴에 잘고 굵은 것이 섞이어 얕게 앍은 자국이 많은 사람을 낮잡아 이르는 말.

니마빼기 : (1)‘이마빼기’의 방언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아래 주소를 클릭하시면, 간편 복사됩니다.

(을)를

사진과 명언

에픽테토스

" 다른 이에게 무엇을 먹어야한다고 설교하지 말라.^1000 네게 맞게 먹고 침묵하라.^1000 "

#설교 #침묵
마가릿 조
" 추함. 이것은 무의미하다. 여성에게는 헤아릴 수 없는 모욕이면서, 아마도 여성으로서 저지를 수 있는 최악의 행위이다. 그러나 아름다움과 마찬가지로 추함은 그저 환상일 뿐이다. "
#의미 #마찬가지 #행위 #모욕 #최악 #여성 #환상


구글(Google) 맞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