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함하는 말

뻥을 포함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90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8 세 글자 단어: 20 네 글자 단어: 23 다섯 글자 단어: 14 여섯 글자 이상 단어: 24 모든 글자 단어: 90

뻥돌이 : (1)거짓말을 잘하는 남자를 속되게 이르는 말.

뻥까다 : (1)‘거짓말하다’를 속되게 이르는 말.

뻥집나다 : (1)‘들키다’의 방언

뻥그레 : (1)입을 조금 크게 벌리고 소리 없이 부드럽게 웃는 모양. ‘벙그레’보다 센 느낌을 준다.

뻥나다 : (1)(속되게) 비밀이 드러나다. (2)‘판나다’를 속되게 이르는 말.

뻥싯뻥싯 : (1)입을 조금 크게 벌리며 소리 없이 거볍고 부드럽게 슬쩍슬쩍 자꾸 웃는 모양. ‘벙싯벙싯’보다 센 느낌을 준다.

뻥쟁이 : (1)‘거짓말쟁이’를 낮잡아 이르는 말. (2)‘허풍선이’를 낮잡아 이르는 말.

뻥긋대다 : (1)입을 조금 크게 벌리며 소리 없이 거볍게 자꾸 웃다. ‘벙긋대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2)닫혀 있던 입이나 문 따위를 소리 없이 슬그머니 자꾸 열었다 닫았다 하다. ‘벙긋대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어리뻥뻥하다 : (1)어리둥절하여 갈피를 잡을 수 없다. ‘어리벙벙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뻥싯뻥싯하다 : (1)입을 조금 크게 벌리며 소리 없이 거볍고 부드럽게 슬쩍슬쩍 잇따라 웃다. ‘벙싯벙싯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뻥그레하다 : (1)입을 조금 크게 벌리고 소리 없이 부드럽게 웃다. ‘벙그레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뻥순이 : (1)거짓말을 잘하는 여자를 속되게 이르는 말.

뻥글뻥글 : (1)입을 조금 크게 벌리고 소리 없이 부드럽게 자꾸 웃는 모양. ‘벙글벙글’보다 센 느낌을 준다.

뻥긋 : (1)입을 조금 크게 벌리며 소리 없이 거볍게 한 번 웃는 모양. ‘벙긋’보다 센 느낌을 준다. (2)닫혀 있던 입이나 문 따위가 소리 없이 슬그머니 열리는 모양. ‘벙긋’보다 센 느낌을 준다.

썽끗뻥끗하다 : (1)눈과 입을 천연스럽게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고 환하게 웃다. ‘성긋벙긋하다’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씽끗뻥끗거리다 : (1)눈과 입을 슬며시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고 환하게 자꾸 웃다. ‘싱긋벙긋거리다’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씽끗뻥끗대다 : (1)눈과 입을 슬며시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고 환하게 자꾸 웃다. ‘싱긋벙긋대다’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뻥끗뻥끗하다 : (1)입을 조금 크게 벌리고 자꾸 소리 없이 거볍게 웃다. ‘벙긋벙긋하다’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2)닫혀 있던 입이나 문 따위를 자꾸 소리 없이 슬그머니 열었다 닫았다 하다. ‘벙긋벙긋하다’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뻥실대다 : (1)입을 조금 크게 벌리고 소리 없이 환하고 부드럽게 자꾸 웃다. ‘벙실대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뻥싯거리다 : (1)입을 조금 크게 벌리며 소리 없이 거볍고 부드럽게 슬쩍슬쩍 자꾸 웃다. ‘벙싯거리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썽글뻥글거리다 : (1)눈과 입을 천연스럽게 움직이며 소리 없이 정답고 환하게 자꾸 웃다. ‘성글벙글거리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뻥끗하다 : (1)입을 조금 크게 벌리며 소리 없이 거볍게 한 번 웃다. ‘벙긋하다’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2)닫혀 있던 입이나 문 따위가 소리 없이 슬그머니 열리다. ‘벙긋하다’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3)입이나 문 따위의 틈새가 조금 크게 벌어져 있다. ‘벙긋하다’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뻥놓다 : (1)(속되게) 비밀을 드러내다. (2)‘거짓말하다’를 속되게 이르는 말. (3)허풍을 치다.

씽긋뻥긋하다 : (1)눈과 입을 슬며시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고 환하게 웃다. ‘싱긋벙긋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뻥히 : (1)얼빠진 사람처럼 멍하게. ‘벙히’보다 센 느낌을 준다.

뻥뻥거리다 : (1)당당한 태도로 잇따라 큰소리를 치다. (2)공 따위를 아주 세게 잇따라 차다. (3)풍선이나 폭탄 따위가 갑자기 요란스럽게 터지는 소리가 잇따라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잇따라 내다.

씽끗뻥끗 : (1)눈과 입을 슬며시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고 환하게 웃는 모양. ‘싱긋벙긋’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뻥 야구 : (1)많은 홈런이 나오는 야구 경기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뻥싯이 : (1)입을 조금 크게 벌리며 소리 없이 거볍고 부드럽게 슬쩍 한 번 웃는 상태로. ‘벙싯이’보다 센 느낌을 준다.

뻥튀기하다 : (1)쌀, 감자, 옥수수 따위를 불에 단 틀에 넣어 밀폐하고 가열하여 튀겨 내다. 튀겨져 나올 때 뻥 하는 소리가 나는 데서 붙인 말이다. (2)(비유적으로) 어떤 사실이나 물건 따위를 과장하여 크게 부풀리다.

뻥실거리다 : (1)입을 조금 크게 벌리고 소리 없이 환하고 부드럽게 자꾸 웃다. ‘벙실거리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뻥튀기되다 : (1)어떤 상황 또는 물건의 가격 따위가 실제보다 부풀려지다.

썽글뻥글 : (1)눈과 입을 천연스럽게 움직이며 소리 없이 정답고 환하게 웃는 모양. ‘성글벙글’보다 센 느낌을 준다.

뻥시레하다 : (1)소리 없이 입을 조금 크게 벌리고 밝고 부드럽게 슬그머니 웃다. ‘벙시레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씽끗뻥끗하다 : (1)눈과 입을 슬며시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고 환하게 웃다. ‘싱긋벙긋하다’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썽끗뻥끗 : (1)눈과 입을 천연스럽게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고 환하게 웃는 모양. ‘성긋벙긋’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뻥하다 : (1)얼빠진 사람처럼 멍하다. ‘벙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뻥글뻥글하다 : (1)입을 조금 크게 벌리고 자꾸 소리 없이 부드럽게 웃다. ‘벙글벙글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어리뻥뻥히 : (1)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고 얼빠진 사람처럼 매우 멍한 상태로.

뚜꺼뻥 : (1)‘뚜껑’의 방언

뻥긋뻥긋 : (1)입을 조금 크게 벌리고 소리 없이 거볍게 자꾸 웃는 모양. ‘벙긋벙긋’보다 센 느낌을 준다. (2)닫혀 있던 입이나 문 따위를 소리 없이 슬그머니 자꾸 열었다 닫았다 하는 모양. ‘벙긋벙긋’보다 센 느낌을 준다.

뻥긋하다 : (1)입을 조금 크게 벌리며 소리 없이 거볍게 한 번 웃다. ‘벙긋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2)닫혀 있던 입이나 문 따위가 소리 없이 슬그머니 열리다. ‘벙긋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3)입이나 문 따위의 틈새가 조금 벌어져 있다. ‘벙긋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썽글뻥글하다 : (1)눈과 입을 천연스럽게 움직이며 소리 없이 정답고 환하게 웃다. ‘성글벙글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썽끗뻥끗대다 : (1)눈과 입을 천연스럽게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고 환하게 자꾸 웃다. ‘성긋벙긋대다’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썽글뻥글대다 : (1)눈과 입을 천연스럽게 움직이며 소리 없이 정답고 환하게 자꾸 웃다. ‘성글벙글대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뻥싯하다 : (1)입을 조금 크게 벌리며 소리 없이 거볍고 부드럽게 슬쩍 한 번 웃다. ‘벙싯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뚫어뻥 : (1)공기의 압력을 이용해 막힌 배수구를 뚫는 도구.

뻥싯대다 : (1)입을 조금 크게 벌리며 소리 없이 거볍고 부드럽게 슬쩍슬쩍 자꾸 웃다. ‘벙싯대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썽긋뻥긋하다 : (1)눈과 입을 천연스럽게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고 환하게 웃다. ‘성긋벙긋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뻥끗뻥끗 : (1)입을 조금 크게 벌리고 소리 없이 거볍게 자꾸 웃는 모양. ‘벙긋벙긋’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2)닫혀 있던 입이나 문 따위를 소리 없이 슬그머니 자꾸 열었다 닫았다 하는 모양. ‘벙긋벙긋’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씽글뻥글하다 : (1)눈과 입을 슬며시 움직이며 소리 없이 정답고 환하게 웃다. ‘싱글벙글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뻥실뻥실하다 : (1)입을 조금 크게 벌리고 자꾸 소리 없이 환하고 부드럽게 웃다. ‘벙실벙실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씽긋뻥긋 : (1)눈과 입을 슬며시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고 환하게 웃는 모양. ‘싱긋벙긋’보다 센 느낌을 준다.

씽글뻥글 : (1)눈과 입을 슬며시 움직이며 소리 없이 정답고 환하게 웃는 모양. ‘싱글벙글’보다 센 느낌을 준다.

썽긋뻥긋대다 : (1)눈과 입을 천연스럽게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고 환하게 자꾸 웃다. ‘성긋벙긋대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썽긋뻥긋 : (1)눈과 입을 천연스럽게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고 환하게 웃는 모양. ‘성긋벙긋’보다 센 느낌을 준다.

뻥글 : (1)입을 조금 크게 벌리고 소리 없이 부드럽게 한 번 웃는 모양. ‘벙글’보다 센 느낌을 준다.

뻥실 : (1)입을 조금 크게 벌리고 소리 없이 환하고 부드럽게 한 번 웃는 모양. ‘벙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썽긋뻥긋거리다 : (1)눈과 입을 천연스럽게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고 환하게 자꾸 웃다. ‘성긋벙긋거리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뻥끗이 : (1)입을 조금 크게 벌리며 소리 없이 거볍게 한 번 웃는 상태로. ‘벙긋이’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2)닫혀 있던 입이나 문 따위가 소리 없이 슬그머니 열리는 상태로. ‘벙긋이’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떠뻥이 : (1)‘덧니’의 방언

뻥축구 : (1)축구에서 경기장의 중간 지역을 통과하지 않은 채 무조건 상대 팀 쪽으로 공을 차버리는 일.

뻥글거리다 : (1)입을 조금 크게 벌리고 소리 없이 부드럽게 자꾸 웃다. ‘벙글거리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썽끗뻥끗거리다 : (1)눈과 입을 천연스럽게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고 환하게 자꾸 웃다. ‘성긋벙긋거리다’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뻥뻥대다 : (1)당당한 태도로 잇따라 큰소리를 치다. (2)공 따위를 아주 세게 잇따라 차다. (3)풍선이나 폭탄 따위가 갑자기 요란스럽게 터지는 소리가 잇따라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잇따라 내다.

씽긋뻥긋대다 : (1)눈과 입을 슬며시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고 환하게 자꾸 웃다. ‘싱긋벙긋대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뻥긋이 : (1)입을 조금 크게 벌리며 소리 없이 거볍게 한 번 웃는 상태로. ‘벙긋이’보다 센 느낌을 준다. (2)닫혀 있던 입이나 문 따위가 소리 없이 슬그머니 열리는 상태로. ‘벙긋이’보다 센 느낌을 준다.

배뻥끗하다 : (1)‘배부르다’의 방언

뻥실뻥실 : (1)입을 조금 크게 벌리고 소리 없이 환하고 부드럽게 자꾸 웃는 모양. ‘벙실벙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뻥싯 : (1)입을 조금 크게 벌리며 소리 없이 거볍고 부드럽게 슬쩍 한 번 웃는 모양. ‘벙싯’보다 센 느낌을 준다.

씽글뻥글대다 : (1)눈과 입을 슬며시 움직이며 소리 없이 정답고 환하게 자꾸 웃다. ‘싱글벙글대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뻥튀기 : (1)쌀, 감자, 옥수수 따위를 불에 단 틀에 넣어 밀폐하고 가열하여 튀겨 낸 막과자. 튀겨져 나올 때 뻥 하는 소리가 나는 데서 붙인 이름이다. (2)어떤 사실이나 물건 따위를 과장하여 크게 부풀리는 일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뻥짜 : (1)아주 틀려 버려 소망이 없게 된 일. (2)똑똑하지 못한 사람을 낮잡아 이르는 말.

어리뻥하다 : (1)‘어리뻥뻥하다’의 북한어.

씽글뻥글거리다 : (1)눈과 입을 슬며시 움직이며 소리 없이 정답고 환하게 자꾸 웃다. ‘싱글벙글거리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뻥끗거리다 : (1)입을 조금 크게 벌리며 소리 없이 거볍게 자꾸 웃다. ‘벙긋거리다’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2)닫혀 있던 입이나 문 따위를 소리 없이 슬그머니 자꾸 열었다 닫았다 하다. ‘벙긋거리다’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뻥시레 : (1)소리 없이 입을 조금 크게 벌리고 밝고 부드럽게 슬그머니 웃는 모양. ‘벙시레’보다 센 느낌을 준다.

뻥투기 : (1)‘뻥튀기’의 방언

뻥치다 : (1)(속되게) 허풍을 치다.

뻥튀기 공시 : (1)일정한 내용을 과장하여 크게 부풀려 일반에게 널리 알리는 일. 또는 그렇게 알리는 글.

어리뻥뻥 : (1)‘어리뻥뻥하다’의 어근. (2)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고 얼빠진 사람처럼 매우 멍한 모양.

뻥긋거리다 : (1)입을 조금 크게 벌리며 소리 없이 거볍게 자꾸 웃다. ‘벙긋거리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2)닫혀 있던 입이나 문 따위를 소리 없이 슬그머니 자꾸 열었다 닫았다 하다. ‘벙긋거리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뻥끗 : (1)입을 조금 크게 벌리며 소리 없이 거볍게 한 번 웃는 모양. ‘벙긋’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2)닫혀 있던 입이나 문 따위가 소리 없이 슬그머니 열리는 모양. ‘벙긋’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씽긋뻥긋거리다 : (1)눈과 입을 슬며시 움직이며 소리 없이 가볍고 환하게 자꾸 웃다. ‘싱긋벙긋거리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뻥뻥하다 : (1)당당한 태도로 큰소리를 잇따라 치다. (2)공 따위를 잇따라 아주 세게 차다. (3)풍선이나 폭탄 따위가 갑자기 잇따라 요란스럽게 터지는 소리가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내다. (4)어리둥절하여 얼빠진 사람처럼 멍하다. ‘벙벙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5)어떠하다고 잘라 말하기가 어렵다. (6)‘얼근하다’의 방언

뻥끗대다 : (1)입을 조금 크게 벌리며 소리 없이 거볍게 자꾸 웃다. ‘벙긋대다’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2)닫혀 있던 입이나 문 따위를 소리 없이 슬그머니 자꾸 열었다 닫았다 하다. ‘벙긋대다’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뻥글대다 : (1)입을 조금 크게 벌리고 소리 없이 부드럽게 자꾸 웃다. ‘벙글대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뻥긋뻥긋하다 : (1)입을 조금 크게 벌리고 자꾸 소리 없이 거볍게 웃다. ‘벙긋벙긋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2)닫혀 있던 입이나 문 따위를 자꾸 소리 없이 슬그머니 열었다 닫았다 하다. ‘벙긋벙긋하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 (1)아주 틀려 버려 소망이 없게 된 일. (2)풍선이나 폭탄 따위가 갑자기 요란스럽게 터지는 소리. (3)큰 구멍이 뚫리는 소리. 또는 그 모양. (4)공 따위를 아주 세게 차는 소리. 또는 그 모양. (5)‘뻥하다’의 어근. (6)‘거짓말’을 속되게 이르는 말.

뻥뻥 : (1)풍선이나 폭탄 따위가 갑자기 잇따라 요란스럽게 터지는 소리. (2)큰 구멍이 잇따라 뚫리는 소리. 또는 그 모양. (3)공 따위를 아주 세게 잇따라 차는 소리. 또는 그 모양. (4)당당한 태도로 잇따라 큰소리를 치는 모양. (5)‘뻥뻥하다’의 어근.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아래 주소를 클릭하시면, 간편 복사됩니다.

(을)를

사진과 명언

앤디 워홀

" 나는 토지를 소유하고 그것을 망치지 않는 것이 모두가 소유하고 싶어하는 가장 아름다운 예술이라고 생각한다.^1000 "

#토지 #소유 #모두 #생각 #예술
윌버 라이트
" 나는 앵무새가 말을 하는 유일한 새라는 것을 압니다. 그런데 이 새는 그리 높이 날지 못합니다. "
#새 #말 #압 #유일 #앵무새


구글(Google) 맞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