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 포함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890개

한 글자:1개 두 글자:129개 세 글자:177개 네 글자:286개 다섯 글자:109개 여섯 글자 이상:188개 🍌모든 글자: 890개

  • 늦복 : (1)제철보다 늦게 여무는 복숭아.
  • : (1)다른 나라를 우러러봄.
  • : (1)겉으로는 순해 보이나 속으로는 엉큼함.
  • 아잎나비 : (1)‘복숭아굴나방’의 북한어.
  • 절사 : (1)불의에 항거하여 높은 기개를 편 중국 서진(西晉)의 동양(董養), 당(唐)의 하번(何蕃), 송(宋)의 진동(陳東)과 구양철(歐陽澈)을 모신 사당. 조선 영조 원년(1725)에 성균관 근처에 세웠다.
  • : (1)‘검숭하다’의 어근.
  • 기스럽다 : (1)‘능청스럽다’의 방언
  • 아굴나방 : (1)잎나빗과의 곤충. 몸길이는 3mm 정도이며, 날개 길이는 6~7mm 정도이다. 머리와 앞날개는 은백색이고 앞날개 끝에는 직사각형의 검은 무늬가 있다. 애벌레의 몸길이가 6mm 정도이며 납작하다. 성충으로 겨울을 보내는데, 복숭아ㆍ사과ㆍ배ㆍ벚나무의 잎에 붙어 즙액을 빨아 먹는다.
  • : (1)중국 명나라 말기의 장군(?~1630). 자는 원소(元素). 영원성(寧遠城)의 수비를 맡던 가운데 1626년 청나라 태조에게 포위되었으나 서양의 대포를 사용하여 청군을 격퇴하고 태조에게 부상을 입혔다. 그 공으로 요동 순무에 추천되어 1628년 병부 상서 겸 우부도 어사 등에 임명되었다. 이후 청나라 군과 대치하던 가운데 청나라의 반간책에 말려 죽임을 당했다.
  • 불하다 : (1)부처, 불교를 높여 소중히 여기다.
  • 또애복 : (1)장미과의 낙엽 교목. 높이는 6미터 정도이며, 잎은 어긋나고 버들잎 모양이다. 이른 봄에 붉은 꽃이 피고 열매는 납작감 비슷한데 익으면 갈라지고 쓴맛이 있어 식용할 수 없다. 씨는 기름을 짜서 화장품의 원료나 기침약으로 쓴다. 지중해가 원산지이다. ⇒규범 표기는 ‘감복숭아’이다.
  • : (1)‘깜숭하다’의 어근.
  • 구루혀다 : (1)웅크리다. 웅숭그리다.
  • 눈보 : (1)‘눈가루’의 북한어.
  • 이 이 잡아먹듯 : (1)샅샅이 뒤지는 모양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2)원숭이가 늘 이를 잡는 것 같지만 실제로는 잡는 것이 아닌 것처럼, 사람이 무슨 일을 하는 체하면서 실제로는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경우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위원 : (1)중국 남북조 때에 북주(北周)의 폐불론자(廢佛論者)(?~?). 원래 승려였으나 환속하여 무제에게 폐불을 진언하였고, 이로 인해 574년 불교와 도교를 폐하면서 불교 교단이 큰 타격을 입었다.
  • 뉴이 : (1)‘숭늉’의 방언
  • 조하다 : (1)조상을 높여 소중히 여기다.
  • 얼대다 : (1)마음에 들지 않아 남이 알아듣지 못할 정도의 낮은 목소리로 자꾸 혼잣말을 하다. (2)분위기가 조금 소란스러워지다.
  • 충주 선사지 : (1)충청북도 충주시 신니면에 있는 고려 시대의 절터. 고려 광종 5년(954)에 신명순성 왕후의 명복을 빌기 위하여 세운 절터로, 발굴 조사 결과 금당을 비롯하여 탑지, 회랑지 따위의 유구와 사찰 유물이 확인되었다. 사적 제445호.
  • 구박질 : (1)‘숨바꼭질’의 방언
  • : (1)몸의 길이가 한 자 세 치 이상인 숭어.
  • 오라부동 : (1)‘올케’의 방언
  • 내전 : (1)고려 시대에 둔, 남반(南班)의 으뜸 벼슬. 종칠품 벼슬로 정원은 네 명이었다.
  • 명주원 : (1)비단털원숭잇과의 포유류. 몸의 길이는 25cm 정도이고, 꼬리는 30~35cm이며, 붉은빛을 띤 누런색이고 부드러운 털로 덮여 있다. 목에는 갈색의 갈기 모양의 긴 털이 있고, 이마에 흰 얼룩이 있으며 귀는 긴 털이 있어 부채 모양으로 보인다. 잡식성이고 나무 위에서 떼 지어 사는데 브라질 동부의 밀림에 분포한다.
  • 하다 : (1)조금 꺼무스름하다.
  • : (1)느낌이나 마음이 어수선하고 불안한 모양. (2)일이나 물건이 어수선하게 뒤섞이거나 흩어진 모양.
  • 물아재비 : (1)‘멍청이’의 방언
  • 아순나방 : (1)잎말이나방과의 하나. 편 날개의 길이는 1.1~1.3cm이며, 앞날개는 어두운 갈색에 물결 모양의 회색을 띤 흰색 선이 있고, 뒷날개는 어두운 갈색이며 그 바깥 가장자리는 회색을 띤 황색이다. 애벌레의 몸길이는 1.2cm 정도이고 배나무, 복사나무의 열매 속에 기생한다. 한국, 일본, 중국 등지에 분포한다.
  • 누룽 : (1)누룽지에 물을 붓고 다시 끓여 만든 숭늉
  • 팥보 : (1)팥을 삶아 으깨어 만든 가루. 떡에 묻히거나 켜켜로 뿌리는 떡고물로 쓴다. ⇒규범 표기는 ‘팥고물’이다. (2)‘팥고물’의 북한어.
  • 눌은 : (1)‘눌은밥’의 방언
  • 이 출혈열 : (1)출혈열 바이러스에 감염된 짧은꼬리원숭이에게 나타나는 질환. 발열, 얼굴 부종, 식욕 부진, 점 출혈, 설사 등이 특징이다.
  • 보하다 : (1)은덕을 갚다.
  • : (1)‘예끼’의 방언
  • 마다가스카르손가락원 : (1)아이아이과의 원숭이. 몸과 꼬리의 길이는 각각 40cm 정도이며, 검은 갈색 또는 검은색의 털이 빽빽하다. 앞발의 발가락은 가늘고 긴데 뒷발의 발가락에는 갈고리 모양의 발톱이 있다. 눈과 귓바퀴가 크다. 주행성으로 나무속의 애벌레를 긴 손가락으로 파서 잡아먹는 하등한 영장류이다. 마다가스카르섬에 분포한다.
  • 앗빛 : (1)복숭아의 빛깔과 같은 연한 분홍빛.
  • 이동의나물 : (1)미나리아재빗과의 여러해살이풀. 줄기는 가로누워 뻗으며 뿌리는 흰데 굵고 짧다. 근생엽은 뭉쳐나고 경엽은 어긋나며 둥근 심장 모양이다. 5월에 노란 꽃이 줄기 끝에 한두 개 핀다. 산지(山地)의 습지에서 자라는데 평북, 함북 등지에 분포한다.
  • : (1)‘감숭하다’의 어근.
  • 하다 : (1)‘뒤숭숭하다’의 방언 (2)‘뒤퉁스럽다’의 방언
  • 광하다 : (1)높고 넓다.
  • 밀양 진리 삼층 석탑 : (1)경상남도 밀양시 삼랑진읍 숭진리에 있는, 고려 시대의 석탑. 단층의 기단 위에 삼층의 탑신을 올린 형태로, 상륜부는 훼손되어 사라졌다. 지붕돌의 경사가 급하고 몸돌의 굄이 간략해진 것 따위로 미루어 고려 중기에 만들어진 것으로 추정된다. 보물 제468호.
  • 상징 : (1)어떤 사물을 구원의 상징으로 믿는 신앙.
  • 하다 : (1)‘봉송하다’의 변한말.
  • 가 : (1)‘발가숭이’의 옛말.
  • : (1)옛 문물을 높여 소중히 여김. (2)‘숭고하다’의 어근. (3)‘숭고하다’의 어근.
  • 의전감 : (1)고려 시대에, 숭의전을 지키는 일을 맡아 하던 종육품의 벼슬.
  • 품자 : (1)조선 시대의 18품계 가운데 둘째 등급의 벼슬아치를 이르던 말. 종친(宗親)의 소덕대부ㆍ유덕대부ㆍ가덕대부, 의빈(儀賓)의 광덕대부ㆍ정덕대부ㆍ숭덕대부ㆍ명덕대부, 문무(文武)의 숭록대부ㆍ숭정대부 등이 해당한다.
  • 수하다 : (1)높고 빼어나다.
  • : (1)‘숭늉’의 방언
  • : (1)‘배냇병신’의 방언
  • 하다 : (1)얼굴이 부어오른 듯한 느낌이 있다.
  • 시럽다 : (1)‘흉스럽다’의 방언
  • 시럽 : (1)실없는 사람을 놀림조로 이르는 말. ⇒규범 표기는 ‘실없쟁이’이다.
  • 낭물 : (1)‘숭늉’의 방언
  • 아잎굴밤나비 : (1)‘복숭아굴나방’의 북한어.
  • 정대부 : (1)조선 시대에 둔, 종일품 하(下) 문무관(文武官)의 품계. 고종 2년(1865)부터 종친(宗親)과 의빈(儀賓)의 품계에도 함께 쓰였다.
  • : (1)‘흉터’의 방언
  • : (1)‘복숭아’의 방언
  • : (1)받들어 귀중히 여김.
  • 봉하다 : (1)우러러 공경하며 받들다.
  • 하다 : (1)높이 받들어 숭배하다.
  • 고감 : (1)뜻이 높고 고상한 느낌.
  • 엄하다 : (1)높고 고상하며 범할 수 없을 정도로 엄숙하다.
  • : (1)‘수캐’의 방언
  • 복사 : (1)경상북도 경주시 외동면 말방리 토함산 기슭에 있는 절. 8세기에 신라 파진찬 김원량(金元良)이 창건하였으며, 삼층 석탑, 귀부, 비 따위의 많은 문화재가 남아 있다.
  • : (1)애티가 나는 사람이나 물건. ⇒규범 표기는 ‘애송이’이다. (2)‘애송이’의 북한어.
  • : (1)‘송이’의 방언
  • 기리다 : (1)‘구시렁거리다’의 방언
  • : (1)몸에 털이 있어야 할 곳에 털이 없어 번번한 모양. (2)산에 나무나 풀이 우거지지 않아 번번한 모양. (3)술을 마시고도 취하지 않아 정신이 멀쩡한 모양.
  • : (1)‘숭늉’의 방언 (2)중국 북송(北宋) 휘종(徽宗) 때의 연호(1102~1106).
  • 콜로부스원 : (1)구세계원숭잇과 콜로부스속 원숭이를 통틀어 이르는 말. 몸은 검은 털로 뒤덮여 있고 어깨, 꼬리 및 얼굴 주변에 흰 털이 길게 나 있다. 나무 위에 살면서 나뭇잎을 주로 먹으며 아프리카에 5종이 분포한다.
  • : (1)몸에 털이 있어야 할 곳에 털이 없어 번번한 상태로. (2)산에 나무나 풀이 우거지지 않아 번번한 상태로. (3)술을 마시고도 취하지 않아 정신이 멀쩡한 상태로.
  • 벌거 : (1)옷을 죄다 벗은 알몸뚱이. (2)흙이 드러나 보일 정도로 나무나 풀이 없는 산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3)잎이 다 떨어져 가지가 다 드러나 보이는 나무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4)가지고 있던 재산이나 돈 따위를 모두 잃거나 써 버려 가진 것이 없는 사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 (1)공경하고 우러러 받듦.
  • : (1)솎음배추를 토장에 끓인 국.
  • : (1)마음이 들떠서 어수선한 상태로.
  • 익산 림사 보광전 : (1)전라북도 익산시 웅포면 숭림사에 있는 조선 시대의 불전. 정면 세 칸, 측면 세 칸의 맞배지붕 건물로, 기둥 위쪽과 건물 안쪽의 건축 부재들을 연꽃과 용 모양 따위로 장식하였다. 17세기 이전에 지은 것으로 추정된다. 보물 제825호.
  • 지례 : (1)하느님에게만 드리는 흠모와 공경.
  • : (1)유교(儒敎)를 높여 소중히 여김. (2)‘숭늉’의 방언
  • 신두복 : (1)장미과의 한 품종. 복사나무의 변종으로 열매의 거죽에 털이 없고 윤이 난다. 중앙아시아, 인도, 중국 북부가 원산지이다. ⇒규범 표기는 ‘승도복숭아’이다.
  • 벼랑코 : (1)벼랑에서 뾰족하게 내민 앞 끝부분.
  • : (1)미국을 숭배함. (2)‘숭미하다’의 어근.
  • : (1)‘봉숭아’의 방언
  • 고양이원 : (1)여우원숭잇과의 하나. 고양이와 비슷하게 생겼는데 몸은 고양이보다 크며, 쥐색 털로 덮여 있고, 얼굴과 배 부분이 희다. 눈이 크고 꼬리가 길다. 아프리카 등지에 분포한다.
  • 인간 : (1)사람이나 그 영혼을 신성하게 여기고 숭배하는 일. 왕이나 영웅 또는 사제(司祭)뿐만 아니라 죽은 자나 그 사령(死靈), 조상(祖上), 쌍둥이와 같은 특이한 형태의 인간이 숭배되었는데, 이런 대상은 시대와 종족과 그 사회에 따라 다양하게 나타난다.
  • 개인배화 : (1)독재자를 우상화하고 떠받들어 모시게 됨. 또는 그렇게 함.
  • 어다리그물 : (1)숭어를 잡는 주목망. 얼음 구멍에 말장을 세워 놓고 통그물을 달아서 얼음 밑의 숭어를 잡는다.
  • 에지심 : (1)‘올케’의 방언
  • : (1)‘숭광하다’의 어근.
  • : (1)아무런 반응도 나타내지 않는 덤덤한 사람을 놀림조로 이르는 말.
  • 여우원 : (1)여우원숭잇과의 동물을 통틀어 이르는 말. 몸의 길이는 30~60cm이며 꼬리, 다리, 주둥이가 길다. 마다가스카르섬과 코모로 제도의 특산종으로 검은여우원숭이, 호랑여우원숭이 따위가 있다.
  • 성자 : (1)성자를 신앙의 대상으로 공경하고 받들어 모시는 일.
  • 하다 : (1)공경하고 우러러 받들다.
  • 가 왕조 : (1)기원전 180년 무렵에 갠지스강 중류 유역에서 일어난 고대 인도의 왕조. 마우리아 왕조를 무너뜨리고 인도 북부를 지배하다가 기원전 80년경 멸망하였다.
  • 하다 : (1)매우 까무스름하거나 여럿이 다 까무스름하다.
  • 준하다 : (1)품위가 높고 귀하다.
  • 신세계원 : (1)신세계원숭잇과의 동물을 통틀어 이르는 말. 꼬리가 매우 길어서 나뭇가지를 감을 수 있으며 좌우의 콧구멍이 넓게 벌어져 있고 앞을 향한다. 나무 위에서 떼 지어 생활하는데 중앙아메리카와 남아메리카에 분포한다.
  • : (1)‘동생’의 방언
  • 진유 : (1)중국 청나라 초기의 문인(1625~1682). 자는 기년(其年). 호는 가릉(迦陵). 변려문과 사(詞)에 뛰어났으며, 특히 사에서는 후세에 큰 영향을 끼쳤다.
1 3 4 5

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145개) : 사, 삭, 삮, 삯, 산, 살, 삵, 삶, 삷, 삼, 삽, 삿, 상, 샅, 샆, 새, 색, 샋, 샌, 샐, 샘, 샙, 샛, 생, 샤, 샥, 샨, 샬, 샴, 샵, 샷, 샹, 섀, 섐, 섕, 서, 석, 섟, 선, 설, 섥, 섬, 섭, 섯, 성, 섶, 세, 섹, 센, 섿, 셀, 셈, 셉, 셋, 셍, 셑, 셓, 셔, 셗, 션, 셤, 셧, 셮, 셰, 셸, 솀, 솃, 소, 속, 손, 솔, 솕, 솜, 솝, 솟, 송, 솣, 솤, 솥, 솧, 솨, 솩, 솰, 쇄, 쇅, 쇔, 쇠, 쇡, 쇤, 쇰, 쇼, 숀, 숄, 숌, 숏, 숑, 숗, 수, 숙, 숚 ...

실전 끝말 잇기

숭으로 시작하는 단어 (297개) : 숭, 숭가, 숭가다, 숭가 왕조, 숭개, 숭건김추, 숭겁, 숭겁다, 숭게, 숭게마농, 숭게비, 숭게빗대, 숭게숭게하다, 숭게지다, 숭겡, 숭겸의 난, 숭경, 숭경하다, 숭계, 숭고, 숭고감, 숭고미, 숭고하다, 숭광, 숭광하다, 숭구다, 숭구데기, 숭구데기털다, 숭구루혀다, 숭구박질 ...
숭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297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숭을 포함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890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