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함하는 말

얹을 포함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38개

두 글자 단어: 1 세 글자 단어: 10 네 글자 단어: 7 다섯 글자 단어: 4 여섯 글자 이상 단어: 16 모든 글자 단어: 38

껴얹다 : (1)있는 위에 더 끼워 넣거나 덧붙이다. (2)액체나 가루 따위를 다른 것 위에 흩어지게 내던지듯 뿌리다. ⇒규범 표기는 ‘끼얹다’이다.

끼얹히다 : (1)‘끼얹다’의 피동사.

말 위에 말을 얹는다 : (1)욕심이 많은 사람을 이르는 말. (2)걱정이 겹겹으로 쌓임을 이르는 말.

얹헤다 : (1)‘얹히다’의 방언

감아얹다 : (1)긴 머리채 따위를 빙빙 둘러 감아서 이마 위에 쪽을 찌어 올리다.

얹은활 : (1)시위를 걸어 놓은 활.

얹히다 : (1)‘얹다’의 피동사. (2)‘얹다’의 피동사. (3)기본적인 것에 덧붙여지다. (4)남에게 의지하여 신세를 지다. (5)먹은 음식이 잘 소화되지 아니하고 배 속에 답답하게 처져 있다. (6)‘앉히다’의 방언

기름을 끼얹다 : (1)감정이나 행동을 부추겨 정도를 심하게 만들다.

감얹다 : (1)줄 따위를 감아서 얹다. (2)긴 머리채 따위를 빙빙 둘러 감아서 이마 위에 쪽을 찌어 올리다.

끼얹다 : (1)액체나 가루 따위를 다른 것 위에 흩어지게 내던지듯 뿌리다. (2)욕설이나 저주 따위를 마구 퍼붓다.

냉수를 끼얹는 것 같다 : (1)순조롭게 진행되는 일을 진행되지 못하도록 방해하다.

얹음씨 : (1)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따위에서 명사 앞에 놓여 단수, 복수, 성, 격 따위를 나타내는 품사. 정관사와 부정 관사가 있다.

얹은머리 : (1)땋아서 위로 둥글게 둘러 얹은 머리.

찬물을 끼얹다 : (1)잘되어 가고 있는 일에 뛰어들어 분위기를 흐리거나 공연히 트집을 잡아 헤살을 놓다.

찌얹다 : (1)‘끼얹다’의 방언

얹추다 : (1)‘얹다’의 방언

얹기 뼈 이식술 : (1)뼈 위에 다른 뼈를 얹어 놓는 방법으로 뼈를 이식하는 수술.

덧얹다 : (1)얹은 위에 겹쳐 얹다.

귀밑머리 풀어 얹다 : (1)여자가 귀밑머리를 풀고 쪽 찌고 시집감을 이르는 말.

얹이우다 : (1)‘얹히다’의 방언

덧얹히다 : (1)‘덧얹다’의 피동사.

가슴에 손을 얹다 : (1)양심에 근거를 두다.

머리(를) 얹다 : (1)어린 기생이 정식으로 기생이 되어 머리를 쪽 찌다. <동의 관용구> ‘머리(를) 올리다’ (2)여자의 긴 머리를 두 갈래로 땋아 엇바꾸어 양쪽 귀 뒤로 돌려서 이마 위쪽에 한데 틀어 얹다. <동의 관용구> ‘머리(를) 올리다’ (3)여자가 시집을 가다. <동의 관용구> ‘머리(를) 올리다’

얹히살다 : (1)‘얹혀살다’의 방언

사위팔얹기 : (1)탈춤에서, 한삼을 다른 팔 위에 얹고 옆으로 고개를 흔들며 가재걸음처럼 나가는 춤사위.

속에 얹히다 : (1)마음에 걸리는 일이 있어 언짢다.

좋은 날에 랭수를 끼얹다 : (1)경사스러운 날을 맞는 사람들의 마음을 잡치게 만드는 경우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머리(를) 얹히다 : (1)어린 기생과 관계를 맺어 그 머리를 얹어 주다. (2)처녀를 시집보내다.

남의 잔치 상에 찬물을 끼얹는다 : (1)남의 좋은 일에 심술궂게 방해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등에 찬물을 끼얹는 듯 : (1)정신이 아찔하고 몹시 긴장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주세요. 더욱 지혜로운 대한민국을 함께 만들기 위해서, 응원 부탁드립니다.

사진과 명언

세네카

" 말해야 할 때와 침묵해야 할 때를 아는 것은 훌륭한 일이다.^1000 "

#말 #침묵 #일 #때
올리버 웬델 홈스
" 지식과 목재는 잘 다듬어지기 전에는 많이 사용해선 안된다. "
#목재 #전 #지식 #사용


구글(Google) 맞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