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함하는 말

쩍을 포함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455개

한 글자 단어: 1 두 글자 단어: 56 세 글자 단어: 41 네 글자 단어: 168 다섯 글자 단어: 70 여섯 글자 이상 단어: 119 모든 글자 단어: 455

헤번쩍헤번쩍하다 : (1)흰자위가 많이 보일 정도로 눈알을 재빨리 자꾸 굴리다.

버들쩍거리다 : (1)자꾸 큰 몸을 움직이며 팔다리를 벌려 잇따라 세게 젓다.

후들쩍대다 : (1)별안간 호들갑스럽게 펄쩍 뛸 듯이 자꾸 몹시 놀라다.

헤번쩍대다 : (1)흰자위가 많이 보일 정도로 자꾸 눈알을 재빨리 굴리다.

비쩍 : (1)살가죽이 쭈그러질 정도로 마르거나 여윈 모양.

버들쩍버들쩍하다 : (1)큰 몸을 자꾸 움직이며 팔다리를 벌려 잇따라 세게 젓다.

고이쩍다 : (1)‘괴이쩍다’의 방언

쩍돌 : (1)‘자갈’의 방언

우둘쩍대다 : (1)놀라거나 성이 나서 잇따라 동작이 거칠게 꺾이다시피 움직이다.

퍼들쩍퍼들쩍하다 : (1)큰 물고기 따위가 힘 있게 자꾸 꼬리를 치거나 자꾸 몸을 크게 굽혔다 펴다.

얼쩍지근 : (1)‘얼쩍지근하다’의 어근.

움쩍달싹하다 : (1)몸이 극히 조금 움직이다. 또는 몸을 극히 조금 움직이다.

헤벌쩍헤벌쩍이 : (1)아가리나 구멍 따위가 여럿이 다 헤벌어지게 조금 벌어져 있는 상태로.

어물쩍하다 : (1)말이나 행동을 일부러 분명하게 하지 아니하고 적당히 살짝 넘기다.

헤번쩍 : (1)흰자위가 많이 보일 정도로 눈알을 재빨리 굴리는 모양.

뿔쩍뿔쩍 : (1)빨래 따위를 물에 적시어 시원스럽게 마구 주무르거나 헹구어 빠는 모양.

풀쩍거리다 : (1)문 따위를 급작스레 자꾸 열거나 닫다. (2)약간 크고 무거운 것이 세차고 둔하게 자꾸 뛰어오르다.

벼쩍개 : (1)‘벼훑이’의 방언

번쩍 통증 증후군 : (1)척수 신경 피부 분절 영역에서 뚜렷한 원인이 없이 갑자기 사이를 두고 심하게 통증이 발생하는 증상. 삼차 신경통의 통증과 성질이 비슷하다.

슬쩍 : (1)남의 눈을 피하여 재빠르게. (2)힘들이지 않고 거볍게. (3)심하지 않게 약간. (4)표 나지 않게 넌지시. (5)특별히 마음을 쓰거나 정성을 들이지 않고 빠르게.

물쩍지근 : (1)‘물쩍지근하다’의 어근.

: (1)투전 노름의 하나. 여섯 장 중에 같은 자 셋이 두 벌 된 것으로 다툰다. (2)쩍 노름에서 여섯 장 중 같은 자 셋이 두 벌 되는 것. (3)광석을 제련한 후에 남은 찌꺼기. (4)쇠, 돌, 나무, 진흙 따위가 삭거나 터지거나 찍힐 때에 일어나는 얇은 껍질 조각. (5)혀를 차면서 입맛을 크게 한 번 다시는 소리. 또는 그 모양. (6)대번에 크게 쪼개지거나 벌어지는 소리. 또는 그 모양. (7)입이나 팔, 다리 따위를 아주 크게 벌리는 모양. (8)물체가 바싹 다가붙거나 끈기 있게 들러붙는 모양. (9)입맛에 떡 맞는 모양. (10)‘짝’의 방언

하늘이 낮다고[낮다 하고] 펄펄[펄쩍] 뛰다 : (1)몹시 성이 나서 어찌할 바를 모르고 길길이 날뜀을 이르는 말.

걸쩍지근 : (1)‘걸쩍지근하다’의 어근.

겜연쩍다 : (1)‘겸연쩍다’의 방언

질쩍질쩍하다 : (1)‘질쩌덕질쩌덕하다’의 준말. (2)‘질쩌덕질쩌덕하다’의 준말.

괴상쩍다 : (1)괴이하거나 이상한 느낌이 있다.

늘쩍늘쩍하다 : (1)느른한 동작으로 느리게 자꾸 걷거나 행동하다.

해망쩍다 : (1)영리하지 못하고 아둔하다.

늘쩍하다 : (1)좀 늘다.

뿔쩍대다 : (1)빨래 따위를 물에 적시어 시원스럽게 마구 주무르거나 헹구어 빨다.

껌쩍대다 : (1)큰 눈을 세게 감았다 떴다 하다.

쩍쩍대다 : (1)혀를 차면서 입맛을 자꾸 크게 다시다.

소금쩍 : (1)어떤 물건의 거죽에 소금기가 배거나 내솟아서 허옇게 엉긴 조각.

헤벌쩍헤벌쩍 : (1)아가리나 구멍 따위가 여럿이 다 헤벌어지게 조금 벌어져 있는 모양.

나무쩍지 : (1)나무를 팰 때 나오는 잔부스러기.

미안쩍이 : (1)남에게 대하여 마음이 편치 못하고 부끄러운 느낌이 있게.

널쩍하다 : (1)‘널찍하다’의 방언

괴이쩍다 : (1)괴이한 느낌이 있다.

소쩍 : (1)소쩍새가 우는 소리.

질쩍대다 : (1)‘질쩌덕대다’의 준말.

글쩍 : (1)‘그때’의 방언

움쩍띠다 : (1)‘움직거리다’의 방언

퍼들쩍퍼들쩍 : (1)큰 물고기 따위가 힘 있게 자꾸 꼬리를 치거나 자꾸 몸을 크게 굽혔다 펴는 모양.

흐늘쩍대다 : (1)매우 둔하고 느리게 자꾸 흔들리거나 움직이다.

쩍쩍하다 : (1)혀를 차면서 자꾸 입맛을 크게 다시다.

우물쩍우물쩍 : (1)꾀를 부리느라고 말이나 행동을 계속 일부러 분명하게 하지 아니하는 모양.

걸쩍걸쩍하다 : (1)활달하고 조금 시원스럽게 행동하다.

벌쩍벌쩍 : (1)누워 있거나 자빠져 있는 몸을 일으키려고 자꾸 팔다리를 힘껏 움직이는 모양. (2)많은 물에 빨래 따위를 담가 두 손으로 비벼 빠는 모양.

겸연쩍다 : (1)쑥스럽거나 미안하여 어색하다.

우쩍 : (1)단번에 거침없이 나아가거나 갑자기 늘거나 줄어드는 모양. (2)갑자기 많이씩 늘거나 줄어드는 모양. (3)갑자기 힘을 쓰거나 기세나 기운 따위가 갑자기 솟아나는 모양. (4)조금 단단하고 연한 것을 세게 깨물어 씹을 때 나는 소리. (5)단단하고 깨지기 쉬운 물건이 갑자기 세게 으스러질 때 나는 소리.

넘쩍 : (1)왈칵 달려들어 닁큼 물거나 움켜잡는 모양. ⇒규범 표기는 ‘덥석’이다.

생색쩍다 : (1)영광스러워 체면이 서는 듯하다. ⇒규범 표기는 ‘생광스럽다’이다. (2)아쉬운 때에 요긴하게 쓰게 되어 보람이 있다. ⇒규범 표기는 ‘생광스럽다’이다.

번쩍임 : (1)형광체에 방사선이 부딪혀 빛을 발하는 현상이나 별이 반짝이는 현상.

소쩍새 : (1)올빼밋과의 여름새. 등은 어두운 회색이고 온몸에 갈색 줄무늬가 있으며 귀깃을 가졌다. 낮에는 나뭇가지가 무성한 곳에서 자고 밤에 활동하여 벌레를 잡아먹는다. ‘소쩍소쩍’ 또는 ‘소쩍다 소쩍다’ 하고 우는데, 민간에서는 이 울음소리로 그해의 흉년과 풍년을 점치기도 한다. 조금 높은 산지의 침엽수림에 사는데 한국, 일본, 아프리카, 동남아시아에 분포한다. 천연기념물 제324-6호.

헤벌쩍헤벌쩍하다 : (1)아가리나 구멍 따위가 여럿이 다 헤벌어지게 조금 벌어져 있는 상태이다.

쿨쩍 : (1)‘훌쩍’의 방언

깜쩍 : (1)‘깜짝’의 방언

깜쩍이야 : (1)‘깜짝이야’의 방언

미안쩍다 : (1)남에게 대하여 마음이 편치 못하고 부끄러운 느낌이 있다.

객쩍이 : (1)행동이나 말, 생각이 쓸데없고 싱겁게.

뻘쩍거리다 : (1)빨래 따위를 많은 물에 담가 두 손으로 세게 비벼 빨다.

어물쩍어물쩍하다 : (1)꾀를 부리느라고 말이나 행동을 자꾸 일부러 분명하게 하지 아니하다.

껌쩍이다 : (1)큰 눈을 세게 감았다 떴다 하다.

번쩍이다 : (1)큰 빛이 잠깐 나타났다가 사라지다. 또는 그렇게 되게 하다.

꿈쩍꿈쩍하다 : (1)몸이 자꾸 둔하고 느리게 움직이다. 또는 몸을 자꾸 둔하고 느리게 움직이다. ‘굼적굼적하다’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서쩍새 : (1)‘소쩍새’의 방언

헤벌쩍하다 : (1)아가리나 구멍 따위가 헤벌어지게 조금 벌어져 있는 상태이다.

끔쩍이다 : (1)큰 눈이 슬쩍 감겼다 뜨였다 하다. 또는 그렇게 되게 하다. ‘끔적이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귀가 번쩍 뜨이다 : (1)들리는 말에 선뜻 마음이 끌리다.

어물쩍대다 : (1)꾀를 부리느라고 말이나 행동을 자꾸 일부러 분명하게 하지 아니하고 적당히 살짝 넘기다.

삽쩍걸 : (1)사립문이 있는 곳

퍼들쩍대다 : (1)큰 물고기 따위가 자꾸 힘 있게 꼬리를 치거나 자꾸 몸을 크게 굽혔다 펴다.

쭐쩍쭐쩍 : (1)‘찍찍’의 방언

엔쩍 : (1)‘왼쪽’의 방언

꿈쩍이다 : (1)몸이 둔하고 느리게 움직이다. 또는 몸을 둔하고 느리게 움직이다. ‘굼적이다’보다 아주 센 느낌을 준다.

거불쩍거불쩍하다 : (1)조금 크고 둔하게 자꾸 몸을 움직이다.

쩍쩍거리다 : (1)혀를 차면서 입맛을 자꾸 크게 다시다.

흐늘쩍하다 : (1)매우 둔하고 느리게 흔들리거나 움직이다.

걸쩍지근히 : (1)다소 푸짐하고 배부르게. (2)말 따위가 다소 거리낌이 없고 푸진 태도로.

걸쩍 : (1)‘걸쩍거리다’의 어근.

푸들쩍대다 : (1)물고기가 힘 있게 자꾸 꼬리를 치거나 몸을 굽혔다 폈다 하다. 또는 그렇게 하게 하다.

어쩍하문 : (1)‘걸핏하면’의 방언

귀살쩍다 : (1)일이나 물건 따위가 마구 얼크러져 정신이 뒤숭숭하거나 산란하다.

쩍개 : (1)‘벼훑이’의 방언

궤란쩍다 : (1)행동이 건방지거나 주제넘다. (2)얼굴이 붉어지도록 부끄러운 느낌이 있다. ⇒규범 표기는 ‘괴란쩍다’이다.

훌근번쩍거리다 : (1)눈을 자꾸 함부로 흘기며 번쩍이다.

디쩍하다 : (1)‘건방지다’의 방언

찝쩍이다 : (1)아무 일에나 함부로 손대거나 참견하다. ‘집적이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2)말이나 행동으로 자꾸 남을 건드려 성가시게 하다. ‘집적이다’보다 센 느낌을 준다.

쩍쩌기 : (1)정월 명절에 하는 놀음. 1부터 10까지 쓰인 투전목을 5개씩, 50장을 가지고 마작과 같이 숫자를 모으면서 한다.

푸들쩍 : (1)물고기가 힘 있게 꼬리를 치거나 몸을 굽혔다 펴는 모양.

후들쩍거리다 : (1)별안간 호들갑스럽게 펄쩍 뛸 듯이 자꾸 몹시 놀라다.

움쩍 : (1)몸의 한 부분을 움츠리거나 펴거나 하며 크게 한 번 움직이는 모양.

우물쩍이다 : (1)꾀를 부리느라고 말이나 행동을 일부러 분명하게 하지 아니하다.

부쩍거리다 : (1)물기가 아주 없이 몹시 졸아들거나 타 버리다. (2)호기심 따위가 잇따라 심하게 생기다.

비리쩍하다 : (1)냄새나 맛이 개운하지 못하고 비린 듯하다. (2)하는 짓이 개운한 느낌을 주지 못하고 몹시 치사하고 아니꼽다.

늘쩍대다 : (1)느른한 동작으로 자꾸 느리게 걷거나 행동하다.

푸들쩍거리다 : (1)물고기가 힘 있게 자꾸 꼬리를 치거나 몸을 굽혔다 폈다 하다. 또는 그렇게 하게 하다.

꿀쩍대다 : (1)질거나 끈기 있는 물건을 주무르거나 누르는 소리가 자꾸 나다. 또는 그런 소리를 자꾸 내다. (2)눈물을 짜내듯이 자꾸 흘리다.

무안쩍다 : (1)계면쩍고 볼 낯이 없다.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아래 주소를 클릭하시면, 간편 복사됩니다.

(을)를

사진과 명언

프레드리히 니체

" 젊은이를 타락으로 이끄는 확실한 방법은 다르게 생각하는 사람 대신 같은 사고방식을 가진 이를 존경하도록 지시하는 것이다.^1000 "

#지시 #사고방식 #젊은이 #방법 #사람 #대신 #생각 #타락 #존경
시모니데스
" 그림은 침묵의 시이며 시는 언어적 재능으로 그려내는 그림이다. "
#침묵 #그림 #시 #재능 #언어


구글(Google) 맞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