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 포함하는 모든 글자의 단어: 150개

한 글자:1개 두 글자:1개 세 글자:20개 네 글자:38개 다섯 글자:21개 여섯 글자 이상:69개 🤟모든 글자: 150개

  • 어프로치 스 : (1)농구에서 수비수가 쉬운 수비를 위해 공격수에게 접근하는 스텝. 수비수는 이 스텝으로 공격수 앞에 다가간 후 멈춰 수비 자세를 잡고 공격수의 슛이나 드라이브를 막아야 한다.
  • 프런지 스 : (1)빙벽 등반에서, 경사가 심한 설면을 효율적으로 내려갈 때 사용하는 기술. 몸을 아래로 향한 채 사면에서 자신 있게 발을 떼어 다리를 수직으로 내리며 발뒤꿈치를 힘차게 내딛고, 체중을 다음 위치로 과감하게 옮기는 방식으로 내려간다.
  • 정격 스 전압 : (1)정격 통전 전류의 각각의 값에 대해 변압기의 연속적인 태핑에 결선되도록 만든, 단자 상호 간 최고 허용 가능 전압.
  • 베이비 스 : (1)정책 금리 조정을 조금씩 연속적으로 인상하거나 인하하는 일.
  • 싱글 스 디버깅 : (1)컴퓨터를 한 번에 하나의 명령어만이 실행되도록 작동한 뒤, 그 실행 결과를 통해 프로그램에 존재하는 오류를 찾아내는 일.
  • 커팅 : (1)암벽 등반에서, 빙벽의 사면을 올라갈 때 피켈 따위를 이용하여 발을 디딜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 일.
  • 인스 : (1)야구에서, 타자가 공을 치는 팔의 반대쪽 발을 홈 안쪽으로 내어 디디고 타구하는 자세. (2)신발이나 양말 따위의 발등 부분. 스트랩이 지나가거나 신발 끈이 지나가는 부분이다.
  • 포 스 딜리버리 : (1)볼링에서, 네 발자국 걸어서 공을 던지는 기본적인 스텝.
  • 데릭스 : (1)데릭 마스트의 받침대.
  • 더블 사이드 스 : (1)남성의 왼손으로 여성의 오른손을 잡는 형태로 계속 연결하는 사이드 스텝.
  • 업 엔즈이기리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상대편의 얼굴을 공격하는 기술의 하나. 링의 모서리 쪽에 서 있는 상대편에게 달려가서 점프를 해 한쪽 다리로 가슴을 밟은 뒤 다른 한쪽 다리로 상대편의 얼굴 부분을 가격한다.
  • 게이트 구조 : (1)금속 질화물 산화물 반도체 트랜지스터의 변형된 형태로, 채널에 따라 두세 부분으로 나뉘는 게이트 유전체를 갖는 소스 드레인(source drain) 보호 구조. 한쪽은 메모리 소자의 엠엔오에스층이 표준적 차례로 만들어져 있다.
  • : (1)볼링 따위의 운동 경기나 댄스에서, 동작의 단위가 되는 발과 몸의 움직임. (2)러시아와 아시아의 중위도에 위치한 온대 초원 지대. 건조한 계절에는 불모지, 강우 계절에는 푸른 들로 변한다. (3)우리나라에서 1994년부터 2003년까지 추진한 컴퓨터 프로그램 개발 계획. 한글을 인식하는 우리말 컴퓨터를 만들기 위하여 자연 언어 처리 기술을 국가적으로 개발하려고 한 계획이다. (4)댄스에서, 한쪽 발을 앞뒤 또는 좌우 어느 방향이든지 내디뎌 체중을 옮기는 동작.
  • 원 스 퍼머넌트 웨이브 : (1)환원 작용을 하는 파마액 하나만 사용하여 구불구불하게 한 머리.
  • 페더 스 : (1)폭스트롯에서 세 번 전진하는 스텝으로, 세 번째 스텝에서 여성의 오른쪽 바깥을 향해 깃털처럼 부드럽게 내딛는 스텝.
  • 슬라이딩 스 : (1)배드민턴에서, 뒤에 있는 발을 앞에 있는 발 쪽으로 끌고 와 붙인 뒤 다시 앞에 있는 발이 앞으로 나가는 스텝.
  • 스키핑 스 : (1)기본 스텝의 하나. 한 박자 사이에 오른발을 앞에 내고 가볍게 뛰면서 왼쪽 무릎을 굽혀서 앞으로 올리는 스텝이다.
  • 감쇠기 : (1)신호 레벨을 단계별로 줄이는 회전형 조정기.
  • 컷스 : (1)절벽이나 빙벽을 등반할 때 딛고 올라설 수 있도록 발 디딜 자리를 만드는 일. (2)포크 댄스에서, 한쪽 발을 다른 발로 바꾸는 스텝. 왼발로 스텝을 하고 스윙 또는 리프를 하면서 오른발을 왼발에 살짝 부딪치며 오른발로 체중을 옮긴다.
  • 펜싱 스 : (1)농구에서, 펜싱 선수처럼 짧게 움직이는 스텝. 공을 갖지 않은 공격수가 공을 잡지 못하게 하기 위해 좌우로 움직인다.
  • 유닛 스 : (1)진폭의 변화가 무한소(無限小)의 시간 내에 발생하며, 그 변화 폭이 단윗값을 갖는 이상적인 계단 모양의 파형.
  • 오버스 : (1)농구에서, 경기자가 공을 가진 채 세 걸음 이상 가는 경우에 범하는 반칙. (2)핸드볼에서, 공을 가진 선수가 네 걸음 이상 걷는 경우에 범하는 반칙. 상대편에게 프리 스로가 주어진다.
  • 투 스 퍼머넌트 : (1)제1액과 제2액의 두 가지 용제를 단계별로 사용하여 구불구불하게 하거나 곧게 펴 그런 모양으로 오랫동안 지속하도록 만드는 일. 또는 그렇게 한 머리.
  • 버즈 스 스윙 : (1)클로즈드 포지션으로 잡고 서서, 서로 왼쪽으로 비켜 선 다음 허리의 오른쪽을 마주 대는 동작.
  • 싱글 스 디버그 : (1)컴퓨터를 한 번에 하나의 명령어만이 실행되도록 작동한 뒤, 그 실행 결과를 통해 프로그램에 존재하는 오류를 찾아내는 일.
  • 싱글 스 실행 : (1)하나의 명령어를 실행한 다음에 다음 실행을 하라는 명령어가 전달될 때까지 실행을 멈추고 기다리는 방식으로 처리되는 프로그램 작동법.
  • 다운 스 모듈레이션 : (1)대칭적인 순서로 하행하여 연속적으로 조성이 변화되는 방식. 시메트릭 모듈레이션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는 전조 방식이다.
  • 싱글 스 모드 : (1)한 번에 하나의 명령어만이 실행되도록 하는 프로그램 실행 방법. 프로그램에 존재하는 오류를 찾아낼 수 있다.
  • 바이 스 제어 : (1)제어 스위치의 운전 시퀀스에서 독립적으로 탭 변환 작동이 완전히 끝난 후에 전동기의 구동을 멈추는 전기적ㆍ기계적 장치.
  • 업 론 : (1)만기가 가까울수록 지급 금리가 높아지는 형태의 대출.
  • 혼성 스 전동기 : (1)가변 릴럭턴스 형태의 스텝 전동기와 영구 자석형 스텝 전동기의 원리를 복합한 스텝 전동기. 회전자는 영구 자석으로 되어 있고 고정자는 이상 권선으로 되어 있다.
  • 전동기 : (1)정밀 회전 제어 모터의 한 종류. 입력되는 펄스 수에 비례하여 회전 각도가 증가하고, 입력 펄스의 주파수에 비례하여 회전 속도가 증가한다.
  • 인즈 : (1)다리 부분은 넓게 퍼지고, 가랑이는 좁은 여성용 속바지. 1920년대에서 1930년대까지 유행하였다.
  • 타임 녹음 : (1)한 번에 한 음씩 저장하는 시퀀서 녹음.
  • 슬라이드 스 : (1)농구에서, 상대편이 빠르게 단거리 이동하는 것을 수비할 때 쓰는 스텝. 예를 들면, 수비수가 왼쪽으로 이동할 때 두 팔은 상대편을 향해 펴면서 왼쪽 다리는 상대편이 이동하는 쪽으로, 오른쪽 다리는 바닥을 미끄러지듯 끌어당겨 이동하는 방식이 이에 해당한다. (2)배드민턴에서, 발을 앞뒤로 벌리고 선 상태에서 뒤에 있는 발을 앞에 있는 발 쪽으로 이동하며 앞의 발을 뻗는 동작.
  • 투 스 : (1)개발 도상국 내의 개발 금융 기관을 통해 중소 규모의 제조업, 농업 등의 육성에 기여하는 원조 형태를 이르는 말.
  • 러닝 스 : (1)배드민턴에서, 발을 교대로 바꾸어 뛰면서 이동하는 동작. (2)포크 댄스에서, 워킹 스텝보다 빠르게 내딛는 스텝. 달리듯이 발뒤꿈치를 들고 4/4박자의 리듬에 맞추어 스텝을 이동한다.
  • 레코딩 에디트 : (1)실제로 연주하지 않고 컴퓨터 시퀀서를 이용하여 최소 단위로 나누어 문자나 키보드로 입력하는 방식으로 음악을 만드는 작업. 마디를 잘게 나누어 키보드로 해당 악기가 들어갈 스텝에 입력한다.
  • 노 스 송구 : (1)야구에서, 수비수가 타자가 친 공을 잡은 후 움직이지 않고 잡은 상태 그대로 던지는 일.
  • 함수 : (1)함수의 정의역이 서로 겹치지 않는 구간들로 나누어져 있고, 각각의 구간에서 함숫값이 일정한 상수인 함수. 그래프가 계단 모양으로 나타난다.
  • 스리 스 딜리버리 : (1)볼링에서, 세 보 걸어서 공을 던지는 방법. 주로 보폭이 넓은 선수가 사용한다.
  • 쇼티셰 스 : (1)쇼티셰에서, 오른발을 옆으로 내고 왼발을 오른발에 붙인 다음 다시 오른발을 옆으로 옮기고 왼발을 들어 호핑을 하는 스텝.
  • 홉핑 스 : (1)포크 댄스에서, 4분의4 박자의 리듬에 맞추어 사용하는 기본 스텝의 하나. 제자리에서 한 발로 가볍게 뛰고 다른 발은 무릎을 굽혀서 들어 올린다. ⇒규범 표기는 ‘호핑 스텝’이다.
  • 셔플 스 : (1)배드민턴에서, 날아오는 공을 따라갈 때 사용하는 스텝. 두 발을 엇갈리지 않고 짧게 끊어서 이동하는 동작이다.
  • 원 스 퍼머넌트 : (1)환원 작용을 하는 파마액 하나만 사용하여 머리털을 구불구불하게 하거나 곧게 펴는 일. 또는 그렇게 한 머리. 중화제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시간이 오래 걸리지만 머리털이나 두피에 자극을 적게 준다.
  • 리트리트 스 : (1)농구에서, 수비 시 뒤로 이동할 때 사용하는 스텝. 어드밴스 스텝과 동일한 방식이나 방향만 뒤쪽으로 향하며, 드리블로 전진하려는 상대를 수비할 때 사용한다.
  • 사이드 스 테스트 : (1)체력 요소 중 민첩성을 측정하기 위해 좌우에 있는 선 사이로 왕복하는 동작을 확인하는 것. 1~1.2m 간격의 선 두 개와 중앙선을 그린다. 중앙선을 두 발 사이에 두고 서서 20초 동안 좌, 중, 우, 중, 좌, 중, 우 순으로 왕복한 횟수를 측정한다.
  • 원 스 계약 : (1)영화 제작의 전 과정을 단계별로 나누어 시행하면서 각 단계의 작업이 끝나면 단계별로 쓰인 비용을 정산하는 제도. 일반적으로 기획 착수 단계, 시나리오 플롯 검토 단계, 시나리오 완성 단계, 제작 준비 단계, 촬영 단계, 편집 작업과 후반 작업 단계 따위로 나뉜다.
  • 하버드 스 : (1)일정한 높이의 발판 위를 오르락내리락한 후에 심박수를 측정하여 전신 지구력을 평가하는 방법. 하버드 대학교의 브로하(Brouha, L.) 박사를 중심으로 고안한 방법이다.
  • : (1)계단 모양으로 구성된 키보드의 자판 배열.
  • 퀵스 : (1)사교춤의 하나. 4분의4 박자의 경쾌하고 빠른 스텝의 춤이다.
  • 카운터 : (1)다음에 실행될 프로그램 명령어의 위치를 저장하는 레지스터. 명령어가 입력될 때마다 레지스터의 값이 증가된다. (2)프로그램에 의하여 반복 수행된 횟수를 기록하는 데 사용하는 계수기. (3)연산과 논리 연산 따위의 계산을 주관하는 장치가 단계를 세기 위하여 사용하는 계수기.
  • 바이 스 조작 : (1)하나의 명령어를 실행한 다음에는 항상 실행을 멈추고 다음 실행을 하라는 명령어가 전달될 때까지 기다리는 방법으로 처리되는 프로그램의 작동 방법. 일반적으로 프로그램에 존재하는 오류를 찾아내기 위해서 사용된다. (2)컴퓨터가 자동으로 수행하는 명령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작업이나 디버깅 도구를 이용하여 한 단계씩 조작하면서 처리하는 일. 주로 오류를 찾기 위한 방법으로 이용한다. (3)하나의 컴퓨터 명령 또는 그 일부분이 외부 신호에 호응하여 실행되는 컴퓨터의 운영 형태.
  • : (1)미디 입력 시 특정 음 길이를 지정하여 마스터 건반에서 연주하는 음 길이와 상관없이 한 음 한 음 규칙적인 리듬으로 입력되도록 하는 도구.
  • 작업 스 : (1)일괄 처리가 필요한 작업을 구성하는 일련의 프로그램이 하나하나 실행되는 것. 예를 들어 이용자가 작성한 프로그램을 언어 처리계로 번역하여, 번역 결과의 목적 프로그램을 연계 편집 프로그램을 통해 다른 목적 프로그램과 결합하여, 결합된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작업은 언어 처리계의 실행, 연계 편집 프로그램의 실행, 결합된 프로그램의 실행이라는 3개의 작업 스텝으로 이루어진다.
  • 마스트 스 : (1)단정의 마스트를 하부에서 받쳐서 지지하는 부분.
  • 브로하 스 테스트 : (1)일정한 높이의 발판 위를 오르락내리락한 후에 심박수를 측정하여 전신 지구력을 평가하는 방법. 하버드 대학교의 브로하(Brouha, L.) 박사를 중심으로 고안한 방법이다.
  • : (1)워런트채, 옵션, 전환 사채 등이 보통 주식의 취득에 이용될 때 그 실행 가격이나 전환 가격을 일정한 일정(日程)에 따라 올리는 방법.
  • 스리 스 : (1)볼링에서, 공을 던지기 위해 밟는 가장 적은 발걸음 수. 모든 동작에 힘이 들어가기 때문에 초보자에게는 권장하지 않는다.
  • 컴파운드 스 : (1)두 개 또는 그 이상으로 구성된 스텝이 하나로 섞여 일종의 독특한 동작을 만드는 스텝. ⇒규범 표기는 ‘콤파운드 스텝’이다.
  • 바이 스 : (1)자동 전화 교환기에서, 발신자가 다이얼을 조작하면 계전기로 구성된 교환 스위치가 상승 회전 운동하여 발신자가 요구하는 착신 가입자를 연결시켜 주는 방식.
  • 인 슈즈 : (1)묶는 부분 없이 쉽게 신을 수 있는 신. 부드러운 소재로 만들거나 발을 쉽게 넣을 수 있게 디자인하였다.
  • 하버드 스 테스트 : (1)일정한 높이의 발판 위를 오르락내리락한 후에 심박수를 측정하여 전신 지구력을 평가하는 방법. 하버드 대학교의 브로하(Brouha, L.) 박사를 중심으로 고안한 방법이다.
  • 점프 스 테스트 : (1)체력 측정 방법 가운데에서, 신체 이동에 따른 평형성의 능력을 측정하는 방법. 가로 30cm, 높이 10cm의 점프대를 놓고 피검자가 그 위에 올라간다. 그리고 전방으로 모둠발로 점프하고 다시 후방 쪽으로 점프하여 발판 위로 돌아온다. 이 같은 방법을 10초 동안 실시하고, 2회 실시하여 더 좋은 성적을 기록한다.
  • 단위 스 응답 : (1)프로세스나 제어계의 입력을 어떤 값에서 다른 값으로 순차적인 계단형으로 바꿀 때 나타나는 전송로의 출력 신호 응답.
  • 사이즈 제어 : (1)주어진 주 간격으로부터 근사 함수를 구할 때 보간 오차를 줄이기 위하여 간격을 조절하는 일.
  • 필터 : (1)전체 주파수를 여러 단계로 나누어 각각의 단계에 해당하는 필터를 개별적으로 조절할 수 있도록 구성된 필터.
  • 업 엔지그리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상대편의 얼굴을 공격하는 기술의 하나. 링의 모서리 쪽에 서 있는 상대편에게 달려가서 점프를 해 한쪽 다리로 가슴을 밟은 뒤 다른 한쪽 다리로 상대편의 얼굴 부분을 가격한다.
  • 커트 : (1)머리카락에 층이 지도록 자른 머리 모양.
  • 레슬링 스오버 : (1)레슬링에서, 손이나 발을 이용하여 상대편을 넘는 동작. 상대편의 기술이 들어왔을 때, 회피할 수 있다.
  • 바이 스 방식 : (1)자동 전화 교환기에서, 발신자가 다이얼을 조작하면 계전기로 구성된 교환 스위치가 상승 회전 운동하여 발신자가 요구하는 착신 가입자를 연결시켜 주는 방식.
  • 백 계전기 : (1)전동기의 전기자나 선로에 전류가 증가할 때 전류 피크값을 제한하는 계전기.
  • 타입 : (1)계단 모양으로 구성된 키보드의 자판 배열.
  • 크로스오버 스 : (1)농구에서, 상대편을 속이기 위해 사용하는 발 동작. 왼쪽으로 갈 것처럼 동작을 취한 후 오른쪽으로 재빠르게 왼발을 옮겨 자신의 왼쪽 어깨로 상대편을 등지고 돌파하는 경우가 이에 해당한다.
  • 아이리시 스 댄스 : (1)상체를 반듯이 붙이고 빠른 발동작만으로 추는 아일랜드 춤.
  • 프로그램 스 : (1)프로그램에서 하나의 명령 또는 한 행. 한 행 중에 복수의 문장을 쓰는 것이 허용되어 있는 베이식 언어에서는 한 행 속에 존재하는 문장의 수가 그대로 스텝 수가 된다.
  • 및 풋워크 훈련 : (1)스쿼시에서, 코트 전체를 효율적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좌우, 앞뒤 등으로 이동하는 보폭과 순서를 연습하는 훈련 방법.
  • 응답 : (1)프로세스나 제어계의 입력을 어떤 값에서 다른 값으로 순차적인 계단형으로 바꿀 때 나타나는 전송로의 출력 신호 응답.
  • 아웃 : (1)격투기에서, 상대편과 일정한 거리를 두기 위하여 한 걸음 뒤로 물러나는 일. 상대를 견제할 때 하는 행동이다.
  • 잡 스 : (1)잡을 구성하고 있는 작업 단계. 하나하나의 프로그램의 실행에 대응한다. 예를 들어, 하나의 잡의 실행에서 하나의 프로그램이 2회 실행되면 다른 2개의 잡 스텝으로 된다.
  • 댄스 : (1)경쾌한 리듬에 맞추어 발을 좌우로 움직이며 추는 춤.
  • 하프 스 : (1)서양 음악에서, 온음의 반이 되는 음정. 고전적 음정의 최소 단위가 되며 열두 개의 반음으로써 한 옥타브가 구성된다.
  • 인스 : (1)축구에서, 공을 발등으로 차는 일.
  • 싱글 스 조작 : (1)컴퓨터가 자동으로 수행하는 명령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작업이나 디버깅 도구를 이용하여 한 단계씩 조작하면서 처리하는 일. 주로 오류를 찾기 위한 방법으로 이용한다. (2)하나의 컴퓨터 명령 또는 그 일부분이 외부 신호에 호응하여 실행되는 컴퓨터의 운영 형태.
  • 코칭스 : (1)운동 경기에서, 선수들을 지도하는 사람들로 이루어진 집단. ⇒규범 표기는 ‘코칭스태프’이다.
  • 쓰리 스 : (1)볼링에서, 공을 던지기 위해 밟는 가장 적은 발걸음 수. 모든 동작에 힘이 들어가기 때문에 초보자에게는 권장하지 않는다. ⇒규범 표기는 ‘스리 스텝’이다.
  • 크로스 스 : (1)농구에서, 상대방의 빠른 드리블과 장거리 이동에 대응하는 개인 수비 자세에 사용하는 스텝. 상대방을 향해 두 팔을 벌리고 다리는 옆으로 교차하면서 상대방의 이동 방향으로 빠르게 따라간다.
  • 커버리지 : (1)평평한 부분에 박막이 입혀진 정도에 대하여 경사진 부분에 박막이 입혀진 정도의 비.
  • 시퀀싱 : (1)일정한 간격의 견고한 패턴을 연주하는 방법.
  • : (1)탁구에서, 선수가 공을 친 후 발을 뒤로 빼는 동작. 공격할 때 체중 이동을 위하여 옮겼던 발을 다시 원래의 위치로 되돌려 리시브를 대비하는 행동이다. (2)권투에서, 상대의 공격을 피해서 한 걸음씩 뒤로 물러나는 동작.
  • 끄룽 : (1)‘방콕’의 다른 이름.
  • 기후 : (1)스텝 지역에 나타나는 기후. 사막 기후 다음으로 건조한 기후이며 연 강수량은 250~500mm이다.
  • 변화 : (1)무시할 만한 시간 안에 한 값에서 다른 값으로의 변화.
  • 인 드레스 : (1)앞이 트인 코트 모양의 드레스. 단추나 지퍼로 여미게 되어 있고 길이는 정강이 밑까지 내려온다.
  • 볼트 : (1)사람이 위로 올라갈 수 있도록 철탑에 일정한 간격으로 박아 놓은 긴 못.
  • 베어링 : (1)승용차의 차축 하단을 지지하는 장치.
  • 에어로빅스 : (1)에어로빅 따위에서, 스텝 박스를 사용하여 계단 오르내리기처럼 실시하는 운동. 점프나 달리기, 런지 동작 따위가 수행되어 어렵지 않으면서도 다리를 튼튼하게 만들 수 있다.
  • 레이트 시간 : (1)자기 디스크 장치에서 판독 헤드나 기록 헤드가 하나의 트랙 위치로 이동하는 데 걸리는 시간.
  • 단일 스 : (1)컴퓨터를 한 번에 하나의 명령어만을 실행하는 방법으로 작동하는 일. 일반적으로 실행을 제어하면서 실행 과정에서 나타나는 문제점을 발견할 목적으로 실시한다.
  • : (1)무색의 끈적끈적한 액체. 유기인계(有機燐系)의 강력한 살충제의 하나로, 특히 진딧물, 삽주벌레 따위를 죽이는 데 쓰인다. 화학식은 C8H20O7P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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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61개) : 타, 탁, 탄, 탈, 탐, 탑, 탓, 탕, 태, 택, 탬, 탭, 탱, 터, 턱, 턴, 털, 텀, 텅, 텋, 테, 텍, 텐, 텔, 템, 텝, 텡, 텨, 텹, 톄, 토, 톡, 톤, 톨, 톱, 톳, 통, 퇴, 툅, 투, 툭, 툰, 툴, 툼, 툽, 퉁, 퉤, 튀, 튈, 튐, 튝, 트, 틀, 틈, 틉, 틔, 티, 틱, 틴, 팀, 팁

실전 끝말 잇기

텝으로 시작하는 단어 (1개) : 텝 ...
텝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1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텝을 포함하는 모든 글자 단어는 150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