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성 검색 결과

(으)로 이루어진 단어: 1개

공생 광물학 : (1) 共生鑛物學 광물의 공생 현상을 연구하는 학문. 광체(鑛體)의 주위 및 광체의 지질학적 구조 분석도 한다.

출처: 우리말샘

공유해 주세요. 힘이 됩니다. Logo Image
아래 주소를 공유해주시면 좋습니다.
관련 초성 단어 더보기

: 총 1,201 개의 단어

1 가사 (佳士) : 품행이 단정한 선비.
2 가산 (加算) : 더하여 셈함.
3 가살 : 말씨나 행동이 가량맞고 야살스러움. 또는 그런 짓.
4 가삼 (家蔘) : 심어 가꾼 인삼.
5 가상 (架上) : 시렁 또는 선반의 위.
6 가새 : 사각형으로 짠 뼈대의 변형(變形)을 막기 위하여 대각선 방향으로 빗댄, 쇠나 나무로 만든 막대.
7 가색 (加色) : 여러 색을 얻기 위하여 삼원색을 합성함.
8 가생 (家生) : 한 집안의 생계.
9 가서 : 글을 읽거나 말을 할 때, 또는 말을 하다가 막힐 때 중간에 덧붙여 내는 군소리.

: 총 1,245 개의 단어

1 사가 (仕加) : 조선 시대에, 벼슬아치가 일정한 임기를 마치면 사만(仕滿)으로 품계를 올리던 일.
2 사각 : 벼, 보리, 밀 따위를 벨 때 나는 소리.
3 사간 (司諫) : 조선 시대에, 사간원에 속한 종삼품 벼슬. 세조 12년(1466)에 지사간원사를 고친 것이다.
4 사갈 : 산을 오를 때나 눈길을 걸을 때, 미끄러지지 아니하도록 굽에 못을 박은 나막신.
5 사감 (司勘) : 조선 시대에, 교서관에 속한 종구품 잡직(雜職). 후에 보자관으로 고쳤다.
6 사갑 (沙岬) : 해안에서 바다 가운데로 내밀어 곶을 이룬 모래사장.
7 사갓 : ‘삿갓’의 방언
8 사강 (司講) : 예전에, 글방 학생 가운데서 뽑혀 강회(講會)에서 강(講)에 관한 기록과 문서를 맡던 사람.
9 사개 : 상자 따위의 모퉁이를 끼워 맞추기 위하여 서로 맞물리는 끝을 들쭉날쭉하게 파낸 부분. 또는 그런 짜임새.

: 총 705 개의 단어

1 가마 : 아주 크고 우묵한 솥.
2 가막 : ‘감옥’의 방언
3 가만 : 움직이지 않거나 아무 말 없이.
4 가말 : 오랫동안 계속하여 비가 내리지 않아 메마른 날씨. ⇒규범 표기는 ‘가물’이다.
5 가망 : 굿의 둘째 거리인 가망거리에서 청하는 신.
6 가매 : ‘얼레’의 방언
7 가맥 (가麥) : 술집이 아닌 가게에서 파는 맥주. 또는 그러한 가게에서 맥주를 마시는 일.
8 가맹 (加盟) : 동맹이나 연맹, 단체에 가입함.
9 가메 : ‘가마니’의 방언

: 총 326 개의 단어

1 마하 (摩訶) : ‘위대함’, ‘뛰어남’, ‘많음’의 뜻을 나타내는 말.
2 마한 (馬韓) : 고대 삼한(三韓) 가운데 경기도, 충청도, 전라도 지방에 걸쳐 있던 나라. 54개의 부족 국가로 이루어졌는데 뒤에 백제에 병합되었다.
3 마함 : 그물의 가장자리를 두꺼운 실로 튼튼하게 짜는 일.
4 마합 (馬蛤) : 석패과의 조개. 껍데기의 길이는 30cm 정도이며, 표면은 검은색에 광택이 나고 안쪽은 진주 광택이 난다. 등의 가장자리는 지느러미 모양으로 돌출하였고, 공예 재료로 사용한다. 민물에서 사는데 한국, 일본, 중국 등지에 분포한다.
5 마향 (魔鄕) : 수도(修道)에 장애가 많은 곳이라는 뜻으로, ‘속세’, ‘사바’를 이르는 말.
6 마헝 (Ma Heng[馬衡]) : 중국 청나라 말ㆍ중화민국 시기의 금석학자(1880~1955). 한나라ㆍ위나라의 석경(石經)에 정통했으며, 금속학에 고고학적 연구법을 도입하고자 노력했다. 저서에 ≪중국 금석학 개요(中國金石學槪要)≫, ≪중국지 동기 시대(中國之銅器時代)≫ 따위가 있다.
7 마헤 (Mache) : 공기, 온천수 따위에 함유되어 있는 에머네이션의 농도를 나타내는 단위. 1마헤는 공기 또는 온천수 1리터 속의 에머네이션의 전리(電離) 작용으로 10-3시지에스 정전 단위(CGS靜電單位)의 전류가 보존될 때의 에머네이션 함유량이다.
8 마혁 (馬革) : 말안장 양쪽에 장식으로 늘어뜨린 고삐.
9 마현 (馬蚿) : 노래기강의 절지동물을 통틀어 이르는 말. 몸의 길이는 3~28mm로, 몸은 원통형으로 길며, 등은 붉은 갈색에 한 마디에 두 짝의 짧은 발이 있다. 건드리면 둥글게 말리고 고약한 노린내를 풍기며, 햇볕을 싫어하고 주로 습기가 많은 낙엽 밑이나, 초가지붕에 많이 산다.

: 총 141 개의 단어

1 : 경계에 가까운 바깥쪽 부분.
2 각 (各) : 낱낱의.
3 : 음식물에 짠맛을 내는 물질. 소금, 간장, 된장 따위를 통틀어 이른다.
4 : 갓. 모자.
5 : 서쪽에서 부는 바람.
6 : ‘가루’의 방언
7 : ‘칼’의 옛말. 휴지(休止) 앞에서는 ‘ㅎ’이 탈락하여 ‘갈’로 나타난다.
8 : 감나무의 열매. 모양은 둥글거나 둥글넓적하고 빛이 붉다. 익기 전에는 떫은맛이 나지만 익으면 단맛이 나며 그대로 먹기도 하고 껍질을 벗겨 곶감을 만들기도 한다.
9 : 귤 따위의 껍질을 벗긴 열매가 속껍질로 따로따로 싸인 낱개


: 총 145 개의 단어

1 : 올이 풀리지 아니하도록 단춧구멍이나 꿰맨 솔기 따위의 가장자리를 실로 감치는 일.
2 : 종이나 헝겊 따위를 칼이나 가위로 단번에 베는 소리. 또는 그 모양.
3 : ‘삯’의 방언
4 : 일한 데 대한 품값으로 주는 돈이나 물건.
5 산 (山) : 평지보다 높이 솟아 있는 땅의 부분.
6 : 사람이나 동물의 뼈를 싸서 몸을 이루는 부드러운 부분.
7 : 고양잇과의 포유류. 고양이와 비슷한데 몸의 길이는 55~90cm이며, 갈색 바탕에 검은 무늬가 있다. 꼬리는 길고 사지는 짧으며 발톱은 작고 날카롭다. 밤에 활동하고 꿩, 다람쥐, 물고기, 닭 따위를 잡아먹는다. 5월경 2~4마리의 새끼를 낳고 산림 지대의 계곡과 암석층 가까운 곳에 사는데 한국, 인도, 중국 등지에 분포한다.
8 : 사는 일. 또는 살아 있음.
9 : ‘삽’의 옛말.

: 총 99 개의 단어

1 : 뱃사람의 말로, ‘남쪽’을 이르는 말.
2 : 바로 지금.
3 : ‘앞말이 가리키는 동안이나 거리’를 나타내는 말.
4 : ‘맏이’의 뜻을 더하는 접두사.
5 : 사람의 생각이나 느낌 따위를 표현하고 전달하는 데 쓰는 음성 기호. 곧 사람의 생각이나 느낌 따위를 목구멍을 통하여 조직적으로 나타내는 소리를 가리킨다.
6 : 불행한 일의 마지막
7 : ‘말뚝’의 옛말. 휴지(休止) 앞에서는 ‘ㅎ’이 탈락하여 ‘말’로 나타난다.
8 : ‘마음’의 준말.
9 : 음식 따위를 혀에 댈 때에 느끼는 감각.

: 총 98 개의 단어

1 : 정도가 매우 심하거나 큼을 강조하여 이르는 말. ‘아주’, ‘몹시’의 뜻을 나타낸다.
2 : 급히 토하거나 뱉는 소리. 또는 그 모양.
3 : 그 수량이 하나임을 나타내는 말.
4 : ‘하늘’의 방언
5 : ‘흙’의 방언
6 : ‘달팽이’의 방언
7 합 (合) : 여럿이 한데 모임. 또는 여럿을 한데 모음.
8 : ‘짝을 갖춘’의 뜻을 더하는 접두사.
9 : 몹시 놀라서 숨을 제대로 쉬지 못하며 입을 짝 벌리는 모양.

(으)로 이루어진


Google 검색 @ Logo